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12/10(목) 업데이트 내용 안내 2

2020.12.10 오후 0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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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입니다.

12/10() 적용된 업데이트 내용을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클래스

신규 클래스 아퀴버지어, 클로운이 추가되었습니다.

- 신규 클래스 클로운 마스터 요릭 쇼NPC와 아퀴버지어 마스터 루드밀라NPC가 오르샤에 추가됩니다.

아퀴버지어

아퀴버지어는 개인화기로 먼거리에서 단일 대상을 공격하는 클래스로 머스킷과 캐논을 둘 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로운

클로운은 원거리에서 단검을 던져 대상을 공격할 수 있는 단검 클래스입니다.

- 클래스명을 클릭하여 상세 클래스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신규 클래스의 스페셜 코스튬은 추후 공개될 예정입니다.

- 자세한 내용은 TOS 개발팀 포스팅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규 클래스와 클래스 개편]

 

스킬 밸런스 조정 대상에게 보상 지급이 시작됩니다(12/10점검 후 ~ 12/24 점검 전)

대상 클래스: 모든 클래스(기본 계열 클래스 포함)

각 도시에 위치한 [초기화 포인트 지원 도우미] NPC와 대화하면 클래스 종류와 개수와 관계 없이 아래 보상이 캐릭터당 1회 지급됩니다.

클래스 변경권 Lv.3 (14) 3

스킬 초기화 포션 (14) 3

특성 초기화 포션 (14) 3

아츠 초기화 포션 선택 상자 (14) 3

아츠 초기화 포션 선택 상자 (14) 아이템의 구성품의 사용 기한은 1일입니다.

지급되는 아이템 및 구성품은 모든 거래와 팀 창고 이동이 불가능합니다.

 

클래스 변경 포인트는 캐릭터 당 최대 3,000까지만 보유 가능합니다.

클래스 변경 포인트를 보유한 캐릭터로 보상 수령 시 지급 예정이었던 포인트보다 적은 포인트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보상을 1회 받은 캐릭터는 클래스 변경하여 다시 대상 클래스가 되어도 추가 지급 받을 수 없습니다.

 

일부 스킬/특성의 기능 및 툴팁이 변경되었습니다. 

클래스

스킬/특성

내용

소드맨

한손창 마스터리:

전투준비

단검 무기 공격력 전환 비율이 25%에서 30%로 변경됩니다.

낙무아이

람무아이

람무아이 기본 공격 시 [충격] 디버프 효과가 변경됩니다.

 - 기본 공격 일정 확률 또는 낙무아이 스킬 공격시 적에게 [람무아이: 충격] 디버프를 부여

 - [람무아이: 충격] : 피격된 때리기 공격에 대해 자신의 방어가 10% 무시됨

 

[람무아이] 버프 중 때리기 공격에 대해 방어 무시 10% 효과가 추가됩니다.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55 + [스킬레벨-1] * 3

 - 변경 : 85 + [스킬레벨-1] * 14.4

[아츠] 람무아이: 투사

아츠가 삭제됩니다.

카오로이

- 습득 조건이 낙무아이 16레벨에서 낙무아이 1레벨로 변경됩니다.

- 최대 습득 레벨이 10레벨에서 15레벨로 변경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15초로 변경됩니다.

 

-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571 + [스킬레벨-1] * 148.1

 - 변경 : 1238 + [스킬레벨-1] * 206.4

 

- [때트롱] 디버프가 적용된 대상에게 대미지 100% 증가 효과가 삭제됩니다.

[아츠] 카오로이: 카오트롱

아츠가 추가됩니다.

 - 카오로이 사용시 타겟팅 된 적에게 순간이동 하면서 해당 적에게만 타격을 주며, 스턴 상태를 부여합니다.

때카

- 최대 습득 레벨이 15레벨에서 5레벨로 변경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에서 15초로 변경됩니다.

 

-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207 + [스킬레벨-1] * 34.5

 - 변경 : 552 + [스킬레벨-1] * 552

쏙콴

- 습득 조건이 낙무아이 1레벨에서 낙무아이 16레벨로 변경됩니다.

최대 습득 레벨이 15레벨에서 5레벨로 변경됩니다.

공격 속성이 베기에서 때리기로 변경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에서 15초로 변경됩니다.

 

-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242 + [스킬레벨-1] * 40.5

 - 변경 : 803 + [스킬레벨-1] * 803

 

- [넉다운] 상태의 적 공격시 대미지 50% 증가 효과가 삭제됩니다.

때트롱

- 최대 습득 레벨이 10레벨에서 5레벨로 변경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에서 15초로 변경됩니다.

 

-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607 + [스킬레벨-1] * 157

 - 변경 : 1576  + [스킬레벨-1] * 1576

 

- [이동불가] 상태의 적 공격시 대미지 50% 증가 효과가 삭제됩니다.

무아이타이

-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낙무아이 스킬의 최종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65% + [스킬레벨] * 5% (최대 90%)

 

-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 10+ [스킬레벨]

  >변경 : 30분 고정

 

- 재사용 대기시간이 90초에서 60초로 변경됩니다.

[아츠] 무아이타이: 무아이보란

아츠 효과가 변경됩니다.

 - 버프 중 기본 공격시 [무아이타이 때카], [무아이타이 때트롱], [무아이타이 쏙콴]이 자동 발동됩니다.

 - [카오로이]는 자동 발동되지 않으며, 자동 발동되는 스킬은 기본 공격으로 판정됩니다.

 - 자동 발동되는 스킬은 원래 스킬의 스킬 계수가 반영되고, 각 자동 발동 스킬 각각 발동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 습득한 스킬 개수에 비례하여 자동 발동 대기시간과 최종 대미지 증가량이 결정됩니다.

>자동 발동 대기시간 : [자동 발동된 스킬 개수] * 1.7 (최대 5.1)

   >최종 대미지 증가 : 10% + ([무아이타이 스킬 레벨] * [스킬 개수] * 0.7%) (최대 20.5%)

 

-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 10 + [스킬레벨]

  >변경 : 20초 고정

도펠죌트너

디드 오브 벨러

- 대미지 증가 효과가 최종 대미지 증가로 변경됩니다.

- 최종 대미지 증가 효과는 도펠죌트너 스킬에만 적용됩니다.

  >최종 대미지 증가 : [스킬레벨] * 1% (최대 15%)

 

받는 피해 증가 효과가 삭제됩니다.

드라군

드래곤 투스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294 + (스킬레벨 - 1) * 49

 - 변경: 382 + (스킬레벨 - 1) * 63.7

드래곤 소어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143 + (스킬레벨 - 1) * 23.8

 - 변경: 185 + (스킬레벨 - 1) * 30.9

서펜틴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222 + (스킬레벨 - 1) * 37.2

 - 변경: 288 + (스킬레벨 - 1) * 48.3

게이 불그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3044 + (스킬레벨 - 1) * 507.4

 - 변경: 3957 + (스킬레벨 - 1) * 659.6

디쓰론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929 + (스킬레벨 - 1) * 241.1

 - 변경: 1207 + (스킬레벨 - 1) * 313.4

드래곤 폴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889 + (스킬레벨 - 1) * 889

 - 변경: 1155 + (스킬레벨 - 1) * 1155

랜서

크러시

-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에서 10초로 변경됩니다.

오버히트가 1회에서 2회로 변경됩니다.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997 + (스킬레벨 - 1) * 166.3
 -
변경 : 1296 + (스킬레벨 - 1) * 216.1

퀸테인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475 + (스킬레벨 - 1) * 79.3

 - 변경: 665 + (스킬레벨 - 1) * 111

자우스트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863 + (스킬레벨 - 1) * 143.9

 - 변경: 1121 + (스킬레벨 - 1) * 187

낙마 공격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679 + (스킬레벨 - 1) * 22.5

 - 변경: 882 + (스킬레벨 - 1) * 29.2

롱고미안트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1694 + (스킬레벨 - 1) * 439.4

 - 변경: 2202 + (스킬레벨 - 1) * 571.2

로델레로

실드 배시

판금 방어구 대상에게 [실드 배시: 방어구파괴] 디버프가 부여됩니다.

 - [실드 배시: 방어구파괴] 시전자에게 피격된 때리기 공격에 대해 방어력이 5% 감소됩니다.

 

- 판금 방어구 대상에게 대미지 100% 증가 효과가 삭제됩니다.

마타도르

올레

최대 습득 레벨이 15레벨에서 5레벨로 변경됩니다.

※ 치명타 발생 증가, 보스 대상 최소 치명타 확률 증가 효과는 기존에 비해 최대 수치가 감소됩니다.

 - 치명타 발생 증가
  *
기존 : 10% + [스킬레벨] * 3% (최대 55%)

  * 변경 : 10% + [스킬레벨] * 3% (최대 25%)


 -
보스 대상 최소 치명타 확률 증가

  * 기존 : 10% + [스킬레벨] * 2% (최대 40%)

  * 변경 : 10% + [스킬레벨] * 2% (최대 20%)

 

지속시간이 20초에서 30초로 변경됩니다.

백 슬라이드

피해 감소 지속시간이 5초에서 3초로 변경됩니다.

매화검수

기수식

치명타 시 최종 대미지 증가 효과가 베기 공격에만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무르밀로

프렌지드 버스트

프렌지드 슬래시 스킬이 삭제되고, 프렌지드 버스트 스킬로 변경됩니다.

 - 지정한 위치를 향해 크게 도약하여 적을 공격합니다. 공격당한 적은 1.2초 동안 스턴 상태에 빠집니다.

 

 - 15레벨 마스터

 - 오버히트 : 1

 - 재사용 대기시간 : 20

 - 피격 대상 수 : 10

 - 스킬 계수 : 1631 + (스킬레벨 - 1) * 271.9

 

- 무르밀로: 방패타격술 특성이 적용됩니다.

- [빈틈] 디버프로 인한 대미지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베이드 쓰러스트 → 버터플라이

이베이드 쓰러스트 스킬이 삭제되고, 버터플라이 스킬로 변경됩니다.

 - 방패와 검을 이용해 적을 연속으로 공격합니다. 공격이 적중하면 물리 공격력에 방패의 물리 방어력에 비례해서 추가 적용되고, 빈틈 디버프에 걸린 적을 공격하면 대미지가 50% 증가합니다.

 

 - 15레벨 마스터

 - 오버히트 : 2

 - 재사용 대기시간 : 25

 - 광역 공격 비율 : 2

 - 최소 치명타 확률 20% 적용

 - 방패 물리 방어력의 30%가 물리 공격력에 추가됩니다.

 - 스킬 계수 : 1127 + (스킬레벨 - 1) * 187.9

 

- 무르밀로: 방패타격술 특성이 적용됩니다.

- [빈틈] 디버프로 인한 대미지 증가 효과가 적용됩니다.

스프린트: 밀리

특성 효과가 변경됩니다.

 - 기존 : 스프린트 사용시 이동속도 증가 효과는 없어지고, 지속 시간이 2배가 됨. 지속시간 동안 무르밀로 스킬 광역 공격 비율이 2배가 되고, 무르밀로 스킬 사용 직후 5초 동안 주변 적에게 1초마다 10%의 대미지를 입힘

 - 변경 : 스프린트 사용시 이동속도 증가 효과는 없어지고, 지속 시간이 3초가 됨. 지속시간 동안 넉백, 넉다운 및 [슬로우][이동불가][포박] 면역

- 스프린트: 밀리 특성 적용 시 스프린트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증가합니다.

헤드버트

- 최대 레벨이 15에서 10으로 변경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에서 20초로 변경됩니다.

어인 투구 장착 시 100% 대미지 증가 효과가 삭제됩니다.

어인 투구 장착 상태에서 중형 대상 적에게 2연타가 적용됩니다.

 

-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939 + (스킬레벨 - 1) * 156.6

 - 변경: 1126 + (스킬레벨 - 1) * 292.2

헤드버트: 엠퍼러즈 베인

- 엠퍼러즈 베인 스킬이 삭제되고, 헤드버트의 특성으로 교환됩니다.

- 헤드버트 사용 시 소형, 중형 적을 잡아 순간적으로 주변 적들에게 스턴과 때리기 취약 상태(때리기 공격 피해 30% 증가)를 부여합니다.

 - 스킬을 연타하면 적에게 박치기를 하여 주변 적들에게 대미지를 가합니다.

 - , 대미지는 25% 감소된 대미지로 적용됩니다.

 - 스킬 시전 중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 헤드버트 5레벨 이상 시 특성 습득이 가능합니다.

- 지속시간: [2 + (스킬 레벨 x 0.3)]

- 해당 특성 적용 시 헤드버트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 증가합니다.

 

- [어인 투구] 장착 시 잡힌 중형 적은 2연타가 적용됩니다. (주변 적은 1연타 적용)

- 해당 특성 활성화 시 헤드버트 스킬의 오버히트가 1로 변경됩니다.

- 무르밀로: 방패타격술 특성 및 [빈틈] 디버프로 인한 대미지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엠퍼러즈 베인

스킬, 강화 특성, 상급 강화 특성이 삭제됩니다.

엠퍼러즈 베인 젬이 무르밀로 젬 상자로 지급됩니다.

스큐텀 힛

출혈 효과가 삭제됩니다.

실드 트레인

최대 레벨이 10레벨에서 5레벨로 변경됩니다.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1382 + (스킬레벨 - 1) * 358.3

 - 변경: 1107 + (스킬레벨 - 1) * 1107

템플러

실드 차저 설치

최대 습득 레벨이 15레벨에서 10레벨로 변경됩니다.

HP 비율 추가 실드량은 기존에 비해 최대 수치가 감소됩니다.

 - HP 비율 추가 실드량
   *
기존 : 10% + [스킬레벨] * 2% (최대 40%)

   * 변경 : 10% + [스킬레벨] * 2% (최대 30%)

 

콜로니전에서도 시전자가 아닌 받는 대상의 HP를 기반으로 실드량이 결정되도록 변경됩니다.

펜서

펜서: 대거

단검 무기 공격력 전환 비율이 25%에서 30%로 변경됩니다.

프레파라시옹

대미지 증가 효과가 찌르기 공격에만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에페 갸르드

치명타 시 최종 대미지 증가 효과가 찌르기 공격에만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펠타스타

실드 로브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방패를 던져 전방 범위에 있는 적을 공격합니다.

 - 피격 대상 수 : 8

 

-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30초로 변경됩니다.

오버히트가 1회에서 2회로 변경됩니다.

 

-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2638 + (스킬 레벨 - 1) * 439.9

 - 변경: 1815 + (스킬 레벨 - 1) * 302.6

랑고르트

스킬이 추가됩니다.

 - 방패와 검을 동시에 찔러 적을 공격합니다. 물리 공격력에 방패의 물리 방어력이 추가 적용되고, 공격 중 적의 근접 공격을 블록하고, 적에게 침묵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 빈틈 디버프가 적용된 적에게 대미지가 50% 증가합니다.

 - 방패 물리 방어력의 30%가 물리 공격력에 추가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 20

 - 오버히트 : 2

 - 광역 공격 비율 : 3

 - 스킬 계수 : 813 + (스킬 레벨 - 1) * 210.9

엄보 블로

- 스킬이 삭제됩니다.

- 특성 및 아츠가 초기화됩니다.

- 보유 중인 엄보 블로 젬이 랑고르트 젬으로 변경됩니다.

림 블로

- 오버히트가 3에서 2로 변경됩니다.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988 + (스킬 레벨 - 1) * 164.7

 - 변경 : 1515 + (스킬 레벨 - 1) * 252.7

림 블로: 스턴

특성이 추가됩니다.

- 스킬 [림 블로]에 피격된 적에게 특성 레벨당 5% 확률로 3초 동안 [스턴]

[아츠] 스워시 버클링: 욕설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 기존 : 3

 - 변경 : [(스킬레벨 * 0.2) + 1]

위저드

로드 마스터리

특성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 기존 : [로드] 착용 시 캐스팅 속도가 50% 감소

- 변경 : [단검]과 함께 [로드] 착용 시 단검 무기 공격력의 30%를 마법 공격력으로 전환,  [방패]와 함께 [로드] 착용 시 캐스팅 시간 50% 감소

도사

스태프 마스터리: 전기

해당 특성이 삭제됩니다.

삼재부

- 삼재부 스킬이 삭제 되고 특성 삼재부로 변경됩니다.

- [삼재부: 흡수] [삼재부: 강화] 특성이 삭제됩니다.

 

특성 삼재부의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적을 공격 시 30초간 지속되는 삼재부 디버프를 검 (디버프에 걸려있으면 다시 걸지 않음)

- 삼재부 디버프에 걸린적은 불, 얼음, 전기 속성에 받는 대미지 [특성레벨*8] ( 80)% 증가

호풍환우부: 아군

해당 특성이 삭제됩니다.

[아츠] 급급여율령:

해당 특성이 삭제됩니다.

급급여율령 → 멸화부

스킬의 이름과 효과가 변경됩니다.

 - 시전자 전방에 부채꼴로 화염을 발사 합니다.

 - 오버히트 : 2

 - 속성 :

 - 재사용 대기시간 : 20

 - 스킬 계수 : 379 + [스킬레벨 -1] * 63.2

상승부 → 화염부

스킬의 이름과 효과가 변경됩니다.

 - 지정한 위치에 불 속성 공격을 하는 마법진을 소환합니다

 - 습득 조건 : 도사 16레벨

 - 최대 습득 레벨 : 10

 - 오버히트 : 1

 - 재사용 대기시간 : 30

 - 속성 :

 - 스킬 계수 : 326 + [스킬레벨 -1] * 84.8

화염부: 상승 기류

전방에 생성된 마법진이 공중형 적에게 효과를 줄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파사부

속성이 전기에서 얼음으로 변경됩니다.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875

 - 변경 : 654 + [스킬레벨 -1] * 109.1

 

타격수가 스킬레벨 * 1 에서 10회로 변경됩니다.

[아츠] 파사부: 폭발

- [아츠] 파사부: 폭발이 추가 됩니다.

타격 횟수가 50% 감소 하는대신 마지막에 얼음 폭발이 일어나 주변적에게 대미지를 5회 주는 기능 추가 됩니다.

- 움직이는 속도가 6배 증가 합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 5초 증가 합니다.

호풍환우부 → 풍설부

스킬의 이름과 효과가 변경됩니다.

 - 지정한 위치에 얼음 속성 공격을 하는 마법진을 소환합니다

 - 오버히트 : 1

 - 재사용 대기시간 : 25

 - 속성 : 얼음

 - 스킬 계수 : 622 + [스킬레벨 -1] * 161.6

천형부

- 스킬 최대 레벨이 10에서 15로 변경됩니다

- 습득 조건이 도사 16레벨에서 도사 1레벨로 변경됩니다.

퇴마부

- 스킬 최대 레벨이 5에서 10으로 변경됩니다.

습득 조건이 도사 31레벨에서 16레벨로 변경됩니다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104 + [스킬레벨 -1] * 104.8

 - 변경 : 230 + [스킬레벨 -1] * 59.8

[아츠] 퇴마부: 이전

효과가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 기존 : 퇴마부의 대미지가 20% 감소하지만, 피격된 적에게 [부적] 디버프를 생성, [부적] 디버프는 주기적으로 자신을 제외한 주변 적에게 전기 대미지를 입힘

 - 변경 : 퇴마부 오버히트 1회로 변경, 최종 대미지 200% 증가

취전부 → 강화부

스킬의 이름과 효과가 변경됩니다.

- 공격한 속성이 불, 얼음, 전기 속성일 경우 40%확률로 공격한 스킬의 일정 비율 만큼 추가 대미지를 주며 속성은 공격한 속성을 따릅니다.

 - 습득 조건 : 도사 31레벨

 - 최대 습득 레벨 : 5

 - 스킬 계수 : 45 + 스킬레벨 * 1

룬캐스터

보호의 룬 : 버티기

해당 특성이 삭제됩니다.

룬캐스터: 숙련된 캐스팅

최대 습득 레벨이 50에서 100으로 변경됩니다.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 기존 : 3 + [특성레벨] * 0.2, 마스터 시 2초 추가

 - 변경 : 5 + [특성레벨] * 0.25

룬 친화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착용무기가 스태프나 로드일 경우 공격한 속성이 무, , 땅 이면 대미지 40% 증가 합니다.

파괴의 룬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592 + [스킬레벨 -1] * 153.8

 - 변경 : 1014 + [스킬레벨 -1] * 263.2

 

- 타격수가 1회에서 5회로 변경됩니다.

마법 방어력 감소 디버프 효과가 삭제됩니다.

적 사이를 순회하는 효과가 삭제됩니다.

얼음의 룬 → 대지의 룬

스킬의 이름과 효과가 변경됩니다.

 - 2초간 캐스팅 후 지정한 곳에 돌이 올라와서 적을 공격합니다.

 - 습득 조건 : 룬 캐스터 1레벨

 - 최대 습득 레벨 : 15

 - 오버히트 : 2

 - 재사용 대기시간 : 25

 - 속성 :

 - 스킬 계수 : 309 + [스킬레벨 -1] * 51.5

- [결빙] 상태의 적에게 사용시 최대 치명타 확률이 적용 기능이 삭제됩니다.

- 버프에 걸린 적에게 얼음의 룬 공격 시 적은 3초간 결빙 상태에 빠지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거인의 룬 → 척력의 룬

스킬의 이름과 효과가 변경됩니다.

  - 채널링 하는동안 전방으로 염속성 구체를 연속으로 발사합니다

  - 피해를 줄때 적과 일정 거리까지 가까워 지면 적을 밀어 냅니다

  - 캐스팅 감소 효과를 받지 않습니다

 - 습득 조건 : 룬 캐스터 1레벨

 - 최대 습득 레벨 : 15

 - 오버히트 : 1

 - 재사용 대기시간 : 20

 - 속성 :

 - 스킬 계수 : 480 + [스킬레벨 -1] * 80.1

정의의 룬

- 속성이 신성에서 무로 변경됩니다.

- 악마형 적에게 2연타로 발동 되는 효과가 삭제됩니다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602 + [스킬레벨 -1] * 100.4

 - 변경 : 515 + [스킬레벨 -1] * 86

보호의 룬

최대 습득레벨이 10에서 5로 변경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변경됩니다.

 - 기존 : 스킬레벨 * 2%

 - 변경 : 5% + 스킬레벨%

보호의 룬: 거인

특성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 보호의 룬 효과가 없어짐

- [스킬레벨 * 60]초 만큼 시전자나 파티원의 방어력, 체력 20% 증가, 이동속도 20 증가하는 버프를 검

- 룬캐스터 스킬만 사용 가능

돌의 룬

- 재사용 대기시간이 40초에서 20초로 변경됩니다.

최대 습득 레벨이 5에서 10으로 변경됩니다.

습득 조건이 룬 캐스터 레벨 31에서 16으로 변경됩니다.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1050+ [스킬레벨 -1] * 1050.8

 - 변경 : 673 + [스킬레벨 -1] * 174.8

인력의 룬

신규 스킬 인력의 룬이 추가 됩니다.

 - 염속성으로 이루어진 구체를 끌어당긴 다음 캐릭터 주위를 빠르게 5초간 회전 시킵니다

 - 구체에 맞은 적은 염속성 피해를 받습니다.

 - 오버히트 : 1

 - 속성 :

 - 재사용 대기 시간 : 30

 - 최대 습득 레벨 : 10

 - 습득 조건 : 룬 캐스터 16레벨

 - 스킬 계수 : 338 + [스킬레벨 -1] * 87.7

태초의 룬

신규 스킬 태초의 룬이 추가 됩니다.

 - 태초의 룬을 재탄생 시켜 무속성, 염속성, 땅속성을 강화합니다.

 - 공격 속성이 땅, , 무 속성일 경우 일정 수치 만큼 최종 대미지 증가

 - 지속시간 : 30

 - 재사용 대기 시간 : 60

 - 최대 습득 레벨 : 5

 - 습득 조건 : 룬 캐스터 31레벨

 - 최종 대미지 증가 : 15% + [스킬레벨]%

보코르

보코르

- 클래스 마크가 적색으로 변경됩니다.

- 소환되는 좀비는 더 이상 [소환수]로 판정되지 않습니다.

- 좀비 캡슐을 사용하더라도 좀비가 소환되지 않습니다.

- 좀비 캡슐의 툴팁이 변경됩니다.

>기존: 보코르가 캡슐을 사용하여 좀비를 소환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킬 [좀비 만들기]를 습득해야 하며, 최대 좀비 생성수는 [좀비 만들기]의 제한 수를 따릅니다.

>변경: 보코르가 좀비를 소환하기 위해 사용하는 재료 입니다.

소환수 강제공격

스킬이 삭제됩니다.

소환수 강제공격 취소

스킬이 삭제됩니다.

소환 해제

스킬이 삭제됩니다.

헥싱 → 쇠약의 저주

스킬의 이름과 효과가 변경됩니다.

 - 적에게 [쇠약의 저주]를 걸어 마법 방어력을 감소시키고 1초마다 적에게 대미지를 줍니다. 대미지는 [쇠약의 저주] 중첩 수에 따라 대미지가 증가하고, 중첩 수는 2초마다 1씩 최대 15까지 중첩됩니다. [쇠약의 저주]로 피해를 입힐 시 시전자에게 30% 확률로 1분간 유지되는 [어둠의 힘] 버프를 부여합니다.

 - 오버히트 : 1

 - 재사용 대기시간 : 10

 - 쇠약의 저주 지속시간 : 30

 - 쇠약의 저주 중첩당 대미지 2% 증가

 - 마법 방어력 감소 : [7.5 + (스킬레벨 * 0.5)]%

 - 스킬 계수 : 500% 고정

 

- HP 회복불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헥싱: 어둠 →

쇠약의 저주: 어둠

특성의 이름이 변경됩니다.

 ※ 효과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아츠] 쇠약의 저주: 어둠의 힘

아츠가 추가됩니다.

 - [쇠약의 저주]의 중첩당 대미지 증가 삭제

 - [어둠의 힘] 버프가 부여될 확률이 2배 증가

에피지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전방 [쇠약의 저주]에 걸려있는 적에게 [오염] 디버프를 부여해 2초마다 피해를 줍니다.

 - 지속시간 : 30

 - 오버히트 : 1

 - 재사용 대기시간 : 15

 - 스킬 계수 : 971 + (스킬레벨 -1) * 162

삼디베베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죽음의 르와인 삼디를 상징하는 문양을 지면에 설치합니다. 범위 내에 있는 적은 1초마다 보코르 클래스가 부여한 디버프 수에 비례하여 피해를 입는 [부패] 디버프에 걸립니다. [부패] 디버프로 피해를 입을 시 시전자에게 1분간 유지되는 [어둠의 힘] 버프를 부여합니다.(이미 [어둠의 힘] 버프가 있다면 중첩 수가 1 증가합니다.)

 - 오버히트 : 1

 - 재사용 대기시간 : 60

 - 대상 수 : 5

 - 스킬 계수 : 442 + (스킬레벨 - 1) * 442

삼디베베: 강화

특성이 추가됩니다.

 - [삼디베베]의 스킬 계수가 특성 레벨당 0.5% 증가

 - 최고 레벨 마스터 시 10% 추가로 증가

[아츠] 삼디베베: 상급 강화

아츠가 추가됩니다.

 - [삼디베베]의 스킬 계수가 특성 레벨당 1.25% 증가

[아츠] 삼디베베: 강화 문양

아츠 효과가 변경됩니다.

 - 부패 디버프로 적에게 주는 최종 대미지가 스킬레벨 * 2% 증가

 - 최대 10%를 넘지 못함

좀비 만들기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시전자에게 2초마다 [어둠의 힘] 버프를 부여하는 좀비를 소환합니다. 좀비는 최대 1마리를 소환할 수 있습니다. 좀비는 적을 공격할 수 없고, 피격되지 않습니다. 마을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최대 레벨 : 5

 - 좀비 지속시간 : 10 + (스킬레벨 * 2)

 - 재사용 대기시간 : 60

좀비 만들기: 대형 좀비

특성 습득 조건이 변경됩니다.

 - 습득 조건 : 삼디베베 1레벨 이상

 - 1레벨 마스터

 

특성 효과가 변경됩니다.

 - 좀비가 만들어질 때 대형 좀비가 생성

 - 대형 좀비는 2초마다 주변 적에게 [부패] 디버프를 부여

좀비 만들기: 휠체어 좀비

특성 습득 조건이 변경됩니다.

 - 습득 조건 : 쇠약의 저주 1레벨 이상

 - 1레벨 마스터

 

특성 효과가 변경됩니다.

 - 좀비가 만들어질 때 휠체어 좀비가 생성

 - 휠체어 좀비는 2초마다 주변 적에게 [쇠약의 저주] 디버프를 부여

[아츠] 좀비 만들기: 시한 좀비

대미지가 300%에서 500%로 변경됩니다.

댐발라: 좀비 출현 확률

특성이 삭제됩니다.

브와 카이망: 좀비 방어

특성이 삭제됩니다.

댐발라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자신이 가진 [어둠의 힘] 버프의 중첩 수 10개를 소모하여 타겟된 적에게 대미지를 줍니다.

 - 오버히트 : 1

 - 재사용 대기시간 : 30

 - 스킬 계수 : 1178 + (스킬레벨 - 1) * 1178

마캉달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자신의 받는 피해가 감소하는 버프를 겁니다. 지속시간은 [어둠의 힘] 버프의 중첩 수에 비례하고, 최대 10초를 넘지 않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 1

 - 받는 피해 감소 : 스킬레벨 * 5% 감소

[아츠] 마캉달: 죽음의 거부

아츠가 삭제됩니다.

브와 카이망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자신이 가진 [어둠의 힘] 버프의 중첩을 10개 소모하여 10초간 유지되는 마법진을 설치합니다. 해당 마법진 위에 있는 파티원은 물리, 마법 방어력이 증가하고, 적은 [쇠약의 저주], [오염], [부패] 디버프가 제거되며 제거된 디버프 수에 비례하여 대미지를 입습니다.

 - 오버히트 : 1

 - 재사용 대기시간 : 20

 - 물리, 마법 방어력 증가 : 스킬 레벨 * 1%

 - 스킬 계수 : 121 + (스킬 레벨 - 1) * 31.4

사이코키노

사이킥 프레셔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458 + [스킬레벨 -1] * 76.4

 - 변경 : 1491 + [스킬레벨 -1] * 248.6

 

- 변이형 적 공격 시 대미지 50% 증가 효과가 삭제됩니다.

채널링 시간이 10초에서 5초로 변경됩니다.

그라비티 폴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356 + [스킬레벨 -1] * 356

 - 변경 : 290 + [스킬레벨 -1] * 290

 

- 변이형 공격 시 대미지 50% 증가 효과가 삭제됩니다.

마그네틱 포스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1541 + [스킬레벨 -1] * 257

 - 변경 : 6499 + [스킬레벨 -1] * 1083.2

 

- 변이형 공격 시 대미지 50% 증가 효과가 삭제됩니다.

마그네틱 포스: 스턴

- [스턴] 지속시간이 4초 에서 1.5초로 변경됩니다.

헤비 그라비티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330 + [스킬레벨 -1] * 85.7

 - 변경 : 431 + [스킬레벨 -1] * 111.8

 

- 변이형 공격 시 대미지 50% 증가 효과가 삭제됩니다.

레이즈

지속시간이 5초에서 2초로 변경됩니다.

섀도우맨서

인퍼널 섀도우

적의 방어구 타입, 종족, 속성 타입, 블록 가능 여부를 모두 가지고 오게 변경됩니다.

섀도우 페터

PVP에서는 이동불가 디버프 지속시간이 50% 적용됩니다.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 기존 : 5 + [스킬레벨] * 2

 - 변경 : [스킬레벨] * 2 

세이지

세이지: 공간 연주자

- 최대 습득 레벨이 3에서 4로 변경됩니다.

- [슬로우] 또는 [홀드] 디버프 조건이 삭제됩니다.

마이크로 디맨션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395 + [스킬레벨 -1] * 66

 - 변경 : 847 + [스킬레벨 -1] * 141.3

마이크로 디멘션: 혼란

혼란 디버프 지속시간이 8초에서 3초로 변경됩니다.

얼티밋 디멘션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209 + [스킬레벨 -1] * 34.9

 - 변경 : 594 + [스킬레벨 -1] * 99.2

디멘션 컴프레션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599 + [스킬레벨 -1] * 155.6

 - 변경 : 1644 + [스킬레벨 -1] * 426.2

 

- 캐스팅 시간이 2초에서 1초로 변경됩니다. (끝까지 캐스팅 해야 시전 가능)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에서 25초로 변경됩니다.

- 차지 시간에 비례하여 대미지 100%까지 증가하는 효과가 삭제됩니다.

디멘션 컴프레션: 충돌

[스턴] 지속시간이 4초에서 1.5초로 변경됩니다.

홀 오브 다크니스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2403 + [스킬레벨 -1] * 2403

 - 변경 : 1192 + [스킬레벨 -1] * 1193

 

타격 방식이 변경됩니다.

 - 기존 : 장판이 없어지면 주변 적에게 무속성 대미지를 입힘

 - 변경 : 장판 지속중 0.5초 간격으로 적에게 무속성 대미지를 입힘

 

- 재사용 대기시간이 50초에서 40초로 변경됩니다.

캐스팅이 1초 추가 됩니다.

홀 오브 다크니스: 블랙홀

해당 특성이 삭제됩니다.

엘리멘탈리스트

속성 마스터리: 엘리멘탈

땅 속성이 삭제됩니다.

엘리멘탈: 증폭

땅 속성이 삭제됩니다.

 

대미지 증가 수치가 30%에서 40%로 변경됩니다.

 

버프 지속시간이 10초에서 20초로 변경됩니다.

스톰 더스트 → 블리자드 스톰

스킬의 이름과 효과가 변경됩니다.

 - 습득 조건 : 엘리멘탈 리스트 16레벨

 - 최대 습득 레벨 : 10

 - 오버히트 : 1

 - 재사용 대기시간 : 20

 - 속성 : 얼음

 - 스킬 계수 : 306 + [스킬레벨 -1] * 79.3

일렉트로 큐트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20초로 변경됩니다.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411 + [스킬레벨 -1] * 68.5

 - 변경 : 1159 + [스킬레벨 -1] * 193.4

 

호풍환우부 범위 안에서 일렉트로큐트 사용 시 적용 대상 수가 2배로 증가하는 효과가 삭제됩니다.

스톤 커스 → 라이트닝 오브

스킬의 이름과 효과가 변경됩니다.

  - 캐스팅 하는동안 전기 결정을 생성 합니다.

  - 전방에 적이 많을 수록 더 많은 결정을 생성 합니다.

  - 전기 결정은 7 ~ 14개 까지 생성 합니다.

  - 전기 결정은 최대 5명의 적을 공격 합니다.

 - 습득 조건 : 엘리맨탈 리스트 16레벨

 - 최대 습득 레벨 : 10

 - 오버히트 : 1

 - 재사용 대기시간 : 30

 - 속성 : 전기

 - 스킬 계수 : 535 + [스킬레벨 -1] * 138.9

스톤커스: 석화 수 증가

해당 특성이 삭제됩니다.

메테오

- 습득 조건이 엘리맨탈 리스트 31레벨 에서 16레벨로 변경됩니다.

- 최대 습득 레벨이 5레벨에서 10레벨로 변경됩니다.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2406+ [스킬레벨 -1] * 2406.5

 - 변경 : 3609 + [스킬레벨 -1] * 935.9

엘리멘탈 에센스 → 엘리멘탈 버스트

스킬의 이름과 효과가 변경됩니다.

 - 1초간 캐스팅 하는 동안 불, 얼음, 전기 속성을 한곳에 충전 합니다.

 - 충전이 완료 되면 전방에 레이저를 발사합니다.

 - 습득 조건 : 엘리맨탈 리스트 31레벨

 - 최대 습득 레벨 : 5

 - 오버히트 : 1

 - 재사용 대기시간 : 45

 - 속성 : , 얼음, 전기

 - 스킬 계수 : 2258 + [스킬레벨 -1] * 2258.5

엘리멘탈 에센스: 밸런스

해당 특성이 삭제됩니다.

파이어 클러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149 + [스킬레벨 -1] * 24.9

 - 변경 : 289 + [스킬레벨 -1] * 48.2

워록

워록: 다크니스

특성 효과가 변경됩니다.

 - 기존 : 모든 어둠 속성 스킬로 공격 시 최대 마법 공격력의 특성 레벨당 2%만큼의 어둠 속성 추가 대미지 적용

 - 변경 : 모든 어둠 속성 스킬로 공격 시 특성 레벨당 2% 만큼의 최종 대미지 증가 적용

폴 오브 아고니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227 + [스킬레벨 -1] * 59

 - 변경 : 181 + [스킬레벨 -1] * 47.2

인보케이션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308 + [스킬레벨 -1] * 51.5

 - 변경 : 246 + [스킬레벨 -1] * 41.2

 다크 써지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264 + [스킬레벨 -1] * 44

 - 변경 : 211 + [스킬레벨 -1] * 35.2

마스테마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5630 + [스킬레벨 -1] * 1459.9

 - 변경 : 4504 + [스킬레벨 -1] * 1167.9

음양사

현무갑: 빙의

- 상시로 상승하는 대미지 증가가 20%에서 35%로 변경됩니다.

순차적으로 거는 대미지 증가가 30%에서 45%로 변경됩니다.

토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