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수정) 5/28(목) 업데이트 내용 안내 (개인 하우징 게시판/아키스톤 파편/페디미안 주점)

2020.05.28 오후 12:56

  • 11좋아요

(2020-05-28 17:07 내용 추가)

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입니다.

업데이트 내용 중 [아키스톤 파편]관련하여 추가가 필요한 내용이 있어 안내드립니다.

 

6/1(월)에 시작되는 시즌에서 획득하는 [주간 보스 레이드 큐브]부터 [아키스톤 파편]이 등장합니다.

현재 진행 중인 시즌에서 획득하는 [주간 보스 레이드 큐브]에서는 [아키스톤 파편]이 등장하지 않습니다.

 

게임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한 번에 정확한 내용을 안내드리지 못하여 죄송합니다.

 


 

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입니다.

5/28() 적용된 업데이트 내용을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콘텐츠

개인 하우징이 개편되었습니다.

구분

기존

변경

활성화 Lv

 Lv 5 이상

 Lv 10 이상

활성화 및 입장

주거 도우미 큐폴을 통해
활성화 및 입장 가능

개인 하우징 게시판을 통해

'마이 하우스'선택 시활성화 기능 및 입장 기능 사용 가능

타인의 하우징 방문

주거 도우미 큐폴을 통해

같은 파티 상태 유저 소유의 하우징만 방문 가능

개인 하우징 게시판을 통해

원하는 하우징을 진입 가능
혹은 대상 캐릭터 우클릭 메뉴에서 이용 가능

개인 하우징 포인트 사용

주거 도우미 큐폴을 통해

[개인 하우징 포인트 사용메뉴 선택하여 단계 보상과 교환 가능

기존과 동일
*
단계 보상 일괄 교환 기능 추가

아이템 구매/판매

개인 하우징 상점 혹은

외부 일반 상점에서 판매(매각가능

판매 시실버로 판매금을 수령

개인 하우징 내부의 상점에서만 판매 가능

판매 시판매가와 동일한
수량의 상품권 지급

배치 제한

가구 프랍 배치 제한 없음

각 가구 그룹과 배치 수 제한 추가

배경 추가

* 4 

클래식 하우스(기본)

달콤달콤

연회장

사냥꾼의 방

+저택 서재 테마 추가

- 모든 개인 하우징 아이템에 그룹 옵션이 추가됩니다. 각 그룹은 최대 배치 제한 수가 있으며 해당 수치를 초과하여 배치할 수 없습니다.

- 개인 하우징 아이템은 개인 하우징 내부에서 이용할 수 있는 하우징 상점에서만 거래할 수 있게 변경됩니다. 또한 구입 시, 개인 하우징 상품권을 이용하여 구입 금액을 지불할 수 있으며 판매 시, 모든 판매 금액은 상품권으로 교환됩니다.

- 또한 하우징 상점에 필터링 기능이 추가되어 분류별로 해당 아이템을 찾거나 검색할 수 있습니다.

- 개편과 함께 신규 아이템과 배경이 추가됩니다.

> 신규 아이템 테마 저택 서재

> 신규 배경 테마 저택 서재

 

주간 보스 레이드 신규 보스 몬스터 4종이 추가됩니다.

- 마군주 네뷸라스, 프로스터 로드, 마군주 브람블, 마군주 워퓰리스

 

6/1() 시작되는 시즌부터 주간 보스 레이드 계열 순위 보상이 변경됩니다.

- 트로피[개인 하우징] 보상이 추가됩니다.

- 골드 트로피: 주간 보스 레이드 1위에게 지급

- 실버 트로피: 주간 보스 레이드 2~5위에게 지급

- 브론즈 트로피: 주간 보스 레이드 6~10위에게 지급

※ 주간 보스 레이드 계열 순위 보상에서 피규어[개인 하우징]가 제외됩니다.

 

[아키스톤 파편아이템이 추가됩니다.

업데이트 시점에 대상 콘텐츠의 주간 입장 횟수가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아키스톤 파편 10개를 모아 사용하면 무작위 아키스톤 1개를 획득합니다.

- [아키스톤 파편] [아키스톤]보다 획득할 확률이 높으며다음 콘텐츠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대상 콘텐츠

획득 조건

차원 붕괴 지점

10단계 이상

업힐 디펜스 미션

매우 어려움 이상 난이도

15단계 및 보너스 스테이지 모두 클리어

프리던전 보스머즈루스

도전 과제 3개 이상 클리어

주간 보스 레이드

주간 보스 레이드 큐브 (누적 대미지 7억 이상)

나비목 접선지레전드

노말 및 하드

(하드의 경우획득 확률 노말 대비 2)

업데이트 이전에 획득한 주간 보스 레이드 큐브에서는 아키스톤 파편이 등장하지 않습니다.

6/1(월)에 시작되는 시즌에서 획득하는 [주간 보스 레이드 큐브]부터 [아키스톤 파편]이 등장합니다.

 

페디미안의 테리아베리스NPC 우측 [건물 내부] [페디미안 주점]으로 변경됩니다.

- [주점 주인] NPC를 통해 [페디미안 주점 추첨]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뉴클 가루, 시에라 가루 아이템을 소비하여 확률에 따라 아이템을 획득합니다.

- 페디미안 주점 추첨은 상시 개방되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루타 인장 파편]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페디미안 주점 추첨을 통해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보루타 인장 파편 10개를 모아 사용하면 +1 무작위 계열 별 인장 1개를 획득합니다.

 

여신의 가호 슬롯 개수와 구성품이 변경됩니다.

- 레전드, 유니크 등급 슬롯이 증가합니다. (레전드 2 → 3) (유니크 3 → 4)

- 구성품이 변경됩니다.

> 레전드: 아키스톤 4, 여신의 가호 원더러스 방어구 세트 상자, 여신의 가호 레전드 카드 세트 봉투, 여신의 가호 루비 모루 상자 중에서 3개가 등장

> 유니크: 아키스톤 파편, 여신의 가호 원더러스 제작서 상자, 신비한 서 묶음 특별 세트 상자, 산드라의 감정 돋보기 세트 상자가 등장

 

마켓 검색 기능이 개선됩니다.

- 검색 옵션 그룹에인챈트가 추가되며, 인챈트 옵션 검색이 가능하도록 개선됩니다.

- 고정 아이커 이름이 검색 가능하도록 개선됩니다.

 

장비 분해 UI가 개선됩니다.

- 아이템을 등급별로 구분하여 볼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현재 보유 중인 아이템을 일반, 매직, 레어, 유니크 등급 별로 구분하여 보여줍니다.

- 아이템을 등급별로 선택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UI에 더 많은 아이템이 보이도록 개선됩니다.

 

게랄다시아 NPC와 대화 시 초상화 이미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인벤토리 슬롯이 2000개 이상일 경우 경고 메시지가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5/14() 업데이트로 캐릭터 인벤토리에 보관된 아이템이 2000슬롯 이상일 경우, 콘텐츠에서 아이템 획득이 제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해당 사항을 게임 내에서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인벤토리 슬롯이 2000개 이상일 경우 아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슬롯이 가득 차, 더 이상 아이템과 실버를 획득하실 수 없습니다.

본 메시지 출력 이후 획득되는 아이템과 실버는 복구의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 해당 메시지는 메시지로 안내되는 문구를 입력해야 닫을 수 있습니다.

- 캐릭터의 인벤토리 슬롯 개수는 인벤토리 (F2) 화면 하단 무게 정보 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속 봉헌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여신의 가호, 페디미안 주점 추첨에 기능이 추가되며 기재한 숫자만큼 봉헌 또는 추첨이 자동으로 이루어지는 기능입니다.

- 실버 또는 소모 재화 중 하나라도 모두 소진된 경우, 인벤토리에 해당 아이템의 최대 제한 개수에 도달했을 경우 봉헌이 자동 종료됩니다.

- 여신의 축복에는 연속 봉헌 기능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아키스톤 획득 시에도 월드 메시지가 출력되도록 변경됩니다.

- 아키스톤 파편 획득 시에는 월드 메시지가 출력되지 않습니다.

 

2주간 진행되었던 아이커 장착 해제에 필요한 실버가 1실버로 고정 혜택이 종료되었습니다. (5/14 점검 후 ~ 5/28 점검 전)

- [아이커 장착 해제 필요 실버 1실버로 고정] 혜택이 종료되어 아이커 장착 해제 시 혜택 제공 이전에 소모되던 실버가 소모됩니다.

 

스키아클립스 유니크 방어구 제작서, 장비의 이름이 아이템 효과에 맞게 변경됩니다.

기존

변경

제작서 - 스키아클립스 코튼 웨어

제작서 - 스키아클립스 로브 (긍휼)

제작서 - 스키아클립스 슬랙스

제작서 - 스키아클립스 팬츠 (긍휼)

제작서 - 스키아클립스 피스트

제작서 - 스키아클립스 글로브 (긍휼)

제작서 - 스키아클립스 슈즈

제작서 - 스키아클립스 부츠 (긍휼)

제작서 - 스키아클립스 브리간딘

제작서 - 스키아클립스 레더 아머 (강습)

제작서 - 스키아클립스 트라우저

제작서 - 스키아클립스 레더 팬츠 (강습)

제작서 - 스키아클립스 레더 피스트

제작서 - 스키아클립스 레더 글로브 (강습)

제작서 - 스키아클립스 레더 슈즈

제작서 - 스키아클립스 레더 부츠 (강습)

제작서 - 스키아클립스 스틸 메일

제작서 - 스키아클립스 플레이트 아머 (철벽)

제작서 - 스키아클립스 스틸 팬츠

제작서 - 스키아클립스 플레이트 팬츠 (철벽)

제작서 - 스키아클립스 핸드가드

제작서 - 스키아클립스 플레이트 글로브 (철벽)

제작서 - 스키아클립스 사바톤

제작서 - 스키아클립스 그리브 (철벽)

스키아클립스 코튼 웨어

스키아클립스 로브 - 긍휼

스키아클립스 슬랙스

스키아클립스 팬츠 - 긍휼

스키아클립스 피스트

스키아클립스 글로브 - 긍휼

스키아클립스 슈즈

스키아클립스 부츠 - 긍휼

스키아클립스 브리간딘

스키아클립스 레더 아머 - 강습

스키아클립스 트라우저

스키아클립스 레더 팬츠 - 강습

스키아클립스 레더 피스트

스키아클립스 레더 글로브 - 강습

스키아클립스 레더 슈즈

스키아클립스 레더 부츠 - 강습

스키아클립스 스틸 메일

스키아클립스 플레이트 아머 - 철벽

스키아클립스 스틸 팬츠

스키아클립스 플레이트 팬츠 - 철벽

스키아클립스 핸드가드

스키아클립스 플레이트 글로브 - 철벽

스키아클립스 사바톤

스키아클립스 그리브 - 철벽

 

 

클래스

일부 스킬/특성 툴팁 내용이 자세하게 변경되었습니다.

알케미스트

- 아이템 각성

[대신 아이템의 포텐셜이 감소합니다.] 툴팁 내용 제거

> 아이템 각성 시 각성석과 각성 연마제가 모두 필요하도록 변경되어 포텐셜 감소할 경우가 없어지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툴팁을 수정합니다.

 

아처

- 스위프트 스텝

[공격중의 이동속도와 회피가 일시적으로 증가합니다. > 지속시간 동안 회피가 일시적으로 증가하며, 아처 계열의 기본 공격 및 일부 스킬 사용중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툴팁 내용 변경

[이동속도 증가 효과가 적용되는 스킬

- 오블리크 샷

  - 트윈 애로우

  - 크리티컬 샷

  - 스파이럴 애로우

  - 스프레드 샷

  - 다크 저지먼트

  - 가이디드 샷] 툴팁 내용 추가

 

플레이그닥터

- 흑사병 증기

[이 증기에 쐬인 적에게 소각을 사용하면 추가 대미지를 줍니다. > 이 증기에 쐬인 적에게 소각을 사용하면 소각의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툴팁 내용 변경

 

카발리스트

- 리벤지드 세븐폴드

[나머지 피해량을 적에게 반사합니다. > 감소된 피해량을 적에게 반사합니다.] 툴팁 내용 변경

 

오라클

- 리셋팅

[엘리트 몬스터의 드랍 보너스 아이템은 영향받지 않습니다.] 툴팁 내용 추가

- 클레어보이언스

[엘리트 몬스터의 드랍 보너스 아이템은 영향받지 않습니다.] 툴팁 내용 추가

> [드랍 보너스 아이템]은 축복받은 조각과 바이보라 무기를 의미합니다.

 

네크로맨서, 보코르, 소서러의 소환수들이 주인이 받고 있는 대미지 증가 효과를 일정 비율 보정받습니다.

- 다른 소환수들도 서모닝과 유사하게 캐릭터의 각 능력치와 정신 스탯에 비례하여 명중, 치명타 발생, 블록 관통, 속성 및 대상 공격력이 추가됩니다.

-  [속성 및 대상 공격력 수치]는 주인의 정신 스탯에 비례하여 최대 100%까지 이전됩니다. (Ex. 주인의 중형 대상 공격력이 300일 때, 최대 300까지 전이)

 

스킬 밸런스 조정으로 인해 일부 아이템 옵션이 변경되었습니다.

아이템 명칭

기존

변경

스키아클립스 피스톨

패닝 지속시간 1초 증가

패닝 지속시간 33%증가

마시니오스 피스톨

풀 메탈 자켓 1레벨 증가

R.I.P. 1레벨 증가

웨이스트럴 즈바이더 피스톨

풀 메탈 자켓 2레벨 증가

R.I.P. 2레벨 증가

 

아래 스킬들이 소모 아이템 없이도 스킬 사용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대상 스킬과 소모 아이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 [레티아리이] 투망 끌기 / 투망 던지기 (투망)

> [파이로맨서] 헬 브레쓰 (파이라이트)

> [크리오맨서] 프로스트 필라 (크리오라이트)

> [룬캐스터] 얼음의 룬 / 정의의 룬 / 보호의 룬 / 파괴의 룬 / 돌의 룬 (룬 스톤)

> [음양사] 생목의 식신령 / 백호령 / 살수의 식신령 / 토용 / 음양조화 (종이 인형)

> [도사] 호풍환우부 / 파사부 / 천형부 / 퇴마부 / 삼재부 / 취전부 (괴황지)

> [새퍼] 크레모어 / 푼지 스테이크 / 스프링 트랩 / 브룸 트랩 / 레그홀드 트랩 / 스파이크 슈터 (트랩 키트)

> [플레쳐] 브로드 헤드 (브로드 헤드 애로우) / 보드킨 포인트 (보드킨 포인트 애로우) / 바브드 애로우 (바브드 애로우) / 크로스파이어 (헤일매리 애로우) / 신기전 (신기전) / 매직 애로우 (매직 애로우)

: [플레쳐] 화살 제작 특성은 추후 조정될 예정입니다.

> [딥디르비] 부엉이 조각 / 제미나 여신상 / 라이마 여신상 / 아우슈리네 여신상 (조각용 나무)

> [몽크] 탄지신통 (실버)

> [인퀴지터] 절망의 배 / 브레이킹 휠 / 브레스트 리퍼 / 아이언 메이든 (고문도구)

> [엑소시스트] 아쿠아 베네딕타 (성수)

> [카발리스트] 세피로트의 나무 (성수)

> [어쌔신] 하시사스 (하시사스 포션)

> [쏘마터지] 스웰 브레인 / 퀴큰 / 스웰 핸즈 (마법 가루)

> [인챈터] 인챈트 라이트닝 / 인챈트 어스 / 인챈트 글로브 (인챈트탄)

> [아르디티] 레쿠페로 (구급상자)

- 사용처가 사라진 스킬 소모 아이템이 각 클래스 상점에서 제거되며, 보유한 아이템은 삭제 후 아래와 같이 캐릭터 [마켓 수령함]으로 환급되었습니다.

아이템

상점(제작) 가격

투망

200

트랩 키트

30

브로드 헤드 애로우

3.6

보드킨 포인트 애로우

2.4

바브드 애로우

4

헤일매리 애로우

2.4

신기전

58.6

매직 애로우

34.4

화약

550

플로지스톤

320

고문도구

300

하시사스 포션

100

구급상자

300

> 가격 소수점 있는 경우 소지량과 가격 계산 후 소수점 버림 처리 (Ex. 브로드 헤드 애로우 554개를 갖고 있는 경우 총 1994.4 실버에서 소수점을 제거하여 1994 실버 환급)

 

스킬 밸런스 조정 대상에게 보상이 지급됩니다. (5/28 점검 후 ~ 6/11 점검 전)

- 대상 클래스: 네크로맨서, 보코르, 소서러, 레티아리이, 파이로맨서, 크리오맨서, 룬캐스터, 음양사, 도사, 새퍼, 플레쳐, 딥디르비, 몽크, 인퀴지터, 엑소시스트, 카발리스트, 어쌔신, 쏘마터지, 인챈터, 아르디티, 로델레로, 매화검수, 무르밀로, 펠타스타, 하카펠, 무고사, 클레릭, 무녀, 슈바르츠라이터, 불릿 마커, 셰리프

- 클레릭을 제외한 대상 클래스로 전직한 캐릭터일 경우 각 도시에 위치한 [초기화 포인트 지원 도우미] NPC와 대화하면 아래 보상 중 하나를 골라 캐릭터당 1회 지급합니다.

> [클래스 변경 포인트로 지원 받는다] 선택 시 클래스 변경 포인트 1,000 (대상 클래스 1개당 1,000)

> [아이템으로 지원 받는다] 선택 시 스킬 초기화 포션 (14) 1 + 특성 초기화 포션 (14) 1

- 기본 클래스인 클레릭[초기화 포인트 지원 도우미] NPC와 대화하면 선택지에 상관없이 아래 아이템을 캐릭터당 1회 지급합니다.

> [클래스 변경 포인트로 지원 받는다] 혹은 [아이템으로 지원 받는다] 선택 시 스킬 초기화 포션 (14) 1 + 특성 초기화 포션 (14) 1

- , 클레릭 계열 클래스는 어떤 선택지를 선택하더라도 스킬 초기화 포션 (14) 1 + 특성 초기화 포션 (14) 1개를 추가로 지급받습니다. (Ex. 딥디르비, 무녀, 엑소시스트로 전직한 캐릭터가 [아이템으로 지원 받는다] 선택 시 스킬 초기화 포션 (14) 2+ 특성 초기화 포션 (14) 2개 수령)

- 클래스 변경 포인트는 캐릭터 당 최대 3,000까지만 보유 가능합니다.

- 클래스 변경 포인트를 보유한 캐릭터로 보상 수령 시 지급 예정이었던 포인트보다 적은 포인트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 보상을 1회 받은 캐릭터는 클래스 변경하여 다시 대상 클래스가 되어도 추가 지급 받을 수 없습니다.

- 선택하신 보상은 복구/교환이 불가능합니다.

 

일부 클래스의 스킬 밸런스 조정이 진행되었습니다.

매화검수

- 기수식

> 한손검 착용 시 캐스팅 시간이 2초에서 1초로 변경됩니다.

 

펠타스타

- 펠타스타: 방패타격술

> 방패 물리 방어력의 2 x [특성레벨] %만큼 공격력에 더해지는 형태로 변경되었습니다. (최대 10%)

- 방패 마스터리: 블럭 특화

> 기존 효과가 삭제되고 새로운 효과가 적용됩니다.

> 블록 수치가 [특성레벨]1.5% 증가합니다. (최대 10레벨)

> 블록에 성공하면 상대에게 5초간 대상의 공격에 대해 블록/회피/방어력이 낮아지는 [빈틈] 디버프가 부여됩니다. (블록 20% 감소, 회피 20% 감소, 물리 방어력 10% 감소, 마법 방어력 10% 감소)

- 림 블로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446 + [스킬레벨-1] x 74.5 > 988 + [스킬레벨-1] x 164.7) (최고 레벨 계수 1489 > 3293)

> [결빙] [석화] 상태의 적에게 대미지 증가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빈틈] 디버프 상태의 적에게 대미지가 50% 증가합니다.

- 엄보 블로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527 + [스킬레벨-1] x 136.8 > 987 + [스킬레벨-1] x 256.1) (최고 레벨 계수 1758 > 3291)

> [빈틈] 디버프 상태의 적에게 대미지가 50% 증가합니다.

- 실드 로브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1620 + [스킬레벨-1] x 270.1 > 2638 + [스킬레벨-1] x 439.9) (최고 레벨 계수 5401 > 8796)

- 스워시 버클링

> 최대 레벨이 변경되었습니다. (15레벨 > 5레벨)

> 최대 레벨 변경되어 스킬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고 해당 스킬이 미습득 상태로 변경되었습니다.

> 스킬 적용 대상 수가 변경되었습니다. (PVE 지역: [스킬레벨] x 4, 최대 20 / PVP지역: [스킬레벨] x 1, 최대 5)

> 스킬 시전자에게 [위협] 버프가 적용됩니다.

: 지속시간 - 5 + [스킬레벨] x 2(최대 15)

: 시전자의 공격에 대해 위협도가 [스킬레벨] x 200%만큼 적용

> 스킬 적용 대상에게 [위협] 디버프가 적용됩니다.

: 지속시간 - PVE (5 + [스킬레벨] x 2(최대 15)) / PVP (2.5 + [스킬레벨] x 1(최대 7.5), 이동속도는 빨라지지 않음)

: 시전자의 공격에 대해 회피 확률과 블록 확률이 [스킬레벨] x 4% (최대20%)씩 하락

: 15초간 [위협]에 면역

- 하드 실드

> 이제 [방패 물리 방어력 x 20% x 스킬레벨]만큼 물리 방어력만 증가합니다. (마법 방어력은 증가하지 않습니다.)

- 하이 가드

> 최대 레벨이 변경되었습니다. (15레벨 > 1레벨) (, 디바인 마이트 효과는 계속 적용 받습니다.)

> 최대 레벨 변경되어 스킬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고 해당 스킬이 미습득 상태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확률 발생형 실드효과가 제거되고, 스탠스 전환 스킬로 변경되어 버프 삭제로 지워지지 않고 유지 시간이 무제한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하이 가드 사용 시 아래 효과가 적용됩니다.

: 블록 50% 증가 (하이가드: 강화 특성 적용)

: 치명타 저항 25% 증가 (하이가드: 강화 특성 적용)

: 회피 50 - [스킬레벨-1] x 10% 감소 (, 디바인 마이트 효과는 적용)

: 치명타 발생 25 - [스킬레벨-1] x 5% 감소 (, 디바인 마이트 효과는 적용)

- 하이 가드: 철벽방어

>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

>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 하이가드 상태에서 방패 해제 스킬에 면역되고, 디버프 제거로 하드 실드 버프가 지워지지 않습니다.

> 블록 성공 시 대미지 감소율이 10% 상승합니다.

> 공격 시 대미지가 20% 감소합니다.

> 이동속도가 8 감소합니다.

 

로델레로

- 방패 마스터리: 블럭 특화

>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

>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 [방패] 착용 시 블럭이 특성 레벨 당 1.5% 증가하고, 블럭에 성공하면 상대에게 5초 동안 [빈틈] 디버프 부여

> [빈틈] 디버프: 블럭, 회피 20% 감소, 물리, 마법 방어력 10% 감소

> 로델레로, 무르밀로, 펠타스타에 공통 적용

- 로델레로: 방패타격술

> 방패 물리 방어력의 2 x [특성레벨] %만큼 공격력에 더해지는 형태로 변경되었습니다. (최대 10%)

- 몬타노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1434 + [스킬레벨-1] x 239.1 > 2442 + [스킬레벨-1] x 407.1) (최고 레벨 계수 4781 > 8141)

> [빈틈] 디버프 상태의 적에게 대미지 50% 증가

- 타지 스매시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490 + [스킬레벨-1] x 81.9 > 970 + [스킬레벨-1] x 161.8) (최고 레벨 계수 1895 > 3235)

> 오버히트가 변경되었습니다. (5> 3)

> [충격] 디버프 시 대미지 증가량이 변경되었습니다. (100% > 50%)

- 실드 푸시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516 + [스킬레벨-1] x 86 > 590 + [스킬레벨-1] x 98.5) (최고 레벨 계수 1720 > 1969)

> [스킬레벨] x 0.6 % 확률로 적 버프 1개 해제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최대 9%)

> 방어력 감소 효과가 받는 피해 증가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최대 15%)

> 디버프 효과가 명확하게 조정되었습니다. [방어 감소]-받는 피해 증가 / [언밸런스]-스킬 사용 불가, 피격 시 확률적으로 넉다운

> 언밸런스 지속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5 > 3)

- 실드 셔빙

> 최대 레벨이 변경되었습니다. (10레벨 > 1레벨) (, 디바인 마이트 효과는 계속 적용 받습니다.)

> 최대 레벨 변경되어 스킬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고 해당 스킬이 미습득 상태로 변경되었습니다.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667 + [스킬레벨-1] x 173.2 > 2225 + [스킬레벨-1] x 1112.5) (최고 레벨 계수 2225 > 2225)

> 디버프 효과가 명확하게 조정되었습니다. [행동 제한]-이동불가, 회피/치명타 저항/블록 감소, 때리기 공격 속성 취약 효과 제거, 지속시간 변경 (1.5, PVP지역 3> 2)

> 오버히트가 변경되었습니다. (3> 2)

>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10> 15)

- 실드 배시

> 스킬 랭크가 변경되었습니다. (3랭크 > 2랭크)

> 최대 레벨이 변경되었습니다. (5레벨 > 10레벨)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1724 + [스킬레벨-1] x 1724 > 3212 + [스킬레벨-1] x 833) (최고 레벨 계수 8620 > 10709)

- 슬리더링

> 기존 회피 이동 스킬의 이름 및 성능이 변경되었습니다.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777 > 7156)

> 10초 채널링 스킬로 변경되었습니다.

> [스킬레벨] x 1.5만큼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 이동 중 넉백, 넉다운 면역에 블록, 물리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블록: [스킬레벨] x 10% / 물리 방어력: [스킬레벨] x 5%)

> 스킬 종료 시 베기 공격을 사용합니다. (광역 공격 비율: 3 > 8 / 범위가 약 2배 증가)

> [빈틈] 디버프 상태 적에게 대미지 50% 증가

> 스킬 유지 중 받았던 피해에 비례하여 슬리더링의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대미지 증가는 자신의 최대 HP까지 적용)

> 재사용 대기시간 45

- 슈팅스타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207 + [스킬레벨-1] x 207.8 > 320 + [스킬레벨-1] x 320) (최고 레벨 계수 1038 > 1600)

- 실드 차지

> 스킬이 삭제되었습니다.

> 스킬이 삭제되어 스킬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었습니다.

> [실드 차지 젬] 아이템이 삭제되었습니다.

> 해당 아이템을 보유했던 장소에 따라 아래와 같이 스킬 젬 선택 상자: 로델레로가 지급되었습니다.

보유 장소

지급 장소

개인 창고

해당 캐릭터 마켓 수령함

마켓

해당 캐릭터 마켓 수령함

팀창고

해당 서버 첫번째 숙소 첫번째 캐릭터 마켓 수령함

길드 공용창고

길드 마스터 계정, 숙소 첫번째 캐릭터 마켓 수령함

- [아츠] 실드 차지: 상급 강화

> 아츠가 삭제되었습니다.

> 아츠가 삭제되어 아츠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었습니다.

> 습득했던 아츠의 특성 레벨에 따라 [보상용] 미식별 신비한 서 아이템이 캐릭터 [마켓 수령함]으로 지급되었습니다.

> [신비한 서 (실드 차지: 상급 강화)] 아이템이 삭제되었습니다.

> 해당 신비한 서를 보유했던 장소에 따라 아래와 같이 [보상용] 미식별 신비한 서가 지급되었습니다.

보유 장소

지급 장소

개인 창고

해당 캐릭터 마켓 수령함

마켓

해당 캐릭터 마켓 수령함

팀창고

해당 서버 첫번째 숙소 첫번째 캐릭터 마켓 수령함

길드 공용창고

길드 마스터 계정, 숙소 첫번째 캐릭터 마켓 수령함

 

무르밀로

- 방패 마스터리: 블럭 특화

>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

>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 [방패] 착용 시 블럭이 특성 레벨 당 1.5% 증가하고, 블럭에 성공하면 상대에게 5초 동안 [빈틈] 디버프 부여

> [빈틈] 디버프: 블럭, 회피 20% 감소, 물리, 마법 방어력 10% 감소

> 로델레로, 무르밀로, 펠타스타에 공통 적용

- 무르밀로: 방패타격술

> 방패 물리 방어력의 2 x [특성레벨] %만큼 공격력에 더해지는 형태로 변경되었습니다. (최대 10%)

- 프렌지드 슬래시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2145 + [스킬레벨-1] x 357.6 > 4197 + [스킬레벨-1] x 699.5) (최고 레벨 계수 7151 > 13990)

> [어인 투구]없이도 사용 가능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고정 거리 이동에서 타겟 이동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어인 투구

> 방패를 이용한 공격 대미지 증가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회피가 25% 감소합니다.

> 스턴 시간이 50% 감소합니다.

- 헤드버트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334 + [스킬레벨-1] x 55.7 > 939 + [스킬레벨-1] x 156.6) (최고 레벨 계수 1113 > 3131)

> 오버히트가 변경되었습니다. (3> 2)

> [스턴] 상태 추가 대미지가 제거되었습니다.

> [어인 투구]장착 상태에서 사용 시 대미지가 100% 증가하며, [스턴] 시간이 1초 추가됩니다.

- 이베이드 쓰러스트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472 + [스킬레벨-1] x 78.9 > 533 + [스킬레벨-1] x 88.9) (최고 레벨 계수 1576 > 1777)

> [빈틈] 디버프 상태의 적에게 대미지 50% 증가

> 시전 중 마법 피해 30% 감소 효과가 물리 피해 30% 감소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 시전 중 블록 40% 증가 효과가 회피 20% 증가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 최소 치명타 확률 20%가 추가되었습니다.

> [출혈] 시 대미지 증가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실드 트레인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964 + [스킬레벨-1] x 250.1 > 1382 + [스킬레벨-1] x 358.3) (최고 레벨 계수 3214 > 4606)

- 스프린트

> 최대 레벨이 변경되었습니다. (15레벨 > 5레벨)

> 최대 레벨 변경되어 스킬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고 해당 스킬이 미습득 상태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동속도 증가 효과가 스킬 사용 시 [슬로우] 디버프를 해제하고 10초동안 이동속도 [스킬레벨] x 4 증가 후 점점 증가치가 감소로 변경되었습니다.

- 스프린트: 밀리

>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 캐릭터 레벨 200이상 시 습득 가능하며, 1레벨 마스터 특성입니다.

>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 스프린트 사용 시 이동속도 증가 효과가 없어지나, 지속시간이 2배가 됩니다. (슬로우 해제는 유지)

> 지속시간 동안 무르밀로 스킬 광역 공격 비율이 2배가 되고 무르밀로 스킬 사용 후 잠시동안 주변 적에게 주기적으로 대미지를 줍니다. (입힌 대미지의 10% x 5)

> [스프린트: 밀리]가 이미 적용 중일 때는 [스프린트: 밀리]가 발동되지 않습니다.

- 스큐텀 힛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992 + [스킬레벨-1] x 257.2 > 1114 + [스킬레벨-1] x 289) (최고 레벨 계수 3306 > 3715)

> 범위가 약 1.2배 증가하였습니다. (자신의 뒤쪽까지 대미지 판정)

- 엠퍼러즈 베인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322 + [스킬레벨-1] x 323 > 529 + [스킬레벨-1] x 530) (최고 레벨 계수 1614 > 2649)

 

하카펠

- 스칼푸그닝

> 연타 수가 변경되었습니다. (4> 3)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148 + [스킬레벨-1] x 24.7 > 335 + [스킬레벨-1] x 55.9) (최고 레벨 계수 492 > 1117)

> 오버히트가 변경되었습니다. (5> 3)

>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20> 15)

- 스톰 볼트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142 + [스킬레벨-1] x 23.9 > 197 + [스킬레벨-1] x 32.9) (최고 레벨 계수 476 > 657)

- 헬름 쵸퍼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363 + [스킬레벨-1] x 60.6 > 1430 + [스킬레벨-1] x 238.4) (최고 레벨 계수 1211 > 4767)

> 오버히트가 변경되었습니다. (3> 1)

>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20> 15)

> 헬멧 종류 버프 해제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드라군] 드래곤 헬멧 / [무르밀로] 어인 투구 / [플레이그닥터] 새 부리 가면)

- 카발리 차지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444 + [스킬레벨-1] x 40 > 2490 + [스킬레벨-1] x 415) (최고 레벨 계수 1004 > 8300)

>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20> 15)

> [단검] 착용 시에도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물리/마법 방어력 증가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하카 펠레

>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기능이 제거되었습니다.

> 지속시간이 15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현재 착용한 보조 무기에 따라 효과가 다르게 적용됩니다.

: 단검 (공격 시 단검의 공격력 70%만큼 주 물리 공격력 추가)

: 방패 (공격 시 방패의 방어력 35%만큼 주 물리 공격력 추가)

- 그라인드 커터

> 연타 수가 변경되었습니다. (5> 3)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132 + [스킬레벨-1] x 34.4 > 334 + [스킬레벨-1] x 86.9) (최고 레벨 계수 440 > 1116)

> 카발리 차지 버프 연계 요소가 제거되었습니다.

> 스킬의 광역 공격 비율이 변경되었습니다. ([캐릭터 광역 공격 비율] + 6 > [캐릭터 광역 공격 비율] + 11)

- 인피니트 어썰트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437 + [스킬레벨-1] x 438 > 1024 + [스킬레벨-1] x 1024.5) (최고 레벨 계수 2189 > 5122)

> 오버히트가 변경되었습니다. (2> 1)

>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20> 15)

> 카발리 차지 버프 연계 요소가 제거되었습니다.

 

무고사

- 포이즌 팟

> [독액] 아이템을 우클릭하여 독을 채울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짐 독

> 추가 대미지 기능이 삭제됩니다.

> 무고사 스킬의 대미지가 20 + [스킬레벨-1] x 10%만큼 증가합니다. ( 70%)

> 짐 독 버프 상태일 때 무고사 스킬에 치명타가 발생하지 않지만, 피격되는 적은 무고사 스킬의 공격을 회피, 블록 할 수 없게 변경됩니다.

> 스킬 사용 시 자신과 파티원의 중독 상태를 해독합니다.

> 포이즌 팟의 소모량이 100에서 10으로 변경됩니다.

> 최대 레벨이 변경되었습니다. (15레벨 > 5레벨)

> 최대 레벨 변경되어 스킬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고 해당 스킬이 미습득 상태로 변경되었습니다.

> 스킬 지속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30> 40)

> PVP시 지속시간이 10초로 조정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60> 30)

- 해독

> 스킬이 삭제되었습니다.

> 스킬이 삭제되어 스킬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었습니다.

> [해독 젬] 아이템이 삭제되었습니다.

> 해당 아이템을 보유했던 장소에 따라 아래와 같이 스킬 젬 선택 상자: 무고사가 지급되었습니다.

보유 장소

지급 장소

개인 창고

해당 캐릭터 마켓 수령함

마켓

해당 캐릭터 마켓 수령함

팀창고

해당 서버 첫번째 숙소 첫번째 캐릭터 마켓 수령함

길드 공용창고

길드 마스터 계정, 숙소 첫번째 캐릭터 마켓 수령함

- 짐 독: 고급 해독

> 해독 스킬이 삭제되어 [해독: 3레벨] 특성이 짐 독 특성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오공고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171 + [스킬레벨-1] x 9.9 > 181 + [스킬레벨-1] x 10.9) (최고 레벨 계수 309 > 340)

- 잠독백세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71 + [스킬레벨-1] x 2.4 > 115) (최고 레벨 계수 104 > 115)

> 지속시간이 25 + 5 x [스킬레벨]만큼 적용됩니다. (100)

>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30> 20)

- 독무만상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222 + [스킬레벨-1] x 11.1 > 248 + [스킬레벨-1] x 12.2) (최고 레벨 계수 321 > 357)

> 은신 시간동안 이동속도가 3 증가합니다.

- 금잠고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297 + [스킬레벨-1] x 51.4 > 371 + [스킬레벨-1] x 64.2) (최고 레벨 계수 759 > 948)

>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40> 35)

> 독충 생성 확률이 변경되었습니다. (70% > 20%)

> 독충 최대 생성 수가 변경되었습니다. (10마리 > 5마리)

- 독 항아리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225 + [스킬레벨-1] x 11.6 > 248 + [스킬레벨-1] x 12.8) (최고 레벨 계수 387 > 427)

 

새퍼

- 방책

> 오버히트가 변경되었습니다. (2> 1)

>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35> 20)

- 크레모어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2446 + [스킬레벨-1] x 407.7 > 5667 + [스킬레벨-1] x 944.5) (최고 레벨 계수 8153 > 18890)

> 스킬 사용 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0.9> 0.5)

- 푼지 스테이크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1143 + [스킬레벨-1] x 190.5 > 5493 + [스킬레벨-1] x 915.6) (최고 레벨 계수 3810 > 18311)

> 넉다운 방향이 고정됩니다.

- 데토네이트 트랩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485 > 3464)

- 스프링 트랩

> 오버히트가 변경되었습니다. (2> 3)

- 브룸 트랩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250 + [스킬레벨-1] x 64.9 > 281 + [스킬레벨-1] x 73.1) (최고 레벨 계수 834 > 938)

- 스파이크 슈터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293 > 348)

 

슈바르츠라이터

- 슈바르츠라이터: 특수기동

>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 캐릭터 레벨 300이상 시 습득 가능하며, 1레벨 마스터 특성입니다.

>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 컴패니언을 탑승 상태로 이동 시 0.5초 간격으로 [기동력: 권총] 버프가 1중첩됩니다.

> 서있는 상태에서 5초 간격으로 [기동력: 권총] 버프가 1중첩 감소합니다.

> 1중첩당 단검 전용 스킬을 제외한 모든 공격의 치명타 대미지가 2.5% 증가합니다. (최대 20중첩)

> 컴패니언에서 내리면 중첩이 초기화됩니다.

 

불릿 마커

- 더블 건 스탠스

> 단검 전용 스킬을 제외한 모든 공격이 20 + [스킬레벨] x 4 (40)만큼 대미지 증가합니다.

- 예광탄

> 최대 레벨이 변경되었습니다. (10레벨 > 5레벨)

> 최대 레벨 변경되어 스킬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고 해당 스킬이 미습득 상태로 변경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20> 30)

> 지속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15> 15 + [스킬레벨] x 3)

- 예광탄: 정확한 사격

> 최소 치명타 확률이 특성레벨당 3%(15%)에서 4%(20%)로 변경 됩니다.

- 아웃레이지

> 최대 레벨이 변경되었습니다. (5레벨 > 1레벨)

> 최대 레벨 변경되어 스킬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고 해당 스킬이 미습득 상태로 변경되었습니다.

> 스킬 성능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 시전시 10초 동안 타겟된 적과 주변적에게 [46 + [스킬레벨-1] x 47]% x 2만큼 대미지를 입힘

: 변경 - 스킬 습득 후 불릿마커 공격 스킬 사용시 35초간 지속되는 [과열] 버프를 1중첩 합니다.

[과열]버프가 2중첩 이상일때 아웃레이지를 사용할수 있으며, 사용시 기본공격의 공격 속도가 상승 하며 [과열]2중첩당 아웃레이지 버프를 1중첩 합니다. (아웃레이지 버프 중에는 [과열]버프가 걸리지 않음)

아웃레이지 버프중 불릿마커 스킬을 사용시 아웃레이지 1중첩을 소비하고 스킬의 특수기능이 발동 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30> 0)

- [아츠] 아웃레이지: 상급 강화

> 아츠가 삭제되었습니다.

> 아츠가 삭제되어 아츠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었습니다.

> 습득했던 아츠의 특성 레벨에 따라 [보상용] 미식별 신비한 서 아이템이 캐릭터 [마켓 수령함]으로 지급되었습니다.

> [신비한 서 (아웃레이지: 상급 강화)] 아이템이 삭제되었습니다.

> 해당 신비한 서를 보유했던 장소에 따라 아래와 같이 [보상용] 미식별 신비한 서가 지급되었습니다.

보유 장소

지급 장소

개인 창고

해당 캐릭터 마켓 수령함

마켓

해당 캐릭터 마켓 수령함

팀창고

해당 서버 첫번째 숙소 첫번째 캐릭터 마켓 수령함

길드 공용창고

길드 마스터 계정, 숙소 첫번째 캐릭터 마켓 수령함

- 소이탄

> [아웃레이지] 버프 중 소이탄 사용 시 아웃레이지 1중첩을 소모하고 적에게 소이탄 계수 5%를 가진 테이즈 디버프를 겁니다.

> 이제 더블 건 스탠스 버프가 활성화 중이어야 사용 가능합니다.

> 최루 범위 안의 적에게 소이탄 사용 시 최루가 사라지며 폭발 대미지를 주는 효과와 테이즈, 일렉트릭 쇼크와의 연계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1611 + [스킬레벨-1] x 268.6 > 2201 + [스킬레벨-1] x 366.9) (최고 레벨 계수 5371 > 7337)

> 스킬 사용 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1.2> 0.6)

- R.I.P

> [아웃레이지] 버프 중 R.I.P 사용 시 아웃레이지 1중첩을 소모하고 적의 방어력을 25% 무시하며 대미지가 45% 증가합니다.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323 + [스킬레벨-1] x 53.9 > 227 + [스킬레벨-1] x 37.9) (최고 레벨 계수 1077 > 757)

- 모잠비크 드릴

> [아웃레이지] 버프 중 모잠비크 드릴 사용 시 아웃레이지 1중첩을 소모하고 대미지가 25% 감소하는 대신 한 발당 2연타로 적용됩니다.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195 + [스킬레벨-1] x 50.8 > 144 + [스킬레벨-1] x 37.6) (최고 레벨 계수 652 > 482)

>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15> 20)

- 블러디 오버드라이브

> [아웃레이지] 버프 중 블러디 오버드라이브 사용 시 아웃레이지 1중첩을 소모하고 구역을 나누어 사격 하지 않고 모든 범위에 사격하는 대신 사격 횟수가 25% 감소 합니다.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158 + [스킬레벨-1] x 26.4 > 147 + [스킬레벨-1] x 38.2) (최고 레벨 계수 527 > 490)

> 스킬 랭크가 변경되었습니다. (1랭크 > 2랭크)

> 최대 레벨이 변경되었습니다. (15레벨 > 10레벨)

> 최대 레벨 변경되어 스킬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고 해당 스킬이 미습득 상태로 변경되었습니다.

- 프리즈 불릿: 은탄

>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 캐릭터 레벨 300이상 시 습득 가능하며, 1레벨 마스터 특성입니다.

>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 적을 얼리는 대신 자신의 공격 속성이 [미사일]-[]인 스킬 공격이 신성 속성으로 변경됩니다.

> 지속시간 20 + [스킬레벨] x 4

> [아츠] 프리즈 불릿: 안개와 그룹 특성으로, 둘 중 하나만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테이즈

> 스킬이 삭제되었습니다.

> 스킬이 삭제되어 특성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었습니다.

- 테이즈: 추가 탄창

> 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특성이 삭제되어 특성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었습니다.

- 풀 메탈 자켓

> 스킬이 삭제되었습니다.

> 스킬이 삭제되어 특성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었습니다.

> [풀 메탈 자켓 젬] 아이템이 삭제되었습니다.

> 해당 아이템을 보유했던 장소에 따라 아래와 같이 스킬 젬 선택 상자: 불릿 마커가 지급되었습니다.

보유 장소

지급 장소

개인 창고

해당 캐릭터 마켓 수령함

마켓

해당 캐릭터 마켓 수령함

팀창고

해당 서버 첫번째 숙소 첫번째 캐릭터 마켓 수령함

길드 공용창고

길드 마스터 계정, 숙소 첫번째 캐릭터 마켓 수령함

- 풀 메탈 자켓: 강화

> 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특성이 삭제되어 특성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었습니다.

- [아츠] 풀 메탈 자켓: 상급 강화

> 아츠가 삭제되었습니다.

> 아츠가 삭제되어 아츠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었습니다.

> 습득했던 아츠의 특성 레벨에 따라 [보상용] 미식별 신비한 서 아이템이 캐릭터 [마켓 수령함]으로 지급되었습니다.

> [신비한 서 (풀 메탈 자켓: 상급 강화)] 아이템이 삭제되었습니다.

> 해당 신비한 서를 보유했던 장소에 따라 아래와 같이 [보상용] 미식별 신비한 서가 지급되었습니다.

보유 장소

지급 장소

개인 창고

해당 캐릭터 마켓 수령함

마켓

해당 캐릭터 마켓 수령함

팀창고

해당 서버 첫번째 숙소 첫번째 캐릭터 마켓 수령함

길드 공용창고

길드 마스터 계정, 숙소 첫번째 캐릭터 마켓 수령함

- 파쇄탄

> 스킬이 삭제되었습니다.

> 스킬이 삭제되어 특성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었습니다.

> [파쇄탄 젬] 아이템이 삭제되었습니다.

> 해당 아이템을 보유했던 장소에 따라 아래와 같이 스킬 젬 선택 상자: 불릿 마커가 지급되었습니다.

보유 장소

지급 장소

개인 창고

해당 캐릭터 마켓 수령함

마켓

해당 캐릭터 마켓 수령함

팀창고

해당 서버 첫번째 숙소 첫번째 캐릭터 마켓 수령함

길드 공용창고

길드 마스터 계정, 숙소 첫번째 캐릭터 마켓 수령함

- 파쇄탄: 강화

> 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특성이 삭제되어 특성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었습니다.

- 파쇄탄: 블록 감소

> 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특성이 삭제되어 특성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었습니다.

- [아츠] 파쇄탄: 상급 강화

> 아츠가 삭제되었습니다.

> 아츠가 삭제되어 아츠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었습니다.

> 습득했던 아츠의 특성 레벨에 따라 [보상용] 미식별 신비한 서 아이템이 캐릭터 [마켓 수령함]으로 지급되었습니다.

> [신비한 서 (파쇄탄: 상급 강화)] 아이템이 삭제되었습니다.

> 해당 신비한 서를 보유했던 장소에 따라 아래와 같이 [보상용] 미식별 신비한 서가 지급되었습니다.

보유 장소

지급 장소

개인 창고

해당 캐릭터 마켓 수령함

마켓

해당 캐릭터 마켓 수령함

팀창고

해당 서버 첫번째 숙소 첫번째 캐릭터 마켓 수령함

길드 공용창고

길드 마스터 계정, 숙소 첫번째 캐릭터 마켓 수령함

- 실버 불릿

> 스킬이 삭제되었습니다.

> 스킬이 삭제되어 스킬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었습니다.

 

셰리프

- 셰리프: 리로드

>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 캐릭터 레벨 300이상 시 습득 가능하며, 1레벨 마스터 특성입니다.

>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 셰리프 공격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아오면 50초간 지속되는 [리로드] 버프 3중첩 적용됩니다.

> 1중첩당 단검 전용 스킬을 제외한 모든 공격의 치명타 대미지가 4% 증가하며, 대미지 증가가 2% 상승합니다. (최대 10중첩)

- 퀵드로우

> 0.1 x [스킬레벨]만큼 패닝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와 [피스메이커: 무기력] [침묵] 디버프 상태의 적에게 대미지 50% 증가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646 + [스킬레벨-1] x 107.9 > 902 + [스킬레벨-1] x 150.4) (최고 레벨 계수 2156 > 3008)

> 스킬 사용 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