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S 개발팀

2022년 2월 업데이트 안내 - 신규 클래스 및 개편 사항

2022.02.18 오후 06: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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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 개발팀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업데이트 예정인 신규 클래스와 몇 가지 개편사항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신규 클래스: 케라우노스

2월 클래스 업데이트로는 위저드 계열의 전격계 공격 마법 클래스인 케라우노스가 추가됩니다.

 

“케라우노스는 끝없는 연구 결과, 다른 방식으로 전기를 활용하는 방법을 깨우칩니다.”

자신에게 전류를 흘려보내 짧지만 강렬한 공격을 빠르게 쏟아낼 수 있는 능력을 구사합니다.

  

케라우노스는 전기를 활용하며 공격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조절하여 화력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클래스입니다.

일반 공격을 활용하여 [스파크] 효과를 획득할 수 있으며, [스파크] 효과를 통해 케라우노스 공격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공격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 조절 능력이 케라우노스의 화력 증가와 직결되므로 공격 스킬의 사용 판단이 중요한 클래스입니다.

 

※ 강화 및 상급강화 아츠 설명은 생략하며, 실제 라이브에 적용되는 내용은 아래와 다를 수 있습니다.

아이콘

설명

 

일렉트릭 커런트

 

- 기본 공격이 범위 공격으로 변경되며,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 기본 공격시 자신은 일정 확률로 [스파크] 효과 1개를 얻습니다.

- 기본 공격시 적은 [전류] 디버프가 최대 5개 중첩됩니다. 주변에 적이 적을수록 최대 [전류] 디버프 중첩을 얻습니다.

- 케라우노스 공격 스킬 사용시 [스파크] 효과를 소모되며 해당 스킬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스파크] 효과 획득시, 습득한 케라우노스 공격 스킬이 모두 재사용 대기시간 중인 경우 케라우노스 공격 스킬 중 임의의 1개의 스킬이 활성화됩니다.

감전

 

- [전류] 디버프가 있는 적은 일정 주기마다 경직에 걸립니다.

- [전류] 디버프 중첩당 주기가 짧아집니다.

 

오버로드

 

- [전류] 디버프에 걸린 적을 공격 합니다.

- 적에게 걸린 [전류] 디버프 중첩수에 비례하여 타격수가 증가합니다.

- 피해를 입은 적은 [전류] 디버프가 없어집니다.

 

일렉트릭 오브

 

- 전기 구체는 앞으로 천천히 전진하며, 주변에 있는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 전기 구체는 장애물에 닿으면 사라집니다.

- 적에게 걸린 [전류] 디버프 중첩수에 비례하여 타격수가 증가합니다.

- 피해를 입은 적은 일정 주기 마다 [전류] 중첩이 감소됩니다.

 

일렉트릭 오브: 자력

 

- 전기 구체가 가까운 적을 따라 갑니다.

 

라이트닝 스피어

 

- 전방에 폭발하는 전기창을 던집니다.

- 적에게 걸린 [전류] 디버프 중첩수에 비례하여 타격수가 증가 합니다.

- 피해를 입은 적은 [전류] 디버프가 없어 집니다.

 

일렉트로드

 

- 현재 타겟중인 대상과 주변 적들에게 [전류] 디버프가 걸려 있으면, [전류] 디버프 중첩수 만큼 현재 타겟중인 적에게 타격을 입힙니다.

- 피해를 입은 적과 주변 적에게 걸린 [전류] 디버프가 없어 집니다.

 

 

스태틱 필드

 

- 현재 타겟중인 적에게 일정시간 유지되는 [전류: 활성화] 디버프를 겁니다.

- [전류: 활성화] 디버프에 걸린 대상과 그 주변 대상에게 일정 간격으로 피해를 줍니다.

- 적에게 걸린 [전류] 디버프 중첩수에 비례하여 타격수가 증가합니다.

- 피해를 입은 적은 일정 주기 마다 [전류] 중첩이 감소 됩니다.

 

일렉트릭 드라이브

 

- 시전 시 일정시간 동안 [스파크] 효과가 중첩 됩니다.

- [일렉트릭 드라이브]로 획득한 [스파크] 효과가 종료되면 [스파크] 효과 중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한 수치만큼 [일렉트릭 드라이브]에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패스 효과를 받지 않습니다.

 

 

일렉트릭 드라이브: 광역화

 

- [스파크] 효과를 획득하지 못하지만, 중첩수 만큼 [일렉트로드]를 제외한 케라우노스의 스킬 대상 수가 증가합니다.

바이보라 비전 - 일렉트릭 플로우

 

Lv1

- 케라우노스 스킬레벨 + 1

- 라이트닝 스피어 [전류] 디버프 제거 효과 삭제

- 현재 타겟중인 적 중심으로 5명에게 추가 라이트닝 스피어 발사

- (추가로 발사되는 라이트닝 스피어는 한 대상만 공격)

 

Lv4

- [스태틱 필드] 최종 대미지 100% 증가

 

※ 아이템 옵션은 추후 공개됩니다.

 

 

 

 

위저드 계열 업데이트

케라우노스의 추가와 함께 위저드 계열 일부 클래스의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 실제 라이브에 적용되는 내용은 아래와 다를 수 있으며, 스킬 계수 조정 내용은 생략되어 있습니다.

※ 아래 기술된 클래스들은 모두 스킬 계수 조정이 동반됩니다.

 

 

페더풋

SP 비율에 따라 전투력이 변화되는 클래스로 개편됩니다. 기본 버프인 커스 오브 블러드를 활성화하면 SP회복이 불가능해지면서 SP 비율이 적어질 수록 스킬의 위력이 상승하며 더 많은 SP를 소모합니다. 또한, 별도의 전용 스킬로 HP를 소모하여 SP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 기존 스킬인 흡혈, 본 포인팅, 커다이챠, 레비테이션, 블러드 커스 스킬과 관련된 특성이 삭제되고 신규 스킬과 특성이 추가 되고 스킬 계수들은 새로 책정됩니다.

스킬명

설명

커스 오브 블러드

- 자신에게 [피의 저주]를 내립니다.

- [피의 저주] 상태에서 SP회복이 불가능하지만 넉백, 넉다운에 면역됩니다.

- 자신의 현재 SP가 최대 SP 비례하여 페더풋 스킬 최종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 자신의 SP 비율이 낮을수록 페더풋 스킬 SP 소모량이 5배까지 증가합니다

블러드 트랜스퓨전

- 자신의 최대 HP를 소모하여 소모한 HP의 일정 비율만큼 SP를 회복합니다.

- 현재 HP 10% 미만이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쿤델라

- 전방에 강력한 쿤델라 저주를 떨어트려 공격합니다.

 

[아츠]쿤델라: 부패

- 재사용 대기시간, 연타수 2배 증가

은가둔디

- 전방에 있는 적을 공격하여 [은가둔디: 출혈] 디버프를 겁니다.

- [은가둔디: 출혈]에 걸린 적은 일정 시간 동안 지속 피해를 받습니다.

[아츠]은가둔디: 감염

- [은가둔디: 출혈]인 대상이 사망 시 지속시간이 갱신되며, 주변 1명의 적에게 이전됨

블러드 익스플로전

- 타겟중인 적에게 [블러드 익스플로션] 디버프를 겁니다.

- 2초뒤 주변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블러드 풀

- 지정한 곳에 피로 된 웅덩이를 소환합니다.

- 소환된 웅덩이는 끓어오르며, 웅덩이 위에 있는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 잠시 뒤 웅덩이는 폭발하여 적에게 더 큰 피해를 줍니다.

 

에너베이션

- 전방의 적에게 [에너베이션] 디버프를겁니다.

- [에너베이션] 디버프에걸린적이 시전자에게 피해를 받을 시 추가 피해를 받습니다.

플레이그

- 전방의 적에게 [역병] 디버프를겁니다.

- 시전자가 [역병] 디버프에걸린 적을 페더풋 스킬로 공격 시 입힌 피해를 축적합니다.

- [역병] 디버프가끝나면 누적한 피해의 일정 비율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 PVP에서는 모든 피해를 누적하며, [역병] 디버프에걸린 대상은 받는 치유량이 일정 비율 감소합니다.

바이보라 비전 - 혈접

 

Lv1

- [은가둔디]스킬 보유중 [커스 오브 블러드]버프에 걸려 있으면 캐릭터 주변에 [피나비 영역] 생성

- 피나비는 일정 범위의 적에게 2초마다 [은가둔디] 스킬 계수만큼 피해를 줌

- 시전자의 공격으로 적이 [피나비 영역]에서 사망 시 습득한 페더풋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1초 감소

 

Lv4

- 플레이그 추가 피해 비율 10% 추가 증가

 

※ 아이템 옵션은 추후 공개됩니다.

 

 

 

크리오맨서

[아츠]크리오맨서: 살얼음으로 PvP PvE가 확실하게 구분되며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기존 바이보라 비전 - 영구동토는 사용성이 더 편리한 새 아이템으로 변경됩니다.

 

스킬명

설명

[아츠]크리오맨서:
살얼음

- 최종 대미지 증가 수치가 20%에서 100%로 변경됩니다.

- 크리오맨서 스킬들의 계수는 전면 재조정됩니다.

 

살얼음을 켜서 결빙 효과를 배제하면 다른 클래스들처럼 충분한 피해를 줄 수 있고, 결빙 효과를 활성화(아츠 Off)한다면 스킬의 위력이 절반으로 줄어들게 되는 방식입니다.

아이스 볼트

-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에서 20초로 변경됩니다.

- 광역 공격 비율에서 대상수로 변경됩니다.

아이스 파이크

- 대상수가 10에서 7로 변경됩니다.

프로스트 필라

- 대상수가 20에서 10으로 변경됩니다.

바이보라 비전 - 얼음 눈방울

 

Lv1

- 프로스트 필라 스킬 레벨 1 증가

- 프로스트 필라 설치시 0.5초 간격으로 피해를 입히는 얼음 눈방울 생성

- 얼음 눈방울은 프로스트 필라 대미지와 동일

- 얼음 눈방울은 결빙, 한기를 걸지 않음

 

Lv4

- 아이스 볼트 연타 수 2

 

 

 

도사

바이보라 비전이 추가되고,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바이비라 비전 - 각성부

 

Lv1

- 도사 1랭크 스킬에 각성 효과 적용

- 멸화부: 타격횟수 2배 증가

- 파사부: 파사부의 범위가 넓어지며, 타격횟수가 2배 증가

- 천형부: 대풍참 상시발동, 2연타로 적용, 캐스팅을 취소해도 캐스팅 비례 대미지 최대로 적용

- 발동한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만큼 해당 스킬의 각성 효과 유지

- 해당 스킬의 각성 효과가 유지 되는 동안 다른 스킬의 각성 효과는 발동되지 않음

 

Lv4

- 해당 스킬의 각성 효과가 유지되는 동안 아래 효과 적용

- 멸화부:화염부 최종 대미지 100% 증가

- 파사부:풍설부 최종 대미지 100% 증가

- 천형부:퇴마부 최종 대미지 100% 증가

 

멸화부

 

파사부

 

천형부

 

 

 

가디스 레이드 변경사항

현역 시즌 가디스 레이드인 성자의 기도소와 델무어 격전지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파티(Normal)

● 입장권 소모시 입장 횟수를 획득하는 방식에서, 캐릭터 당 주 1회 입장 횟수를 기본적으로 획득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사용하지 않은 입장 횟수는 다음 주로 이월되지 않습니다.)

 

● 현 시스템에 설정된 최대 PC레벨( 470)과 던전의 입장 레벨이 11이상 차이가 날 경우에는 레이드 클리어 보상에서 실버 상자가 제외됩니다. 동일한 카테고리의 레이드 중 최신 레이드에서만 실버 상자를 얻을 수 있다는 의미와 같습니다. 이렇게 레벨 차이가 나는 구 레이드를 클리어할 경우 실버 상자는 얻을 수 없지만 주 보상(바실리사 비늘, 부활자의 영혼 파편)의 획득량은 100% 증가합니다.

 

최신 레이드

● 주요 보상 (강화재료) 100%

● 실버상자

지난 레이드

● 주요 보상 (강화재료) 200%

● 실버상자 없음

 

● 성자의 기도소 입장 제한 기어스코어가 6800에서 7200으로 증가합니다.

자동매칭(Normal)

● 클리어 보상에서 파티(Normal) 입장권 제작서가 제외됩니다.

● 강화 재료(바실리사 비늘, 부활자의 영혼 파편) 획득량이 약 20% 증가합니다.

용병단 증표 상점에 다음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제작서 - 성자의 기도소: 가디스 1회 입장권(거래불가) 75,000주화 / 2

● 제작서 - 델무어 격전지: 가디스 1회 입장권(거래불가) 75,000주화 / 2

 

이제 자동 매칭을 통해 파티 레이드 제작서를 얻을 필요가 없기 때문에, 강화 재료의 실 수요자라면 원하는 시간에 편하게 1인으로 플레이해도 손해가 없게 됩니다.

 

또한, 기존 제작서 드롭율은 20%였기 때문에, 캐릭터 3개 기준 주간 총 10(기본 2 x 3 + 4개 추가 구입) 플레이시 제작서 획득 기대 수량은 2장이었으나, 이제 주력 캐릭터 하나로도 3(기본 1 + 2장 구입)까지 입장 가능하며, 나머지 캐릭터들도 기어스코어와 파티를 구한다면 각 1회씩 추가할 수 있어 기존보다 파티 레이드 플레이 횟수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이템으로 공급되는 입장권은 여전히 유효하며(기존 공급된 제작서를 통해 제작되는 입장권 포함) 콘텐츠 현황판에서의 횟수표기 및 충전 방식이 기존 ‘1회 가능’ 표기에서 ‘(0/1)’ 표기로 변경 적용됩니다.

 

 

 

주간 보스 레이드 신규 보스

 

 

주간 보스 레이드에 서큐버스가 합류합니다. 전투 중 등장하는 서큐버스의 소환수들은 구원자를 끊임없이 방해할 것입니다. 서큐버스 랭커들에게는 멋진 칭호와 인형이 보상으로 지급됩니다.

 

 

 

순례자 시스템

최대 5명의 인원으로 구성되는 콘텐츠 고정 파티 시스템 형식의 순례자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생성한 순례자 그룹을 통해 특정 콘텐츠 난이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로 선보이는 순례자를 이용한 콘텐츠는 델무어 격전지, 여신의 전언(불꽃의 기억) 두 콘텐츠이며, 가장 높은 신규 난이도인 Extreme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Extreme 난이도에서는 주차(week) 시즌 동안 해당 콘텐츠에서 요구되는 순례자 그룹을 생성하여 도전할 수 있으며, 그룹 단위로 클리어 기록을 경쟁하게 됩니다.

 

또한 도전 그룹은 시련의 돌 아이템을 통해 기본 Extreme 난이도에서 추가적으로 시련 등급(난이도)을 높일 수 있으며, 시련 등급이 높고 클리어 시간이 빠를수록 순위가 높아지게 됩니다. 매 주마다 랭킹을 집계하여 무기한 말풍선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콘텐츠 통합 포인트 개선과 업적 교환 이벤트 물품 추가

지속적인 콘텐츠 플레이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콘텐츠 통합 포인트 시스템을 개선하고자 합니다.

 

콘텐츠 통합 포인트의 주간 최대 획득량이 5,000에서 50,000으로 변경됩니다.주말 앤 버닝 이벤트를 통해 획득량 200% 증가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콘텐츠 통합 상점에 상시로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이 추가되고, 통합 포인트로 교환할 수 있는 항목도 갱신됩니다.

 

 

콘텐츠 통합 포인트 뿐만 아니라 다양한 주화로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들이 업적 상점에 추가됩니다. 아이템 목록은 다음과 같으며 지속적으로 다양한 상품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이벤트] 델무어 격전지: 가디스 1회 입장권(7)

[이벤트] 성자의 기도소: 가디스 1회 입장권(7)

● 정화된 권능의 숨결

● 정제된 농축 바이보라 연성제

● 정제된 축복받은 연성제

 

 

 

 

 

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을 마칩니다.

 

그동안 매 월 정기적으로 진행되었던 계열별 신규 클래스 - 개편 클래스의 업데이트는 이번까지만 적용되고, 좀 더 완성도 있는 개발을 위해 신규 클래스는 기존처럼 2개월마다 추가되지만 리메이크는 비 정기적으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업데이트에 대한 약속을 지키지 못해 너무나 송구스럽습니다만, 수량을 맞추는데 집중하지 않고 더 나은 소재와 퀄리티, 밸런스를 위한 결정인 만큼 넓은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포스팅에 기재된 사항들은 개발 중인 내용으로 라이브 서버 패치 시점에 내용이 변경 혹은 추가/삭제될 수 있습니다.

28개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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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악마처단자 마스테마

    Lv. 470바이보라

    전기법사 평타직! 감사합니당

    2022.02.18 오후 06: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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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참치얌 아픈병아리위참치

    Lv. 455아우슈리네

    피카츄

    2022.02.18 오후 0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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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정룬걸 아라코아

    Lv. 470아우슈리네

    대박입니다

    2022.02.18 오후 0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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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조이조이조이 조이조이조이

    Lv. 16아우슈리네

    전기법사 미쳤는걸

    2022.02.18 오후 0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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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불사신 백령백리

    Lv. 470아우슈리네

    바실리사는 아직 최신에 포함인가요????????

    2022.02.18 오후 0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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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몽크 KilluaZoldyck

    Lv. 470아우슈리네

    계산해보면 포함임

    2022.02.18 오후 07:33

  • 클래스

    뭉실뭉실 하늘작

    Lv. 470바이보라

    자동매칭 힐러 웁니다 ㅠㅠ

    2022.02.18 오후 0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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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신성폭력배 휘브리스

    Lv. 470아우슈리네

    바이보라 안내준 클래스들은 언제까지 기달려요

    2022.02.18 오후 07: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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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구몬 레드펜

    Lv. 470아우슈리네

    신성계열 전기는 노랑색, 마법계열 전기는 파랑색인가보네연

    2022.02.18 오후 07: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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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그리타 어서빨리

    Lv. 470아우슈리네

    웨이스트럴도 리메이크 하려는 건가? ㄷㄷ

    2022.02.18 오후 07: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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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집중 센네즈

    Lv. 460바이보라

    2022.02.18 오후 0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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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니샤 오르휘

    Lv. 470아우슈리네

    기대됩니다!

    2022.02.18 오후 0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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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사브르 마기얌

    Lv. 470아우슈리네

    기다리던 위저드 패치는 좋은데 입장권 없애고 기본횟수 만들면 고정팟이 있는 사람 말고는 팟 짜는 것도 힘든데 왜이렇게 패치 하나요? 이 게임은 고여서 고정팟 레이드로 만들어버리면 진짜 고정팟을 못가는 사람들은 겜 접어요.. 저렇게 패치하는 이유라도 좀 써주면 좋겠는데 이유가 별거 아니라면 그냥 현행유지 하는게 좋을것 같아요.

    2022.02.18 오후 08: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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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노먼 그레이스필드

    Lv. 470아우슈리네

    이유 나왔네요 레티샤 팔아먹으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22.02.22 오후 09:54

  • 클래스

    사브르 마기얌

    Lv. 470아우슈리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람들끼리 나중에 레티샤로 나오겠지~ 했는데 바로 나올 줄은 몰랐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22.02.23 오전 10:09

  • 클래스

    Diablo DIO

    Lv. 423바이보라

    미믹 어디감. 보스로 변신할 수 있는 마법사 캐릭은 대체 언제나옴...

    2022.02.18 오후 09: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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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Diablo DIO

    Lv. 423바이보라

    안녕히 계슈...혹시나 미믹 업뎃 한다는 소리 들리면 돌아오께.....그럴리는 없을 거 같긴 하다만..

    2022.02.18 오후 09:38

  • 클래스

    1호기 superfantastic

    Lv. 470아우슈리네

    전기법사는 레슬러만큼이나 개성 있고 매력있어 보이네요. 딜레릭은 사두 리메이크로 퉁치고 뭐 없나요? 역병술사는 dot형 딜러인 플레이그닥터의 직업 아이덴티티인데 페더풋한테 dot 누적 폭발형 스킬을 줘 버리네 직업 차별 좀 그만해주세요 제발

    2022.02.18 오후 09: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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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본섭 본섭

    Lv. 470바이보라

    그냥 필드 실버를 풀어요

    2022.02.18 오후 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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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진격의 간장반양념반

    Lv. 470아우슈리네

    안타깝네;;

    2022.02.19 오전 1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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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쿠르샤 이슈자크

    Lv. 460아우슈리네

    예전 인챈터 라이트닝 핸즈가 법사 신캐로 갔네요. 이러면 엘리멘탈리스트나 크리오멘서랑 조합 가능하네.

    2022.02.19 오후 03: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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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선아의댕댕이 영끌해도슴가실종

    Lv. 470바이보라

    도사 1랭크 스킬을 쓰면 각성효과가 유지가 되고 해당 각성효과 유지시간에 2랭크나 3랭크의 같은 계열스킬이 최종데미지 증가효과를 본다 이건가보네.. 아님 1랭크 스킬 아무거나 사용하면 2~3랭크 스킬이 최종데미지 증가효과를 다 본다는건가.. 이해불가.. 지금 도사는 떡상하겠네.. ㅇ_ㅇ;;

    2022.02.20 오전 0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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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도토리우스 언제망해쓰렉겜

    Lv. 470아우슈리네

    가디스 레이드 패치 맞나? 진짜 겜 안하는거같은데 본문에 또 어쭙잖게 3캐릭 보유 예시를 머저리같이 들었는데 지금 가디스 후로 유저풀은 크게 1~3캐릭 유저 / 10캐릭 이상 배럭유저임. 패치 저대로 넘어오면 모두한테 손해같은데?

    2022.02.21 오후 04: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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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도토리우스 언제망해쓰렉겜

    Lv. 470아우슈리네

    일단 1캐릭 집중투자 유저는 실버를 더 써야겠지만 마켓에 있는 제작서 매물로 제한없이 레이드를 다녀서 시간과 돈이 많으면 스펙업에 제한이 없었는데 이게 강제로 막히는 셈임. 해당 패치가 넘어오면 마켓에 거가 비늘과 부활파편 매물도 대폭 줄것 같은데 사서 치라는 개소리는 말고

    2022.02.21 오후 04:50

  • 클래스

    도토리우스 언제망해쓰렉겜

    Lv. 470아우슈리네

    10캐릭 이상 배럭유저(하드유저)는 자동매칭으로 제작서 수급 + 마켓 추가구매로 스펙업 속도를 높이는 구조였는데 이젠 그냥 다 1인처박혀서 재료만 캐든가 다시 엄청난 재화를 써서 전부 하드레이드를 돌 수 있게 만들어야됨. 레이드 조정안 낸사람 짤라라 ㅋㅋ

    2022.02.21 오후 04:53

  • 클래스

    크리스마스 이브

    Lv. 452아우슈리네

    언리미티드 빠와!!

    2022.02.21 오후 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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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PTRS-41 SovietUnion

    Lv. 470아우슈리네

    도대체 왜 페더풋 컨셉이 플닥이랑 겹쳐진거임? 페더풋 설명이 흡혈, 저주컨셉이던데 역병은 저주라기엔 좀 아니지않나? 비슷하게 느껴질 뿐이지 병과 저주는 엄연히 다르다고 생각함

    2022.02.23 오전 1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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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홍홍 요홍홍

    Lv. 105아우슈리네

    케라우노스 전직은 어떻게 하나요? 레벻 몇부터 어떻게 하는지 알려주세요

    2022.03.17 오후 03: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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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 PC방 혜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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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성장 혜택

캐릭터 성장이 수월해 집니다.

  • 경험치 증가 +30% 몬스터 사망 시 획득 경험치가 30% 증가합니다. (경험치카드. 퀘스트 보상 제외)

2. 마켓 혜택

마켓 이용이 더욱 수월해 집니다.

  • 수수료 감소 -20% 아이템을 등록하고 판매 완료 시 수수료 20% 감면 혜택이 적용됩니다.
  • 등록 아이템 개수 증가 +5개 캐릭터 당 최대 5개의 아이템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3. 특성 수련 혜택

캐릭터 특성 습득이 더욱 수월해 집니다.

  • 특성 스킬 동시 수련 가능 개수 증가 +3개 1개 캐릭터에서 최대 3개까지 동시에 특성 스킬을 수련할 수 있습니다.

3. 캐릭터 능력치 증가

플레이가 더욱 쾌적해 집니다.

  • 캐릭터 이동 속도 증가 +3 계정 내 모든 캐릭터에 이동 속도+3이 적용됩니다.
  • 스태미너 회복률 증가 X2 캐릭터의 스태미너가 2배 속도 회복됩니다.

NOTICE

  • 본 혜택은 넥슨 PC방에서만 적용됩니다.
  • 본 혜택은 게임 내 토큰 아이템 혜택과 중첩되어 적용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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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부득이하게 보호모드로 접속을 제한하였습니다.보호모드 제재는 구원자님의 넥슨아이디와 일치하는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즉시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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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게임대상

트리 오브 세이비어는 2016년 대하민국 게임대상에서 우수상과 기술*창작상을 수상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