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수정) 8/20(목) 업데이트 내용 안내 - 신규 1인 레이드/필드 실버 드랍 삭제

2020.08.20 오후 01:52

  • 9좋아요

(2020-08-25 17:03)

8/20() 업데이트 내역 중 스킬 밸런스 조정 내용을 추가로 안내해 드립니다.

- 메르겐 [다운 폴] 이 시전자와 대상이 일정 거리 이상 떨어져도 해제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2020-08-25 16:29)스킬 밸런스 보상이 지급되는 대상 클래스에 [소드맨], [위저드], [아처]클래스가 포함됨을 추가로 안내해 드립니다.

>기본 계열 클래스 소드맨, 위저드, 아처는 어떤 선택지를 선택하더라도 스킬 초기화 포션 (14) 1 + 특성 초기화 포션 (14) 1개가 지급됩니다.

 


 

(2020-08-21 16:36) 아래 안내해드린 스펙은 지난 7월 9일(목) 적용된 스펙입니다.

당시 공지사항에서 안내해드리지 못해 대단히 죄송합니다.

- 유니크 이하 등급 장비 드랍 시 더 이상 초월이 되서 드랍되지 않습니다.

 


 

(2020-08-21 16:24)

방패 작용 시에도 적용되었던 졸리로저 스킬이 8/6 업데이트 이후 사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020-08-20 17:30)

420레벨 이상의 지역에서만 챌린지 모드: 1인 모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2020-08-20 16:35) 점검 후 발생한 이슈 수정을 위해, 아래 수정사항을 롤백하였습니다. (발생 중)
- 파에나가 재사용 대기시간일 경우 물레타: 파에나 아츠 효과가 발동되지 않는 문제

 


 

(2020-08-20 16:19) 8/20(목) 업데이트 내역 중 수정 필요한 내용이 있어 추가로 안내해 드립니다.

- 메르겐 [호밍 애로우]의 기존 계수가 잘못 안내되어 수정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입니다.

8/20() 적용된 업데이트 내용을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콘텐츠

나비목 접선지: 레전드(1) 레이드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름

나비목 접선지: 레전드(1)

위치

지역: [비석로]

NPC: [크로노맨서 마스터]

입장 조건

캐릭터 레벨: 440

퀘스트 [간과할 수 없는 마족의 움직임] 완료

입장 횟수

1. 팀당 주 2회 입장 가능

2. 입장 횟수를 모두 소모한 후 [레전드 레이드 포탈 스톤] 10개를 사용하여 추가 입장 가능

 [레전드 레이드 포탈 스톤필요 개수는 입장 시 마다 1개씩 상승하며 매주 월요일 6시에 초기화

해당 레이드 내에서 난이도를 설정할 수 있으며, 난이도가 증가함에 따라 패턴이 추가됩니다.

- 난이도에 따라 보스 몬스터의 체력과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난이도는 1~5단계 선택이 가능하며, 난이도에 따라 보상이 차등 지급됩니다.

난이도

확정 보상

확률 보상

1단계

모스 더스트 3

 

2 단계

모스 더스트 1

모스 파우더 1

 

3 단계

모스 더스트 1

모스 파우더 2

피르마스 탄타이저 헬멧 코스튬

피르마스 모링포니아 헬멧 코스튬

안트라스 탄타이저 헬멧 코스튬

안트라스 모링포니아 헬멧 코스튬

안트라스 탄타이저 코스튬

안트라스 모링포니아 코스튬

피르마스 탄타이저 코스튬

피르마스 모링포니아 코스튬

마군주 탄타이저 카드

4 단계

모스 더스트 1

모스 탈크 파우더 1

피르마스 탄타이저 날개

피르마스 모링포니아 날개

안트라스 탄타이저 날개

안트라스 모링포니아 날개

마군주 탄타이저 카드

5 단계

모스 더스트 1

모스 탈크 파우더 2

피르마스 탄타이저 날개

피르마스 모링포니아 날개

안트라스 탄타이저 날개

안트라스 모링포니아 날개

마군주 탄타이저 카드

- 난이도 3단계 이상에서 낮은 확률로 [아키스톤 파편] 1개 획득 가능합니다. (아키스톤 파편의 획득 확률은 난이도에 비례하여 증가합니다.)

- 난이도 4단계 이상에서 매우 낮은 확률로 무작위 [아키스톤] 1개 획득 가능합니다.

 

하얀 마녀의 숲: 유니크(1) 레이드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름

하얀 마녀의 숲 : 유니크(1)

위치

지역: [스토가스 고원]

NPC: [크루세이더 마스터]

입장 조건

캐릭터 레벨: 440

퀘스트 [하얀 마녀의 숲] 완료

[유니크 레이드 포탈 스톤] 4개를 사용하여 입장 가능

- 하얀 마녀의 숲: 유니크(1) 레이드 클리어 시 영혼 조각: 글레이시어를 1개 획득합니다.

- 하얀 마녀의 숲: 유니크(1) 레이드 클리어 시 여신의 축복이 활성화됩니다.

- 여신의 축복에서는 각기 다른 확률로 다음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찢어진 특성 포인트 교환권 1,000 1

> 영혼 조각: 글레이시어 1

> 영혼 조각: 글레이시어 150

> 프락토늄 1

 

콘텐츠 현황판이 개선되었습니다.

- 콘텐츠 현황판에 레이드 탭이 추가됩니다.

유니크레전드 레이드가 레이드 탭으로 이동됩니다.

 

캐주얼 레이드의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 레이드의 이름이 [캐주얼]에서 [1]으로 변경됩니다.

EX)

- 유니크 레이드: 캐주얼유니크 레이드: 1인 전용

- 레전드 레이드: 캐주얼흰 까마귀의 영면지: 레전드(1)

※ 다수의 인원이 입장 가능한 레이드는콘텐츠 현황판에 기존과 같이 별도의 인원 표기를 하지 않습니다.

 

챌린지 모드에 1인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 챌린지 모드 입장 시 1인 모드를 선택하여 입장 가능합니다. (일일 1회 입장 가능, 기존 챌린지 모드 입장횟수를 포함)

- 기존 챌린지 모드보다 적은 수의 몬스터가 생성되나, 공격력/방어력/체력이 2배 높은 몬스터가 생성됩니다.

- 1인 모드 클리어 시 획득하는 보상은 기존 챌린지 모드 보상과 동일하나, 파티 모드에 비해 70 ~ 80% 정도 하향된 보상이 지급됩니다.

- 1인 모드에서는 입장 후 어시스터가 생성되며 어시스터 UI [ALT + T] 에 어시스터가 최소 1종 이상 장착되어 있을 경우, 장착된 어시스터가 자동 소환됩니다. (최대 4종 소환)

- 어시스터는 각 등급에 따라 스킬을 다르게 사용하며, 레벨/등급/어시스터 종류에 따라 성능이 상이합니다.

- 소환된 어시스터는 챌린지의 단계가 올라갈 때마다 모든 체력이 회복되며, 사망하여 소환 해제된 어시스터는 재소환 됩니다.

- 챌린지 1인 모드에서는 5단계 이상부터 바이보라 무기가 드롭됩니다.

 

필드/프리 던전에서 몬스터 처치로 획득하는 실버가 제거되었습니다.

- 필드/프리 던전에서 몬스터 처치로 획득하는 실버와 퀘스트 보스 몬스터가 드랍하는 실버가 제거되며, 몬스터 처치 시 확률적으로 용병단 증표 획득이 가능합니다. 챌린지 모드 보상은 기존과 동일하게 실버가 지급됩니다.

- 에피소드의 각 퀘스트 첫 클리어 시, 팀당 1회에 한하여 추가 실버 보상이 지급됩니다.

- [커세어] 약탈 특성이 작동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추후 밸런스 패치 시 조정될 예정입니다

- [오라클] 몬스터에게 클레어보이언스 사용 시 실버가 보이지 않게 변경됩니다.

- 자세한 내용은 TOS 개발팀 포스팅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TOS 개발팀 : 월드맵 개편 업데이트 예정 안내]

 

용병단 증표를 주간 최대 10만개 획득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용병단 증표를 팀당 주간 최대 10만개 획득 가능하며, 토큰 버프가 적용되어 있을 경우 20만개까지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주간 획득 가능한 수량을 초과하면 필드 사냥 및 콘텐츠 클리어를 통해 용병단 증표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 화면 우측 하단에 용병단 증표 획득량 표시가 추가됩니다.

- 콘텐츠에서 획득하는 용병단 증표도 획득 UI에 포함됩니다.

ex) 업힐 디펜스, 차원 붕괴 지점 등, 주간 보스 레이드, 베르니케의 파편 던전

- 주간 획득 개수는 월요일 06시에 초기화됩니다.

 

여신의 가호 구성품이 변경되었습니다.

삭제되는 아이템

추가되는 아이템

[레전드 등급]

여신의 가호 레전드 카드 세트 봉투 II

여신의 가호 브리키나이트 상자 II

[유니크 등급]

여신의 가호 브리키나이트 소형 상자

[유니크 등급]

여신의 가호 광물 상자

- 여신의 가호 광물 상자 사용 시 다음 아이템을 모두 획득합니다.

>마정석 15

>프락토늄 5

>여신의 축복석 5

 

세비노스 디스나이 방어구의 장착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 세비노스 디스나이 방어구의 피해 감소 효과가 적용되는 지역이 추가됩니다.

기존

변경

챌린지 보스에게 받는 피해 부위당

12.5% 감소

일반 필드, 챌린지 모드, 차원 붕괴 지점에서 받는 피해 부위당 12.5% 감소

(필드보스 제외)

 

일부 여신의 방어구 성능이 조정되었습니다.

아이템

조정 내용

바카리네 - 미드나이트 뱁티즘

미드나이트 뱁티즘 효과 활성화 중 방패를 사용하는 공격스킬 사용 시 미드나이트 뱁티즘 버프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아우스테야 - 디바인 에니그마

장비 착용 시 부위당 [: 응급 대상 치료] 특성의 치유량이 25% 증가합니다.

 

글레이시어 레겐다 방어구의 아이템 효과 적용 대상이 추가되었습니다.

- 글레이시어 레겐다 방어구의 장착 효과가 보루타 보스몬스터가 등장하는 콘텐츠에서 적용됩니다.

- 효과 적용 지역: 슬리비나스 레어, 주간 보스 레이드, 레이드 던전

 

여신의 방어구/마신의 방어구 분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페디미안의 [나우요베스] NPC를 통해 분해 가능합니다.

- 여신의 방어구/마신의 방어구/아이커 분해 시 아케늄’ 1개를 획득합니다.

 

레전드 세트옵션 [스비어티]의 스킬 시전 조건이 변경됩니다.

- 기존: 방패 착용 시에만 시전 가능

- 변경: 무기 종류와 관계 없이 시전 가능 (ALL)

 

길드 특성을 초기화할 수 있는 길드 특성 초기화권이 추가되었습니다.

- 길드 아지트의 '길드 아지트 관리인' NPC를 통해 길드 마일리지 2천 포인트를 사용하여 구매 가능합니다.

- 길드 특성 초기화권 사용 시 3개의 길드 특성 중 테이밍농사’ 2개 특성을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 길드 마스터만 구매/사용 가능합니다.

 

포텐셜 0 장비 강화/초월 시 실수 방지를 위해 2차 확인 절차가 추가되었습니다.

- 포텐셜 0 장비를 황금 모루/루비 모루 외 모루로 강화 시도 시, 2차 확인 절차를 거쳐 강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포텐셜 0 장비 초월 시도 시, 성공률이 100% 미만일 경우 2차 확인 절차를 거쳐 강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의 가공 가능 여부를 나타내는 툴팁이 개선되었습니다.

- [외형 변경 추출이 불가능한 아이템][외형 변경 적용이 불가능한 아이템]이 구분되어 안내됩니다.

 

어시스터 카드와 어시스터 카드첩 아이템의 거래속성이 변경되었습니다.

- 어시스터 카드/어시스터 카드첩/어시스터 카드첩: 선택 아이템이 팀 창고 이동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 튜토리얼 퀘스트로 지급받는 어시스터 카드는 팀 창고 이동이 불가능합니다.

 

어시스터 밸런스가 변경됩니다.

- 체력: 기존 대비 약 1.3배 증가.

- 공격력: 기존대비 약 2.7배 증가.

- 물리 방어력: 기존 대비 약 2.7배 증가.

- 마법 방어력: 기존 대비 약 2.7배 증가.

- 이동속도: 기존 대비 2배 증가

- [어시스터 소환]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 변경

> 기존: 30

> 변경: 180

 

어시스터 던전의 밸런스가 조정됩니다.

- 어시스터 던전 몬스터의 스탯이 상향됩니다.

> 체력 : 2배 증가.

> 공격력 : 0.5배 증가.

> 물리/마법 방어력 : 0.5배 증가.

 

어시스터가 일부 콘텐츠에서 피격 대미지 감소 보정을 받습니다.

- 1인 레이드: 50% 감소

- 주간 보스 레이드: 20% 감소

 

그 외

- 클라페다에 적용된 여름 테마가 종료되며, BGM이 변경됩니다.

- 캐릭터 전투불능 시 적용되는 사망 패널티가 모든 지역에서 제거됩니다. (, 장비 내구도 하락 패널티는 제거되지 않습니다.)

- 모든 몬스터의 충돌 박스가 제거되어 캐릭터가 모든 몬스터를 통과하여 이동할 수 있습니다.

- [PC] 광물 상자 아이템 툴팁에 획득 보상 리스트가 기재됩니다.

- BGM 플레이어에 DLC 전용 OST 플레이리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기존 BGM과 다른 색상으로 표시되며최상단에 정렬됩니다.

- 유니크 이하 등급 장비 드랍 시 더 이상 초월이 되서 드랍되지 않습니다.

- 챌린지 모드: 분열 특이점 모드에서 뉴클 가루, 시에라 가루가 드랍되지 않습니다.

- 개인 하우징 - 게시글 편집 UI 크기가 변경되었습니다.

 

이벤트

[시즌서버]세트 옵션을 30% 할인 비용으로 부여했을 경우 추가 소모된 재료가 지급되었습니다.

- 시즌 서버에서 세트 옵션 부여 비용 50% 할인이 30%할인으로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됨에 따라 8/7() 임시점검 이후부터 8/13() 수정 전까지 추가 소모된 재료를 지급해드립니다.

- 지급된 [보상용] 파모카 시약병 상자는 30%할인 비용으로 세트 옵션을 부여한 캐릭터의 마켓 수령함으로 지급해 드렸습니다.

 

당신의 마스터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8/20 점검 후 ~ 9/17 점검 전)

- 누적 접속 보상 또는 각종 콘텐츠를 클리어하여 획득한 투표권을 사용하여 원픽 마스터에게 투표 가능하며, 4라운드의 토너먼트를 거쳐 합산 득표율 1위로 선정된 마스터의 이모티콘이 제작됩니다.

-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시즌서버] 스탬프 투어 이벤트에서 전투1 미션 수행이 가능한 레이드가 추가되었습니다.

- [전투1 숙련자], [전투1 전문가] 미션을 수행할 수 있는 레이드에 신규 1인 레이드가 추가됩니다.

전투1 숙련자

전투1 전문가

하얀 마녀의 숲 : 유니크(1)

나비목 접선지 : 레전드(1)

 

 

[시즌서버] 여신의 룰렛 코인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가 추가되었습니다.

- 여신의 룰렛 코인을 획득 가능한 콘텐츠에 신규 1인 레이드가 추가됩니다. (, 일일 획득 제한 개수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 아래 콘텐츠 클리어 시 [이벤트] 여신의 룰렛 코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대상 콘텐츠

지급 아이템

하얀 마녀의 숲 : 유니크(1)

[이벤트] 여신의 룰렛코인 2

챌린지 1인 모드 5단계 이상

[이벤트] 여신의 룰렛코인 3

나비목 접선지 : 레전드(1)

[이벤트] 여신의 룰렛코인 4

챌린지 1인 모드 7단계 이상

[이벤트] 여신의 룰렛코인 5

 

기존 서버의 세트 옵션 30% 할인 이벤트가 종료되었습니다.

 

클래스

스킬 밸런스 조정 대상에게 보상 지급이 시작됩니다. (8/20 점검 후 ~ 9/3 점검 전)

대상 클래스: 소드맨, 무르밀로, 템플러, 하이랜더, 위저드, 섀도우맨서, 아처, 레인저, 메르겐, 플레쳐, 아르디티

각 도시에 위치한 [초기화 포인트 지원 도우미] NPC와 대화하면 아래 보상 중 하나를 골라 캐릭터당 1회 지급합니다.

 (, 기본 계열 클래스 소드맨, 위저드, 아처는 어떤 선택지를 선택하더라도 스킬 초기화 포션 (14) 1 + 특성 초기화 포션 (14) 1개가 지급됩니다.)

[클래스 변경 포인트로 지원 받는다선택 시 클래스 변경 포인트 1,000 (대상 클래스 1개당 1,000)

[아이템으로 지원 받는다선택 시 스킬 초기화 포션 (14) 1 + 특성 초기화 포션 (14) 1

클래스 변경 포인트는 캐릭터 당 최대 3,000까지만 보유 가능합니다.

클래스 변경 포인트를 보유한 캐릭터로 보상 수령 시 지급 예정이었던 포인트보다 적은 포인트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보상을 1회 받은 캐릭터는 클래스 변경하여 다시 대상 클래스가 되어도 추가 지급 받을 수 없습니다.

선택하신 보상은 복구/교환이 불가능합니다.

어떠한 선택지를 선택하더라도 아래 클래스는 아래 아이템을 1개씩 추가 지급합니다.

레인저 [아츠 초기화 포션 - 배라지: 완벽한 각도 (1)], [아츠 초기화 포션 - 바운스 샷: 급속 냉각 화살 (1)]

메르겐 [아츠 초기화 포션 - 다운 폴: 연발 사격 (1)]

> 하이랜더 [아츠 초기화 포션 - 스카이라이너: 퓨리 (1)]

> 템플러 [아츠 초기화 포션 - 포지 설치: 리콜 (1)]

 

일부 클래스의 스킬 밸런스 조정이 진행되었습니다.

클래스

스킬/특성

내용

무르밀로

무르밀로: 방패타격술

- 이베이드 쓰러스트가 추가됩니다.

템플러

포지 설치리콜

- 스킬 캐스팅 시간이 1초 추가됩니다.

캐스팅 중 피격 시 스킬이 캔슬됩니다.

소환된 캐릭터는 0.5초간 이동불가하며무적 버프가 적용됩니다.

하이랜더

양손검 마스터리: 치명타하이랜더: 검 마스터리

특성 이름이 변경됩니다.

- 치명타 공격력 증가 조건에 [한손검]이 추가됩니다.

 - [양손검, 한손검] 착용 시 치명타 공격력이 특성 레벨당 10% 증가

수레 바퀴

- 최대 레벨이 15에서 1로 변경됩니다.

-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340 + [스킬레벨-1] * 129.6 ( 2154)

 >변경: 4308 ( 4308)

-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15초로 변경됩니다.

- 수레 바퀴와 카타 스트로크의 연계(수레 바퀴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가 삭제됩니다.

- [충격] 디버프 걸린 대상에게 대미지 50% 증가 효과가 삭제됩니다.

카타 스트로크

-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416 + [스킬레벨-1] * 34.5 ( 899)

 >변경: 567 + [스킬레벨-1] * 94.7 ( 1892)

-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15초로 변경됩니다.

- 넉다운된 된 대상에게 대미지 100% 증가 효과가 삭제됩니다.

크라운

- 최대 레벨이 15에서 10으로 변경됩니다.

-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849 + [스킬레벨-1] * 141.6 ( 2831)

 >변경: 2123 + [스킬레벨-1] * 550.7 ( 7079)

-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에서 25초로 변경됩니다.

- 크라운으로 적 공격 시, 10초 동안 [스킬레벨 * 1%]만큼 적의 물리 방어력을 무시하는 크라운 디버프가 추가됩니다. (10%)

크로스 컷

- 최대 레벨이 15에서 5로 변경됩니다.

-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811 + [스킬레벨-1] * 135.3 ( 2705)

 >변경: 1496 + [스킬레벨-1] * 169 ( 2172)

-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15초로 변경됩니다.

- 출혈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10

>변경: 5 + [스킬레벨] (10)

 

  새로 크로스 컷 출혈이 걸릴 때, 출혈 지속시간을 갱신하도록 변경됩니다.

크로스 가드

- 한손검과 단검 조합으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크로스 가드: 오버드라이브

크로스 가드의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 활성화 중 크로스 가드 시전시 30분간 지속되는 [크로스가드 오버드라이브] 버프 부여. 버프 지속 중에는 크로스가드 블럭 확률에 따라 적의 공격을 자동으로 블럭

 - 버프 지속 중 대미지가 다음과 같이 증가합니다.

  * 한손검, 양손검 스킬: 18 + [스킬레벨] * 1.7% ( 35%) 증가

  * 하이랜더 스킬: 최종 대미지 40% 증가

 -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증가

스카이라이너

- 스카이라이너 스킬이 채널링 스킬로 변경됩니다.

 >최대 2.5초 동안 0.5초 간격으로 2연타 공격을 반복하며 전방의 적을 공격합니다.

 >[스카이라이너: 퓨리] 아츠의 채널링 효과는 유지됩니다.

 -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93 + [스킬레벨-1] * 50.3 ( 645)

 >변경: 208 + [스킬레벨-1] * 54.1 ( 694)

- 오버히트가 5회에서 1회로 변경됩니다.

- 출혈 디버프 대상에게 적용되는 대미지 증가 수치가 변경됩니다.

>기존: 70%

>변경: 50%

스카이라이너: 퓨리

- 대상수가 광역 공격 비율 +4로 계산되어 적용됩니다.

- 아츠로 늘어나는 공격 범위가 2배에서 3배로 증가합니다.

- 스카이라이너 스킬 대미지가 25% 감소됩니다.

뮬리넷

-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29 + [스킬레벨-1] * 129.3 ( 646)

 >변경: 254 + [스킬레벨-1] * 255 ( 1274)

 - 오버히트가 3회에서 2회로 변경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에서 25초로 변경됩니다.

 - 충격 디버프에 걸린 대상에게 대미지 100% 증가 효과가 삭제됩니다.

- 충격 디버프에 걸린 탑승 중인 대상에게 +50%( 150%) 증가 효과가 삭제됩니다.

섀도우맨서

섀도우 콘덴세이션

-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 1245 + [스킬레벨-1] * 322.8 ( 4150)

>변경 : 781 + [스킬레벨-1] * 202.6 ( 2604)

 - 재사용 대기시간이 50초에서 30초로 변경됩니다.

섀도우 페터

그림자 침식에 효과가 추가됩니다.

 - 스킬레벨 * 2%( 10%) 만큼 적의 마법 방어력을 무시

 - 그림자 흡수를 소모(최대 10)하여 [중첩수] * [스킬레벨] * 0.2% ( 10%)만큼 적의 마법 방어력을 추가 무시 

레인저

레인저사거리 증가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레인저 스킬의 사거리가 [특성레벨] * 10만큼 증가

배라지

- 스킬 타격 방식이 변경됩니다.

>기존 : 전방 부채꼴 범위에 5개의 화살을 발사

>변경 : 지정 타겟에게 화살 발사 후맞은 타겟의 뒤쪽 부채꼴 범위에 5개의 화살이 발사

 -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 86 + [스킬레벨-1] * 14.4 ( 287)

  >변경 : 286 + [스킬레벨-1] * 47.9 ( 956) 

슬로우 디버프에 걸린 대상에게 대미지 50% 증가 효과가 삭제됩니다.

 페인트 디버프에 걸린 대상에게 2연타로 적용되는 효과가 삭제됩니다.

배라지완벽한 각도

- 피격 대상이 한명일 경우 최종 대미지 증가 수치가 변경됩니다.

>기존 : 100%

>변경 : 20%

 - 광역 공격 비율이 5로 고정됩니다.

배라지: 넉다운

- PVP 시 넉다운 확률이 1/3 감소합니다.

하이 앵커링

 -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 466 + [스킬레벨-1] * 15.4 ( 681)

  >변경 : 1257 + [스킬레벨-1] * 209.5 ( 4190) 

하이 앵커링: 연속 사격

- 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스테디 에임

- 최대 레벨이 15에서 5로 변경됩니다.

- 대미지 증가 조건이 변경됩니다.

>기존 : 미사일 공격일 때  [스킬레벨]% ( 15%) 증가활 공격일 때  [스킬레벨] * 1.5% ( 22.5%) 증가

>변경 : 활 공격일 때, 12 + [스킬레벨] * 2.4% ( 24%) 증가

스테디 에임개조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대미지 증가 효과가 삭제되는 대신착용 무기에 따라 효과가 적용됩니다.

>착용 무기가 양손활일 때자신의 명중 수치가 [스테디에임 대미지 증가]% + 65% 만큼 증가

>착용 무기가 쇠뇌일 때자신의 블럭 관통 수치가 [스테디에임 대미지 증가]% + 65% 만큼 증가

크리티컬 샷

- 스킬 계수가 변경 됩니다.

>기존 : 202 + [스킬레벨-1] * 52.7 ( 676)

>변경 : 1590 + [스킬레벨-1] * 412.3 ( 5300)

 - 오버히트가 5회에서 1회로 변경됩니다.

- [크리티컬 샷] 버프 발동 방식이 변경됩니다.

>기존 : 적 공격 시 [크리티컬 샷] 버프 발동

>변경 : 스킬 사용 시 [크리티컬 샷] 버프 발동

- 치명타 시 최종 대미지 증가 조건과 수치가 변경됩니다.

>기존 : 미사일 공격의 치명타 시 최종 대미지 증가가 1중첩당 10% 적용(최대 5중첩)

>변경 : 쇠뇌, 양손활 착용 중 사용한 공격의 치명타 시 최종 대미지 25 + [스킬레벨] * 2.5% (최대50%) 증가가 적용(1중첩)

* 착용 무기가 쇠뇌일 경우 치명타 시 최종 대미지 증가가 절반의 수치로 적용됨

스파이럴 애로우

- 스킬 계수가 변경 됩니다.

>기존 : 144 + [스킬레벨-1] * 37.6 ( 482)

>변경 : 289 + [스킬레벨-1] * 75 ( 964)

-  [스파이럴 애로우 연타수 증가]가 적 대상이 아닌, 시전자 본인에게 걸리는 버프로 변경됩니다.

- 아래 기능이 삭제됩니다.

> 슬로우 상태의 적을 공격 시 대미지 50% 증가 삭제

> 치명타 발생 +50% 적용 삭제

바운스 샷

- 스킬 계수가 변경 됩니다.

>기존 : 236 + [스킬레벨-1] * 236.8 ( 1183)

>변경 : 899 + [스킬레벨-1] * 899.8 ( 4498)

바운스 샷: 급속 냉각 화살

- 화살에 적중당한 대상 수가 적을수록 최종 대미지 증가 효과 수치가 변경됩니다.

>기존 : (최대 대상수/적중 대상수) * 10%( 60%)

>변경 : (최대 대상수/적중 대상수) * 3.5%( 21%)

플레쳐

플레쳐화살촉 연마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적 공격 시 10초 동안 1중첩당 대미지 2%, 치명타 발생 확률 5% 증가 (최대 10중첩)

대미지치명타 발생 확률 증가 효과는 양손활쇠뇌만 적용

화살제작

특성이 삭제됩니다.

브로드 헤드

- 오버히트가 2에서 1로 변경됩니다.

 - 출혈의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5 + [스킬레벨] * 0.5 ( 12.5)

>변경: 10 + [스킬레벨] * 1 ( 25)

보드킨 포인트

-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2190 + [스킬레벨-1] * 365 ( 7300)

>변경: 5188 + [스킬레벨-1] * 585.8 ( 7531)

 - 스킬의 최대 레벨이 15에서 5로 변경됩니다.

 - 물리 방어력 감소 수치가 변경됩니다.

>기존: [스킬레벨]% ( 15%)

>변경: 7.5 + [스킬레벨] * 1.5% ( 15%)

바브드 애로우

방어 타입에 따른 타격 수가 변경됩니다.

기존천 방어 대상 5가죽 방어 대상 3판금 방어 대상 1유체 방어 대상 0

변경천 방어 대상 5가죽 방어 대상 4판금 방어 대상 2유체 방어 대상 1

신기전

- 신기전이 2.5초 동안 0.5초마다 폭발 화살을 발사하는 채널링 스킬로 변경됩니다.

 -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977 + [스킬레벨-1] * 253.6 ( 3259)

>변경: 657 + [스킬레벨-1] * 170.6 ( 2192)

 - 오버히트가 3에서 1로 변경됩니다.

[신기전: 연쇄 폭발] 아츠의 기능은 기존 그대로 유지됩니다.

메르겐

메르겐상처 파열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양손활로 적을 공격 시 [상처디버프를 30초간 부여

- [상처디버프에 걸린 적을 양손활로 공격 시 대미지가 20% 증가

- [상처디버프가 2중첩 쌓였을때 양손활로 공격 시 최소 치명타 확률 40%가 적용됨

- [상처디버프로 인한 치명타 발생 시 적에게 걸린 [상처디버프가 삭제됨

호밍 애로우

-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684 + [스킬레벨-1] * 177.3( 2279)

>변경: 867 + [스킬레벨-1] * 225 ( 2892)

 - 오버히트가 3에서 2로 변경됩니다.

트리플 애로우

- 폭발 확률이 변경됩니다.

>기존: 50%

>변경: 100%

- 광역 공격 비율 6이 추가됩니다.

- 거리에 상관없이 항상 3연타로 맞게 변경됩니다.

트리플 애로우트리플

특성이 삭제됩니다.

다운 폴

-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225

>변경: 564

 - 오버히트가 2에서 1로 변경됩니다.

 - 시전자와 대상이 일정 거리 이상 떨어져도 해제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다운 폴연발 사격

-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감소가 삭제됩니다.

 - 오버히트 1회 감소가 삭제됩니다.

화살비

-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76 + [스킬레벨-1] * 34 ( 382)

>변경: 276 + [스킬레벨-1] * 71.6 ( 920)

제니쓰

스킬의 타격 위치가 캐릭터 중심에서 지정 범위로 변경됩니다.

감정사

약점공격: 집중

- 채널링 스킬로 적용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25초가 추가됩니다

아르디티

그라나다

- 오버히트가 1회에서 2회로 변경됩니다.

- 범위가 60에서 70으로 증가합니다.

- 광역 공격 비율이 10에서 20으로 증가합니다.

-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3405 + [스킬레벨 - 1] * 567.7 ( 11352)

>변경: 1702 + [스킬레벨 - 1] * 283.8 ( 5675)

- 스킬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그라나다: 겨냥

특성이 추가됩니다.

- [그라나다] 스킬이 범위 지정 스킬로 변경되고, 사거리가 증가됩니다.

트레 그라나다

- 불기둥이 지속되는 위치가 세로로 변경됩니다.

- 피격 대상수가 3에서 15로 변경됩니다.

-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98 + [스킬레벨 - 1] * 16.4 ( 327)

>변경: 269 + [스킬레벨 - 1] * 45.1 ( 900)

- 지속시간이 8초에서 12초로 변경됩니다.

- 스킬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 기존에는 불기둥 개수별로 타격 판정이 적용되는 방식인 반면, 변경된 사항은 연출로만 3개의 불기둥이 나오고 타격 판정은 하나로 적용됩니다.

트레 그라나다: 겨냥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트레 그라나다] 스킬이 범위 지정 스킬로 변경되고, 사거리가 증가됩니다.

탈리오

- 피격 대상수가 3에서 7로 변경됩니다.

- 스킬 사용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되도록 변경됩니다.

탈리오: 집념

특성이 추가됩니다.

- 탈리오의 최대 지속시간이 5초로 변경

- 이동속도 증가 제거

-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증가

인바시오네

- [아르디티: 특공]의 화약 버프가 활성화 중, 인바시오네 스킬 사용 시 화약 버프의 중첩이 1 감소되면서 원형 50 범위에 폭발 대미지를 줍니다

- 광역 공격 비율이 3에서 6으로 증가합니다.

레쿠페로

- HP 회복량이 변경됩니다.

 >기존: 스킬레벨 * 595(최대 5950)

 >변경: 최대 HP [스킬레벨 + 5]% (최대 15%)

- 스킬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그 외 개선사항

- 배리어: 마이트 특성의 버프 툴팁이 부정확한 문제가 개선되었습니다.

>기존 물리 대미지 증가에서 근접 물리 대미지 증가로 수정

- 벽에 붙은 몬스터에게 서모닝 대미지가 정상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개선되었습니다.

 

오류 수정

- PC방 무기의 공격력 수치가 비정상적으로 높게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판매된 인장, , 카드가 강화될 경우 마켓 판매 수령함에 강화된 아이템이 팔린 것으로 나타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파운싱 사용 중 포션 사용 시 모션이 동작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서클링이 파티원의 은신까지 해제시키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인스턴스 던전에서 차원 붕괴 지점 1회 입장권 사용 시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아인 소프 스킬과 스키아클립스 고양 버프 효과가 중첩되면 HP가 추가 증가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가드마 세트 옵션 스킬 툴팁의 계수가 최대 수치를 초과하여 나타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흰 까마귀의 영면지에서 워록의 악령 스킬로 인해 2페이즈의 보스 몬스터가 보이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맵 이동 시 채팅 설정이 초기화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랑다의 케레티한 스택을 라와로 중첩하면 지속시간이 재반감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과대평가 버프 상태에서 장비손질을 하면 기존보다 높은 수치의 손질 수치를 가지며 과대평가 버프가 사라져도 해당 수치가 유지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크루세이더 전직 시 큐어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툴팁이 잘못 나타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하카 팰레: 게릴라 버프 지속 시간이 종료되기 전에 하카 팰레 사용 시 지속 시간이 갱신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인스턴스 던전 진행 도중 다른 인스턴스 던전을 생성할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토용 스킬 대미지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매크로 모션 사용 중 장난감 사용 시 매크로 모션이 중단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친구의 접속 종료 메세지가 연속으로 출력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외성벽 지하수로 레이드에서 스톰 더스트로 특정 오브젝트를 타격하지 못하는 문제

- 살수의 식신령 스킬 툴팁에 대상 수가 기재되어 있지 않은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디버프 스킬을 파티에게 적용 시 선적용 되어있던 디버프와 따로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파나틱 일루젼: 맹신 아이콘이 엠퍼시스 트러스트 특성 아이콘인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트위스트 오브 페이트 피격 후 치유력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아츠] 카발리 차지: 엘리트 기병 효과가 인피니트 어썰트에 영향을 주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챌린지 모드에서 유체 복귀 스킬에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는 문제의 의심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 매직 애로우 스킬에 플레쳐: 사거리 증가 특성이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케레티한 디버프가 라와(라와: 피로 중첩 특성 on) 사용 시 스택이 증가되었을 때 버프 시간이 재반감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케레티한 디버프가 [바이보라 대거 - 저주의 비수]로 인하여 스택이 증가되었을 때 버프 시간이 재반감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바이보라 소드 - 공간베기 장착 후 몬타노 타격 시 피격된 캐릭터의 특정 디버프가 점감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머스킷티어: 헤드샷에만 적용되었던 [빙글빙글] 디버프의 점감 효과가 커세어: 더스트 데블, 낙무아이: 때트롱, 로델레로: 몬타노에도 동일하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레써지 효과 중 마법진 공격에 받는 피해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오벨리스크 작동(2) 퀘스트 진행 중 오브젝트와 상호 작용이 불가능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임기응변(1) 퀘스트가 특정 조건에서 클리어가 불가능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모링가가 변이 해제 후에도 적대 상태로 보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모링가가로 변이된 상태에서는 적대 관계가 적용되는것이 정상이며, 변이 해제 후 적대 상태로 보일 뿐 실제 공격되지는 않고 있었습니다.

- 미간티스 투 핸드 메이스 착용 시 무기 그래픽이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꼬꼬마 페어리 웨딩 코스튬 착용 후 제스처: 턱걸이, 스쿼트 사용 시, 어깨 부위가 계속 커지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광역 공격 비율을 높여도 스나이프, 스나이퍼즈 세레니티: 대구경탄 시전 시, 소수의 몬스터만 가격할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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