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S 개발팀

04월 업데이트 안내 - 신규 클래스 및 레이드

2022.04.22 오후 04:30

  • 12639조회
  • 25좋아요

 

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 개발팀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업데이트 예정인 신규 클래스와 몇 가지 개편사항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신규 클래스: 라마

4월 클래스 업데이트로는 클레릭 계열의 격투계 전투 클래스인 라마가 추가됩니다.

 

“라마는 전용 주공격과 보조공격을 통해 전투 상황에 따라 다양한 대처가 가능한 클래스입니다.

 

 

라마는 다양한 상황에서 주공격과 보조공격 조합을 통해 변경되는 공격 스킬로 대처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격 스킬을 사용하면 강력한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할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주변에 적이 있다면, 라마는 누구보다 강력해 집니다. 적에게 공격을 받으면 강력해진 힘이 일시적으로 줄어들지만,

적의 공격을 파악하고 있으면 라마 전용 방어 스킬과, 이동기로 공격을 넘길 수 있습니다.

 

※ 강화 및 상급강화 아츠 설명은 생략하며, 실제 라이브에 적용되는 내용은 아래와 다를 수 있습니다.

아이콘

설명

신체강화

 

- 주변에 적이 있으면 일정 시간마다 [신체 활성화] 1 중첩씩 쌓이고(최대 5) 중첩 수에 비례하여 라마 스킬의 최종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 피격 당하면 [신체 활성화] 중첩 수가 1 감소합니다. (피격 시 중첩 감소는 0.2초마다 1번씩만 감소)

비파샤나

 

- 라마 전용 격투 스탠스로 전환합니다.

- 주공격(z), 보조공격(c)이 변경되며, 넉백과 넉다운에 면역됩니다.

- 주공격으로 적을 공격 시 [주먹] 버프 1 중첩, 보조공격으로 적을 공격 시 [발차기] 버프 1 중첩이 최대 4까지 스택되며 일정 시간 유지됩니다.

- 라마 최종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 비파샤나 상태에서 라이칸쓰로피: 수인화를 사용 시 수인화의 기본공격으로 변경되지 않습니다.

비파샤나: 기회 포착

 

- [타개], [다리걸기], [급소 차기], [산 부수기], [기습 차기], [날아차기]로 적을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일정 시간 유지되는 [근육 이동] 버프가 걸립니다. (여러 번 타격이 일어나도 1회로 취급)

- [근육 이동] 버프 중 스킬 [만파능라격] 사용 시 재사용 대기 시간이 적용되지 않으며, 이미 재사용 대기 중이라면 시간이 초기화 됩니다.

샤마타

 

- [비파샤나] 버프 중 사용 가능합니다.

- [주먹, 발차기] 버프 스택을 초기화합니다.

[아츠] 샤마타: 회복

 

- 샤마타로 해제된 [주먹], [발차기] 1중첩당 HP, SP 0.5%씩 회복됩니다.

흘리기

 

- [비파샤나] 버프 중 사용 가능합니다.

- 시전 중 피격 시 받는 피해가 감소 하고, 일정 시간 [흐름읽기] 버프가 걸립니다.

- [흐름읽기] 버프 중에는 피격되어도 [신체 활성화]가 감소하지 않습니다.

[아츠] 흘리기: 질주

 

- 받는 피해 감소 효과가 삭제되는 대신 [렁공] 재사용 대기 시간 초기화

렁공

 

- [비파샤나] 버프 중 사용 가능합니다.

- 전방 일정 거리를 빠르게 이동합니다.

- 이동할 때 잠시 무적이 됩니다.

타개 / 다리걸기

 

타개

- [주먹] 3 중첩, [발차기] 1 중첩일 때 사용 가능합니다.

- 전방의 적을 공격 합니다.

- 주변에 적이 적을수록 타개의 최종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다리걸기

- [주먹] 1 중첩, [발차기] 3 중첩일 때 사용 가능합니다.

- 전방 부채꼴 범위에 있는 적을 공격합니다.

- 주변에 적이 많을수록 다리걸기의 최종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급소 차기 / 산 부수기

 

급소 차기

- [주먹] 2 중첩 [발차기] 3 중첩일 때 사용 가능합니다.

- 현재 타겟 중인 적을 공격합니다.

- 주변에 적이 적을수록 급소 차기의 최종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산 부수기

- [주먹] 3 중첩 [발차기] 2 중첩일 때 사용 가능합니다.

- 주변 적을 공격합니다.

- 주변에 적이 많을수록 산 부수기의 최종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날아차기 / 기습 차기

 

날아차기

- [주먹] 4 중첩 [발차기] 2 중첩일 때 사용 가능합니다.

- 지정한 곳으로 날아차기 공격을 합니다.

- 타격점 주변에 적이 많을수록 날아차기의 최종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기습 차기

- [주먹] 2 중첩 [발차기] 4 중첩일 때 사용 가능합니다.

- 현재 타겟 중인 적 뒤로 순간 이동 후 공격합니다.

- 시전자 주변 일정 범위에 적이 적을수록 기습 차기의 최종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만파능라격

 

- [비파샤나] 버프 중 사용 가능합니다.

- 주변 적을 공격합니다.

- PVP에서는 캐스팅 1초가 적용됩니다.

바이보라 비전 - 공공진결

 

Lv1

- 라마 모든 스킬 레벨 +1 Lv

- 라마 2랭크 스킬 최종 대미지 33% 증가

 

Lv4

- 근육 이동 발동 확률 +26% 추가 증가

 

※ 아이템 옵션은 추후 공개됩니다.

 

 

 

클레릭 계열 업데이트

라마의 추가와 함께 클레릭 계열 일부 클래스의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 실제 라이브에 적용되는 내용은 아래와 다를 수 있으며, 스킬 계수 조정 내용은 생략되어 있습니다.

※ 아래 기술된 클래스들은 모두 스킬 계수 조정이 동반됩니다.

 

 

드루이드

- 신규 바이보라 비전이 추가됩니다.

- 라이칸쓰로피 시전 시간을 기존보다 절반으로 줄여 플레이를 조금 더 쾌적하게 할 수 있게 변경됩니다.

 

스킬명

설명

코르타스마타

풀독 지속시간이 [10+스킬레벨*0.6]초에서 20초로 변경됩니다.

[아츠]코르타스마타:

치유의 정원

스킬 계수의 절반이 치유 계수로 더해지는 수치에 최대 상한이 추가 됩니다.

- 치유 계수 최대 +350 까지 적용

라이칸쓰로피

시전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바이보라 비전 - 숲의 영혼

 

Lv1

- 드루이드 모든 스킬 레벨 + 1

- 육식화 시전 시 [숲의 영혼] 발동

- [숲의 영혼] 5초간 유지되며, 주변 적에게 0.5초 간격으로 [육식화]의 스킬 계수만큼 피해를 줌

 

Lv4

- 수인화 최종 대미지 10.5% 추가 증가

- 늑대의 혼 최종 대미지 3.5% 추가 증가

 

※ 아이템 옵션은 추후 공개됩니다.

 

 

 

엑소시스트

-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그레고레이트의 타격수 조건부를 완화했습니다.

 

스킬명

설명

그레고레이트

[그레고레이트: 마력] 버프 지속시간이 15초에서 60초로 변경됩니다.

타격수 방식이 150범위 파티원 수에서 5회로 변경됩니다.

 

 

몽크

-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몽크: 해탈의 빌드업 과정은 매우 쉽고 큰 의미가 없다고 판단되어, 빌드업 과정을 삭제하여 플레이를 조금 더 쾌적하게 할 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스킬명

설명

몽크: 해탈

기존 기능은 삭제되고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 금종조 지속시간 30초로 적용

- 금종조 버프 시 몽크 스킬 최종 대미지 15% 증가 추가 적용

 

 

이외에도 다음 클래스들의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질럿

인퀴지터

사두

크루세이더

 

 

 

신규 레이드: 가라앉는 나포선

 

 

가라앉는 나포선

여신 유라테의 요청으로 안내를 받아 도착하게 된 곳은 지도에 표시되지도 않는 작은 섬이었습니다. 젤리젤의 우상 니욜레가 인간들을 몰살시키기 위해 파괴한 땅의 일부이자 자신이 태어난 바다의 형상을 띄게되어버린 작은 섬은 점차 젤리젤의 영향을 받아 육지와 바다의 개념이 허물어지기 시작하였습니다.

 

 

젤리젤

한 때 작은 산호초 마족에 불과했던 젤리젤은 니욜레의 봉인을 풀어낼 계획을 꾸미게 됩니다. 아우슈리네가 자취를 감추고 길티네의 힘이 약해진 지금 그 계획을 실행하기에 매우 적합한 시기가 찾아온 것을 알게된 젤리젤은 니욜레를 해방하고 뜻에 따라 모든 인간이 설 수 있는 땅을 파괴하려 할 것 입니다.

 

가라앉는 나포선은 1, 자동매칭, 파티(Hard)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으며, 신규 장비인 ‘통찰의 허리띠’를 제작하는데 필요한 재료들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파티(Hard) - 캐릭터당 주 2

● 기본 보상

○ 통찰의 허리띠 파편(거래불가) 15

○ 통찰의 허리띠 파편 15

 

● 확률 보상

○ 상급 통찰의 허리띠 파편(거래불가) 1

○ 젤리젤 카드 1

자동매칭(Normal) - 캐릭터당 주 2, 1(Normal)과 횟수 공유

● 통찰의 허리띠 파편(거래불가) 7

● 통찰의 허리띠 파편 3

1(Normal) - 캐릭터당 주 2, 자동매칭(Normal)과 횟수 공유

● 통찰의 허리띠 파편(거래불가) 8

용병단 증표 상점에 다음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제작서 - 가라앉는 나포선(자동 매칭, 1) 1회 입장권(거래불가)

○ 구매 제한: 2

○ 초과 구매 제한: 20

 

 

통찰의 허리띠

 

 

레이드에서 획득하는 통찰의 허리띠 파편 20개를 모아 사용하면 신규 장비 아이템인 통찰의 허리띠를 획득합니다.

통찰의 허리띠는 기본 물리/마법 방어력 외에 1개의 주스탯과, 3개의 보조 능력치가 랜덤하게 생성됩니다.

 

 

파편을 사용할 때 낮은 확률로 상급 혹은 더 높은 최상급 등급의 통찰의 허리띠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상급 파편을 사용하면 최소 상급, 낮은 확률로 최상급 허리띠를 얻게 됩니다. 상급 이상의 허리띠에는 발동옵션(노란색)이 생성될 수 있습니다.

※ 툴팁에 공개된 옵션과 수치는 라이브 서버 적용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통찰의 허리띠는 전체 옵션 중 단 1개의 옵션만을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옵션은 같은 그룹 내에서 변경되며 맨 처음 하나의 옵션을 선택하여 재설정하면 나머지 옵션들은 더 이상 변경할 수 없게됩니다. 옵션 재설정을 실행한 허리띠는 팀에 귀속됩니다.

 

 

 

이상으로 신규 클래스 라마 및 가라앉는 나포선 레이드에 대한 안내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 본 포스팅에 기재된 사항들은 개발 중인 내용으로 라이브 서버 패치 시점에 내용이 변경 혹은 추가/삭제될 수 있습니다.

23개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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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하늘한 네스핀

    Lv. 470아우슈리네

    허리띠 보라 옵션이 조금 높은데 다음시즌이 관련되어있나요?

    2022.04.22 오후 04: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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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무자본 인간말종쓰레기

    Lv. 470아우슈리네

    갓겜

    2022.04.22 오후 04: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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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까망 렴화

    Lv. 470아우슈리네

    갓겜킹갓겜

    2022.04.22 오후 0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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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악마처단자 마스테마

    Lv. 470바이보라

    섭종 안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2022.04.22 오후 0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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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라디오 째널

    Lv. 470바이보라

    허걱스

    2022.04.22 오후 0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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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단단한 땅콩두알

    Lv. 470바이보라

    커컭쓴

    2022.04.22 오후 08:03

  • 클래스

    땅땅맨 땅땅맨

    Lv. 351아우슈리네

    ㄴㅇ0ㅇㄱ

    2022.04.22 오후 08:04

  • 클래스

    Valse 하양토끼

    Lv. 470바이보라

    평생겜 트우시 구구햣

    2022.04.22 오후 0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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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라그냐로스 쨲쨲

    Lv. 470아우슈리네

    오아스 평타 캐릭들도 손 좀 봐줘라...비주류들도 직업이야 직업!

    2022.04.22 오후 05: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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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소넨네 본부처

    Lv. 470바이보라

    ㅇㅈ

    2022.04.22 오후 05:57

  • 클래스

    너도영어할수있어 야나두

    Lv. 470바이보라

    또 동접수도 바닥이라 유저도 없는데 ㅈ목컨텐츠질 해야 상급만들수있네 ㅋㅋ 대단하다 ㅋㅋ 니들 게임 로스트아크처럼 사람많은 게임이아니라고 ㅈ목질 컨텐츠해야 보상주는짓좀 그만해라고

    2022.04.22 오후 0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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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잎사귀 풍채

    Lv. 460아우슈리네

    리니지 따라하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22.04.22 오후 07: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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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TsaiPPP TomPPP

    Lv. 470바이보라

    젤리젤 본체 너무 커엽다

    2022.04.22 오후 0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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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rabies 고급힐러

    Lv. 470바이보라

    치명타를 허리띠에서 챙기고 나머지 방어구에서 치명타대신 대상공격력이나 상쇄를 꼴아박으라는 갓겜의 큰그림

    2022.04.22 오후 08: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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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Frosty Gale

    Lv. 391바이보라

    빡빡이 카라짐 나왓누

    2022.04.22 오후 0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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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PainKiller 빨간망토챠챠

    Lv. 460아우슈리네

    신체강화-신체활성화 쓸수잇는 버프인가요? (피격 시 중첩 감소는 0.2초마다 1번씩만 감소) 1초동안 피격당하면 모든 중첩 소멸...

    2022.04.23 오전 0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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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슈슈 뜨거워요

    Lv. 470아우슈리네

    간편화 한다더니... 어째 더 복잡해질 느낌이

    2022.04.23 오전 02: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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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엘3랭 대탑

    Lv. 102아우슈리네

    라마는 일러에 PC가 묻었고 컨텐츠는 정말 인력이 없긴 한가보다 ㅋㅋ 슬슬 다음시즌 나올 땐데 신부위 내놓는거보면 정말 기존 유**지 손절칠듯~

    2022.04.23 오후 0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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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노먼 그레이스필드

    Lv. 470아우슈리네

    몽크가 불편한건 해탈보다도 양광수때 뭔짓을해도 못움직인다는게 너무 불편함 1초 캐스팅 + 2초 발사시간동안 패턴나오면 무조건 맞아야함

    2022.04.24 오전 12: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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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Kiri IzSoya

    Lv. 470바이보라

    허리띠 옵션에 우연인지 몰라도 보라색 옵션이 공격쪽에 해당하는 옵션뿐이네요... 만약 확률요소 축소를 위해 방어 옵션이 배제된것이라면 허리띠 패치 후 PVP에서 공격자-방어자간의 균형이 완전히 붕괴되어 밸런스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부디 PVP관련된 밸런스 문제도 고려해주셨으면 합니다.

    2022.04.24 오후 0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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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정의를주관하는 저녁별의여신

    Lv. 470바이보라

    재미있는 게임. 스토리가 흡입력 있고, 일러스트가 아름답고, 다양한 직업과 스킬, 즐길거리가 많은 게임. 말도 많고 탈도 많지만 그래도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해본 게임 중에는 단연 최고였다고 생각함. 진짜 '판타지'라는 느낌.

    2022.04.24 오후 0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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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Mosugamay GrayWimd

    Lv. 32아우슈리네

    몽크계영을 보면 문뜩 라그나로크가생각나네요.

    2022.04.26 오후 1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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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망캐였다니 무슨소리요

    Lv. 391바이보라

    저게 클레릭인지 전사인지 스카우트인지 정말 혼종이다.. 몽크야 그렇다 쳐도 무기영향 안받는 직군인데 굳이 또 주먹질 직업을 만들어야 했을까? 그냥 권계열 낙무아이 루차도르 몽크 라마 싹다 스카우트로 빼고 랑다나 개편해서 가져오는게 훨씬 날듯. 일관성 ㅈ도없음ㅋㅋㅋ

    2022.04.26 오후 1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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