공지사항

(수정) 4/28(목) 업데이트 내용 안내 (가라앉는 나포선, 허리띠)

2022.04.28 오후 0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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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입니다.

4/28() 적용된 업데이트 내용을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콘텐츠

가디스 레이드 [가라앉는 나포선]이 추가됩니다.

구분

상세 내용

이용 조건

- 캐릭터 470레벨 이상

1

자동매칭(Normal)

파티(Hard)

기어 스코어 10600이상

특성 달성률 100% 이상 가디스 등급 무기/방어구

기어 스코어 11800 이상

특성 달성률 100% 이상

가디스 등급 무기/방어구

기어 스코어 13700 이상

특성 달성률 100% 이상

가디스 등급 무기/방어구

- 오르샤 지역의 [입항 수속 담당자] NPC를 통해 실종된 인원퀘스트 진행

입장 횟수

 

1/자동매칭(Normal)

파티(Hard)

캐릭터당 주 2

(1, 자동매칭 횟수 공유)

캐릭터당 주 2

- 1/자동매칭 난이도는 가라앉는 나포선(자동 매칭, 1) 1회 입장권을 소모하여 추가 입장할 수 있습니다.

- 1/자동매칭 레이드의 입장권 제작서는 용병단 증표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기본 구매횟수: 2, 용병단 증표 2,000개 소모

>초과 구매횟수: 최대 20, 비용 60% 증가

>재료 아이템: 레이드 포탈 스톤 20

보상

[1]

- 통찰의 허리띠 파편(거래불가) 8

[자동매칭]

확정 보상

MVP보상

통찰의 허리띠 파편(거래불가) 7

통찰의 허리띠 파편 3

통찰의 허리띠 파편 1

[통찰의 허리띠 파편]은 개인 거래가 불가능하며, 팀창고 이동/마켓 거래만 가능합니다.

[파티(Hard)]

확정 보상

확률 보상

통찰의 허리띠 파편(거래불가) 15

통찰의 허리띠 파편 15

상급 통찰의 허리띠 파편(거래불가) 1

젤리젤 카드

- [젤리젤 카드] (레전드) 장착 효과: 블록 관통 확률 [★ * 5]% 증가

- 파티(Hard) 난이도에서 [가라앉는 나포선: 가디스 추가 보상권]을 사용하여 보상을 추가 획득할 수 있습니다. (입장횟수 차감 없음)

>추가 보상권은 레이드당 1회에 한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 레이드 클리어 시 콘텐츠 통합 포인트를 1(30), 자동매칭(85), 파티(300) 획득합니다.

- 레이드 클리어 시 클래스 변경 포인트를 35 획득합니다.

업적/칭호

신규 업적 8개가 추가됩니다.

- 가라앉는 나포선(1, 자동매칭) 10회 클리어

- 가라앉는 나포선(1, 자동매칭) 100회 클리어

- 가라앉는 나포선(1, 자동매칭) 150회 클리어

- 가라앉는 나포선(1, 자동매칭) 200회 클리어

- 가라앉는 나포선(Hard) 10회 클리어

- 가라앉는 나포선(Hard) 50회 클리어

- 가라앉는 나포선(Hard) 100회 클리어

- 가라앉는 나포선(Hard) 150회 클리어

- 성장 업적(6): 가라앉는 나포선을 5회 클리어 

 

신규 칭호가 추가됩니다.

업적

이미지

[가디스 : 가라앉는 나포선] 클리어 시 지급

- Sea Journeyer [Bronze]

[가디스 : 가라앉는 나포선] 10분 이내에 클리어

- Sea Journeyer [Silver]

[가디스 : 가라앉는 나포선] 3분 이내에 클리어

- Sea Journeyer [Gold]

가라앉는 나포선(Hard) 150회 클리어

- Captain Of The Sea

※ 팀당 1회에 한하여 획득 가능

 

라마 마스터의 의뢰가 추가됩니다.

- 살러스 수녀원에 위치한 라마 마스터 [아스티유스] NPC를 통해 마스터의 의뢰 업적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하위 업적 전직 해금/코스튬 해금 퀘스트 클리어를 통해 칭호 및 스페셜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마스터의 의뢰 퀘스트는 모든 계열의 캐릭터로 진행 가능합니다.

- 마스터의 의뢰는 팀 단위로 공유되는 퀘스트로, 팀 내 캐릭터 중 한 캐릭터가 퀘스트를 시작하면 모든 캐릭터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1개 캐릭터가 퀘스트 완료 시 팀 내 모든 캐릭터의 진행 상태가 완료 상태로 변경됩니다.

- 마스터의 의뢰 진행상황 및 보상은 업적 UI [F4]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라마 코스튬 장착 시 캐릭터 성별에 맞게 모습이 적용됩니다.

 

길드 콜로니전이 개선됩니다.

- 콜로니전 지역에서 리저렉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분으로 적용됩니다.

 

모로스 공관 튜토리얼 퀘스트가 추가됩니다.

- [모로스의 계시자(15)] 메인 퀘스트가 추가됩니다. 퀘스트 완료 시, 업적[F4] UI에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보상 아이템: 칭호 모험의 시작, 더 빠른 성장’, 퀘스트 클리어 스크롤-EP12, 레벨 점핑 카드 (460레벨)


그 외

- 여신의 전언(Extreme), 델무어 격전지(Extreme) 클리어 시 콘텐츠 통합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획득 가능한 포인트는 각 콘텐츠의 Hard 난이도와 동일합니다.

- 봉쇄전 클리어 후, 마력 충전 제한 버프가 성물 해방 시점으로부터 지난 시간만큼 차감하여 적용되도록 개선됩니다.

- 금칙어/생성 불가 팀명에 일부 키워드가 추가됩니다.

- 신규 로딩 이미지가 추가됩니다.

 

아이템

신규 장비 아이템 [허리띠]가 추가됩니다.

- 신규 아이템 [통찰의 허리띠]는 가디스 등급의 장비로, 일정 개수의 허리띠 파편을 소모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통찰의 허리띠 파편] 아이템 20개를 소모하여 통찰의 허리띠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교환 시, 매우 낮은 확률로 [상급 통찰의 허리띠] 또는 [최상급 통찰의 허리띠]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상급 통찰의 허리띠 파편(거래불가)] 아이템 1개를 소모하여 상급 이상의 통찰의 허리띠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교환 시, 매우 낮은 확률로 [최상급 통찰의 허리띠]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모든 [통찰의 허리띠] 아이템은 개인 거래가 불가능하며, 팀 창고 이동/마켓 거래는 가능합니다.

- [통찰의 허리띠] 장착 시 캐릭터에 귀속됩니다.

- [통찰의 허리띠 팀 귀속 스크롤] 사용 시, 캐릭터에 귀속된 아이템을 팀 창고로 이동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인벤토리, 살펴보기 장비 UI에 허리띠 슬롯이 추가됩니다.

 

- [통찰의 허리띠] 획득 시, 1개의 그룹 1옵션과 3개의 그룹2 옵션이 부여되어 총 4개의 옵션이 부여됩니다.

그룹별 각 옵션의 부여 확률은 모두 동일합니다.

- 기본 [통찰의 허리띠] 옵션은 다음과 설정됩니다.

그룹 구분

옵션

최소/최대 옵션 수치

그룹1

40 ~ 80

민첩

지능

정신

체력

그룹2

물리 치명타 공격력

1000 ~ 3000

마법 치명타 공격력

1000 ~ 3000

치명타 발생

500 ~ 1500

블록 관통

500 ~ 1500

명중

500 ~ 1500

광역 공격 비율

2 ~ 6

최대 HP

2000 ~ 5000

HP 회복력

500 ~ 1500

아이템 툴팁에서 [ALT] 버튼 입력 시, 옵션 최대치가 표시됩니다.

 

- [상급 통찰의 허리띠], [최상급 통찰의 허리띠]에는 스킬이 발동되는 옵션이 그룹2에 추가되며, 기본 허리띠보다 최소 옵션 수치가 높습니다.

- [최상급 통찰의 허리띠]는 모든 옵션의 능력치가 최대치로 부여됩니다.

그룹 구분

옵션

최소/최대 옵션 수치

그룹1

80 ~ 120

민첩

지능

정신

체력

그룹2

물리 치명타 공격력

2500 ~ 5000

마법 치명타 공격력

2500 ~ 5000

치명타 발생

1000 ~ 2500

블록 관통

1000 ~ 2500

명중

1000 ~ 2500

광역 공격 비율

4 ~ 10

최대 HP

4000 ~ 8000

HP 회복력

1000 ~ 2500

기본 공격 강화

150 ~ 300

암흑 메테오

25000 ~ 40000

체인 라이트닝

25000 ~ 50000

메테오

25000 ~ 40000

암흑 채찍

25000 ~ 45000

회오리 바람

15000 ~ 25000

독화살

20000 ~ 32000

에너지 탄환

15000 ~ 24000

빙하구

25000 ~ 40000

인력의 창

25000 ~ 40000

학살의 낫

25000 ~ 50000

얼음화살

25000 ~ 50000

 

- 발동 옵션은 스킬을 사용하여 적에게 적중할 경우 10% 확률로 발동되며(스킬당 1), 기본 공격의 경우 1% 확률로 발동됩니다. (기본 공격 강화, 암흑 메테오 제외)

- 공격 스킬 사용시 1회의 발동 기회를 가지며, 공격이 적중하지 않으면 발동되지 않습니다.

- 발동옵션들은 개별 스킬계수를 가집니다.

- 발동옵션의 스킬들은 속성 타입(물리, 마법) 및 공격 타입(때리기, 얼음 등)을 가지지 않습니다.

- 발동옵션 스킬들이 부여하는 디버프는 해제가 가능하며 디서닝 이블에 적용을 받습니다.

- 스킬 공격력은 대미지 연산식에서 캐릭터의 물리/마법공격력을 대체하는 옵션입니다.

- 발동옵션의 대미지는 일반적인 대미지 증가옵션에 영향을 받습니다.

- 발동 옵션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옵션

옵션 효과

기본 공격 강화

기본 공격의 최종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암흑 메테오

5번째 사용하는 타락구체가 적중할 경우,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는 암흑 메테오가 떨어집니다. (최대 10)

체인 라이트닝

최대 3명의 대상에게 연쇄 번개로 피해를 입힙니다.

메테오

최대 10명의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는 메테오 작렬이 떨어집니다. 메테오 작렬로 피해를 입은 대상은 3초동안 치명타 저항이 10% 감소합니다.

암흑 채찍

최대 3명의 대상에게 암흑 채찍으로 피해를 입히고 가장 가까운 대상으로 끌어당깁니다.

회오리 바람

10초간 지속되는 회오리 바람을 소환합니다. 회오리 바람은 최대 10명의 대상에게 주기적으로 피해를 입히며 3초간 대상의 이동속도를 50% 감소시킵니다.

독화살

1명의 대상에게 10초간 지속되는 맹독 화살을 발사합니다. 맹독 화살은 주기적으로 피해를 입히며 대상의 받는 치유량을 50% 감소시킵니다.

에너지 탄환

1명의 대상에게 5개의 에너지 탄환을 발사합니다.

빙하구

최대 5명의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는 빙하구를 발사합니다. 피해를 입은 적은 1.5초간 얼어붙습니다.

인력의 창

최대 5명의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는 인력의 창을 발사합니다. 피해를 입은 무작위 1명의 대상은 자기장을 띄어 주변의 최대 4명을 자신의 위치로 끌어당기고 1.5초간 이동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학살의 낫

1명의 대상에게 학살의 낫으로 피해를 입히고 자신에게 끌어당긴 후 3초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얼음화살

1명의 대상에게 얼음 화살을 발사해 피해를 입히고 3초간 얼어붙게 만듭니다.

- 마켓의 검색 기능에서 옵션 그룹-특수옵션을 설정하여 아이템 검색이 가능합니다.

 

- 파이로맨서 NPC를 통해 허리띠의 세부 옵션을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 재설정한 옵션은 동일 그룹 내의 옵션 중 1개로 변경되며, 전체 4개 옵션 중 단 1개의 옵션만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 아이템 옵션 재설정 UI에서 “ ! “ 버튼을 눌러 재설정 가능한 옵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옵션 재설정 시, 동일한 옵션/동일한 수치가 부여될 수 있습니다.

※ 옵션 재설정 시, [최상급 통찰의 허리띠]는 변경 전과 동일한 옵션이 부여되지 않습니다.

- 아이템 옵션 재설정 시 실버, 축복받은 조각, 뉴클 가루가 소모되며, 재설정을 시도할 때마다 비용이 증가합니다.

>축복받은 조각은 5회 시행 시마다 1개씩 증가하고, 실버와 뉴클 가루는 매 시행시마다 4%씩 증가합니다.

>[상급/최상급 통찰의 허리띠]의 경우, 기본 허리띠보다 축복받은 조각, 뉴클 가루는 50% 더 증가하고, 실버는 30% 더 증가합니다.

>[통찰의 허리띠] 최초 재설정 비용: 1만 실버, 축복받은 조각 1, 뉴클 가루 100

>[상급/최상급 허리띠] 최초 재설정 비용: 13천 실버, 축복받은 조각 1, 뉴클 가루 150

- 옵션을 재설정한 허리띠는 팀에 귀속됩니다.

 

- 파이로맨서 NPC[귀걸이 파편화] 기능이 [아이템 파편화] 기능으로 변경되며, 해당 기능을 통해 귀걸이, 허리띠를 파편으로 변경 가능합니다.

- 허리띠 아이템을 파편화 시, 허리띠 등급에 따라 고정 개수의 파편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획득 파편 개수

통찰의 허리띠

4

상급 통찰의 허리띠

20

최상급 통찰의 허리띠

200

 

인벤토리의 장비 장착 슬롯 구조가 변경됩니다.

 


클래스

클레릭 계열 신규 클래스 라마가 추가됩니다.

라마는 다양한 상황에서 주공격과 보조공격 조합을 통해 변경되는 공격 스킬로 대처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격 스킬을 사용하면 강력한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할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주변에 적이 있다면, 라마는 누구보다 강력해집니다. 적에게 공격을 받으면 강력해진 힘이 일시적으로 줄어들지만, 적의 공격을 파악하고 있으면 라마 전용 방어 스킬과, 이동기로 공격을 넘길 수 있습니다.

- 라마 클래스는 해금 후 전직이 가능한 클래스입니다.

- 4/28() 점검 후 ~ 5/12() 점검 전까지 해금 조건 없이 라마 클래스 전직이 가능합니다.

※ 단 라마 클래스가 해금되는 것이 아니므로, 이벤트 기간 종료 후 업적을 클리어하지 않으며 라마 클래스 전직이 불가능합니다.

아이콘

설명

신체강화

주변에 적이 있으면 2초마다 [신체 활성화] 1 중첩(최대 5중첩

> 1중첩당 라마 스킬의 최종 대미지가 8% 증가

피격 시 [신체 활성화중첩 수가 1 감소

>여러 번 피격되더라도 0.2초마다 1중첩 감소

비파샤나

라마 전용 격투 스탠스로 전환합니다.

주공격(z)보조공격(c)이 변경되며넉백과 넉다운에 면역됩니다.

주공격으로 적을 공격 시 [주먹버프 1 중첩보조공격으로 적 공격 시 [발차기] 버프 1중첩

>각각 최대 4중첩까지 스택되며 10초간 유지됩니다.

>여러 번 타격해도 1중첩만 획득

>[타개], [다리걸기], [급소 차기], [산 부수기], [기습 차기], [날아차기] 사용 시 스택 초기화

라마 최종 대미지가 5 + (스킬레벨) * 0.5 증가합니다.

비파샤나 상태에서 라이칸쓰로피수인화를 사용 시 수인화의 기본공격으로 변경되지 않습니다.

- 시전 시간: 0.5

- 스킬 최대 레벨: 10

비파샤나:

기회 포착

- [타개], [다리걸기], [급소 차기], [산 부수기], [기습 차기], [날아차기]로 적을 공격 시 7% 확률로 5초간 유지되는 [근육 이동버프가 걸립니다. (여러 번 타격이 일어나도 1회로 취급)

  (2022-04-28 17:24 수정)

- [근육 이동버프 중 스킬 [만파능라격사용 시 재사용 대기 시간이 적용되지 않으며이미 재사용 대기 중이라면 대기 시간이 초기화 됩니다.

샤마타

- [비파샤나버프 중 사용 가능합니다.

- [주먹발차기버프 스택을 초기화합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 1

- 스킬 최대 레벨: 1

[아츠] 샤마타: 회복

샤마타로 해제된 [주먹], [발차기] 1중첩당 HP, SP 0.5%씩 회복됩니다.

흘리기

- [비파샤나버프 중 사용 가능합니다.

시전 중 피격 시 받는 피해가 50% 감소하고, 10초 동안 [흐름읽기버프가 걸립니다.

- [흐름읽기버프 중에는 피격되어도 [신체 활성화]가 감소하지 않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 3

- 시전 시간: 1

- 스킬 최대 레벨: 1

[아츠] 흘리기: 질주

받는 피해 감소 효과가 삭제되는 대신 [렁공재사용 대기 시간 초기화

렁공

- [비파샤나버프 중 사용 가능합니다.

전방 일정 거리를 빠르게 이동하며이동할 때 잠시 무적이 됩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 15

- 스킬 최대 레벨: 1

타개/다리걸기

[타개]

- [주먹] 3 중첩, [발차기] 1 중첩일 때 사용 가능합니다.

전방의 적을 주먹으로 강력하게 공격합니다.

주변에 적이 적을수록 타개의 최종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1명당 타개 최종 대미지 10% 증가 (최대 50%)

- 타격 수: 7

- 대상 수: 5

- 스킬 계수: 1006.6 + [스킬레벨 -1] * 232.3 ( 3097.3)

 

[다리걸기]

- [주먹] 1 중첩, [발차기] 3 중첩일 때 사용 가능합니다.

전방 부채꼴 범위에 있는 적을 공격합니다.

주변에 적이 많을수록 다리걸기의 최종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1명당 다리걸기 최종 대미지 10% 증가 (최대 50%)

- 타격 수: 5

- 대상 수: 10

- 스킬 계수: 1295.5 + [스킬레벨 -1] * 299 (3986.5)

 

- 스킬 최대 레벨: 10

- 재사용 대기시간: 35

급소 차기/

산 부수기

[급소 차기]

- [주먹] 2 중첩 [발차기] 3 중첩일 때 사용 가능합니다.

현재 타겟 중인 적을 공격합니다.

주변에 적이 적을수록 급소 차기의 최종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1명당 급소 차기 최종 대미지 10% 증가 (최대 50%)

- 타격 수: 7

- 대상 수: 1

- 스킬 계수: 1390.5 + [스킬레벨 -1] * 320.9 (4278.6)

 

[산 부수기]

- [주먹] 3 중첩 [발차기] 2 중첩일 때 사용 가능합니다.

주변 적을 공격합니다.

주변에 적이 많을수록 산 부수기의 최종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1명당 땅 부수기 최종 대미지 10% 증가 (최대 50%)

- 타격 수: 8

- 대상 수: 5

- 스킬 계수: 923.7 + [스킬레벨 -1] * 213.2 ( 2842.5)

 

- 스킬 최대 레벨: 10

- 재사용 대기 시간: 40

날아차기 /

기습 차기

[날아차기]

- [주먹] 4 중첩 [발차기] 2 중첩일 때 사용 가능합니다.

지정한 곳으로 날아차기 공격을 합니다.

타격점 주변에 적이 많을수록 날아차기의 최종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1명당 날아차기 최종 대미지 10% 증가 (최대 50%)

- 타격 수: 8

- 대상 수: 10

- 스킬 계수: 1037.7 + [스킬레벨 -1] * 239.5 ( 3193.2)

 

[기습 차기]

- [주먹] 2 중첩 [발차기] 4 중첩일 때 사용 가능합니다.

현재 타겟 중인 적 뒤로 순간 이동 후 공격합니다.

시전자 주변 일정 범위에 적이 적을수록 기습 차기의 최종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1명당 기습 차기 최종 대미지 10% 증가 (최대 50%)

- 타격 수: 10

- 대상 수: 1

- 스킬 계수: 1093.5 + [스킬레벨 -1] * 252.4 ( 3365.1)

 

- 스킬 최대 레벨: 10

- 재사용 대기 시간: 45

만파능라격

- [비파샤나버프 중 사용 가능합니다.

주변 적을 공격합니다.

- 타격 수: 20

- 대상 수: 5

- 스킬 최대 레벨: 5

- PVP에서는 캐스팅 1초가 적용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60

- 스킬 계수: 569 + [스킬레벨 -1] * 213.4 ( 1422.6)

바이보라 비전 - 공공진결

142

지능 142

때리기 대미지 증가 986

신성 속성 마법 대미지 증가 986

치명타 발생 493

[Lv1]

라마 모든 스킬 레벨 +1 Lv

라마 2랭크 스킬 최종 대미지 33% 증가

 

[Lv4]

근육 이동 발동 확률 26% 추가 증가

※ 라마 클래스 관련 영상은 TOS 개발팀 포스팅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2 4 업데이트 안내]

 

스킬 밸런스 조정 대상에게 보상 지급이 시작됩니다(4/28 점검 후 ~ 5/12 점검 전)

대상 클래스: 사두, 드루이드, 질럿, 인퀴지터, 엑소시스트, 몽크, 크루세이더

각 도시에 위치한 [초기화 포인트 지원 도우미] NPC와 대화하면 클래스 종류와 개수와 관계없이 아래 보상이 캐릭터당 1회 지급됩니다.

- 클래스 포인트 : 1000

 - 스킬 초기화 포션 (14) 1

 - 특성 초기화 포션 (14) 1

- 일부 아츠가 조정됨에 따라 특정 아츠의 [아츠 초기화 포션 (1)]을 지급받습니다.

> [아츠] 몽크: 해탈, [아츠] 코르타스마타: 치유의 정원, [아츠] 유체숙련: 떠도는 유체

지급되는 아이템 및 구성품은 모든 거래와 팀 창고 이동이 불가능합니다.

[유의사항]

클래스 변경 포인트는 캐릭터 당 최대 3,000까지만 보유 가능합니다.

클래스 변경 포인트를 보유한 캐릭터로 보상 수령 시 지급 예정이었던 포인트보다 적은 포인트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 케어 기간 동안 대상 클래스에 전직을 하였을 경우 스킬 밸런스 조정 보상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보상을 1회 받은 캐릭터는 클래스 변경하여 다시 대상 클래스가 되어도 추가 지급받을 수 없습니다.

 

- 일부 클래스 스킬이 조정됩니다.

클래스

변경 내용

사두

유체 숙련떠도는 유체

유체에 넉백넉다운 기능이 추가됩니다.

프라크리티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기존: 183.7 + [스킬레벨 -1] * 30.6 ( 612)

  >변경: 275.2 + [스킬레벨 -1] * 45.9 ( 917.8)

에니라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기존: 509.2 + [스킬레벨 -1] * 84.9 ( 1697)

  >변경: 762.9 + [스킬레벨 -1] * 127.1 ( 2542.3)

포제션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기존: 454.6 + [스킬레벨 -1] * 75.8 ( 1515)

  >변경: 681 + [스킬레벨 -1] * 113.5 ( 2270)

타노티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기존: 534.5 + [스킬레벨 -1] * 123.3 ( 1644)

  >변경: 800.8 + [스킬레벨 -1] * 184.8 ( 2464)

파타티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기존: 396.7 + [스킬레벨 -1] * 91.6 ( 1221)

  >변경: 594.4 + [스킬레벨 -1] * 137.2 ( 1829.2)

모크샤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기존: 249.6 + [스킬레벨 -1] * 93.6 ( 624)

  >변경: 374 + [스킬레벨 -1] * 140.2 ( 934.8)

드루이드

바이보라 비전 -

숲의 영혼

 142

지능 142

물리 치명타 공격력 1238

마법 치명타 공격력 1238

때리기 대미지 증가 986

신성 속성 마법 대미지 증가 986

 

Lv1 효과

- 드루이드 모든 스킬 레벨 + 1

육식화 시전 시 [숲의 영혼발동

- [숲의 영혼] 5초간 유지되며주변 적에게 0.5초 간격으로 [육식화]의 스킬 계수만큼 피해를 줌

 

Lv4 효과

수인화 최종 대미지 10.5% 추가 증가

늑대의 혼 최종대미지 3.5% 추가 증가

육식화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기존: 466.5 + [스킬레벨 -1] * 107.6 ( 1434)

  >변경: 509 + [스킬레벨 -1] * 117.5 ( 1566.2)

코르타스마타

풀독 지속시간이 [10+스킬레벨 * 0.6]에서 20초로 변경됩니다.

[아츠코르타스마타

치유의 정원

스킬 계수의 절반이 치유 계수로 더해지는 수치에 최대 상한이 추가됩니다.

치유 계수 최대 350까지 적용

- 10% 확률로 일반 디버프 삭제

씨앗폭탄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기존: 263.9 + [스킬레벨 -1] * 44 ( 879)

  >변경: 297.4 + [스킬레벨 -1] * 49.6 ( 991.3)

가시덩굴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기존: 426.4 + [스킬레벨 -1] * 98.4 ( 1312)

  >변경: 469.1 + [스킬레벨 -1] * 108.3 ( 1443.3)

라이칸 쓰로피

시전시간이 50% 감소합니다.

질럿

이몰레이션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기존:445.8 + [스킬레벨 -1] * 74.3 ( 1486)

  >변경:553.3 + [스킬레벨 -1] * 92.2 ( 1844.1)

파나틱 일루젼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기존: 184.3 + [스킬레벨 -1] * 42.5 ( 566)

  >변경: 231.6 + [스킬레벨 -1] * 53.4 ( 712.2)

블라인드 페이쓰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기존: 959.8 + [스킬레벨 -1] * 221.5 ( 2953)

  >변경: 1191.3 + [스킬레벨 -1] * 274.9 ( 3665.4)

엠퍼시스 트러스트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기존: 457.4 + [스킬레벨 -1] * 171.5 ( 1143)

  >변경: 570 + [스킬레벨 -1] * 213.7 ( 1424.8)

인퀴지터

갓 스매쉬

-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초에서 25초로 변경됩니다.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기존: 517 + [스킬레벨 -1] * 86.2 ( 1723)

  >변경: 1011.5 + [스킬레벨 -1] * 168.6 ( 3371.9)

절망의 배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기존: 437.8 + [스킬레벨 -1] * 73 ( 1459)

  >변경: 494.7 + [스킬레벨 -1] * 82.5 ( 1649.7)

브레이킹 휠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기존: 137.1 + [스킬레벨 -1] * 31.6 ( 421)

  >변경: 153 + [스킬레벨 -1] * 35.3 ( 470.7)

브레스트 리퍼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기존: 785.2 + [스킬레벨 -1] * 294.5 ( 1963)

  >변경: 821.5 + [스킬레벨 -1] * 308.1 ( 2053.9)

엑소시스트

루브릭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기존: 106.5 + [스킬레벨 -1] * 17.8 ( 355)

  >변경: 145.4 + [스킬레벨 -1] * 24.2 ( 484.2)

아쿠아 베네틱타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기존: 120.2 + [스킬레벨 -1] * 20 ( 400)

  >변경: 126.1 + [스킬레벨 -1] * 21 ( 420.1)

그랜드 크로스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기존: 628.2 + [스킬레벨 -1] * 145 ( 1933)

  >변경: 752.7 + [스킬레벨 -1] * 173.7 ( 2316)

그레고레이트

- 그레고레이트 마력 버프 지속시간이 15초에서 60초로 변경됩니다.

- 타격 수 방식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기존: 150범위 파티원 수

>변경주변 적에게 5회 타격

몽크

쌍쇄공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기존: 205.6 + [스킬레벨 -1] * 34.3 ( 685)

  >변경: 268.8 + [스킬레벨 -1] * 44.8 ( 896)

철사장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기존: 705.3 + [스킬레벨 -1] * 117.5 ( 2350)

  >변경: 946.7 + [스킬레벨 -1] * 157.8 ( 3155.9)

관음장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기존: 420.8 + [스킬레벨 -1] * 97.1 ( 1294)

  >변경: 731.4 + [스킬레벨 -1] * 168.8 ( 2250.6)

촌경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기존: 933.8 + [스킬레벨 -1] * 215.5 ( 2873)

  >변경: 1316.5 + [스킬레벨 -1] * 303.8 ( 4050.7)

탄지신통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기존: 1116.1 + [스킬레벨 -1] * 257.6 ( 3434)

  >변경: 1482.9 + [스킬레벨 -1] * 342.2 ( 4562.7)

양광수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기존: 122.4 + [스킬레벨 -1] * 45.9 ( 306)

  >변경: 164.4 + [스킬레벨 -1] * 61.6 ( 410.8)

[아츠몽크해탈

기존 기능은 삭제되고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 금종조 지속시간 30초로 적용

 - 금종조 버프 시 몽크 스킬 최종 대미지 15% 증가 추가 적용

바이보라 비전 - 진각

아이템 효과가 변경 변경됩니다.

- 기존: 금종조: 해방 버프 중에는 진각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

- 변경: 금종조 버프 중에는 진각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

크루세이더

홀리 스매시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기존: 295.6 + [스킬레벨 -1] * 49.3 ( 985)

  >변경: 410.3 + [스킬레벨 -1] * 68.4 ( 1367.9)

링 오브 라이트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기존: 76.3 + [스킬레벨 -1] * 12.7 ( 254)

  >변경: 119.1 + [스킬레벨 -1] * 19.9 ( 397)

세이크리드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기존: 457.5 + [스킬레벨 -1] * 105.6 ( 1407)

  >변경: 581.7 + [스킬레벨 -1] * 134.2 ( 1789.5)

컨뎀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기존: 610 + [스킬레벨 -1] * 140.8 ( 1877)

  >변경: 778.1 + [스킬레벨 -1] * 179.6 ( 2394.5)

프로텍션 오브 가디스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기존: 1284.4 + [스킬레벨 -1] * 481.6 ( 3210)

  >변경: 1621.9 + [스킬레벨 -1] * 608.2 ( 4054.7)

리탤리에션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기존: 1677.4 + [스킬레벨 -1] * 387.1 ( 5161)

  >변경: 2132.8 + [스킬레벨 -1] * 492.2 ( 6562.6)

 

TP아이템

라마 패키지가 판매됩니다. (2022/4/28 점검 후 ~ 2022/5/26 오전 559)

- 2022224() 점검 후 ~ 2022324() 오전 559분 전까지 [라마 패키지]가 판매됩니다.

- 라마 패키지 구성품 및 유의사항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라마 패키지] [패키지 상세 안내 공지사항]

 

여신의 축복 구성품이 리뉴얼됩니다. (2022/4/28 점검 후 ~ 2022/5/26 점검 전)

- [여신의 축복] 캡슐이 리뉴얼된 구성품과 확률로 변경됩니다. 리뉴얼 시 기존 아이템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구성품 및 구성품의 등장 확률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여신의 축복 공지사항] [확률형 아이템 목록]

 

뷰티샵에 신규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아이템명

가격

홀리 핑크 렌즈

49TP

해당 아이템은 팀 창고 이동만 가능합니다.

 

신규/복귀 상점에 신규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TP상점] - [신규/복귀 상점]에서 신규 아이템이 추가되며, 신규/복귀 기간동안 상시 구매 가능합니다. (구매 횟수 제한 없음)

아이템명

가격

[신규/복귀] 초기화 아이템 상자 (1)

※ 사용 시, 다음 아이템을 모두 획득합니다.

- 선택 클래스 스킬 초기화 포션 (1) 3

- 선택 클래스 특성 초기화 포션 (1) 3

- 아츠 초기화 포션 계열 선택 상자 (1) 3

- 바실리사 장비 귀속 해제 스크롤 (1) 8

- 이시다비 장신구 귀속 해제 스크롤 (1) 3

- [Lv.470] 장신구 변경의 서 (1) 4

- 여신/마신급 방어구 선택 추출권 (1) 4

- 바이보라 비전 선택 추출권 (1) 2

- [10레벨 아크] 추출 스크롤 (1) 1

- [Lv.460] 장비 계열 변경의 서 (1) 8

- 스킬 젬 추출 패널티 제거 쿠폰 (1) 1

- 화염불꽃 귀걸이 팀 귀속 스크롤 (1) 1

- 통찰의 허리띠 팀 귀속 스크롤 (1) 1

1TP

 

리사이클 메달 상점에 신규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아이템명

가격

가라앉는 나포선: 가디스 추가 보상권

100메달

 

5월 레티샤의 시크릿 큐브

2022/5/1(오전 0시부터 2022/5/15(오후 5 59까지 레티샤의 시크릿 큐브가 판매될 예정입니다.

레티샤의 시크릿 큐브

10TP

레티샤의 시크릿 큐브 x 10 + 1

100TP

레티샤의 시크릿 큐브는 구성품 중 1개를 획득할 수 있는 확률성 아이템이며레티샤의 시크릿 큐브로 얻게 되는 모든 구성물은 리사이클 상점 메달로 교환이 불가능합니다.

- 레티샤의 시크릿 큐브 구성품은 추후 공식 홈페이지의 [확률형 아이템 목록]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벤트

봄 캠핑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이벤트페이지]

- 콘텐츠를 클리어하고, 트오세 둘레길에서 미션을 클리어하여 [이벤트] 잔가지를 모을 수 있습니다.

- 각 도시의 [모닥불]에서 잔가지를 사용하면 따스함 버프와 [이벤트] 불의 조각 아이템을 획득 가능합니다.

- [이벤트] 불의 조각 아이템을 사용하여 봄캠핑 안내원 NPC를 통해 유용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봄 캠핑 이벤트에 참여하여 이벤트 업적을 모두 클리어하여 봄 캠핑 이벤트 칭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바이보라의 날개 출석체크: 5월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이벤트페이지]

- 4월 출석체크가 2022/4/30(오후 11 59분에 종료되며2022/5/1(오전 0시부터 [바이보라의 날개 출석체크 5보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규/복귀 대상 출석체크는 월 단위로 진행되지 않으며신규/복귀 판정 후 접속한 최초 날짜부터 30일간 출석체크가 진행됩니다.

 

주말앤버닝: 5월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이벤트페이지]

2022/5/1(오전 0시부터 이벤트 기간 동안 주말 및 공휴일 마다 유용한 버프가 제공되는 이벤트입니다.

 

오류 수정

- 인법 미진술 사용 시 그림자 분신의 캐릭터 그래픽이 사라지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지역에서 마켓이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약점 노출 스킬 젬이 약점 공격 젬으로 표기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면류관의 성물 젬 장착 관리창 툴팁이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트리우카스 계열 장신구 착용 시 특정 상황에서 세트옵션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간헐적으로 감소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플레이그 닥터의 판데믹 스킬을 다수가 사용하면 디버프가 덮어 씌워지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레이드에서 환생 횟수 제한이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성자의 기도소 파티(Hard) 시작 후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베르니케 파편 던전을 클리어하였으나 실패로 기록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바이보라 무기로 외형 변경 시, 무기에 진화석 이펙트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매트로스의 파이어 앤드 런 스킬을 이동할 수 없는 위치에 사용 시 대미지를 주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봉쇄전 클리어 후 마력 충전 제한 버프가 사라지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콜로니 지역 입장 시 적용되는 [안전] 버프가 있을 때 마법 방어력 증가 버프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강인함 버프로 인해 이몰레이션: 멜트 아머 적용 시 디버프 효과 및 지속시간이 절반으로 감소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인퍼널 섀도우로 생성한 그림자에 파사부 스킬이 닿을 경우 스킬이 사라지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아퀴버지어: 스킬젬 선택상자에서 프리딕션 젬이 없고, 프리시전 파이어 젬이 2개 등록되어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4개의 댓글

남기기
  • 클래스

    말랑펀치 페루테온

    Lv. 470바이보라

    패치 후 상점 캐릭터 체력 바가 화면에서 안사라지는 버그가 있습니다.. ㅠㅠ

    2022.04.28 오후 02:29

    남기기
  • 클래스

    채드 99구구99

    Lv. 470바이보라

    오르샤에 여신의 큐브는 왜 치웠어요?

    2022.04.28 오후 06:37

    남기기
  • 클래스

    단단한 땅콩두알

    Lv. 470바이보라

    ㄹㅇ 당장 복구해

    2022.04.29 오후 01:53

  • 클래스

    슈슈 뜨거워요

    Lv. 470아우슈리네

    힐러 혐오겜 벨트에 힐러가쓸만한거 정신하나있네

    2022.04.28 오후 09:08

    남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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