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S 개발팀

12월 업데이트 안내 part 2

2021.12.13 오후 0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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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 개발팀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12월 말에 업데이트되는 에피소드 업데이트 2차분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가디스 레이드 : 델무어 격전지

 

 

델무어 격전지

구원자는 라민 대장군이 이끄는 왕국군과 함께 델무어에서 주시자의 군세를 성공적으로 돌파했습니다. 그러나 한 번의 고비를 넘겼을 뿐, 전쟁은 끝나지 않았습니다. 델무어의 내부에 있을 주시자를 찾아 그의 계획을 막지 않는다면, 전 세계가 파멸을 맞이할지도 모르는 위태로운 순간입니다. 촉박한 순간이지만, 델무어의 내부로 향하는 길을 막아선 존재는 전혀 예상 밖의 정체였습니다.

 

 

델무어의 성문

꺼림칙한 눈동자를 쉴새 없이 굴리며, 발각된 침입자에게 무차별 공격을 퍼붓는 성문이 왕국군과 구원자의 앞을 막아섭니다. 이 관문을 지나지 못한다면, 왕국군의 귀환은 왕국의 부흥으로 이어질 수 없습니다.

 

 

[가디스 레이드 : 델무어 격전지]에서는 기존 레이드에서는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방식의 전투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보스 몬스터를 격파하기 위해서는 구성원들이 협력하고, 맞닥뜨리는 위협들을 차분히 극복해나가야합니다.

 

델무어 격전지는 이번 업데이트에 1인, 자동매칭, 파티(Hard)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존의 성자의 기도소와 동일하게 자동매칭 난이도에서 파티(Hard) 난이도 입장권 레시피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항목

1인

자동 매칭

파티

게임 구성

1페이즈만 진행

2페이즈까지 진행

기본

입장 횟수

캐릭터 당 2회

이벤트로 최초 1회 지급

추가

이용 방법

용병단 증표 상점에서 입장권 구입

입장권 사용

주요

획득 아이템

정제된 부활자의 영혼 파편 11개

정제된 부활자의 영혼 파편 7개

부활자의 영혼 파편 7개

부활자의 영혼 파편 38개

실버 상자 1개

추가 보상

없음

MVP -

정제된 부활자의 영혼 파편 1개

부활자의 영혼 파편 1개

 

확률 보상

제작서 - 델무어 격전지 : 가디스 1회 입장권(거래불가)

여신의 증표(가비야)

[Lv.470] 강화 보조제 10, 30, 50개 상자

부활자 파울루스 카드

 

 

이번 레이드부터는 파티(Hard) 버전에서 퍼스트 클리어 그래픽 칭호가 부여되지 않으며, 클리어 회차 업적에서 그래픽 칭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향후 업데이트될 스쿼드(고정 파티 개념) 전용 난이도인 익스트림 버전에서 매주 클리어 타임랭킹 1위 스쿼드에게 1주일간 셋업할 수 있는 기간제 칭호가 부여될 예정입니다.

 

 

 

 

신규 가디스 등급 장신구

 

신규 장신구 이시다비가 추가됩니다. 이시다비 장신구는 캐릭터 귀속된 8초월 이상의 루시페리 장신구를 ‘계승’하여 제작할 수 있으며 같은 계열로만 계승이 가능하고, 계승 시 강화 수치의 50%(소수점 내림)를 이전합니다.

 

 

이시다비 장신구의 장착 레벨 제한은 Lv.470이며 제작 시 팀 창고 이동만 가능하고, 장착시 캐릭터에 귀속됩니다. 이시다비 장신구는 초월 및 각성이 불가능하며 오직 강화만 가능합니다. 강화는 바실리사 장비들과 마찬가지로 ‘가디스 장비 관리’를 통해 가능하며, 강화 재료로 여신의 증표(가비야), 정제된 부활자의 영혼 파편을 사용합니다. 일정 강화 수치 이상부터는 축복받은 조각이 강화재료로 추가 사용됩니다.

 

이시다비 장신구 강화에는 새로 공급되는 [Lv.470]강화 보조제를 사용하여 성공 확률을 올릴 수 있으며, [Lv.460] 강화 보조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Lv.470] 강화보조제는 하위 레벨 장비(Lv. 460 바실리사)에 호환이 되며, 프리미엄 강화 보조제는 레벨 제한이 제거되어 모든 시즌 장비 및 장신구에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Lv.470] 장신구 변경의서 아이템을 사용하면 이시다비 장신구를 다른 계열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계열 변경 시에는 해당 이시다비 장신구의 하위 장신구(루시페리)가 개방되어 있지 않아도 계열 변경이 가능합니다. 계열 변경 시 목걸이는 2개, 팔찌는 1개의 장신구 변경의 서가 필요합니다.

 

 

 

 

 

신규 시스템과 콘텐츠

 

트리 오브 세이비어는 6주년 업데이트를 맞아 새로운 시스템과 콘텐츠들을 준비했습니다. 새 장비슬롯인 귀걸이를 얻을 수 있는 여신의 전언 콘텐츠, 여신의 전언을 포함해 여러 콘텐츠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소모품을 제조할 수있는 비약 연성술, 그리고 연성술에 필요한 재료를 캘 수 있는 고고학 시스템이 업데이트됩니다.

 

 

고고학

고고학 콘텐츠는 각 마을에 위치한 게랄다스 남매 NPC를 통해 시작할 수 있습니다(470레벨). 해당 NPC를 통해 일정량의 수수료를 지불하고 유물을 찾는 고고학 임무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고고학 임무를 받으면 총 3개의 발굴 가능 지역이 활성화됩니다. 월드맵(N) 상단에서 발굴가능 지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물을 탐사하기 위해서는 탐지기가 필요하며 각 마을에 위치한 [잡화 상인]에게 ‘보급형 탐지기’를 구매하거나 리사이클 메달로 ‘탐지기’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탐지기를 사용하면 유물과의 대략적인 거리를 알 수 있으며, 정확한 위치를 찾게 되면 유물을 발굴할 수 있는 흙더미가 생성됩니다.

 

각 지역당 일정 수량(3개)의 유물을 발굴하게 되면 해당 지역에서는 더 이상 유물을 획득할수 없으며, 새로운 고고학 임무를 수령해야 발굴 가능 횟수가 초기화됩니다.

 

 

흙더미와 상호작용하면 해당 유물의 탐지 횟수가 적을수록 더 많은 수량, 높은 등급의 유물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의 유물을 발굴하는 동안 일정 탐지 횟수(50회)를 초과하게 되면 고고학 임무 자체가 실패하게 되어 더 이상 유물을 발굴할 수 없게 됩니다. 획득한 유물은 각 마을에 위치한 게랄다스 남매 NPC에게서 다른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며 이 아이템들은 이어 소개해 드릴 비약 연성술의 재료로 사용됩니다.

 


 

 

비약 연성술

비약 연성술은 전투 시 특별한 효과 혹은 큰 능력치 상승을 일정 시간 부여해 주는 비약 및 전투 아이템을 제조하는 콘텐츠입니다.

 

<비약 조제법 메인 화면>

 

비약 연성술은 보유한 재료 아이템을 사용하여 해당 조제법에 표기된 포션 모양의 말을 정해진 독성(기회) 안에 각각의 목적지에 도착하여 비약을 획득하는 시스템입니다.

 

<비약 연성술 진행판>

 

 

 

비약 연성술 콘텐츠 진행을 위한 과정은 다음과 같은 순서를 통해 진행됩니다.

 

 

1. 재료 획득

비약을 조제하기 위해서는 재료가 필요합니다. 재료는 정해진 콘텐츠를 이용해 획득이 가능하며,  '합성 재료'와 '첨가물’ 2종류의 재료가 있습니다.

 

합성 재료는 조제법의 말을 이동시키는 아이템입니다. 각 아이템은 등급에 따라 정해진 이동 방향과 이동 칸수, 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동 방향을 조절하는데 용이한 적은 칸수를 이동하는 상급 재료는 높은 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대로 하급재료는 낮은 독성을 가졌으나 이동 칸수가 많아 말의 위치를 조정하는 것에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비약 연성술에 필요한 재료 아이템>

 

 

첨가물은 이동과 관련 없는 추가 아이템입니다. 현재는 독성 중화제 아이템만 존재합니다. 독성중화제는 등급에 따라 확률에 따라 혹은 정해진 수치만큼의 현재 독성을 감소시킵니다.

 

<상급 - 중급 - 하급 독성 중화제 아이템>

 

'[Lv.470] 상급 독성 중화제'는 제작서와 중급, 하급 중화제를 사용해 제작할 수 있습니다.

 

<상급 독성 중화제 제작서>

 

 

2. 조제법 획득

조제법은 비약을 만들기 위한 기초적인 재료입니다. 조제법은 바로 사용할 수 없으며, 각 마을의NPC '전문 알캐미스트'를 통해 조제법 감정 후 해당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제법은 감정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사용할 수 없으므로 주의하여야 합니다.

 

<'[Lv.470] 희미한 비약 조제법' 아이템과 조제법 감정>

 

<조제법 아이템의 시간 제한>

 

'[Lv.470] 희미한 비약 조제법'은 특정 콘텐츠에서 획득 가능할 것입니다.

 

 

3. 비약 연성

재료를 모두 획득하였다면, 비약 연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는 정해진 기회(독성)이내에 최대한 많은 목적지로 말을 이동 시켜 보상을 획득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비약 연성을 위한 미니게임은 다음 순서로 진행됩니다.

 

1. 보유한 아이템은 상단에 표시되며, 말을 목적지로이동시키기 적절한 아이템을 선택해 그라인더에 추가합니다.

 

<재료 아이템 추가>

 

2. 손가락 아이콘을 선택하면 말이 이동합니다.

 

<그라인더 작동>

 

<말이 이동하는 모습>

 

3. 위의 1,2의 과정을 반복하여 목표 지점으로 이동합니다.

이 때 독성이 모두 차면 독성 중화제를 사용하거나 더이상 진행할 수 없습니다.

 


<독성 게이지와 중화제>

 

4. 목표지점에 도달 시 비약이 추출됩니다.

비약의 종류는 정해진 확률에 따라 결정되며, 지급 개수는현재 독성 수치에 따라 확률적으로 지급됩니다.

 

<비약 추출>

 

<비약 획득>

 

목적지는 최대 4개까지 생성되며, 추출 후 독성이 남았다면 다음 목적지를 향해 계속 진행할 수 있습니다.

 

<비약 아이템>

 

<전투 아이템>

 

비약은 캐릭터의 성능을 대폭 상승시키며, 전투 아이템은 여신의 전언: 불꽃의 기억 콘텐츠에서 전투에 도움을 주는 효과를 발생시킵니다. 자세한 효과와 기능은 라이브 업데이트 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신의 전언: 불꽃의 기억 / 신규 액세서리

 

강력한 파티 스킬, 전투 기믹(가비야의 기운)을 활용하여 다수의 몬스터를 처치하는 콘텐츠입니다.

매우 강력한 몬스터가 등장하기 때문에 파티원들의 스펙은 물론, 파티 스킬의 사용 판단과 전투기믹의 활용이 클리어 여부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파티장은 파티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비약 연성술로 제작한 파티장 전용 아이템을 활용하면 공략 난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 제한 시간이 12분까지 주어지는 이 콘텐츠는 최대 4회의 몬스터 웨이브로 구성됩니다. 난이도는 1인 솔로, 고정5인 파티(노멀), 고정 5인 파티(하드)의 3가지가 제공됩니다.

 

진행 현황 확인 UI

 

파티 스킬(재사용 대기 시간60초)

스킬

효과

60초 동안 파티원의 최종 대미지가 100% 증가합니다.

45초 동안 파티원의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이 50% 감소합니다.

35초 동안 파티원이 피해에 면역이 됩니다.

 

전투 기믹(가비야의 기운)

전투 진행 중 일정 주기로 가비야의 기운이 등장합니다. 총 5종류의 빛 기둥 중 난이도에 적합한 개수가 생성됩니다. 빛 기둥이 활성화되면 빛 기둥 주변의 몬스터에 다양한 효과를 부여합니다.

 

 

색상

효과

파랑

일정 주기로 주변의 몬스터를 빙결시킵니다.

빨강

일정 주기로 주변의 몬스터의 방어력을 50% 감소시킵니다.

보라

일정 주기로 주변의 몬스터를 빛 기둥 주변으로 끌어당깁니다.

초록

일정 주기로 주변의 몬스터의 광역 방어 비율을 0으로 만듭니다.

노랑

일정 주기로 주변의 몬스터의 타격 판정 범위를 증가시킵니다.

 

획득 가능 보상

신규 슬롯(귀걸이)에 장착 가능한 아이템을 획득할수 있습니다. 난이도에 따라 다른 개수의 [화염불꽃 귀걸이 파편]을 얻게 되며, 해당 아이템을 모아 온전한 [화염불꽃 귀걸이]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파편을 모아 귀걸이를 생성하면 화염불꽃 귀걸이의 옵션이 결정됩니다. 귀걸이에는 주요 1차 스탯(힘/체력/지능/정신/민첩)옵션이 최대 3개까지, 특수 옵션(랭크별 스킬 레벨 증가)이 최대 3개까지 부여될 수 있습니다. 스킬 레벨이 증가하는 클래스들은 모두 동일 계열내에서만 구성되며, 착용 전 귀걸이는 마켓 거래가 가능하고 착용 후에는 해당 캐릭터에 귀속됩니다.

 

 

 

 

업힐 디펜스, 차원붕괴 지점 콘텐츠 삭제 안내

 

콘텐츠/시스템 업데이트에 맞춰 기존 콘텐츠 중 업힐 디펜스와 차원붕괴 지점이 삭제됩니다. 해당 콘텐츠의 주요 보상인 용병단 증표는 주간 보스 레이드 누적 대미지 보상에 추가됩니다. 변경되는 주간 보스 레이드 누적 대미지 보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 보상은 102주 차부터 적용됩니다(2021-12-27 06:00:00).

 

누적 대미지

변경 전

변경 후

125,000

용병단 증표 - 2,500개

특성 포인트 1,000 - 8개

페디미안 주점 추첨 1회 무료 쿠폰 - 11개

용병단 증표 - 2,500개

2,000,000

[Lv.460] 강화 보조제(거래불가) - 1개

용병단 증표 - 3,000개

페디미안 주점 추첨 1회 무료 쿠폰 - 11개

[Lv.470] 강화 보조제(거래불가) - 3개

용병단 증표 - 18,400개

5,000,000

빛나는 마군주 큐브 상자 - 1개

용병단 증표 - 7,500개

페디미안 주점 추첨 1회 무료 쿠폰 - 11개

빛나는 마군주 큐브 상자 - 1개

용병단 증표 - 22,900개

10,000,000

빛나는 마군주 큐브 상자 - 1개

영예의 훈장 : 보루타 - 1개

페디미안 주점 추첨 1회 무료 쿠폰 - 11개

빛나는 마군주 큐브 상자 - 1개

영예의 훈장 : 보루타 - 1개

용병단 증표 - 15,400개

18,750,000

[Lv.460] 강화 보조제(거래불가) - 1개

용병단 증표 - 5,000개

페디미안 주점 추첨 1회 무료 쿠폰 - 11개

[Lv.470] 강화 보조제(거래불가) - 3개

용병단 증표 - 20,400개

25,000,000

제작서 - 레이드 포탈 스톤(3개) - 10개

페디미안 주점 추첨 1회 무료 쿠폰 - 11개

제작서 - 레이드 포탈 스톤(3개) - 20개

37,500,000

[Lv.460] 각성 연마재(거래불가) - 2개

페디미안 주점 추첨 1회 무료 쿠폰 - 11개

[Lv.460] 각성 연마재(거래불가) - 5개

50,000,000

빛나는 마군주 큐브 상자 - 1개

[Lv.460] 강화 보조제(거래불가) - 1개

용병단 증표 - 5,000개

페디미안 주점 추첨 1회 무료 쿠폰 - 11개

빛나는 마군주 큐브 상자 - 1개

[Lv.470] 강화 보조제(거래불가) - 3개

용병단 증표 - 5,000개

125,000,000

영예의 훈장 : 보루타 - 1개

용병단 증표 - 7,000개

변경 없음

175,000,000

[Lv.460] 강화 보조제(거래불가) - 1개

주간 보스 레이드 큐브 - 2개

[Lv.470] 강화 보조제(거래불가) - 3개

주간 보스 레이드 큐브 - 2개

250,000,000

[Lv.460] 강화 보조제(거래불가) - 1개

빛나는 마군주 큐브 상자 - 1개

영예의 훈장 : 보루타 - 1개

용병단 증표 - 10,000개

[Lv.470] 강화 보조제(거래불가) - 3개

빛나는 마군주 큐브 상자 - 1개

영예의 훈장 : 보루타 - 1개

용병단 증표 - 10,000개

300,000,000

제작서 - 레이드 포탈 스톤(3개) - 10개

변경 없음

375,000,000

영예의 훈장 : 보루타 - 1개

빛나는 마군주 큐브 상자 - 1개

변경 없음

625,000,000

[Lv.460] 가디스 인챈트 쥬얼(거래불가) - 1개

영예의 훈장 : 보루타 - 1개

변경 없음

750,000,000

[Lv.460] 가디스 인챈트 쥬얼(거래불가) - 1개

주간 보스 레이드 큐브 - 1개

[Lv.460] 가디스 인챈트 쥬얼(거래불가) - 2개

주간 보스 레이드 큐브 - 1개

1,250,000,000

영예의 훈장 : 보루타 - 1개

주간 보스 레이드 큐브 - 1개

변경 없음

1,750,000,000

가디스 블랙 젬 큐브 - 1개

[Lv.460] 각성 연마재(거래불가) - 1개

가디스 블랙 젬 큐브 - 1개

[Lv.460] 각성 연마재(거래불가) - 3개

 

또한 관련 아이템은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배수 토큰은 거래가능 여부와 관계없이 동일합니다).

 


 

용병단 증표 부스트 이용권의 효과가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변경

변경 후

주간 획득량 제한 +100,000

업힐 디펜스 1회 획득량 +5,000

차원 붕괴 지점 1회 획득량 +4,000

베르니케 파편 던전 획득량 +20,000

주간 보스 레이드 125K 대미지 보상 획득량 +40,000

필드 사냥시 획득량 +100%

주간 획득량 제한 +100,000

베르니케 파편 던전 획득량 +20,000

주간 보스 레이드 125K 대미지 보상 획득량 +76,000

필드 사냥시 획득량 +100%

 

 

 

 

NEXT

 

이것으로 12월 업데이트 안내를 마칩니다. 이번 달에는 다수의 콘텐츠 및 시스템이 새로 추가된 관계로 예정되어 있던 스카우트 계열의 리메이크 클래스는 1월 말로 일정이 변경되었습니다. 클래스 업데이트에 대한 세부 사항들은 다음 개발팀 포스팅을 통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본 포스팅에 기재된 사항들은 개발 중인 내용으로 라이브 서버 패치 시점에 내용이 변경 혹은 추가/삭제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8개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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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H- 인요

    Lv. 470바이보라

    스카웃 1월?! 스카웃 1월?! 스카웃 1월?! 스카웃 1월?! 스카웃 1월?! 스카웃 1월?! 스카웃 1월?! 스카웃 1월?! 스카웃 1월?! 스카웃 1월?! 스카웃 1월?! 스카웃 1월?! 스카웃 1월?! 스카웃 1월?! 스카웃 1월?! 스카웃 1월?! 스카웃 1월?! 스카웃 1월?! 스카웃 1월?! 스카웃 1월?! 스카웃 1월?! 스스카웃 1월?!

    2021.12.13 오후 0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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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Sistre Vintorez

    Lv. 470바이보라

    스카웃유저들 고통 ㅋㅋㅋㅋㅋㅋ

    2021.12.13 오후 0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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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존윅 Xellos

    Lv. 470아우슈리네

    스카웃 왜? 귀걸이ㅋㅋㅋㅋㅋㅋㅋㅋ

    2021.12.13 오후 03: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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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H- 인요

    Lv. 470바이보라

    귀걸이 뭐빠지게 파밍하면 한달뒤에 리메이크해서 다시 파밍할각

    2021.12.13 오후 03: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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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회복꿀벌레 네로미

    Lv. 470아우슈리네

    큰거온다

    2021.12.13 오후 0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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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회복꿀벌레 네로미

    Lv. 470아우슈리네

    완전 트리 오브 로스트아크

    2021.12.13 오후 04:06

  • 클래스

    하늘한 네스핀

    Lv. 461아우슈리네

    귀걸이 제작만큼은 스카우트 밸런스 후에 가능하게 하는게 낫지 않나 싶네요

    2021.12.13 오후 0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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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레이 팬텀부대원

    Lv. 460아우슈리네

    땅불바람물마음 다섯가지 힘을 하나로 뭉치면 캡틴플래닛 캡틴플래닛 ~

    2021.12.13 오후 0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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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소네 생식쯔으읍

    Lv. 460아우슈리네

    얼마나 공감대가 없으면 조회수 대비 좋아요 7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21.12.13 오후 0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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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인절손 수햏자

    Lv. 470아우슈리네

    유저삭제예고 on

    2021.12.13 오후 0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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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클레릭 트오세

    Lv. 460바이보라

    와 너무 좋아요 알찬 컨텐츠 사랑해 트오세 ㅜㅜ

    2021.12.13 오후 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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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정룬걸 아라코아

    Lv. 469아우슈리네

    연금술(알케미스트두고 개나소나다함)

    2021.12.13 오후 0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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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매력있는 보노

    Lv. 462아우슈리네

    자꾸 타게임 따라하려는것만 같아 보기 안타깝네요 결국 인기많은 게임이라 따라하는것까지 이해하겠는데 스카우트유저 없다고 대놓고 차별을 몇번 하는겁니까? 귀걸이 이딴거 따라하려고 하지말고 기존의 약속을 지키려고 했어야 하는거 아닙니까?

    2021.12.13 오후 0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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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집중 센네즈

    Lv. 460바이보라

    메인에 안떠서 찾아들어옴

    2021.12.13 오후 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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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아이스아메리카노 투샷

    Lv. 470바이보라

    와우에서 실패한 컨텐츠인 고고학 유물탐색으로 포션크래프트:알케미스트시뮬레이터 라는 게임을 대놓고 표방한 컨텐츠를 내놓는다구요? 정말 참신하고 재밌겠네요, 귀걸이는 자기 클래스에 주요 스킬이 나올 때까지 노가다 가챠하다가 칼질당하고 클변하면 팀창고에도 못넣는 쓰레기가 탄생하겠네요 최고에요!

    2021.12.14 오전 0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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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불탄 청포묵

    Lv. 470바이보라

    쓸때 없는거 할 시간에 바이보라나 빨리 출시하고 밸런싱 조절이랑 새로이 캐릭터 발전방향이나 제대로 생각하지 노가다에 랜덤성에 밸런스 한번 변하면 쓰레기되는걸 컨텐츠로 내놓으면 뭐하자는건지..

    2021.12.14 오전 03: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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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니샤 오르휘

    Lv. 470아우슈리네

    약 만드는 알케미스트 컨셉에 종이에 그린 듯한 갈색톤 그래픽에 제조법까지..;;

    2021.12.14 오전 1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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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악마사냥꾼 고맴미

    Lv. 460바이보라

    갓겜... 컨텐츠 조아 화이팅

    2021.12.14 오후 0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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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1호 지세티

    Lv. 470아우슈리네

    테테섭(포션크래프트)하고왔는데 거기가 더재밌을거같음 진짜 할줄아는건 보고 베끼는거밖에 없는건가

    2021.12.14 오후 0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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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가방가 토리네

    Lv. 470바이보라

    이시다비 예전 벨코퍼 악세에서 약간 변형한듯한 디자인...ㅋㅋ

    2021.12.15 오후 0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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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데니스 베르캄프

    Lv. 470바이보라

    비약 너무 조잡해보여요;;;

    2021.12.16 오후 09: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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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나 베르세이

    Lv. 470아우슈리네

    7주년까지 버티고 버티자

    2021.12.16 오후 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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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복귀 누런콩

    Lv. 470바이보라

    아니 스카웃 패치를 먼저하고 귀걸이가 나오던 말던해야지 스카웃 패치전에 스카웃들은 머가 어케 변할지도 모르는대 귀걸이 파밍만해두고 패치되서 똥찌그레기되면 다시 파밍해야하나 진짜 일의 순서좀 제대로 합시다

    2021.12.17 오전 07: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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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본섭 본섭

    Lv. 460바이보라

    인챈터에 최종증댐 던져두고 스카우트 패치 일정 강제 연기 ㅋ 팔다리 자르고 관짝에 집어넣은 링커는 얼마나 갓패치 해줄지 기대됨 ㅋㅋ 최종증댐 옵션은 없애야됨, 제작진 업무량 과도하게 낮춘다 ㅋㅋㅋ

    2021.12.18 오후 12: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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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쌔오나뿌레 데몬헌터

    Lv. 470바이보라

    스카웃 스카웃 스카웃 블릿 블릿 블릿 똥케릭 살려주세요 제발

    2021.12.20 오후 06: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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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코넛 스트링거

    Lv. 470바이보라

    고고학은 그냥 무시하면 되는거죠?

    2021.12.23 오후 12: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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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람사는세상 봉하

    Lv. 457아우슈리네

    1

    2021.12.30 오후 0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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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람사는세상 봉하

    Lv. 457아우슈리네

    1

    2021.12.30 오후 0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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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S 서비스 이관 및 환불 신청 안내 오늘하루 보지 않기

그동안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넥슨 서비스 종료 이후에도 계속해서 TOS를 즐기실 수 있도록 2022.11.24(목) 부터 사전 이관코드 발급이 진행됩니다. 이후에 발급받은 이관코드를 사용하여 IMC게임즈로 이관을 진행할 수 있으며 기존 게임 정보 그대로 STEAM을 통해 게임 이용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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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 오브 세이비어는 2016년 대하민국 게임대상에서 우수상과 기술*창작상을 수상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