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수정) 01/25(목) 업데이트 내용 안내 - 9차 밸런스 패치

2018.01.25 오후 12: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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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1.29 17:46 수정)

 

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입니다.

 

라이트닝 핸즈 스킬은 변경점이 없으나, 변경되었다고 잘못 안내되었습니다.

 

잘못된 정보로 게임 이용에 혼동을 드려 죄송합니다.

 


 

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입니다.

 

01/25() 업데이트 내역 중 9차 밸런스 패치 부분을 별도 안내드립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게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 외 업데이트 내역 살펴보기]

 

【스킬: 9차 밸런스 패치】

9차 밸런스 패치 대상 중 아래 캐릭터는 초기화 아이템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클라페다 마을에 있는 초기화 지원 도우미 NPC에게서 수령합니다. (오전 00시 초기화)

삭제된 스킬과 특성에 투자했던 스킬 포인트와 특성 비용은 환급됩니다.

 

※ 유의 사항

- 랭크 초기화권 사용 시 스탯은 초기화 되지 않습니다.

- 스킬 초기화 포션 사용 시 특성은 초기화 되지 않습니다.


| 마법사 계열 캐릭터

02/08() 점검 전까지 2주간 일일 1 수령 가능

스탯 초기화 포션(1) 1

스킬 초기화 포션(1) 1

랭크 초기화권(1) 1

 

| 시노비 1서클 캐릭터

02/08() 점검 전까지 1 수령

스탯 초기화 포션(14) 2

스킬 초기화 포션(14) 2

랭크 초기화권(14) 2

 

| 스킬 포인트 환급 대상 목록

클래스

서클

스킬

크리오맨서

(2 Rank)

2

거스트

엘리멘탈리스트

(4 Rank)

2

메테오

3

프로스트 클라우드

레인

커세어

(5 Rank)

1

언락 체스트

 

| 특성 포인트 환급 대상 목록

클래스

서클

스킬

위저드

(1 Rank)

1

레써지: 강화

레써지: 추가대미지

리플렉트 실드: 반사대미지

3

매직 미사일: 강화

크리오맨서

(2 Rank)

2

거스트: 충돌대미지

3

스노우 롤링: 강화

엘리멘탈리스트

(4 Rank)

1

일렉트로큐트: 결빙 마법피해

2

메테오: 강화

메테오: 회피

3

레인: 장마

프로스트 클라우드: 강화

시노비

(Hidden)

1

인법 분신술: 피해 감소

 

 

【스킬: 마법사 계열】

클래스

서클

스킬/특성

변경 사항

공통

결빙 상태의 적에게 때리기 기본 공격 시 대미지가 40% 증가하던 기능이 삭제됩니다.

위저드

(1 Rank)

1

어스퀘이크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지상형 몬스터에게는 2배의 대미지를 입히도록 변경
-
스킬 선딜레이 삭제

- 공중형 몬스터도 타격 가능

 

2.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242% 레벨당 13.3% 증가

변경: 266% 레벨당 14.6% 증가

에너지 볼트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99% 레벨당 5.4% 증가
변경: 109% 레벨당 6% 증가

레써지

1. 물리/마법 공격력 감소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4 + (스킬레벨 * 5) 만큼 감소

변경: 스킬레벨 * 1% 만큼 감소

 

2. 회피 감소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2 + (스킬레벨 * 2) 만큼 감소

변경: 스킬레벨 * 5 만큼 감소

 

3.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마법진 공격에 받는 피해 20% 증가

 

4.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30

변경: 20

 

5.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18

 변경: 20

매직 실드

(이름 변경)

1. 스킬 이름이 변경됩니다.

기존: 리플렉트 실드

변경: 매직 실드

 

2.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대미지 반사 효과: 제거

- 대미지 감소 효과: 20% 고정 (추가)

- 대미지를 감소할 때마다 총 SP 1% 소모

SP가 부족할 경우 카운트가 감소하지 않고, 효과도 적용되지 않음

 

3. 적용 횟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2 + (0.5 * (스킬레벨 - 1))

변경:  스킬레벨 * 1

 

4.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20 + (스킬레벨 * 5)

변경: 300초 고정

 

5.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41

변경: 45

어스 퀘이크:

어스 퀘이크 넉다운 제거

(추가)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넉다운 효과 제거

- SP소모 +10%

- 1레벨 마스터

매직 실드: 정신 효율

(이름 변경)

1. 특성 이름이 변경됩니다.

기존: 리플렉스 실드: 리플렉트 실드 반사 대미지

변경: 매직 실드: 정신 효율

 

2. 특성을 습득할 수 있는 서클이 변경됩니다.

기존: 1서클 + 매직 실드 3레벨

변경: 2서클

 

3. 기존 효과가 삭제되고, 신규 효과가 추가됩니다.

- 매직 실드 효과가 발동할 때마다 소모하는 SP[특성 레벨 *정신 만큼 감소

, 최소 SP 1은 소모

- 20레벨 마스터

레써지 : 레써지 강화

(삭제)

특성이 삭제됩니다.

2

레써지:

레써지 마법진 특화

(추가)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레써지 디버프의 걸린 적은 마법진으로 분류되는 스킬의 공격에 특성 레벨당 3% 피해 증가

- 5레벨 마스터

슬리프:

슬리프 꿈먹기

(추가)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슬리프의 공격 한계치가 80% 감소(최소 1)하지만 슬리프 상태의 적은 무속성과 염속성 마법 공격에 2배 피해

- 슬리프 스킬 레벨 6 이상 습득 가능

- 1레벨 마스터

슈어스펠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1레벨에 자신만 적용되며, 2레벨부터 1명씩 대상 수 추가

자신 제외, (스킬레벨 - 1)명 추가 적용

 

2.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45 + (18 * 스킬레벨)

변경: 300초 고정

 

3.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90

변경: 60

매직 미사일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생성되는 탄환 수

기존: 스킬레벨 * 1

변경: 0.5 + (스킬레벨 / 2)

- 발동 속도가 약 2배 빠르게 변경

 

2.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08% 레벨당 7.6% 증가

변경: 178% 레벨당 12.5% 증가

 

3. 특성을 습득할 수 있는 서클이 변경됩니다.

기존: 3서클

변경: 2서클

매직미사일:

매직 미사일 강화

특성을 습득할 수 있는 서클이 변경됩니다.

기존: 3서클

변경: 2서클

3

퀵 캐스트

1.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60

변경: 300

 

2.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20

변경: 60

레써지:

레써지 때리기 특화

(이름 변경)

1. 특성 이름이 변경됩니다.

기존: 레써지: 레써지 추가대미지

변경: 레써지 때리기 특화

 

2. 특성 습득 서클이 변경됩니다.

기존: 1서클

변경: 3서클

파이로맨서

(2 Rank)

공통

스태프 마스터리: 

1. 특성이 변경됩니다.

- 불속성 공격력 옵션 삭제

- 스태프 착용 시 불 속성 마법 공격의 대미지가 특성 레벨당 5% 증가로 변경

1

플레임 그라운드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공격주기 변경

기존: 0.7

변경: 0.5

- 넓이가 약 3배 증가

- 시전자를 중심으로 생성

 

2.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8.4

변경: 8

 

3.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4.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01% 레벨당 5.6% 증가

변경: 111% 레벨당 6.1% 증가

파이어월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셀 선택 방식 제거

변경: 지면 선택 방식으로 변경

-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 기준 가로로 기존 8칸에 해당하는 파이어월 설치

 

2. 오버히트가 변경됩니다.

기존: 1

변경: 3

 

3.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25

변경: 20

 

4.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203% 레벨당 0% 증가

변경: 158% 레벨당 8.7% 증가

플레어

1. 신규 스킬 효과가 추가됩니다.

- 주변의 파이어볼을 터트릴 수 있는 효과 추가

- 파이어볼 주변 적에게 플레어 대미지 입힘

- 중복 대미지 불가

 

2.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30

변경: 20

 

3.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4.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413% 레벨당 22.7% 증가

변경: 545% 레벨당 29.9% 증가

파이어볼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소환 지점 지면 선택 방식으로 변경

- 파이어볼이 적을 타격한 이후에도 지속시간 동안 사라지지 않고 남도록 변경

, 한 번 공격한 적을 다시 공격하지 않음

- 파이어볼을 사이킥 프레셔로 공격할 때 파이어 볼이 넉백되지 않도록 변경

 

2.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60

변경: 10

3.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4.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281% 레벨당 15.4% 증가

변경: 382% 레벨당 21% 증가

2

파이어 볼: 파이어 볼 잔열

(추가)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파이어 볼의 지속시간이 특성 레벨당 1초씩 증가

- SP소모 +10%

- 5레벨 마스터

인챈트 파이어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자신만 적용되도록 변경

파이어 필라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대미지가 효과저항이 뜨지 않도록 변경

- 스킬 범위 30% 증가

 

2.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50

변경: 30

 

3.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4.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75% 레벨당 5.2% 증가

변경: 123% 레벨당 8.6% 증가

플레임 그라운드:

플레임 그라운드 열기 확산

(추가)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플레임 그라운드를 사용하는 순간 플레임 그라운드 범위의 적에게 10초 동안 [열기] 디버프 적용

- [열기] 디버프에 걸린 적은 불속성 저항이 특성 레벨당 50 감소

- [열기] 디버프는 플레어로 공격 가능

- SP소모 +10%

- 5레벨 마스터

3

헬브레스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피격 시 스킬이 캔슬되지 않도록 변경 (슈어스펠 효과)

- 길이 약 3배 증가

- 넓이 약 50% 증가

- 스킬 사용 시 파이라이트 1개 소비

 

2. 연타속도가 변경됩니다.

기존: 0.4

변경: 0.3

 

3.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4.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03% 레벨당 12.3% 증가

변경: 169% 레벨당 20.3% 증가

파이어월: 파이어월 넉백

(추가)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파이어월에 피격된 적은 넉백

- 재사용 대기시간 +5

- 1레벨 마스터

크리오맨서

(2 Rank)

공통

로드 마스터리:  얼음

특성 효과가 변경됩니다.

- 기존 얼음 속성 공격력 옵션 삭제

- 로드 착용 시 얼음 속성 마법 공격의 대미지가 특성 레벨당 5% 증가로 변경

1

크리오맨서: 결빙 특화

특성 효과가 변경됩니다.

- 기존 결빙된 적 대상 전기 속성 추가 대미지 효과가 삭제되고, 결빙 상태이상의 기본 사양으로 변경

- 크리오맨서 스킬들의 [결빙] 확률이 특성 레벨당 5% 증가로 변경

EX) 특성레벨이 5일 때 10% 확률로 [결빙] 시키는 스킬이라면 12.5% 확률로 [결빙]

- 최대 100% 확률 제한

아이스볼트

1. 캐스팅이 삭제됩니다.

 

2.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06% 레벨당 5.8% 증가

변경: 116% 레벨당 6.4% 증가

아이스 블래스트

1.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2.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405% 레벨당 22.3% 증가

변경: 446% 레벨당 24.5% 증가

아이스 월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아이스파이크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지면 선택 방식으로 변경

- 해당 자리에서 얼음의 창이 솟아 오르며 1회 대미지 입힘

- 아이스파이크에 피격된 적은 100% 확률로 결빙

  , PVP에서는 10% 확률로 결빙되며 보스 몬스터는 효과 적용되지 않음

- 대상 수: 10

 

2.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3.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15% 레벨당 6.3% 증가

변경: 372% 레벨당 20.5% 증가

2

거스트

(삭제)

스킬이 삭제됩니다.

거스트: 거스트 충돌대미지

(삭제)

특성이 삭제됩니다.

스노우 롤링

1. 스킬 습득 서클이 변경됩니다.

기존: 3서클

변경: 2서클

 

2.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캐스팅 시간

기존: 스킬레벨 * 0.5

변경: 1초 고정

- 10레벨 기준으로 기존 5레벨 보다 1.5배 정도 크기 확대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216% 레벨당 25.9% 증가

변경: 320% 레벨당 22.4% 증가

3

프로스트필라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몬스터를 모으는 효과 삭제

- 범위 내의 몬스터가 100% 확률로 프로스트필라의 지속시간 만큼 결빙

- PVP에서는 프로스트필라의 지속시간 50%로 적용

- 범위 내의 적에게 얼음 속성 마법 대미지를 주도록 변경

- 범위 20% 감소

- 스킬 사용 시 크리오라이트 1개 소비

 

2. 스킬 배수가 추가됩니다.

변경: 84% 레벨당 10.1% 증가

프로스트필라:

프로스트필라 강화

(추가)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적에게 입히는 [프로스트필라]의 대미지가 특성 레벨당 0.5% 증가

- 100레벨 마스터

사이코키노

(3 Rank)

1

사이킥 프레셔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변이형 적에게 대미지 50% 증가

 

2.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21% 레벨당 6.6% 증가

변경: 265% 레벨당 14.6% 증가

스왑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텔레키네시스

변이형 적에게 대미지가 50% 증가합니다.

텔레포테이션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2

마그네틱 포스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광역 공격 비율 5

변경: 고정 대상 수 10

- 변이형 적에게 대미지 50% 증가

- 범위 50% 상향

 

2.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410% 레벨당 28.7% 증가

변경: 965% 레벨당 67.6% 증가

헤비 그라비티

(추가)

신규 스킬이 추가됩니다.

- 지정된 범위의 중력을 강화해 적에게 염 속성 대미지 입힘

범위 안에 공중형 적은 지상형으로 변경되며, 생성 시 주변의 레이즈 마법진을 제거

- 변이형 적에게는 대미지 50% 증가

- 공격력: 170% 레벨당 11.9% 증가

- 지속시간: 4

- 재사용 대기시간: 25

헤비 그라비티:

헤비 그라비티 강화

(추가)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적에게 입히는 [헤비 그라비티]의 대미지가 특성 레벨당 0.5% 증가

- 100레벨 마스터

헤비 그라비티:

헤비 그라비티 이동속도 감소

(추가)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헤비 그라비티 범위 안의 적은 이동속도가 특성 레벨당 2씩 감소

- 대형, 초대형, 보스 몬스터에게는 이동속도 감소 효과 적용 X

- SP 소모 +10%

- 5레벨 마스터

3

헤비 그라비티:

헤비 그라비티 지속시간 증가

(추가)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헤비 그라비티의 지속시간이 특성 레벨당 1초 증가

- SP 소모 +30%

- 2레벨 마스터

그라비티 폴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대상 수  5 + (스킬레벨 * 1)

변경: 10 + (스킬레벨 * 1)

- 변이형 적에게는 대미지가 50% 증가

 

2.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44% 레벨당 17.3% 증가

변경: 183% 레벨당 22% 증가

그라비티 폴:

그라비티 폴 방어감소

마법 방어력도 물리 방어력과 같이 감소하도록 추가됩니다.

레이즈

레이즈 시전 시 주변의 헤비 그라비티 마법진을 전부 제거합니다.

 

링커

(3 Rank)

1

행맨스 낫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2

스피리추얼 체인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스피리추얼 체인:  

스피리추얼 체인 마력 강화

(추가)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스피리추얼 체인]에 연결된 캐릭터들이 주는 마법 대미지가 [스피리추얼 체인] 스킬 레벨당 3% 증가

- SP 소모 +30%

- 1레벨 마스터

스피릿 쇼크

(추가)

신규 스킬이 추가됩니다.

- 단일 대상의 영혼에 연결하여 정신적인 피해를 주는 공격

- 한 번에 한 대상에게만 사용 가능

- 언바인드 스킬로 해제 가능

- 레벨링 없이 고정

- 지속시간: 3 + (스킬레벨 * 0.5)

- 재사용 대기시간: 15

- 공격력: 171% 레벨당 12% 증가

스피릿 쇼크:

스피릿 쇼크 강화

(추가)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적에게 입히는 [스피릿 쇼크]의 대미지가 특성 레벨당 0.5% 증가

- 100레벨 마스터

스피릿 쇼크:

스피릿 쇼크 혼란

(추가)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스피릿 쇼크에 걸린 적은 특성 레벨당 5% 확률로 10초간 [혼란] 디버프 적용

- SP 소모 +20%

- 10레벨 마스터

3

스피릿 쇼크:

스피릿 쇼크 멘탈 프레셔

(추가)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스피릿 쇼크]에 걸린 적은 마법 방어력 25% 감소

- 자신과 적의 정신 수치 차이에 따른 추가 대미지

- 추가 대미지는 최대 3배를 넘지 않음

- SP 소모 +50%

- 1레벨 마스터

생명줄

1.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15 + (스킬레벨 * 3)

변경: 15 + (스킬레벨 * 5)

 

2.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쏘마터지

(4 Rank)

1

왼팔 강화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쏘마터지 [왼팔 강화] 스킬이 주무기에 중복되어 보조무기 공격력이 올라가는 효과 제거

- 스킬 사용 시 마법 가루 1개 소비

왼팔 강화:

왼팔 강화 소환수

(추가)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범위 내 자신의 소환수의 물리/마법 대미지가 특성 레벨당 1% 증가

- 10레벨 마스터

 

2

오른팔 강화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쏘마터지 [오른팔 강화] 스킬이 보조무기에 중복되어 주무기 공격력이 올라가는 효과 제거

- 스킬 사용 시 마법 가루 1개 소비

오른팔 강화:

오른팔 강화 소환수

(추가)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범위 내 자신의 소환수의 물리/마법 방어력이 특성 레벨당 5% 증가

- 10레벨 마스터

3

스웰 브레인:

스웰 브레인 고속 연산

(추가)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스웰 브레인] 사용 시 [스웰 브레인]과 동일한 레벨의 [퀵 캐스트]가 특성 레벨당 3초간 발동

- [퀵 캐스트] 레벨과는 무관하며, 시전자 본인만 적용

- SP 소모 +200%

- 50레벨 마스터

스웰 브레인

스킬 사용 시 마법 가루 2개를 소비합니다.

엘리멘탈리스트

(4 Rank)

1

일렉트로큐트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다음 적에게 전이될 때 대미지가 감소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첫 대상 판정 범위가 가로 3, 세로 1.5배 증가합니다.

 

2. 오버히트가 변경됩니다.

기존: 2

변경: 4

 

3.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33

변경 35

 

4. 공격 횟수가 잘못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일렉트로큐트:

일렉트로큐트 결빙 마법피해

(삭제)

특성이 삭제됩니다.

홍염

1.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2.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316% 레벨당 17.4% 증가

변경: 347% 레벨당 19.1% 증가

스톤커스

1. 스킬 효과가 추가됩니다.

- 스톤커스에 걸린 적은 불, 염속성 공격에 추가 타격을 입음

- 석화 디버프 상태일 때 불, 염속성 공격은 피해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

 

2.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82

변경: 50

 

3.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헤일

1. 스킬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5 + (스킬레벨 * 1)

변경: 10초 고정

 

2.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285% 레벨당 15.7% 증가

변경: 603% 레벨당 33.2% 증가

2

프리징 스피어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355% 레벨당 24.9% 증가

변경: 369% 레벨당 25.8% 증가

스톰 더스트

(추가)

신규 스킬이 추가됩니다.

- 지정한 위치에 모래 폭풍을 생성

- 모래 폭풍 내의 적은 지속적으로 땅 속성 피해를 받음

- 공중형 적은 대미지를 절반만 입음

- 재사용 대기시간: 35

- 공격력: 204% 레벨당 14.3% 증가

스톰 더스트:

스톰 더스트 강화

(추가)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적에게 입히는 [스톰 더스트]의 대미지가 특성 레벨당 0.5% 증가

- 100레벨 마스터

스톰 더스트:

스톰 더스트 슬로우

(추가)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스톰 더스트 범위 안의 적의 이동속도가 특성 레벨당 2 감소

- 5레벨 마스터

3

스톰 더스트:

스톰 더스트 후폭풍

(추가)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스톰 더스트가 끝날 때 스톰 더스트의 범위 안에 있던 적은 특성 레벨당 1.5초간 스톰 더스트 대미지 지속

- 2레벨 마스터

레인

(삭제)

스킬이 삭제됩니다.

레인: 레인 장마

(삭제)

특성이 삭제됩니다.

프로스트 클라우드

(삭제)

스킬이 삭제됩니다.

프로스트 클라우드:

프로스트 클라우드 강화

(삭제)

특성이 삭제됩니다.

메테오

1. 특성 습득 서클이 변경됩니다.

기존: 2서클

변경: 3서클

 

2. 스킬 범위가 변경됩니다.

범위: 지름 기준 약 100% 증가

 

3. 캐스팅 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스킬레벨 * 0.5

변경: 3초 고정

 

4.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60

변경: 40

 

5.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433% 레벨당 100% 증가

변경: 2376% 레벨당 285.2% 증가

메테오: 메테오 강화

특성 습득 서클이 변경됩니다.

기존: 2서클

변경: 3서클

메테오:

메테오 플레임 그라운드

(추가)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플레임 그라운드] 위에 있는 적에게 [메테오] 사용 시 5연타 적용

- 1레벨 마스터

메테오: 메테오 회피

(삭제)

특성이 삭제됩니다.

홍염: 홍염 추가 생성

(추가)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홍염]이 나오는 횟수가 특성 레벨당 1회 추가

- 4레벨 마스터

소서러

(5 Rank)

1

서번트 소환

스킬 사용 시 빈 스펠북 1개를 소비합니다.

사역마 소환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332%

변경: 365%

2

지정 공격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홀드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3

데스모두스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334% 레벨당 40% 증가

변경: 550% 레벨당 66% 증가

이보케이션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크로노맨서

(5 Rank)

1

퀴큰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퀴큰의 기본 능력치 50% 하향

- 정신으로 인해 능력치가 추가로 증가하도록 변경

 

2.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30 + 스킬 레벨 * 5

변경: 30 + 스킬 레벨 * 6

 

3. 스킬 사용 시 시간의 결정 파편 1개를 소비합니다.

환생

스킬 사용 시 시간의 결정 파편 5개를 소비합니다.

스톱

스킬 사용 시 시간의 결정 파편 3개를 소비합니다.

2

헤이스트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헤이스트의 기본 능력치 50% 하향

- 정신으로 인해 능력치가 추가로 증가하도록 변경

 

2.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30 + 스킬 레벨 * 5

변경: 40 + 스킬 레벨 * 8

 

3. 스킬 사용 시 시간의 결정 파편 1개를 소비합니다.

3

백마스킹

스킬 사용 시 시간의 결정 파편 2개를 소비합니다.

패스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적용 받은 스킬은 해당 스킬을 사용하기 전까지 중복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

- 스킬 사용 시 시간의 결정 1개 소비

 

2.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알케미스트

(6 Rank)

1

컴버스천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091% 레벨당 60% 증가

변경: 1200% 레벨당 66% 증가

3

알케미스틱 미사일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586% 레벨당 70.3% 증가

변경: 878% 레벨당 105.4% 증가

네크로맨서

(6 Rank)

1

더티 폴

1.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2.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69% 레벨당 9.3% 증가

변경: 185% 레벨당 10.2% 증가

플래쉬 캐논

1.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2.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06% 레벨당 5.8% 증가

변경: 112% 레벨당 6.2% 증가

플래쉬 후프

1.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2.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51% 레벨당 8.3% 증가

변경: 166% 레벨당 9.1% 증가

게더 콥스

1.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2.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305% 레벨당 16.7% 증가
변경: 335% 레벨당 18.4% 증가

3

플래쉬 스트라이크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2079% 레벨당 249.5% 증가

변경: 2859% 레벨당 343.1% 증가

세이지

(8 Rank)

1

마이크로 디멘션

1.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018% 레벨당 56% 증가

변경: 1679% 레벨당 92.3% 증가

 

2.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얼티밋 디멘션

1.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438% 레벨당 24.1% 증가

변경: 482% 레벨당 26.5% 증가

 

2.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2

디멘션 컴프레션

1. 오버히트가 변경됩니다.

기존: 1

변경: 2

 

2.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844% 레벨당 59.1% 증가

변경: 1392% 레벨당 97.5% 증가

룬캐스터

(Hidden)

공통

룬캐스터:  숙련된 캐스팅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발동된 퀵 캐스트의 지속시간 300(5) 고정

- 퀵 캐스트를 습득하지 않았다면 지속시간이 짧게 적용되던 패널티 삭제

1

보호의 룬

1. 기존 기능이 제거되고, 새로운 기능이 추가됩니다.

- 자신에게 넉백, 넉다운 면역 효과 부여

 

2. 캐스팅 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4

변경: 2

 

3.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스킬레벨 * 20

변경: 스킬레벨 * 30

 

4.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90

변경: 200

보호의 룬:

보호의 룬 캐스팅 유지

(이름 변경)

1. 특성 이름이 변경됩니다.

기존: 보호의 룬: 보호의 룬 치명타 저항

변경: 보호의 룬: 캐스팅 유지

 

2. 기존 효과가 삭제되며, 신규 효과가 추가됩니다.

- [보호의 룬] 적용 중에 스킬 사용 시 공격을 당해도 캐스팅 취소 X

- [보호의 룬] 지속시간 [10 - (특성 레벨 * 2)]초 감소

파괴의 룬

1. 스킬 범위가 변경됩니다.

범위: 지름 기준 약 50% 증가

 

2. 캐스팅 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4

변경: 2

 

3.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65

변경: 40

 

4.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900% 레벨당 108% 증가

변경: 1465% 레벨당 80.6% 증가

파괴의 룬:  

파괴의 룬 마법 방어 파괴

(추가)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파괴의 룬에 피격된 적은 마법 방어력이 특성 레벨당 3% 감소

- SP 소모 +30%

얼음의 룬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모든 얼음 속성 마법의 대미지가 50% 증가하도록 변경

기존: 설치형이 아닌 마법만 150% 증가

변경: 기존에 적용되지 않았던 마법진도 적용되지만

대미지 증가량이 150%에서 50%로 변경

 

2. 캐스팅 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4

변경: 2

거인의 룬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거인의 룬 적용 상태에서 모든 버프 스킬이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

 

캐스팅 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4

변경: 2

정의의 룬

 

1. 이동 캐스팅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2. 캐스팅 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4

변경: 2

 

3.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50

변경: 30

 

4. 악마형 적에게 연타수 2배로 적용

 

5.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80% 레벨당 21.6% 증가

변경: 293% 레벨당 16.1% 증가

워록

(7 Rank)

 

1

다크써지

1.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32

변경: 30

 

2. 공격 횟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5

변경: 5

 

3.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04% 레벨당 5% 증가

변경: 517% 레벨당 28.4% 증가

 

4.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이블 새크리파이스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인보케이션

1.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550% 레벨당 30.2% 증가

변경: 605% 레벨당 33.3% 증가

 

2.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3. 소환된 악령의 타격 횟수는 다크써지 악령의 타격횟수와 동일합니다.

마스테마

1. 스킬 범위가 변경됩니다

범위: 50% 증가

 

2.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044% 레벨당 57.4% 증가

변경: 1149% 레벨당 63.2% 증가

 

3.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폴 오브 아고니

1.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70% 레벨당 9.4% 증가

변경: 281% 레벨당 15.4% 증가

 

2. 스킬 시전 선,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2

사바쓰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기존 추가 대미지 기능 삭제

- 뒤에 따라오는 악령의 대미지 증가 (스킬 레벨 * 10%)

 

2.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45

변경: 30

 

3. 최대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5

변경: 10

2

드레인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기존 기능 전부 삭제

- 어둠 속성 마법 공격 시 [흡수한 악령 수 * 10%] 만큼 대미지 증가

- 흡수 가능한 악령 수: 스킬레벨 * 1

 - 악령 흡수 버프 지속시간: 30

 

2.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43

변경: 40

 

3.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3

데몬 스크래치

1.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567% 레벨당 188% 증가
변경: 2011% 레벨당 241.3% 증가

 

2. 오버히트가 변경됩니다.

기존: 오버히트 3

변경: 오버히트 2

페더풋

(7 Rank)

1

흡혈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238% 레벨당 13.1% 증가

변경: 393% 레벨당 21.6% 증가

은가둔디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885% 레벨당 48.7% 증가

변경: 974% 레벨당 53.5% 증가

블러드배쓰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89% 레벨당 10.4% 증가

변경: 208% 레벨당 11.4% 증가

본 포인팅

1.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89% 레벨당 10.4% 증가

변경: 208% 레벨당 11.4% 증가

 

2.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2

블러드 커스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072% 레벨당 75% 증가

변경: 1179% 레벨당 82.5% 증가

쿤델라 슬래쉬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213% 레벨당 84.9% 증가

변경: 2001% 레벨당 140.1% 증가

3

에너베이션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511% 레벨당 61.3% 증가

변경: 562% 레벨당 67.4% 증가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인챈터

(8 Rank)

2

라이트닝 핸즈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01/29 17:46 수정)

기존: 393% 레벨당 27.5% 증가

변경: 432% 레벨당 30.3% 증가

인챈트 라이트닝:

인챈트 라이트닝 사이킥

(추가)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인챈트 라이트닝] 적용 중 [사이킥 프레셔] [그라비티 폴]에 전기 속성 적용

- SP 소모 +10%

- 1레벨 마스터

인챈트 어스

스킬 사용 시 인챈트탄 1개를 소비합니다.

인챈트 라이트닝

스킬 사용 시 인챈트탄 1개를 소비합니다.

섀도우맨서

(8 Rank)

1

섀도우 풀

스킬 시작과 함께 무적 기능이 작동하도록 변경됩니다.

섀도우 쏜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889% 레벨당 103.9% 증가

변경: 2078% 레벨당 114.3% 증가

섀도우 콘덴세이션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2009% 레벨당 140.6% 증가

변경: 2210% 레벨당 154.7% 증가

섀도우 컨저레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