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9/17(목) 업데이트 내용 안내

2020.09.17 오후 0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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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9-17 16:10)

9/17() 업데이트 내역 중 누락된 내용이 있어 추가로 안내해 드립니다.

- [글레이시어 레겐다] 방어구의 효과가 1인 레이드에 적용됩니다.

  >레겐다-수호, 레겐다-징벌, 레겐다-방벽

 


 

(2020-09-17 14:41)

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 입니다.

마타도르 클래스의 [파소 도블레] 스킬이 펜서 클래스 스킬로 안내되어 수정되었습니다.

한 번에 정확한 내용을 안내 드리지 못하여 죄송합니다.

 


 

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입니다.

9/17() 적용된 업데이트 내용을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콘텐츠

모든 필드 보스가 삭제되었으며 신규 콘텐츠 [보스 협동전]이 추가되었습니다.

- [보스 협동전]은 파티 단위로 인스턴스 던전에 참가하여 지정된 시간 동안 보스 몬스터에게 가한 누적 대미지로 순위를 경쟁하는 콘텐츠입니다.

입장 인원

최대 5명 입장 가능

입장 조건

캐릭터 440레벨 이상

입장 시간

매일 12:00, 22:00 ( 2)

※ 입장 시간부터 5분간 입장 가능합니다.

※ 보스 협동전 입장 시간 10분 전에 월드 메시지를 통해 안내됩니다.

입장 방법

[콘텐츠 현황판(F10) - 보스 협동전] 탭을 통해 입장

※ 마을에서만 입장 가능하며, 파티장 입장 후 입장 가능합니다.

※ 파티 별로 별도의 인스턴스 던전에 입장합니다.

진행 방법

- 보스 협동전 입장 시 30초의 대기시간이 주어집니다.

- 대기시간이 종료되면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며 전투가 시작됩니다.

- 전투 시간은 7분이며, 모든 캐릭터가 죽거나 제한시간이 초과되면 종료됩니다.

※ 스킬 주문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소울 크리스탈 사용 제한 개수가 없습니다.

보스 몬스터 및 패턴

- 보스 몬스터와 패턴은 매주 월요일에 변경됩니다.

- 보스 몬스터의 속성, 종족, 방어 타입은 매일 변경됩니다.

※ 매주 월요일 [보스 협동전] 탭에서 해당 주의 보스 몬스터 정보와 패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보스 몬스터에게는 [강인함] 버프가 적용됩니다.

※ 테스트 서버에서 적용되었던 스타폴 패턴 효과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에서 대미지 증가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랭킹

- 랭킹은 보스 몬스터 처치 여부, 클리어 시간, 누적 대미지에 따라 측정됩니다.

>보스 몬스터를 처치한 경우, 클리어 시간이 빠른 파티가 높은 랭킹에 측정됩니다.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지 못한 경우, 파티원이 보스 몬스터에게 가한 대미지를 합산하여 랭킹이 측정되며, 보스 몬스터를 처치한 파티보다 낮은 랭킹으로 측정됩니다.

>기록이 동일할 경우, 먼저 처치한 파티가 높은 랭킹으로 측정됩니다.

- 랭킹은 [여신의 가호] 종료 30초 후 집계됩니다.

>여신의 가호 종료 후, [보스 협동전]에서 랭킹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티 합산 대미지가 1억 미만일 경우, 랭킹에 등록되지 않습니다.

- 보스 협동전 클리어 시간은 보스를 처치한 경우에만 기록됩니다.

- 진행 중인 [보스 협동전]에 재입장 시, 누적 대미지가 초기화되지 않으며 이전에 기록된 누적 대미지에 누적됩니다.

- 입장 가능 시간 동안 누적 대미지 기록 후, 다른 파티를 생성하거나 가입할 경우 이전 파티에서 누적한 대미지가 제거되며 보스 협동전을 완료한 파티를 기준으로 랭킹이 집계됩니다.

순위별 보상

[여신의 가호 분배금]

- 보스 협동전 입장시간 1330초 후, 여신의 가호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보스 협동전 1위부터 20위까지 [여신의 가호] 봉헌 비용이 순위에 따라 차등 분배됩니다. (최대 20파티)

- [여신의 가호] 이벤트로 모금된 실버 중 일부가 지급되며, 각 파티에 분배된 봉헌 비용은 파티원수에 따라 균등 분배됩니다.

 

[큐브 분배]

- 보스 협동전 1위부터 10위까지 [보스 협동전 큐브]가 지급됩니다. (최대 10파티)

- [보스 협동전 큐브] 1인당 1개 지급됩니다. (각 파티당 최대 5개 지급)

- [보스 협동전 큐브] 사용 시 아래 아이템을 모두 획득할 수 있습니다.

>빛나는 마군주 큐브 상자 1

>빛나는 원더러스 큐브 1

>원더러스 큐브 1

※ 페더풋 클래스의 블러드 커스 스킬 효과중 [피의 저주] 효과는 보스 협동전에서 시전자 본인만 적용되며 파티원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스킬 툴팁에도 해당 내용이 추가됩니다.

 

[보스 협동전 큐브 구성품]

아이템 명

설명

빛나는 마군주 큐브 상자

사용 시 다음 아이템중 하나를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빛나는 마군주 미르티스 큐브

빛나는 마군주 헬가 세르클 큐브

빛나는 마군주 렉시퍼 큐브

빛나는 마군주 마르녹스 큐브

빛나는 마군주 누아엘레 큐브

빛나는 마군주 자우라 큐브

빛나는 마군주 블룻 큐브

빛나는 원더러스 큐브

레전드 카드티에리늄원더러스 방어구제작서모링포니아 왕관 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원더러스 큐브

레전드 카드티에리늄제작서모링포니아 왕관 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텔하르샤] 1인 레이드가 일부 개선되었습니다.

- 텔하르샤 1인 레이드의 일부 패턴이 수정되었습니다.

>[푸른 양초 거미] 몬스터가 캐릭터 위치를 기준으로 생성됩니다.

>[푸른 양초 거미] 몬스터의 순간이동 범위가 소폭 하향됩니다.

>[물웅덩이] 패턴이 이전에 생성된 자리에 연속으로 생성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타오르는 촛불] 패턴 시 생성되는 장판의 고정 피해량이 단계별 난이도에 비례하여 차등 감소됩니다.

- 텔하르샤 1인 레이드 입장 후 캐릭터가 다른 지역으로 이동할 경우, 해당 레이드가 바로 종료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텔하르샤 입장 지역 근처에서는 몬스터가 생성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프리 던전의 명칭이 [1인 레이드]로 변경되며 아처를 제외한 모든 계열의 이동속도가 보정되었습니다.

- 콘텐츠 현황판(F10)[프리 던전 보스] 탭이 [1인 레이드]로 변경됩니다.

 

- [시스템 설정-도움말]1인 레이드 관련 도움말이 추가되었습니다.

- [프리 던전 보스 이용 횟수 1회 입장권] 아이템 이름이 [1인 레이드 1회 입장권]으로 변경됩니다.

- 1인 레이드 입장 시 아처를 제외한 모든 계열의 기본 이동속도가 +3 증가합니다.

- [글레이시어 레겐다] 방어구의 효과가 1인 레이드에 적용됩니다. (2020-09-17 16:10 수정)

> 레겐다-수호, 레겐다-징벌, 레겐다-방벽

 

길드 콜로니전이 일부 개선되었습니다.

- 공성탑의 충돌 박스가 제거되어 캐릭터가 공성탑을 통과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콜로니전 지역에서 콜로니 타워 범위 안에 5명 이상의 캐릭터가 있을 경우에만 점수 획득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일정 특성 포인트를 수수료로 차감하여 특성 포인트를 추출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특성 포인트 추출 시 특성 포인트를 수수료로 차감하여 추출할 수 있습니다. (특성 포인트 10포인트 추출 시 수수료 20% 적용)

Ex. 특성 포인트 10,000 추출 시 2,000 포인트 소모

- 특성 포인트를 사용하여 특성 포인트를 추출할 경우, 특성 포인트 추출 최소 수량이 존재합니다. (특성 포인트 스크롤 최소 10)

 

- 시즌 서버의 경우, [촉망받는 길드] 버프 적용 시 특성 포인트 추출 비용이 소모되지 않습니다.

 

그 외

- 클라페다에 2020년 추석 테마가 적용되었습니다.

- 용병단 증표를 획득할 수 있는 범위가 증가하였습니다.

- 이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이 모험일지에 기록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월드맵의 일부 UI 크기가 변경되었습니다.

 

 

아이템

불완전한 카랄리엔, 카랄리엔, 루시페리 이스가리티 악세서리의 [권속강화] 효과가 조정되었습니다.

- 모든 악세서리 착용 시 대미지 비율이 기존 50% 12.5% 변경되었습니다.

구분

기존

변경

네클리스

권속강화

- 버프 지속시간 동안 소환수 공격 시 입힌 피해의 일정 비율의 대미지로 주변 타깃 60범위 3명에게 추가타격

- 목걸이 착용 시 대미지 비율 25%

권속강화

- 버프 지속시간 동안 소환수 공격 시 입힌 피해의 일정 비율의 대미지로 주변 타깃 60범위 3명에게 추가타격

- 목걸이 착용 시 대미지 비율 6.25%

브레이슬릿

권속강화

- 버프 지속시간 동안 소환수 공격 시 입힌 피해의 일정 비율의 대미지로 주변 타깃 60범위 3명에게 추가타격

- 팔찌 착용 시 대미지 비율 12.5%

권속강화

- 버프 지속시간 동안 소환수 공격 시 입힌 피해의 일정 비율의 대미지로 주변 타깃 60범위 3명에게 추가타격

- 팔찌 착용 시 대미지 비율 3.125%

※ 아이템 효과 조정에 따라 불완전한 카랄리엔/카랄리엔/루시페리 이스가리티 악세서리를 다른 [이스가리티] 악세서리로 교환해드릴 예정입니다.

※ 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을 참고 부탁 드립니다. [9/17(목) 정기점검 사전 안내 페이지]

 

440레벨 레전드 아이템에 부여 가능한 일부 세트 옵션의 효과가 조정되었습니다.

- 이미 세트옵션이 부여된 440레벨 레전드 장비에 세트옵션을 부여할 경우, 소모되는 파모카 시약병 개수가 75% 감소되었습니다.

세트 옵션

기존

변경

사우크

6세트 효과

사우크의 포효

자신 주변 적에게 대미지를 주고 1초간 기절시킵니다

그 후 5초간 자신이 주는 대미지가 150% 증가합니다.

 - 스킬 공격력 10660%

 - 재사용 대기시간 20 

 - 광역 공격 비율 30

 

드래곤의 기운 1단계 효과

- 대미지 증가 효과 지속시간 3초 증가

6세트 효과

사우크의 포효

자신 주변 적에게 대미지를 주고 1초간 기절시킵니다

그 후 7초간 자신이 주는 대미지가 150% 증가합니다.

 - 스킬 공격력 10660%

 - 재사용 대기시간 20 

 - 광역 공격 비율 30

 

드래곤의 기운 1단계 효과

- 대미지 증가 효과 지속시간 3초 증가

에제라

5세트 효과

 PVP 받는 피해 감소 10%

 

6세트 효과 

에제라의 평정

사용 시 [슬로우], [이동불가], [포박상태이상을 즉시 해제하고,

25초 동안 고급 해제 가능한 모든 디버프에 저항합니다.

디버프 저항 효과가 발동할 때 마다 '에제라의 의지버프를 얻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100

 

에제라의 의지

주는 대미지 중첩 당 20% 증가

치유력 중첩 당 20% 증가

최대 5중첩

평정 효과 지속시간 만큼 지속

 

드래곤의 기운 1단계 효과

- 지속시간 10초 증가

5세트 효과

 PVP 받는 피해 감소 10%

 이동속도 3

 

6세트 효과 

에제라의 평정

사용 시 [슬로우], [이동불가], [포박상태이상을 즉시 해제하고,

25초 동안 고급 해제 가능한 모든 디버프에 저항합니다.

디버프 저항 효과가 발동할 때 마다 '에제라의 의지버프를 1중첩 얻습니다.

지속시간 중 자신을 공격한 100 거리 이하 캐릭터에게는 '에제라의 파문디버프를 부여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100

 

에제라의 의지

주는 대미지 중첩 당 20% 증가

치유력 중첩 당 20% 증가

최대 5중첩

평정 효과 남은 지속시간 만큼 지속

 

에제라의 파문

물리마법 공격력 20% 감소

평정 효과 남은 지속시간 만큼 지속

 

드래곤의 기운 1단계 효과

- 지속시간 10초 증가

발린타

5세트 효과

 HP 회복력 520

 

6세트 효과 

발린타의 공물

스킬 사용 시 30초 동안 주는 대미지가 175% 증가하고

베기때리기찌르기 속성 스킬 공격 시 HP회복량의 20%,

그 외의 속성 스킬과 일반 공격으로는 HP회복량의 10% 만큼

HP를 회복합니다.

(회복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 1)

재사용 대기시간 100

 

드래곤의 기운 1단계 효과

 대미지 증가 효과 250%로 변경

5세트 효과

 물리 공격력 580

 마법 공격력 580

 

6세트 효과 

발린타의 공물

상시 적용되며주는 대미지가 50% 증가하고 

베기때리기찌르기 속성 스킬 공격 시 HP회복량의 20%, 

그 외의 속성 스킬과 일반 공격으로는 HP회복량의 10% 만큼 HP를 회복합니다.

(회복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 2)

 

드래곤의 기운 1단계 효과

 대미지 증가 효과 75%로 변경

스비어티

6세트 효과 

스비어티의 도전

[채널링/이동 가능]

지속시간 동안 주변 몬스터를 강제 위협하며자신이 받는 [물리대미지가 30% 증가하는 대신 범위 내의 파티원이 주는 대미지가 100% 증가합니다.

최대 지속시간 20

재사용 대기시간 100

위협 대상 이동속도 증가

자신의 이동속도 15 감소

지속 중 최대 위협 가능 수 증가

 

드래곤의 기운 1단계 효과

- 파티원 대미지 증가 효과 150%로 변경

6세트 효과 

스비어티의 도전

[채널링/이동 가능]

지속시간 동안 주변 몬스터를 강제 위협하며자신이 받는 [물리대미지가 30% 증가하는 대신 범위 내의 파티원이 주는 대미지가 100% 증가합니다.

최대 지속시간 20

재사용 대기시간 80

위협 대상 이동속도 증가

자신의 이동속도 15 감소

지속 중 최대 위협 가능 수 증가

지속 중 일반 해제 가능한 상태이상 면역

 

드래곤의 기운 1단계 효과

- 파티원 대미지 증가 효과 150%로 변경

리데티

6세트 효과 

리데티의 구원

 스킬 사용 시 선택한 파티원을 자신의 위치로 이동시키고 회복합니다.

이동 불가 상태인 대상에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시전할 경우 회복 효과만 적용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0

치유 계수 1200%

거리 제한 300

 

드래곤의 기운 1단계 효과

-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감소

6세트 효과 

리데티의 구원

 스킬 사용 시 선택한 파티원을 자신의 위치로 이동시키고 회복합니다.

이동 불가 상태인 대상에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전 후 5초 동안 대상이 받는 대미지가 50% 감소합니다.

자신에게 시전할 경우 회복 효과만 적용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0

치유 계수 1200%

거리 제한 300

 

드래곤의 기운 1단계 효과

-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감소

 

세비노스 디스나이 방어구와 원더러스 방어구의 툴팁이 변경되었습니다.

- 세비노스 디스나이 방어구 툴팁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필드 보스 제외

>변경: 협동전 제외

- 원더러스 방어구 툴팁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필드 보스] 보스 몬스터

>변경: [협동전] 보스 몬스터

 

바이보라 대거-저주의 비수 아이템 옵션이 조정되었습니다.

기존

변경

- 루카 스킬 레벨 +3

- 케레티한 스킬 레벨 + 2

- 루카 사용시 케레티한 디버프 4중첩 부여

- 루카 스킬 레벨 +3

- 케레티한 스킬 레벨 + 2

- 루카 사용시 케레티한 디버프 4중첩 부여

- 루카 시전 시 [저주의 비수] 디버프를 부여

- 저주의 비수는 현재 레벨의 루카와 동일한 지속 피해를 줌

- 저주의 비수 지속시간 10

 

바이보라 소드 - 공간베기의 추가 타격이 아크의 발동 효과를 유발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바이보라 소드 - 공간베기 효과에 아크-낙뢰, 아크-폭풍, 아크-천벌, 아크-제압이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클래스

스킬 밸런스 조정 대상에게 보상 지급이 시작됩니다(9/17점검 후 ~ 10/8 점검 전)

대상 클래스: 펜서, 마타도르, 크리오맨서, 어쌔신, 로그, 랑다, 커세어, 소서러, 네크로맨서, 보코르, 스카우트

각 도시에 위치한 [초기화 포인트 지원 도우미] NPC와 대화하면 아래 보상 중 하나를 골라 캐릭터당 1회 지급합니다.

  (, 기본 계열 클래스 스카우트는 어떤 선택지를 선택하더라도 스킬 초기화 포션 (14) 1 + 특성 초기화 포션 (14) 1개가 지급됩니다.)

[클래스 변경 포인트로 지원 받는다선택 시 클래스 변경 포인트 1,000 (대상 클래스 1개당 1,000)

[아이템으로 지원 받는다선택 시 스킬 초기화 포션 (14) 1 + 특성 초기화 포션 (14) 1

클래스 변경 포인트는 캐릭터 당 최대 3,000까지만 보유 가능합니다.

클래스 변경 포인트를 보유한 캐릭터로 보상 수령 시 지급 예정이었던 포인트보다 적은 포인트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보상을 1회 받은 캐릭터는 클래스 변경하여 다시 대상 클래스가 되어도 추가 지급 받을 수 없습니다.

선택하신 보상은 복구/교환이 불가능합니다.

어떠한 선택지를 선택하더라도 아래 클래스는 아래 아이템을 1개씩 추가 지급합니다.

크리오맨서 [아츠 초기화 포션 - 아이스 월: 마법 이글루 (1)]

 

일부 클래스의 스킬 밸런스가 진행되었습니다.

클래스

스킬/특성

내용

마타도르

피카도르

특성의 기능이 변경됩니다.

>기존: 자신이 타겟인 적을 공격 시 5초간 출혈 디버프

>변경: 대형, 보스 몬스터 공격 시 5초간 출혈 디버프

반데리예로

특성의 기능이 변경됩니다.

>기존: 자신이 타겟인 적을 공격 시 모든 스킬의 대미지가 30% 증가

>변경: 대형,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모든 스킬의 대미지가 30% 증가

카포티

- 위협된 대상의 명중회피 감소가 삭제됩니다.

- 위협된 대상의 치명타 저항이 15% 감소합니다.

물레타

- 반격 성공 시 치명타 발생 증가가 삭제됩니다.

반격 성공 시 대형보스 몬스터에게 주는 대미지가 5초간 [스킬레벨 * 2]% 증가합니다.

스킬의 최대레벨이 15에서 10으로 변경됩니다.

파에나

- 타격 횟수가 변경됩니다.

>기존최소 [(스킬레벨 / 2) + 2]최대 [스킬레벨 + 2]

>변경: 8

 

- 파에나로 공격 시 치명타 공격력이 50% 증가된 수치로 적용됩니다.

스킬 시간이 조정됩니다.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373

>변경: 202 + (스킬레벨 - 1) * 33.7

백 슬라이드

- 스킬 기능이 변경됩니다.

>기존사용 중 회피사용 후 5초간 회피 100% 증가

>변경사용 중 무적사용 후 적에게 받는 피해 30% 감소

스킬의 최대레벨이 10에서 1로 변경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기존: [20 - 스킬레벨]

>변경: 15

코리다 피날레

- 스킬 시간이 조정됩니다.

- 대형보스 몬스터에게 주는 대미지가 20% 증가합니다.

올레

- 위협도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스킬 기능이 변경됩니다.

>기존위협도에 따른 치명타 확률 증가

>변경대형보스 몬스터일 경우 최소 치명타 확률 증가

파소 도블레

- 무적 기능이 삭제됩니다.

-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433 + (스킬레벨 - 1) * 79

>변경: 456 + (스킬레벨 - 1) * 118.6

(2020-09-17 14:41 수정)

펜서

펜서: 대거

특성이 추가됩니다.

- 단검 공격력 25%가 물리 공격력으로 전환

[아츠펜서패링대거

아츠가 추가됩니다.

단검 착용 시 블록 활성화

블록 성공 시 3초간 대미지가 30% 증가

[아츠펜서고결함

아츠가 삭제됩니다.

오팡시브 라피드

특성이 삭제됩니다.

플랑코나드

스킬이 삭제됩니다.

세테뚜와르

- 스킬의 타격 수가 8에서 7로 변경됩니다.

-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346 + (스킬레벨 - 1) * 57.8

>변경: 884 + (스킬레벨 - 1) * 147.5

프레파라시옹

- 스킬 기능이 변경됩니다.

>캐스팅 중 적의 공격을 무조건 블록 (최대 1초 유지)

>유지 시간에 비례해서 적에게 주는 최종 대미지가 최대 40% 증가

>버프 지속시간 40

>근접 공격 제한이 삭제됩니다.

- 스킬 최대레벨이 5에서 1로 변경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20 - (스킬레벨 - 1)]

>변경: 60

[아츠에스뀌브 뚜슈완전회피

아츠가 추가됩니다.

- [에스뀌브 뚜슈사용 시 적의 공격을 완전히 회피

아츠 ON  PVP 서버에서 1.5초간 회피가 가능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증가

에스뀌브 뚜슈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429 + (스킬레벨 - 1) * 71.7

변경: 808 + (스킬레벨 - 1) * 134.9

발레스트라 팡트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2980 + (스킬레벨 - 1) * 772.8

변경: 7106 + (스킬레벨 - 1) * 1842.6

아따끄 꽁뽀제

- 오버히트가 5에서 3으로 변경됩니다.

스킬의 타격 수가 2에서 4로 변경됩니다.

-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223 + (스킬레벨 - 1) * 37.3

>변경: 453 + (스킬레벨 - 1) * 75.5

플레쉬

- 스킬 시간이 조정됩니다.

- 스킬의 타격 수가 3에서 4로 변경됩니다.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281 + (스킬레벨 - 1) * 281

>변경: 389 + (스킬레벨 - 1) * 389

에페 갸르드

- 치명타 시 최종 대미지 증가 수치가 변경됩니다.

>기존: 35 + (스킬레벨 * 3)%

>변경: 10 + (스킬레벨 * 2)%

찌르기 공격 조건이 삭제됩니다.

[아츠에페 갸르드플뢰레

아츠가 삭제됩니다.

크리오맨서

방패 마스터리크리오맨서

얼음 속성 저항력 증가 효과가 제거됩니다.

[아츠아이스 월마법 이글루

피해 감소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얼음 속성 피해 감소 60%

>변경마법 피해 감소 30% 

아이스 볼트

- 캐스팅 스킬로 변경됩니다. (캐스팅 시간: 0.5)

- 스킬 계수가 변경 됩니다.

>기존: 257 + [스킬레벨-1] * 42.9 ( 857)

>변경: 668 + [스킬레벨-1] * 111.4 ( 2227)

- 스킬 광역 공격 비율이 3 적용됩니다.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아이스 파이크

-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097 + [스킬레벨-1] * 182.9

>변경: 1363 + [스킬레벨-1] * 227.4

- 스킬 시간이 0.6초에서 0.3초로 조정됩니다.

- 지면 이펙트가 추가됩니다.

- 스킬 툴팁이 개선됩니다.

아이스 월

스킬 툴팁이 개선됩니다.

아이스 블래스트

- 스킬 계수가 변경 됩니다.

>기존: 1146 + [스킬레벨-1] * 297.4 ( 3822)

>변경: 3350 + [스킬레벨-1] * 869.2 ( 11172)

- 오버히트가 3회에서 2회로 변경됩니다.

아이스 블래스트브레이크

- 아이스 블래스트가 캐스팅 스킬로 변경됩니다. (캐스팅 시간: 2)

- 아이스 블래스트의 오버히트가 1로 변경됩니다.

아이스 블래스트가 2연타(연출 연타)로 적용됩니다.

스노우 롤링

- 스킬 도중 퀵슬롯 UI가 변경되며퀵슬롯 1번 슬롯 키로 캔슬 가능하게 변경됩니다.

- PvE 지역에서는 소환된 스노우 롤링 오브젝트가 피해를 받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서브제로 실드

- 방패를 착용했을 때만 사용 가능하며서브제로 실드 버프 중에 방패를 해제하면 버프도 같이 해제되도록 변경됩니다.

버프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25
>
변경: 30(PvE) / 30(PvP)

- 재사용 대기시간이 40초에서 60초로 변경됩니다.

- 방어 성공 확률이 조정됩니다.

>20% + [스킬레벨] * 4% (최대 60%. PvP에서는 절반만 적용)

>방어 성공 시피해 감소 및 적 결빙

- 피해 감소 수치가 변경됩니다.

  >기존: 50%

  >변경: 10% + [스킬레벨]*2% (최대 30%)

서브제로 실드 : 공격 전환

특성이 추가됩니다.

- 서브제로 실드의 피해 감소 효과가 사라지고, 자신이 착용한 방패 방어력의 15%를 마법 공격력으로 전환합니다.

- 특성 최대레벨: 1 (캐릭터 1레벨 이상 시 습득 가능)

프로스트 필라

-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356 + [스킬레벨-1] * 356.5

>변경: 590 + [스킬레벨-1] * 590

- 캐스팅 스킬로 변경됩니다. (캐스팅 시간: 2)

- 스킬 시간이 0.6초에서 0.3초로 조정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에서 40초로 변경됩니다.

- PvE 지역에서는 소환된 프로스트 필라 오브젝트가 피해를 받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스킬 툴팁이 개선됩니다.

네크로맨서

해골 병사 만들기

공격력 이전 비율이 기존대비 15% 증가합니다.

해골 궁수 만들기

해골 마법사 만들기

콥스 타워

쇼고스 만들기

보코르

좀비 만들기

소서러

서모닝

살라미온 소환

사역마 소환

사역마의 공격력이 아닌 시전자의 공격력과 스킬 계수 기반의 대미지 부여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스카우트

클로킹

- 스킬 기능이 변경됩니다.

>기존:

- 클로킹 상태에서 적 공격 시 대미지 [10+스킬레벨*2]% 증가

>변경:

- 클로킹 중 받는 피해 [15+스킬레벨*2]% 감소

 

- 피격 시에도 버프가 해제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PvP 맵에서는 피격 시 버프 해제)

- 점프 시 버프가 해제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어쌔신

하시사스

- 스킬 최대 레벨이 15에서 5로 변경됩니다.

- 치명타 대미지 계산식이 변경 됩니다.

>기존스킬레벨 * 2 ( 30)

>변경: 20 + 스킬레벨 * 2 ( 30)

 - 기본 공격 속도 계산식이 변경 됩니다.

>기존: 30 + 스킬레벨 *15 ( 255)

>변경: 155 + 스킬레벨 * 20 ( 255)

 

- 버프중 일정 간격으로 HP가 감소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HP가 적을수록 치명타 대미지가 추가로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하시사스적응

특성이 삭제됩니다.

카트 라시흐

-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615 + [스킬레벨-1] * 102.7 ( 2052)

>변경: 1051 + [스킬레벨-1] * 175.3 ( 3505)

 

클로킹 상태에서 대미지 200%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 연타수가 1회에서 2회로 변경 됩니다.

공격범위가 40%증가 합니다.

투사르 리히즈인

-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324 + [스킬레벨-1] * 54.2 ( 1082)

>변경: 1314 + [스킬레벨-1] * 219.2 ( 4382)

어질리티 버프 중 1연타 추가기능이 삭제됩니다.

두칸 알힐루사

스킬 사용시 시전자에게 30초간 [30 + 스킬레벨 * 2]% 치명타 발생 확률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타흐카브 알칼브

-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658 + [스킬레벨-1] * 170.9 ( 2196)

>변경: 2082 + [스킬레벨-1]  * 540.1( 6942)

오버히트가 3회에서 1회로 변경됩니다.

출혈에 걸린 적을 공격 시 출혈의 주기가 감소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타흐카브 알칼브심장 파괴자

특성이 삭제됩니다.

이브아다탄

재사용 대기 시간이 35초에서 30초로 변경됩니다.

로그

단검 마스터리급습

스킬 기능이 변경됩니다.

>기존적 후방에서 단검으로 공격 시 특성 레벨당 4% 대미지 증가

>변경단검으로 공격 시 특성 레벨당 4% 대미지 증가

페인트

- 사용 가능 거리가 변경됩니다.

>기존: 30 + 스킬레벨 * 10 

>변경: 130

 

백스탭 연타 수 추가 방식이 변경됩니다.

>기존적에게 걸린 디버프가 5개 이상일 때 연타 수 +1

>변경적에게 걸린 디버프가 3개 이상일 때 연타 수 +1

 

디버프 개수에 따라 대미지 상승률이 변경됩니다.

>기존: 3, 12, 30, 60, 100% 증가

>변경: [15+스킬레벨 * 1.5( 30)], [30+스킬레벨 * 3( 60)], [50+스킬레벨 * 5( 100)]% 증가

- 디버프 10~14 110%증가에서 5~9 10% 추가 증가로 변경됩니다.

디버프 15~19 125%증가에서 10~14 25% 추가 증가로 변경됩니다.

디버프 20개 이상 150%증가에서 15개 이상 50% 추가 증가로 변경됩니다.

 

- 대미지 증가 방식이 최종 대미지 증가로 변경됩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이 40초에서 30초로 변경됩니다.

스닉 힛

- 스닉 힛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적의 후방에서 공격 시 치명타 확률 증가

>변경적의 후방에서 단검으로 공격 시 최소 치명타 확률 증가정면에서 공격 시 효과가 절반으로 적용

 

- 스킬 계산식이 변경됩니다.

>기존: [40 + 스킬레벨 * 2]%( 50)

>변경: [10 + 스킬레벨 * 2]%( 20)

 

- 스닉 힛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35 + 스킬레벨 * 7

>변경: 30

스닉 힛지속시간

특성이 삭제됩니다.

최루

- 최루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7 + 스킬레벨 * 1 ( 22)

>변경: 3.5 + 스킬레벨 * 0.5 ( 11)

재사용 대기 시간이 60초에서 30초로 변경 됩니다.

최루탈출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즉시 시전하며 1초간 자신에게 침묵과 무적이 걸리며이동속도 30증가

최루살상 가스

지속 시간 50% 감소기능이 삭제됩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40초에서 10초 감소로 변경됩니다.

나이프 스로잉

크기 확대 디버프에 걸린 적을 공격 시 무조건 명중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랑다

루카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219 + [스킬레벨-1] * 36.7 ( 732)

>변경: 272 + [스킬레벨-1] * 45.4 ( 907)

쿠투칸

-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687 + [스킬레벨-1] * 114.6 ( 2291)

>변경: 996 + [스킬레벨-1] * 166 ( 3320)

- 공격 방식이 개선됩니다.

>기존: [혼돈 저주] 디버프와 지속 대미지 디버프 통합

>변경: [혼돈 저주] 디버프와 지속 대미지 디버프 분리

라와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63 + [스킬레벨-1] * 163.8 ( 818)

>변경: 232 + [스킬레벨-1] * 232 ( 1160)

바롱

- 바롱을 중심으로 일정 범위의 적 10명에게 대미지를 입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PvE 지역에서는 바롱이 피해를 받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바롱의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00

>변경: 192 + [스킬레벨-1] * 50.1 ( 642)

바롱버프 뺏기

- 특성 이름이 바롱흡수로 변경됩니다.

스킬 기능이 변경됩니다.

>기존: 바롱이 적의 버프 제거에 성공시 주인에게 이로운 버프를 걸어줌

>변경: 30초마다 바롱이 직접 적을 공격시 적에게 걸린 [케레티한 디버프 중첩수 * 10]초 만큼 바롱의 지속시간이 증가하며 적에게 걸린 케레티한 디버프가 제거됨

바롱강화

- 지속시간 강화에서 스킬 계수 강화로 변경됩니다.

바롱 상급 강화 아츠가 추가됩니다.

커세어

약탈

- 특성 이름이 [함성]으로 변경됩니다.

- 스킬 기능이 변경됩니다.

>기존

일반 필드에서 일반 몬스터를 공격 시 확률적으로 실버를 약탈함

* [약탈효과가 발동 된 몬스터에게는 더 이상 적용되지 않음

커세어가 파티장일 경우 발동

>변경

커세어 스킬 사용시 최대 5중첩까지 가능한 [함성]버프가 50% 확률로 적용

* [함성]버프 1중첩당 스태미너 소모 10% 감소하며 이동속도가 1증가

더스트 데블

- 스킬 사용 시간이 1초에서 0.75초로 변경됩니다.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352 + [스킬레벨-1] * 47.1 ( 1011)

>변경: 343 + [스킬레벨-1] * 57.4 ( 1146)

공격 범위가 30% 증가합니다.

헥슨 드롭퍼

- 스킬 사용 시간이 0.9초에서 0.65초로 변경됩니다.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288 + [스킬레벨-1] * 36.5 ( 799)

>변경: 329 + [스킬레벨-1] * 54.9 ( 1097)

공격 범위가 30% 증가합니다.

퀵 앤드 데드

- 스킬 사용 시간이 1.5초에서 0.75초로 변경됩니다.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291 + [스킬레벨-1] * 152 ( 899)

>변경: 237 + [스킬레벨-1] * 237.8 ( 1188)

대상수가 5명 에서 7명으로 변경 됩니다.

공격 범위가 40% 증가합니다.

 

스킬 기능이 추가됩니다.

>스킬 사용시 [퀵 앤드 데드파스트 페이스] 10초간 걸림

>버프 지속중 공격한 스킬의 [(원래 재사용 대기 시간 - 10) * 2]%만큼 권총 대미지 증가

임페일 대거

-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679 + [스킬레벨-1] * 171.5 ( 1365)

>변경: 395 + [스킬레벨-1] * 395.5 ( 1977)

킬홀링

- 스킬 기능이 변경됩니다.

>기존: 스킬 아이언 후크로 포획한 적을 당겨서 끌고 옵니다. 적은 끌려오며 피해를 받습니다. 끌려온 적은 침묵에 걸립니다.

>변경: 전방을 빠르게 4회 찌릅니다. 적이 아이언 후크로 포획당한 상태일 경우 적을 끌고 오며 2회 피해를 줍니다. 끌려온 적은 1초간 침묵에 걸립니다.

 

-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362 + [스킬레벨-1] * 18.1 ( 524)

>변경: 1191 + [스킬레벨-1] * 308.8 ( 3970)

재사용 대기 시간이 25초 에서 30초로 변경 됩니다.

아이언 후크

재사용 대기 시간이 25초에서 30초로 변경됩니다.

[아츠] 커세어: 럭키 코인

- 스킬 툴팁이 변경됩니다.

>기존: 커세어 스킬 사용 시

>변경: 공격 스킬 사용 시

삭제된 스킬 특성 및 아츠를 캐릭터가 습득하였을 경우, 각각 특성 포인트와 [보상용]미식별 신비한 서로 반환되었습니다.

삭제된 [플랑코나드] 스킬 젬을 보유하고 있을 경우, 아이템 회수 후 [스킬 젬 선택상자: 펜서]로 지급되었습니다.

>[스킬 젬 선택상자: 펜서] 아이템 사용 시 다음 아이템 중 1개를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세테뚜와르 젬

 - 아따끄 꽁뽀제 젬

 - 에스뀌브 뚜슈 젬

 - 발레스트라 팡트 젬

 - 플레쉬 젬

※ [신비한 서 (펜서: 고결함)], [신비한 서 (에페 갸르드: 플뢰레)], [신비한 서 (플랑코나드: 상급 강화)]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 아이템 회수 후 ‘[보상용]미식별 신비한 서로 지급되었습니다.

아이템 보관 장소에 따른 지급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보관 위치

지급 위치

개인 창고

해당 캐릭터 마켓 수령함

마켓

해당 캐릭터 마켓 수령함

팀창고

해당 계정 첫번째 숙소 첫번째 캐릭터 마켓 수령함

길드 공용창고

길드 마스터 계정, 숙소 첫번째 캐릭터 마켓 수령함

 

그 외

- 스킬 툴팁에 추가 대미지 및 대미지 증가와 관련하여 혼동될 수 있는 표현이 개선되었습니다. 수정된 스킬은 다음과 같습니다.

  >슈팅 스타, 엠퍼러즈 베인, 모탈 슬래시, 플라잉 컬러즈, 때카, 쏙콴, 때트롱, 카오로이, 개화, 헬 브레쓰, 은가둔디, 레비테이션, 마스테마, 섀도우 페터,

바브드 애로우, 신기전, 스나이프, 스프레드 샷, 관통 사격, 연발 사격, 컨빅션, 생츄어리, 데몰리션, 집중포화, 돌격 사격, 에이밍 샷

- 시노비 분신의 AI가 일부 개선되었습니다.

>캐릭터보다 전방에 위치하며, 이동시 캐릭터와 최대한 밀착해서 이동합니다.

 

이벤트

[한가위 달맞이 대작전]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9/17 점검 후 ~ 10/22 점검 전)

- 추석을 맞이하여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한가위 달맞이 대작전] 이벤트 3종이 진행됩니다.

- [이벤트1. 달님에게 소원을]

>보름달 NPC에게 하루 세 번 소원을 빌어 [달맞이] 달맞이 대작전 랜덤 상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2. 달맞이 주화를 모아줘!]

>특정 콘텐츠를 클리어하여 획득한 주화를 [추석 이벤트]보름달 토끼 NPC를 통해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3. 도전! 달맞이 대작전 포인트!]

>[이벤트]달맞이 주화 획득, [달님에게 소원을]참여 횟수, 누적 접속 시간, 누적 송편 전달 개수에 따라

달맞이 대작전 포인트가 누적되며 포인트 구간에 따라달맞이 등급이 결정됩니다.

>달맞이 등급에 따라 버프 및 팀 당 지급되는 아이템이 달라집니다.

-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오류 수정

- 바이보라 대거 - 그림자 분신 착용 중 일부 1인 레이드 진행이 불가능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할루시네이션 분신에 버프 효과가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바이보라 피스톨-스피드 로더 착용 시 셰리프: 리로드 버프 지속 시간이 갱신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바이보라 로드-각성의 룬 착용 후 룬캐스터: 캐스팅 버프를 3단계 이상 받으면 2단계보다 캐스팅 속도가 감소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영혼 조각: 머즈루스], [영혼 조각: 이그나스] 아이템 툴팁이 수정되었습니다.

>기존: 장비 레시피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변경: 장비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 페인 배리어를 사용중인 대상에게 질풍 효과가 발동할 경우 간헐적으로 타수가 증가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그라나다 스킬을 벽을 향해 시전 시도 시, 스킬이 발동하지 않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상승부 스킬 시전 후 토용 시전 시, 공중형 타격 효과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약점 공격: 집중 아츠 사용 시 스킬 사거리가 제거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1인 레이드, 프리 던전, 챌린지 모드 1인 모드, 어시스터 던전 등 어시스터가 소환 가능한 지역에서 어시스터 슬롯 교체가 가능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어시스터UI에서 클라이언트 메세지가 영어로 표기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맵 이동 시 스킬 슬롯의 스킬이 해제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스킬 사정거리 밖에서 인법 뇌둔술: 비뢰 아츠 시전 시, 오버히트가 소모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레트로 레이어드 헤어 상태에서 일부 헤어 코스튬이 가려 보이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레비테이션 스킬 사용 시 어깨가 커지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슬리비나스 레어 미션 시작 후 진행 지역으로 입장 시 패턴이 한번에 나오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챌린지 모드 진행도중 서버다운 발생 시 재접속했을 때 챌린지 모드 진행이 불가능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클레릭 클래스에서 상상도 못한 포즈 제스처 사용 시 입을 벌리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조인트 페널티 스킬이 주간 보스 레이드에서 영문명으로 표기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오르샤 월드의 코루 숲 맵 버튼이 클릭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캐릭터 상점의 배너 텍스트 색상을 변경 가능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배리어 헌신과 피지컬 링크 적용 도중 피격 시 받는 대미지가 증가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퀘스트 연출 도중 돌격 사격이 사용 가능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모조품 스킬로 맹화 효과를 적용 받을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헨지 스톤 사용 후 고헤이 스킬 시전 시, 헨지 스톤 버프가 사라지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바이보라 4차 아이템 전체에 모든 스탯 옵션이 누락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바이보라 투 핸드 메이스 - 괴사 착용 후 판데믹을 사용할 때 흑사병증기 치명타저항 감소 디버프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기록되지 않을 역사 퀘스트 NPC 이름이 잘못 표기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하우징 상점의 조경 탭 가구 리스트가 사라지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모링포니아 칸트리베 3세트 리버레이트: 인내 지속시간 효과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분열 배수권을 추가로 사용할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챌린지 모드 스텝 업/모드 종료 구간에서 어시스터가 나무뿌리수정 공격을 위해 이동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어시스터와 캐릭터가 멀어질 경우 어시스터가 캐릭터를 따라오도록 변경됩니다.

>어시스터와 캐릭터의 거리가 일정 이상 멀어지면 어시스터가 캐릭터의 위치로 소환됩니다.

>챌린지 모드(1), 챌린지 모드(5), 챌린지 모드 : 분열 특이점에서 나무뿌리 수정이 나오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스나이퍼즈 세레니티를 해제할 때 SP가 소모되고, 캐릭터 부활 시 현상금 사냥꾼 버프가 사라지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아츠 무아이타이: 무아이보란의 홈페이지, 게임 내 이미지가 상이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흰 까마귀의 영면지 레이드 지역에서 스키아클립스의 부하 몬스터들이 그로울링 디버프에 걸려 있으면 HP 1이하로 내려가도 석화 상태로 변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센터파이어 착용 후 익스플로전으로 적을 처치 시 기본 확산타격, 익스플로전: 연쇄폭발 특성이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제작서- 피크티스, 칸트리베, 주오다 네클리스가 인벤토리 내 제작서가 방어구 탭에 위치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친구 등록된 유저가 접속을 종료했다는 메시지가 반복 출력되는 문제 의심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 BGM 플레이어 재생 중단 시 제목이 정상적으로 나타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텔하르샤 전멸기 패턴 중 크로노맨서 클래스의 스톱 사용 시 불씨 스택이 증가 및 감소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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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TICE

  • 본 혜택은 넥슨 PC방에서만 적용됩니다.
  • 본 혜택은 게임 내 토큰 아이템 혜택과 중첩되어 적용되지 않습니다.

보호모드 설정 알림

구원자님의 넥슨아이디에 타인이 접속한 것으로 의심되는 기록이 확인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부득이하게 보호모드로 접속을 제한하였습니다.보호모드 제재는 구원자님의 넥슨아이디와 일치하는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즉시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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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게임대상

트리 오브 세이비어는 2016년 대하민국 게임대상에서 우수상과 기술*창작상을 수상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