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11/25(목) 업데이트 내용 안내 (신규 클래스 화랑, 버프 독립화)

2021.11.25 오후 0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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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입니다.

11/25() 적용된 업데이트 내용을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콘텐츠

방어 타입에 대한 공격 상성 수치가 변경됩니다.

공용 특성, 어시스터 효과, 블랙 젬 등에서 표기되고 있는 [활 대미지][화살 대미지]로 변경됩니다. 

변경 전

변경 후

속성

가죽

판금

속성

가죽

판금

베기

화살

어둠

+25%

베기

화살

어둠

+5%

찌르기

총기

얼음

+25%

찌르기

총기

얼음

+5%

때리기

캐논

전기

신성

+25%

때리기

캐논

전기

신성

+5%

 

주간 보스 레이드의 누적 대미지 보상 지급조건이 변경됩니다.

※ 주간 보스 레이드 최고 대미지 랭킹 및 주간 보스 레이드 입장 횟수가 초기화됐습니다.

※ 다음 변경사항은 98주차부터 적용됩니다.

변경전

변경후

500,000

125,000

8,000,000

2,000,000

20,000,000

5,000,000

40,000,000

10,000,000

75,000,000

18,750,000

100,000,000

25,000,000

150,000,000

37,500,000

200,000,000

50,000,000

500,000,000

125,000,000

700,000,000

175,000,000

1,000,000,000

250,000,000

1,200,000,000

300,000,000

1,500,000,000

375,000,000

2,500,000,000

625,000,000

3,000,000,000

750,000,000

5,000,000,000

1,250,000,000

7,000,000,000

1,750,000,000

 

업적 시스템 관련 후속 조치가 진행됩니다.

- 신규 업적이 추가되며, 현재 진행 불가능한 업적이 히든 처리됩니다.

- 신규 업적은 다음과 같으며, 업적 UI [F4]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챌린지 모드 누적 7000회 클리어

챌린지 모드 누적 10000회 클리어

[챌린지 모드: 분열 특이점] 5단계 난이도 또는 자동 매칭 450회 클리어

[챌린지 모드: 분열 특이점] 5단계 난이도 또는 자동 매칭 500회 클리어

[성물 레이드: 자동 매칭(Hard)] 250회 클리어

[성물 레이드: 자동 매칭(Hard)] 300회 클리어

몬스터를 누적 10,000,000 마리 처치

몬스터를 누적 30,000,000 마리 처치

- 업적 시스템 관련 오류가 수정됩니다.

>대답 없는 기도들 퀘스트의 에피소드가 잘못 기재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일부 업적 이름이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특정 단어 검색 시 UI가 정상적으로 나타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퀘스트 목록 UI를 띄운 채 맵 이동 시 업적 목록 UI로 변경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팀 배틀 리그 상점에 신규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아이템명

가격

애슬레저 머슬 업 코스튬 선택 상자

팀 배틀 리그 코인 800

 

리사이클 상점에 신규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아이템명

가격

명예 훈장-루차도르 클래스 업적

리사이클 메달 200

 

용병단 증표 상점 구성품의 구매 가능 횟수가 변경됩니다.

- 용병단 증표 상점 구성품 중 [제작서-권능의 숨결] 구매 횟수가 증가합니다.

>기존: 10

>변경: 25

※ 점검 전까지 구매한 횟수와 관계없이 11/25() 업데이트 이후 25회 구매 가능합니다.

 

그 외

- 필드 및 콘텐츠 등 모든 몬스터의 체력이 조정됩니다.

- 1~2차 클래스를 전직한 캐릭터가 [클래스 경험치 카드 상자] 사용 시, 아이템 사용 여부를 다시 확인하는 팝업이 표시되도록 개선됩니다.

- 클래스 최대 레벨을 달성한 경우, [클래스 경험치 카드 상자]를 사용할 수 없도록 제한됩니다.

- [클래스 경험치 카드 상자] 아이템 툴팁이 개선됩니다.

- 리사이클 메달 상점에서 메달로 교환하려는 아이템 중 인챈트 옵션이 적용된 헤어 코스튬이 포함된 경우 인챈트 아이템 교환문구를 입력해야 교환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특정 선택 상자 아이템에서 받기클릭 시 수령하는 아이템 이름이 팝업으로 표시되도록 개선됩니다.

>대상 아이템: 바이보라 비전(거래불가) 선택 상자, [에피소드] 7 10초월 바실리사 방어구 계열 선택 상자, [에피소드] 7 10초월 바실리사 주무기 선택 상자, [에피소드] 7 10초월 바실리사 보조무기 선택 상자

- 캐릭터에 귀속된(모든 거래 불가) [레전드 레이드 포탈 스톤] 분해 시 다음 아이템이 지급되도록 개선됩니다.

>지급 아이템: 레이드 포탈 스톤(거래불가) 10, 여신의 증표(가비야): 215 1

- 특수 재료 제작 시 아이템 사용처가 팝업으로 표시되도록 개선됩니다. (2021-12-02 15:52 수정)

- 루차도르, 화랑 클래스는 1번째 클래스 전직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기존 히든 클래스는 2번째 클래스부터 전직이 가능합니다.)

 

아이템

바이보라 비전-반향 효과가 조정됩니다.

구분

기존

변경

LV1

공격 시 추가 대미지 능력치 20% 최종 증가

공격 시 추가 대미지 능력치 10% 최종 증가

LV4

공격 시 추가 대미지 능력치 40% 최종 증가

공격 시 추가 대미지 능력치 20% 최종 증가

 

일부 여신 카드의 타격 효과 계수가 조정됩니다.

구분

변경

여신 사울레 카드 [태양의 결정]

1260% → 504%

여신 아우스테야 카드 [연대책임]

1800% → 720%

여신 달리아 카드 [혼돈의 침습]

10800% → 4320%

여신 바카리네 카드 [저녁별의 표식]

10800% → 4320%

 

일부 성물 시안 젬의 타격 효과 계수가 조정됩니다.

구분

변경

통치자의 검

3000% → 1200%

수확의 낫

3000% → 1200%

혜성의 팔찌

2500% → 1000%

징조의 날붙이

3000%  1200%

거인의 마검

[공격 계수]

3000% → 1200%

[추가 공격 계수]

400% → 160%

 

일부 여신/마신 방어구 옵션이 조정됩니다.

- 여신 방어구 [가비야-홀리 플레임] 효과가 다음과 같이 조정됩니다. (1레벨 기준)

기존

변경

- 캐스팅이 완전히 끝난 후 효과가 발생하는 직접 공격 스킬 대미지가 착용 부위당 50% 증가

- 캐스팅 직접 공격 스킬 시전 중 받는 피해 착용 부위당 5% 감소

- 캐스팅 직접 공격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착용 부위당 5% 감소

- 캐스팅 도중에 중단해도 스킬이 발동되는 스킬은 모든 효과의 75%의 효과만 받음

- 캐스팅 직접 공격 스킬 대미지가 착용 부위당 50% 증가

- 캐스팅 직접 공격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착용 부위당 5% 감소

- 캐스팅 직접 공격 스킬 시전 중 받는 피해 착용 부위당 5% 감소

 

- 여신 방어구 [바카리네-미드나이트 뱁티즘] 효과가 다음과 같이 조정됩니다. (1레벨 기준)

기존

변경

- 방패로 공격하는 스킬의 대미지가 착용 부위 당 25% 상승

- 방패로 블록 성공 시 3초간 방패로 공격하는 스킬의 대미지가 착용 부위 당 75% 상승

- 방패로 공격하는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착용 부위당 5% 감소

- 방패로 블록 성공 시 3초간 스킬 대미지가 착용 부위 당 60% 상승

- 지능 옵션 추가 (힘 스탯과 같은 수치로 적용)

- 물리 치명타 공격력 옵션 제거

 

- 마신 방어구 [지부리나스-오버로드 레이드] 대미지 증가 비율이 5% 상향됩니다.

>LV1: 30% → 35%

>LV2: 35% → 40%

>LV3: 40% → 45%

 

일부 액세서리의 계수가 조정됩니다.

- 트리우카스의 [포스웨이브] 공격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구분

조정 사항

브레이슬릿

불완전한 카랄리엔 트리우카스

825% → 330%

카랄리엔 트리우카스

1375% → 550%

루시페리 트리우카스

1500% → 600%

네클리스

불완전한 카랄리엔 트리우카스

1650% → 660%

카랄리엔 트리우카스

2750% → 1100%

루시페리 트리우카스

3000% → 1200%

 

- 루시페리 피크티스의 [광란] 타격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구분

조정 사항

브레이슬릿

1250% → 500%

네클리스

2500% → 1000%

 

- 프리데티의 매 40번째 공격마다 적용되는 추가 대미지 능력치 추가타 수치가 조정됩니다.

구분

조정 사항

브레이슬릿

불완전한 카랄리엔 프리데티

600% → 240%

카랄리엔 프리데티

1000% → 400%

루시페리 프리데티

1050% → 420%

네클리스

불완전한 카랄리엔 프리데티

1200% → 480%

카랄리엔 프리데티

2000% → 800%

루시페리 프리데티

2100% → 840%

 

- 칸트리베 액세서리의 3세트 장착 효과가 조정됩니다.

구분

기존

변경

모링포니아

버프 대상 받는 대미지 50% 감소

버프 대상 받는 대미지 5% 감소

불완전한 카랄리엔

 - '리버레이트: 인내' 지속시간 +6

'
리버레이트 : 인내' 시전 시 일정 범위 내의 파티원에게 버프 시전
 -
범위 300 증가{nl} - 버프 대상 받는 대미지 50%감소
 -
버프 지속시간 6.5

'
리버레이트 : 인내' 지속 중 물리 피해 블록 성공 시 일정 확률로 공격자에게 디버프 부여
 -
발동 확률 60%
 -
자신의 치명타 저항 일정 비율만큼 공격자의 치명타 발생 감소

 -
치명타 저항 감소 비율 60%
 -
지속시간 5, 중첩불가

 - 블록, 치명타 저항 10% 증가
 -
효과 범위 300

메인 슬롯에 방패 착용 중 블록 성공 시 파티원과 공격자에게 효과 부여

파티원 : [솔리드 스킨]
 - [시전자 물리 방어력의 0.0001%]% 만큼 받는 피해 감소 (최대 10%)
 -
지속시간 6

 -
재사용 대기시간 10

공격자 : [러스트 웨폰]
 -
치명타 발생 15% 감소
 -
추가 대미지 능력치 30% 감소
 -
이동 속도 10 감소
 -
지속시간 4, 중첩불가

카랄리엔

 - '리버레이트: 인내' 지속시간 +6

'
리버레이트 : 인내' 시전 시 일정 범위 내의 파티원에게 버프 시전
 -
범위 300
 -
버프 대상 받는 대미지 50%감소

 -
버프 지속시간 7.5

리버레이트 : 인내' 지속 중 물리 피해 블록 성공 시 일정 확률로 공격자에게 디버프 부여
 -
자신의 치명타 저항 일정 비율만큼 공격자의 치명타 발생 감소
 -
치명타 저항 감소 비율 100%
 -
지속시간 5, 중첩불가


드래곤의 기운 2단계 효과(모든 부위 착용 시 활성화)
 -
디버프 지속시간 3초 증가

 - 블록, 치명타 저항 10% 증가
 -
효과 범위 300

메인 슬롯에 방패 착용 중 블록 성공 시 파티원과 공격자에게 효과 부여


파티원 : [솔리드 스킨]
 - [
시전자 물리 방어력의 0.0001%]% 만큼 받는 피해 감소(최대
10%)
 -
지속시간 8

 -
재사용 대기시간 10

공격자 : [러스트 웨폰]
 -
치명타 발생 20% 감소

 -
추가 대미지 능력치 40% 감소
 -
이동 속도 10 감소
 -
지속시간 4, 중첩불가

드래곤의 기운 2단계 효과(모든 부위 착용 시 활성화)
 - [
솔리드 스킨] 받는 피해 감소 3% 증가

루시페리

 - 자신이 받는 피해 감소 20% 증가
 -
블록, 치명타 저항 10% 증가
 -
효과 범위 300

메인 슬롯에 방패 착용 중 블록 성공 시 파티원과 공격자에게 효과 부여


파티원 : [솔리드 스킨]
 -
시전자 물리 방어력의 0.025% 만큼 받는 피해 감소(최대
50%)
 -
지속시간 10

 -
재사용 대기시간 40

공격자 : [러스트 웨폰]
 -
시전자 치명타 저항의 100%만큼 치명타 발생 감소

 -
목걸이 착용 시 추가 대미지 능력치 감소 50%
 -
목걸이 착용 시 이동속도
-5
 -
지속시간 4, 중첩불가


드래곤의 기운 2단계 효과(모든 부위 착용 시 활성화)
 - [
솔리드 스킨] 재사용 대기시간 -10

 - 블록, 치명타 저항 10% 증가
 -
효과 범위 300

메인 슬롯에 방패 착용 중 블록 성공 시 파티원과 공격자에게 효과 부여


파티원 : [솔리드 스킨]
 - [
시전자 물리 방어력의 0.0001%]% 만큼 받는 피해 감소(최대
10%)
 -
지속시간 10

 -
재사용 대기시간 10

공격자 : [러스트 웨폰]
 -
치명타 발생 25% 감소

 -
추가 대미지 능력치 50% 감소
 -
이동 속도 10 감소
 -
지속시간 4, 중첩불가

드래곤의 기운 2단계 효과(모든 부위 착용 시 활성화)
 - [
솔리드 스킨] 받는 피해 감소 3% 증가

 

아크-낙뢰/폭풍의 스킬 계수 및 레벨 증가 계수가 조정됩니다.

- 아크-낙뢰 스킬 계수와 아크 레벨 증가에 따른 계수 증가폭이 다음과 같이 조정됩니다.

>1레벨 스킬 계수: 6300 → 2520

>레벨 증가 계수: 1260 → 504

- 아크-폭풍 스킬 계수와 아크 레벨 증가에 따른 계수 증가폭이 다음과 같이 조정됩니다.

>1레벨 스킬 계수: 4800 → 1920

>레벨 증가 계수: 980 → 392

 

바르제라스 계열 장신구의 효과가 제거됩니다.

 - 해당 장신구는 페디미안의 [나우요베스] NPC 혹은 각 마을에 위치한 [전문 알케미스트] NPC를 통해 분해하여 재료 형태로 바꿀 수 있습니다.

 - 페디미안의 [테리아베리스] NPC에게서 바르제라스 계열 장신구를 제작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클래스

아처 계열 신규 클래스 화랑이 추가됩니다.

화랑은 양손활을 사용하여 동료와 함께 전투에 임할 때 그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화랑은 구성원들 간의 우애와 담합을 중시하고 자신의 모습을 가꾸는 데에도 충분한 시간을 들입니다. 이런 협동심과 자기 관리 중심의 문화는 화랑의 전술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끼쳤습니다. 화랑으로 구성되거나 화랑이 지도하는 집단은 대개 전장에서 가장 먼저 승전보를 알리는 일등공신입니다.

화랑은 공격과 파티 보조를 모두 수행할 수 있는 양손 활 클래스입니다. 혼자 일 때 보다 동료가 있을 때 스킬의 활용 폭이 넓어지며 적에게 스킬을 맞추고 난 뒤 스스로 추가 공격을 펼치거나 동료에게 이로운 버프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 화랑 클래스는 해금 후 전직이 가능한 클래스입니다.

- 11/25() 점검 후 ~ 12/9() 점검 전까지 해금 조건 없이 화랑 클래스 전직이 가능합니다.

※ 단 화랑 클래스가 해금되는 것이 아니므로, 이벤트 기간 종료 후 업적을 클리어하지 않으면 화랑 클래스 전직이 불가능합니다.

- 화랑 클래스의 스킬 및 특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화랑

화랑국궁

특성 레벨당 명중 4% 증가 (최대 레벨 5)

애기살

(Pyeonjeon)

최대 캐스팅 시간 2

- 사정거리가 긴 애기살을 장전 후 발사합니다.

- 캐스팅 시간 0.7초 후부터 발사 가능하며발사된 애기살은 광역 공격 비율에 따라 적을 관통하며 피해를 줍니다.

- 애기살이 명중하면 6초 동안 적에게 [여흔디버프를 남기고 자신은 [기백버프를 2중첩 획득합니다. (기백 최대 2 중첩, 지속시간 15)

- 캐스팅 시간에 비례하여 애기살의 피해량과 사정거리가 증가합니다.

- 캐스팅 시작 후 5초 동안 애기살을 발사하지 않으면 캐스팅을 중단하고 절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며캐스팅 시간 0.7초 미만에서 캐스팅 중단 시 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애기살이동 조준

- 애기살 캐스팅 0.7초 이후 부터 이동속도 20 고정 상태로 정면을 바라본 채 이동 가능

- SP 소모 20% 증가

애기살대인전 특화

-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증가

- 2초 캐스팅 후 명중 시 대상 넉다운

- 대상 일반 해제 가능한 버프 2개 제거

- 애기살로 주는 대미지가 적의 회피를 무시

- 애기살 명중 후 3초 이내에 시전하는 흑각궁백각궁이 적의 회피를 무시

흑각궁

(Black Horn Bow)

- 기백 버프 1중첩 소모

- 시전 즉시 자신이 부여한 [여흔디버프가 부여된 적 모두에게 피해를 줍니다.

백각궁 시전 후 2초 내에 시전 시 궁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백각궁

(White Horn Bow)

- 기백 버프 1중첩 소모 

- 시전 즉시 자신이 부여한 [여흔디버프가 부여된 적 모두에게 피해를 줍니다.

- 흑각궁 시전 후 2초 내에 시전 시 궁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아츠비격진천뢰

- 흑각궁백각궁 최종 대미지 75% 감소

- 흑각궁백각궁 시전 시 목표 위치로 비유도 투사체 발사착탄 시 목표 주변 40 범위에 광역 피해

- 흑각궁백각궁 광역 공격 비율 5 로 변경

- 흑각궁백각궁 투사체 비행 속도 감소

임전무퇴

(Do Not Retreat)

- [기백] 버프 중첩 모두 소모

- 전방에 임전무퇴 깃발을 설치합니다. 설치된 깃발은 스킬 시전 시 캐릭터가 바라본 방향을 가리킵니다.

- 깃발의 범위 내에서 깃발이 가리키는 방향으로 자신이 공격 스킬을 시전할 때, 전방으로 화살 지원이 발사되어 피해를 줍니다.

- 화살 지원은 5초에 한 번씩만 발동됩니다.

 

- 지속시간 [소모한 기백 중첩 - 4]

- 화살 지원 스킬 계수 현재 레벨 애기살의 (스킬레벨  *  10)% x 4

- 대상 수 10

[아츠임전무퇴결사항전

- 범위 내에서 깃발이 가리키는 방향으로 자신을 포함한 파티원이 공격 스킬 시전 시, 전방으로 화살 지원 발사

- 화살지원 스킬 계수 절반으로 감소

- 화살 지원 재사용 대기시간 5 (캐릭터 별 적용)

교우이신

(Brotherhood)

- 자신이 [기백] 버프를 얻었을 때 자동 발동됩니다.

- [기백] 버프 지속시간 동안 자신과 자신 주변 파티원에게 버프를 부여합니다. 보유 중인 자신의 [기백] 버프 중첩에 따라 주는 대미지가 증가하며, 버프를 적용 받는 파티원 수에 따라 주는 대미지가 추가로 증가합니다.

- 파티원이 버프 적용 범위를 벗어나면 해당 캐릭터의 버프가 해제됩니다.

- 지속시간 20

- [기백] 버프 1 중첩 당 대미지 (0.8 +0.295*스킬레벨) % 증가

- 범위 내의 다른 파티원 1명 당 대미지 증가 3% 합산

궁무

(Arrow Dancing)

- 채널링 시간 2

- 화살을 지면에 흩뿌린 후 궁무를 펼칩니다.

- 전방으로 화살을 총 3회 발사하여 범위 내의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 세 번째 화살은 더 높은 스킬 계수를 가집니다.

- 궁무가 시작되면 자신은 15초 동안 [기백버프를 2중첩 획득하고세 번째 화살이 명중한 적에게는 [여흔디버프를 부여합니다

궁무도약

- SP소모 50% 증가

- 채널링 2초 후 현재 레벨의 후방 도약 시전

바이보라 비전

주살내기

Lv1 효과

기백 버프 최대 4중첩으로 변경

애기살 시전 시 연속 2회 발사

 

Lv4 효과

백각궁 최종 대미지+50%

흑각궁 최종 대미지+50%

- 화랑 클래스 관련 내용은 TOS 개발팀 포스팅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11 업데이트 - 신규 클래스: 화랑]

 

화랑 마스터의 의뢰가 추가됩니다.

- 오르샤 지역의 [화랑 마스터] NPC를 통해 마스터의 의뢰 업적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의 의뢰 퀘스트의 하위 업적 클리어를 통해 스페셜 코스튬 및 칭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마스터의 의뢰 퀘스트는 모든 계열의 캐릭터로 진행 가능합니다.

- 마스터의 의뢰 리스트 확인 및 보상 수령은 업적 UI[F4]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업적 클리어로 획득한 코스튬은 화랑 클래스에 전직한 캐릭터만 장착 가능합니다. (팀 창고 이동만 가능)

- 모든 업적을 클리어하면 화랑 마스터 NPC를 통해 최종 칭호 보상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 화랑 마스터의 의뢰를 통해 획득 가능한 칭호 및 코스튬 이미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이미지

칭호

코스튬

 

아처 계열 일부 클래스 밸런스가 조정됩니다.

클래스

기획 의도

아처

높은 수치의 회피 능력치를 가진 적을 상대할 때 일시적으로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콘센트레이션스킬에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이를 통해 아처 계열 전체의 콘셉트를 보다 명확하게 하고, PVP에서도 고유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콘센트레이션호크아이

특성이 추가됩니다.

 - [콘센트레이션]의 치명타 발생 증가 효과 제거

 - 지속시간 5초로 변경

 - 버프 지속시간 동안 적 회피 불가

레인저

각 클래스가 보유한 대부분의 버프가 해당 클래스 스킬에서만 기능하도록 하는 버프 독립화 개선 작업이 진행됨에 따라지금까지 [크리티컬 샷 [스테디 에임]의 강력한 버프 성능에만 의존하던 레인저 클래스가 전면 재설계됩니다.

레인저는 민첩하게 움직이며 상대와의 거리를 벌리는데 효과적인 스킬 구성을 가지고 있으며양손활과 쇠뇌 무기가 호환되는 단일 대상 대미지 딜러 클래스로 리워크 되었습니다.

레인저준족

- 습득 레벨: 350레벨 이상

- 스태미나 20 증가

- [스트레이프] 시전 시 스태미나 5% 회복

배라지

한 번에 세 개의 화살을 시위에 걸어 적 하나에게 발사합니다.

- 스킬 계수 [스킬레벨 x n]% x 3(15레벨 마스터)

- 오버히트 3

-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에서 15초로 변경됩니다.

배라지넉백

세 번째 오버히트 명중 시 대상 넉백

중형 대상 적에게만 적용

특성 레벨에 따라 넉백 거리 증가

- SP 소모 20% 증가

[아츠배라지폭투

(2021-11-26 18:13 수정)

재사용 대기시간 5초 감소

배라지 스킬 대미지 계산 시 시전자의 명중 능력치 70% 감소 적용

스캔

타겟팅 대상에게 일반 해제 가능한 [스캔디버프를 부여합니다

자신이 레인저 공격 스킬로 [스캔디버프 대상에게 피해를 줄 때치명타 발생 능력치가 추가 계산됩니다.

캐릭터가 대쉬 중일 때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더 빨리 단축됩니다.

 

디버프 대상에게 레인저 스킬 공격 시 치명타 발생 17.5+[스킬 레벨 x 3% 증가 적용

대쉬 중 0.5초 마다 재사용 대기시간 0.5 + [스킬레벨] * 0.3초 단축

- 15레벨 마스터

- 재사용 대기시간 60

지속시간 20

풀 스로틀

 레인저 공격 스킬이 치명타로 적중 시 최종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적용 스킬

 - 배라지

 - 더블 테이크

 - 스트레이프

 - 블레이징 애로우

 

치명타 시 최종 대미지 10 + [스킬레벨] * 4.25% 증가

- 5레벨 마스터

- 습득 시 상시 적용

더블 테이크

레인저 공격 스킬 명중 시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아니라면 대상에게 화살을 발사하여 피해를 주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레인저 공격 스킬에 치명타가 발생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합니다.

 

레인저 공격 스킬

배라지

스트레이프

블레이징 애로우

 

- 10레벨 마스터

- 재사용 대기시간 15

- 습득 시 자동 사용

스트레이프

타겟팅 대상에게 화살을 발사하며 빠르게 이동합니다방향키로 이동 방향을 선택할 수 있으며공격 명중 시 일시적으로 회피 능력치가 증가합니다입력한 방향이 없을 경우 제자리에서 스킬을 사용합니다마우스 모드 조작에서는 마지막으로 선택한 지면의 방향으로 이동합니다.

 

스킬 사거리 130

- 2초 동안 회피 능력치 100 + [스킬레벨] * 20% 증가

- 10레벨 마스터

- 재사용 대기시간 0

- [배라지], [블레이징 애로우명중 후 3초 동안 1회 사용 가능

[아츠스트레이프스커드

총 스킬 계수 2배로 증가

사용 후 일시적 회피 증가 효과 제거

최대 3회까지 충전 가능

블레이징 애로우

비행 속도가 느린 화살을 발사하여 타겟팅 대상에게 피해를 줍니다.

발사와 동시에 캐릭터가 뒤로 밀려납니다.

명중한 대상이 자신이 부여한 [스캔디버프가 적용 중이라면 대상의 [스캔디버프를 해제하고 이 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 감소합니다

 

- 스킬 계수: [스킬레벨 x n]% (5레벨 마스터)

- 재사용 대기시간 30

- 스킬 속성: [미사일] - [화살] - []

[아츠블레이징 애로우:

냉각 화살

- [속성을 [얼음속성으로 변경

명중 대상 2 [결빙]

스킬 총 계수 30% 감소

바이보라 비전-템페스트

신규 바이보라 비전이 추가됩니다.

 

(2021-11-26 18:13 수정)

 

힘 149
치명타 발생 490
물리 치명타 공격력 1280
레인저 모든 스킬 레벨 + 1

 

Lv1 효과
- 더블 테이크 재사용 대기시간 5초 감소
- 더블 테이크 시전 시 대상을 중심으로 회오리가 발생하여 70 범위 내에 피해
- 보스가 아닌 몬스터를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움
(스킬 계수 현재 레벨 더블 테이크와 동일)
- 대상 수 10

 

Lv4 효과
- 블레이징 애로우 최종 대미지+100%

플레쳐

종래의 플레쳐는 스킬셋이 액티브 공격 스킬으로만 구성되어 있어사용성이 불편했을 뿐만 아니라 정작 공격 스킬들도 특색 없이 무미건조한 콘셉트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조작을 단순화하고 클래스에 개성을 부여하기 위해 플레쳐 클래스가 전면 재설계됩니다.

 리워크된 플레쳐는 핵심 스킬 [플레쳐 애로우 샷스킬 하나로 4개의 플레쳐 화살 스킬을 모두 사용할 수 있게 되며, [카테나 체인 애로우스킬로 일시적인 광역 공격 능력과 기동력을 얻습니다.

플레쳐는 양손활과 쇠뇌 두 가지 무기가 호환되므로 아처 클래스 트리 구성에서 공격 스킬이 부족할 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는 전천후 원거리 딜러 클래스입니다.

 플레쳐 애로우 샷

사용 시 단일 대상에게 플레쳐 화살을 발사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은 플레쳐 화살 스킬 버프 부터 소모되며발사된 플레쳐 화살 스킬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플레쳐 화살 스킬

 - 바브드 애로우

 - 보드킨 포인트

 - 크로스 파이어

 - 신기전

 

- 스킬 사거리 125 + [스킬레벨] * 10

- 모든 플레쳐 화살 스킬 계수 5 + [스킬레벨-1] * 2% 증가

- 5레벨 마스터

- 재사용 대기시간 0

- 플레쳐 화살 버프를 하나 이상 보유 중일 때 활성화

보드킨 포인트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아니라면 캐릭터에게 [보드킨 포인트버프를 부여합니다. 부여된 플레쳐 화살 버프는 [플레쳐 애로우 샷스킬로 발사할 수 있습니다.

보드킨 포인트는 적의 물리 방어력을 일부 무시합니다.

 

적의 물리 방어력 25% 무시

- 15레벨 마스터

- 재사용 대기시간 15

- 습득 시 자동 사용

바브드 애로우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아니라면 캐릭터에게 [바브드 애로우버프를 부여합니다부여된 플레쳐 화살 버프는 [플레쳐 애로우 샷스킬로 발사할 수 있습니다.

바브드 애로우는 적의 회피를 일부 무시합니다.

 

적의 회피 25% 무시

- 15레벨 마스터

- 재사용 대기시간 10

- 습득 시 자동 사용 

크로스 파이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아니라면 캐릭터에게 [크로스파이어버프를 부여합니다부여된 플레쳐 화살 버프는 [플레쳐 애로우 샷스킬로 발사할 수 있습니다.

크로스파이어는 대상을 중심으로 십자 범위에 광역 피해를 입히며 스킬 범위 중심부에 위치한 적은 2회 타격합니다.

 

가로 범위 대상 수 5

세로 범위 대상 수 5

- 10레벨 마스터

- 재사용 대기시간 12

- 습득 시 자동 사용

[아츠크로스파이어발파장치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증가

피격된 대상을 스킬 범위의 중심 위치로 끌어들임

대상 2초 스턴

신기전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아니라면 캐릭터에게 [신기전버프를 부여합니다.

부여된 플레쳐 화살 버프는 [플레쳐 애로우 샷스킬로 발사할 수 있습니다.

신기전은 착탄된 위치를 중심으로 3회에 걸쳐 좁은 범위에 광역 피해를 입힙니다.

 

- 0.4초마다 피해

스킬 범위 35

광역 공격 비율 15

- 10레벨 마스터

- 재사용 대기시간 20

- 습득 시 자동 사용

카테나 체인 애로우

지정 위치에 사슬 화살을 발사하여 설치된 화살과 자신의 몸을 연결합니다

플레쳐 애로우 샷을 사용할 때 마다 자신과 사슬이 위치한 직선 경로 범위에 광역 피해를 입힙니다.

화살 설치 중 스킬을 다시 사용하거나연결된 화살과 300 거리 이상 떨어질 경우 설치 해제됩니다해당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화살 설치가 해제된 시점부터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200

지속시간 20

대상 수 10

- 5레벨 마스터

- 재사용 대기시간 40

카테나 체인 애로우필중

대상수 1로 변경

대상의 회피블록을 무시하고 무조건 명중

[아츠카테나 체인 애로우하켄 무브

화살 설치 지속시간 5초 감소

화살 설치 중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설치 해제 시캐릭터가 연결된 화살의 위치로 도약

바이보라 비전-시위 강화

바이보라 비전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Lv1 효과

보드킨 포인트 버프 부여 시 2 중첩으로 부여

바브드 애로우 버프 부여 시 2 중첩으로 부여

 

Lv4 효과

신기전 최종 대미지+100%

메르겐

광역 대미지 딜러 클래스의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해 전반적으로 스킬 범위가 상향되며스킬들의 최대 레벨이 변경되고 스킬 계수도 조정됩니다.

제니쓰 스킬은 다른 공격 스킬들을 향상시켜주는 패시브 스킬로 변경되어

메르겐 스킬에 높은 수치의 광역 공격 비율을 제공하거나 최종 대미지를 증가시켜줍니다.

또한 기존에 메르겐이 보유하고 있던 아츠가 모두 재설계 되었습니다.

메르겐상처 파열

특성이 삭제됩니다.

메르겐사거리 증가

특성이 삭제됩니다.

[아츠메르겐사냥 속행

신규 아츠가 추가됩니다.

메르겐 공격 스킬로 소형중형 크기 몬스터 처치 시 HP회복량의 20% 만큼 HP 회복 (재사용 대기시간 5)

스프레드 샷

- 공포 상태의 적에게 증가된 대미지를 주는 효과가 삭제됩니다.

- 광역 공격 비율이 3에서 1로 변경됩니다.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다운 폴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다운 폴광역화

특성이 삭제됩니다.

[아츠다운 폴연발 사격

아츠가 삭제됩니다.

제니쓰

메르겐 공격 스킬의 광역 공격 비율이 증가합니다.

 

적용 스킬

 - 스프레드 샷

 - 호밍 애로우

 - 트리플 애로우

 

- 메르겐 스킬 광역 공격 비율 [3 * 스킬레벨증가

- 클래스 레벨 1부터 습득 가능

- 5레벨 마스터

- 습득 시 상시 적용

 제니쓰효력사

- ON/OFF 가능한 특성입니다.

광역 공격 비율 증가 효과 제거

메르겐 공격 스킬 최종 대미지 [4 * 제니쓰 스킬레벨]% 증가

 

대미지 증가 적용 스킬

 - 스프레드 샷

 - 트리플 애로우

 - 호밍 애로우

 - 화살비

 - 다운폴

호밍 애로우

- 오버히트가 2에서 1로 변경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에서 20초로 변경됩니다.

- 광역 공격 비율이 -1에서 7로 변경됩니다.

- 스킬 범위(길이) 130에서 200으로 변경됩니다.

-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호밍 애로우속박

보스가 아닌 몬스터에게 명중 시 2초 동안 [이동불가]

- SP 소모 30%증가

화살비

- 캐스팅 스킬로 변경됩니다

- 스킬 사거리가 200에서 250으로 변경됩니다.

- 스킬 범위(원형) 45에서 80으로 변경됩니다.

- 낙하하는 화살 하나의 타격 범위(원형) 9에서 15로 변경됩니다.

- 낙하하는 화살 이펙트의 크기가 증가하고낙하 속도가 빨라집니다.

- 유지시간 중 화살의 낙하 빈도가 증가합니다

- 최대 캐스팅 시간 1

- 캐스팅 시간 0.1초당 유지시간 0.5초 증가

- 화살비 최대 유지시간 5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아츠화살비탄막

아츠가 삭제됩니다.

트리플 애로우

- 클래스 레벨 31레벨부터 습득 가능한 5레벨 마스터 스킬로 변경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15초로 변경됩니다.

- 스킬 범위(부채꼴 길이) 140에서 175로 변경됩니다.

- 폭발 효과의 범위가 25에서 30으로 변경됩니다.

- 광역 공격 비율이 6에서 3으로 변경됩니다.

 

폭발 효과의 적용 방식을 변경합니다.

기존트리플 애로우로 입힌 피해의 10% 만큼의 피해기본 타격으로 적용.

변경트리플 애로우 스킬 계수의 40% 계수를 가진 별도의 타격으로 적용.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아츠트리플 애로우제피르

폭발 효과가 제거됩니다.

스킬 사용 시 한 번에 2회 시전됩니다.

바이보라 비전 - 궤도화살

Lv1 효과가 일부 변경됩니다.

기존

화살비 시전 위치에 1초마다 거대 화살을 낙하하여 범위 내의 적 20명에게 추가 피해를 줌

지속시간 3

 (궤도화살은 화살비 1타와 동일한 스킬 계수)

 

변경

화살비 시전 위치에 1초마다 거대 화살을 낙하하여 범위 내의 적 20명에게 추가 피해를 줌

(궤도화살은 화살비 1타와 동일한 스킬 계수

발사된 화살비와 지속시간 동일

머스킷티어

머스킷티어는 [스나이퍼즈 세레니티스킬의 의존도가 매우 높음에도

캐스팅을 반복하여 버프를 지속해야만 하는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어

사용자의 인지적인 측면에서도편의적인 측면에서도 플레이 경험이 좋지 못했습니다.

이에 따라 [스나이퍼즈 세리니티]를 삭제하고공격 스킬 사용 즉응성을 개선하여

 머스킷티어를 조작이 쉽고 직관적인 머스킷 무기 대미지 딜러 클래스로 변경하고자 합니다.

 

아울러 [스나이프스킬은 더 이상 한 방을 노리는 공격 스킬이 아닌스킬 사용 사이에 활용되는 빠른 공격 스킬로 재설계되어 머스킷티어 운용 실력을 가늠하는 척도 역할을 하게 됩니다.

머스킷티어전투태세

특성이 삭제됩니다.

스나이퍼즈 세레니티

스킬이 삭제됩니다.

[아츠스나이퍼즈 세리니티대구경탄

아츠가 삭제됩니다.

헤드샷

스킬이 삭제됩니다.

[아츠스나이프은폐

아츠가 삭제됩니다.

커버링 파이어

- [스나이퍼즈 세레니티상태일 때 대미지가 증가하던 기능이 삭제됩니다.

- 대상 수 제한 스킬에서 광역 공격 비율 스킬로 변경됩니다.

- 광역 공격 비율이 14로 설정됩니다.

- 스킬 범위(원형) 60에서 80으로 변경됩니다.

- 타격 방식이 연타 11회에서 연출 연타 11회로 변경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25초로 변경됩니다.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페네트레이션 샷

- [스나이퍼즈 세레니티상태일 때 범위와 대미지가 증가하던 기능이 삭제됩니다.

- 타겟팅 대상 스킬에서 자신의 전방 직선 범위를 즉시 타격하는 스킬로 변경됩니다.

- 스킬 범위가 길이 170, 넓이 35로 설정됩니다.

- 광역 공격 비율 스킬로 변경됩니다.

- 광역 공격 비율이 10으로 설정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15초로 변경됩니다.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페네트레이션 샷난사

특성이 삭제됩니다.

프라임 앤드 로드

- 초기화한 스킬에 따라 재사용 대기시간이 추가 적용되던 기능이 삭제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에서 60초로 변경됩니다.

- 사용 시 [커버링 파이어], [페네트레이션 샷], [발리 파이어스킬의

-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하고 자신의 [저격 위치 노출버프를 제거합니다.

 

스킬 젬 등의 의해 증가하는 스킬 레벨에 따른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1 레벨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 감소

변경: 1 레벨마다 재사용 대기시간 1초 감소

그루빙 머즐

스킬이 추가됩니다.

- 스킬 사용 시 [강선 강화버프를 얻습니다.

- 버프 중 사용하는 다음 머스킷티어 공격 스킬의 최종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 머스킷티어 공격 스킬 사용 후 [강선 강화버프가 제거됩니다.

 

- 머스킷티어 공격 스킬 최종 대미지 20 + [스킬레벨] * 3% 증가

- 지속시간 10

- 클래스 레벨 16부터 습득 가능

- 10레벨 마스터

- 재사용 대기시간 60

- 오버히트 4 

발리 파이어

- [스나이퍼즈 세레니티상태일 때 대미지가 증가하던 기능이 삭제됩니다

- 단일 대상 타겟팅 스킬로 변경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15초로 변경됩니다.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스나이프

- [스나이퍼즈 세레니티상태일 때 대미지가 증가하던 기능이 삭제됩니다

- 출혈 상태의 적에게 대미지가 증가하던 기능이 삭제됩니다.

- 피격된 적 근처의 적 1명에게 도탄 피해를 입히던 기능이 삭제됩니다.

- 피해 대상에게 [스나이프상처디버프를 부여하던 기능이 삭제됩니다

- [코싱상태의 적에게 확정 치명타가 발생하던 기능이 삭제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에서 1초로 변경됩니다

- 스킬 사용 시 [저격 위치 노출버프가 없다면 버프를 3 중첩 얻습니다. (최대 10 중첩)

- 스킬 사용 시 [저격 위치 노출버프가 1 중첩 이상일 때 1 중첩 얻습니다.

- [저격 위치 노출중첩 1 당 스나이프의 최종 대미지와 명중 확률이 10% 감소합니다.

- [저격 위치 노출버프는 5초 마다 1 중첩 감소합니다.

-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스나이프필중

특성이 추가됩니다.

- [저격 위치 노출버프가 없을 경우상대 회피 불가

- SP 소모 30% 증가

[아츠스나이프헤드샷

아츠가 추가됩니다.

스나이프 사용 시 15초마다 한 번씩 아래의 효과 적용

스나이프 스킬 대미지 계산 시 시전자의 명중 능력치 50% 감소 적용

명중 시 상대 블록 불가

명중 시 확정 치명타

명중 시 넉다운

명중 시 [스나이프상처디버프를 부여하고 입힌 피해량의 10% 만큼 1초 마다 피해 (지속시간 5)

바이보라 비전 - 철갑탄

바이보라 비전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머스킷티어 모든 스킬 레벨+1

 

Lv1 효과

-  모든 머스킷티어 공격 스킬 및 일반 공격 시 상대 방어력을 15% 무시

(상대가 캐릭터일 경우 방어력 무시 20%로 적용)

 

Lv4 효과

스나이프 최종 대미지+100%

산포

직접적으로 보스 몬스터에게 대미지가 증가하던 기능을 삭제하는 대신

단일 대상 대미지 딜링 능력이 향상됩니다.

[은폐 사격스킬은 은신 해제 조건이 변경되어 보다 높은 활용도를 가지게 되며

[맹수의 눈스킬이 삭제되고 신규 스킬 [포호]가 추가됩니다.

[포호]는 장거리에서 강력한 대미지를 줄 수 있지만 긴 캐스팅 시간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은폐 사격스킬의 은신 효과와 연계하면 비교적 안전한 상황에서 원거리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아츠산포현상금 사냥

아츠가 삭제됩니다.

추적

- 디버프에 걸린 적에게 다가갈 때 이동속도가 증가하던 기능이 삭제됩니다.

 

사용 시 단일 타겟팅 대상에게 [추적디버프를 부여하는 스킬로 변경됩니다.

- [추적디버프는 하나의 대상에게만 부여할 수 있으며 새로운 대상에게 디버프를 부여하면 이전 대상의 디버프는 제거됩니다.

자신이 부여한 [추적디버프 대상에게 산포 스킬로 주는 최종 대미지와 최소 치명타 확률이 증가합니다.

- 디버프 적용 중인 대상이 [은신효과 버프를 부여받으면 해당 버프를 즉시 제거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디버프 지속시간 60

산포 스킬 최종 대미지 10 + [스킬레벨] * 2% 증가

산포 스킬 최소 치명타 확률 5+ [스킬레벨] * 2% 증가

추적지속시간

특성이 삭제됩니다.

관통 사격

- 피격되는 적이 보스 몬스터 혹은 [추적사냥감디버프 상태일 경우 대미지가 증가하던 기능이 삭제됩니다.

- 타격 방식이 연타 6회에서 연출 연타 6회로 변경됩니다.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연발 사격

- 피격되는 적이 보스 몬스터 혹은 [추적사냥감디버프 상태일 경우 대미지가 증가하던 기능이 삭제됩니다.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맹수의 눈

스킬이 삭제됩니다.

기습

- 적에게 확률적으로 [스턴]을 부여하던 기능이 제거됩니다.

- 대상이 자신이 부여한 [추적디버프가 적용 중이라면 [스턴] 3초 부여합니다.

- 스킬의 선후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은폐 사격

은신 해제 확률이 적용되는 방식이 변경됩니다.

기존 : 은신 중 피해를 줄 때 은신 해제 확률 체크

변경 : 은신 중 공격 스킬을 사용할 때 은신 해제 확률 체크

 

- 클래스 레벨 16부터 습득 가능한 5레벨 마스터 스킬로 변경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50초에서 25초로 변경됩니다.

- 지속시간이 10초에서 6초로 변경됩니다.

은폐 사격밑 자리

특성이 삭제됩니다.

은폐 사격획득

특성이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