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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팀에 바란다: 6월

2022.06.10 오후 0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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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 개발팀입니다.

‘개발팀에 바란다’ 게시판을 통해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신 모든 구원자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개발팀에 바란다'는 개발팀과 구원자분들이 함께 고민하고 더 나은 트오세를 위한 해법을 마련할 수 있는 유익한 토론의 장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BEST 건의는 좋아요 개수를 비롯하여, 다음의 요소를 복합적으로 고려하여 선정하고 있습니다.

 - 진정성, 참신함, 정성 어린 내용

 - 특정 개인이나 집단의 이익을 목적으로 하지 않는 객관적 시각

 - 논리와 근거, 명료한 해법

 

또한, 다음에 해당하는 내용은 게시판 운영방침에 따라 좋아요 순위에 들더라도 선정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한 개의 게시글에 하나의 단일 주제가 아닌 여러 가지의 건의를 담은 글

 - 해결방안에 대한 일체의 고민이나 언급이 없는 단순 불만

 - 강한 불만에서 나오는 (실현 가능성이 극히 낮은) 다소 극단적인 요청

 - 특정 클래스 혹은 스킬, 클래스간의 전투 밸런스 관련 건의


위 선정 기준에 의해 최종 선정된 BEST 건의에 대해, 담당자가 직접 답변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2022-07-01)

콘텐츠 종료 스킬 쿨타임 없애주세요 (아우슈리네 포레스트)

 

재사용 대기시간이 긴 스킬들은 그에 맞는 성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위 콘텐츠 혹은 현역 콘텐츠라도 난이도가 낮아져서 몇 십초만에 빠르게 클리어되거나, 혹은 콘텐츠 후반부에 스킬을 사용해서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된 상태에서는 마을에 돌아와도 남은 시간을 적용받아야 합니다. 만일 이 버프들의 대기시간이 초기화된다면 매 콘텐츠 세션마다 해당 클래스는 기준보다 더 강한 상태로 플레이 할 수 있게 되기 때문입니다.

 

다만, 다소 형식적으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1분으로 부여되어 있는 무한유지 버프들의 경우에는 초기화를 해주어도 밸런스의 불공정이 없기 때문에 가능하며 이 버프들은 향후 밸런스 패치나 개편 때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이유에 따라 긴 재사용 대기시간과 짧은 유지시간을 가지고 강한 효과를 얻는 버프들은 리셋해드릴 수 없습니다. 단순히 사용감에 있어서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서 재사용 대기시간과 성능을 동시에 줄여주는 특성(On/Off)을 추가할 수는 있습니다만, 이 부분 역시 성능이 약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은 다른 버프들만 가진 클래스들과의 형평성을 고려했을 때 반영이 어렵습니다.

 

 

(2022-06-23)

시즌서버 리사이클상점 열어주세요 (아우슈리네 표표리온)

 

리사이클 상점은 서버 통합에 따른 처리상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시즌 서버에서는 리사이클 상점을 오픈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따라서 시즌 서버를 플레이하고 계시는 경우, 7 21() 라이마 서버로 통합된 이후에 리사이클 상점의 이용이 가능하오니 이 점 참고 및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2022-06-17)

페디미안 주점 목록 변경해주세요. (아우슈리네 빵떠기)

 

페디미안 주점의 상품 목록은 “여신의 증표(가비야)”의 시즌이 종료되는 시점에 맞추어 변경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는 시즌 서버를 오픈함에 따라 페디미안 주점의 이용량이 늘어난 상태로, 시즌 서버 운영 기간에는 어느 정도 수요가 있는 상황으로 보고 있습니다.

추후 변경 내용이 확정되는 대로 공지를 통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2-06-10)

구닥다리 토큰 혜택과 PC 혜택 개선 요청 (아우슈리네 그레이스필드)

 

토큰에 대한 혜택과 가격 조정은 힘든 사항입니다. 또한, 토큰을 ()토큰, ()토큰으로 구분하는 것이 더 복잡한 상황을 야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해당 토큰들은 같은 기능을 공유하고 있을 것이며, ()토큰 상태에서 ()토큰 사용 시 처리 문제 등, 논리적으로 해결하기 복잡한 상황을 초래합니다. 하지만 현재 불필요한 기능이라고 판단되는 기능들은 툴팁에서 제거하도록 하겠습니다.

 

PC방 혜택은 토큰을 항상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상정하고 디자인된 것이 아닙니다. 그렇기에 겹치는 부분이 존재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PC방 전용 장비, 특성 동시 수련 기능 개수 증가 등 의미가 없어진 혜택들은 삭제 및 조정할 예정이며, 전용 포인트샵의 개편도 있을 예정입니다.

 

부득이하게 선정하지 못한 건의를 비롯해 개발팀에 바란다게시판에 등록되는 모든 게시글은 개발팀과 관련 개발자에게 전달됩니다.

본 포스팅에서 언급한 내용은 향후 개발 정책에 따라 일정과 방향성에 변동이 생길 수 있습니다.


4개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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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노랑 목담

    Lv. 470바이보라

    예정입니다 = 할지 안 할지 모른다

    2022.06.10 오후 0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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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야근멈춰 베르캄프

    Lv. 470바이보라

    고집부릴걸 좀 부려야지 트오세하는 유저중 99%가 이해못할 기간 다른 3중과금 요소 이게 정상인가? 쬐끄만한 상처 건드리면 아프다고 방치했다 곪아터진게 지금 트오세고 이제야 수습하려고 발악하는데 니네 수정불편한건 귀닫고 가만히 있을거면 섭종뿐이야 정신좀 차려

    2022.06.10 오후 05:20

    남기기
  • 클래스

    OPTIKAL 에이티

    Lv. 470바이보라

    이걸 답을 하나만 하네 ㅋㅋㅋㅋㅋㅋ

    2022.06.11 오전 12:11

    남기기
  • 클래스

    불사신 백령백리

    Lv. 470아우슈리네

    트오세 화이팅^^

    2022.06.11 오후 12:49

    남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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