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수정) 5/14(목) 업데이트 내용 안내 (하얀 마녀의 숲 유니크 레이드)

2020.05.14 오후 01:13

  • 20좋아요

(2020-05-15 09:35 수정)

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입니다.

안내드린 내용 중 수정 필요한 내용이 있어 추가 안내드립니다.

 

스콰이어

- 배식대 설치

기존: > 샐러드 HP증가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스킬레벨] > 3 x [스킬레벨]%) (최고 레벨 효과 10 > 30%)

수정: > 요거트 SP회복 시간 감소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스킬레벨] > 3 x [스킬레벨]%) (최고 레벨 효과 10 > 30%)

 

한 번에 정확한 내용 안내드리지 못하여 죄송합니다.

 


 

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입니다.

5/14() 적용된 업데이트 내용을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콘텐츠

하얀 마녀의 숲 유니크 레이드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름

하얀 마녀의 숲

입장 레벨

440레벨

입장 방법

스토가스 고원 [크루세이더 마스터] NPC에게

[하얀 마녀의 숲퀘스트 수행 후 생성되는 포탈로 입장

입장 재료

[레이드 포탈 스톤] 8

보상

아래 아이템 중 1개를 각기 다른 확률로 지급

영혼 조각: 글레이시어

- 430레벨 유니크 무기 제작서

- 430레벨 유니크 방어구 제작서

글레이시어 카드

유의사항

※ 유니크 레이드 던전에서는 실버와 경험치를 얻을 수 없습니다.

※ 유니크 레이드 던전에서는 배수권초기화권의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퀘스트

[크루세이더 마스터] NPC 주변의 [크루세이더 파견원] NPC를 통해 하얀 마녀의 숲 관련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에피소드 퀘스트 편의성이 개선되었습니다.

- 에피소드 중 포함된 퀘스트 숫자가 많은 일부 에피소드가 세분화됩니다. 세분화에 따라 보상도 각 에피소드로 나눠지며, 보상 총 수량은 세분화되기 전 보상과 같습니다. 따라서, 이미 해당 에피소드 보상을 수령한 경우 세분화 후 보상을 추가 수령할 수 없습니다.

에피소드

세분화

Episode 7

여신의 뜻을 따라서

Episode 7-1

여신의 뜻을 따라서 - 배신과 계략

Episode 7-2

여신의 뜻을 따라서 - 꿀과 여신

Episode 7-3

여신의 뜻을 따라서 - 반역자의 요새

Episode 8

사명을 위한 희생

Episode 8-1

사명을 위한 희생 - 진리의 나무 교단

Episode 8-2

사명을 위한 희생 - 영웅의 이름

Episode 9

마신을 위한 계획

Episode 9-1

마신을 위한 계획 - 혼돈의 여신

Episode 9-2

마신을 위한 계획 - 등잔 밑

Episode 12

마지막 계시

Episode 12-1

마지막 계시 - 사명의 완성

Episode 12-2

마지막 계시 - 숙명

- Episode 12-1은 세분화 이전 Episode 12와 동일합니다.

- Episode 12-2의 퀘스트는 추후 공개될 예정입니다.

- Episode 1 ~ 4 Epicode 1-2 ~ 4-2의 이름이 Episode 1 [클라페다], Episode 1 [오르샤]같이 각각 진행 지역에 따라 변경됩니다.

- 각 지역별 첫 번째 퀘스트들의 바로가기가 활성화됩니다. , Episode 2의 퀘스트 [겔리 고원으로]Episode 3의 퀘스트 [사울레 여신을 찾아서]는 퀘스트 시작 조건을 충족해야 바로가기가 활성화됩니다.

> [겔리 고원으로] (정체 불명의 석판(3) 퀘스트 완료 시 시작 가능)

> [사울레 여신을 찾아서] (숨겨신 성소의 계시(2) 퀘스트 완료 시 시작 가능)

- 미니맵에 시작 가능한 서브 퀘스트가 표시됩니다.

 

레전드 레이드 흰 까마귀의 영면지와 나비목 접선지 난이도가 하향되었습니다.

- [스콰이어] 배식대 설치의 효과가 조정될 예정이며, 이에 따라 흰 까마귀의 영면지와 나비목 접선지 난이도가 하향 조정됩니다.

- 흰 까마귀의 영면지: 레전드 레이드의 저주 대미지가 감소합니다. (기존: 15 > 변경 13)

- 흰 까마귀의 영면지: 레전드 레이드 진행 중 스키아클립스 처치 시 저주 대미지로 피해를 받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흰 까마귀의 영면지: 레전드 레이드 캐주얼 진행 중 정화의 제단이 비정상적인 위치에 생성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나비목 접선지: 레전드 레이드에 등장하는 탄타이저와 모링포니아의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 Easy (공격력 10% 감소) / Normal (공격력 10% 감소) / Hard (공격력 8% 감소)

 

용병단 증표 상점에서 판매되는 마스터 NPC 카드가 변경되었습니다.

마스터 NPC 카드는 용병단 증표상점에서 용병단 증표를 사용하여 구입이 가능하며사용방법은 몬스터 카드와 동일합니다.

용병단 증표 상점에서 획득 할 수 있는 마스터 NPC 카드는 2종씩월 단위로 교체됩니다.

기존에 판매되고 있던 마스터 NPC 카드 2 용병단 증표 상점에서 삭제됩니다. 

카드 이름

색상

효과

필요 증표 개수

이클립스 유빅 카드

레드

암흑 상태 이상 적에게 []% 대미지 증가

30,000

아브레 멜린 카드

레드

불 상태 이상 적에게 []% 대미지 증가

30,000

- 신규 마스터 NPC 카드 2종이 추가됩니다.

카드 이름

색상

효과

필요 증표 개수

라슈아 카드

그린

힘 스탯 + [ x 4]

30,000

루치아 카드

그린

지능 스탯 + [ x 4]

30,000

 

자원 쟁탈전 입장 시 [정화 펜던트]가 지급됩니다.

- [정화 펜던트]는 자원 쟁탈전 지역 내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사용 시 고급 해제 디버프가 모두 제거되고 3초 동안 [상태이상 저항 버프]가 부여됩니다.

- [상태이상 저항 버프]는 지속시간 동안 넉백, 넉다운 면역 효과가 적용되며, 90% 확률로 고급 해제 디버프에 면역 효과가 발동합니다.

 

주간 보스 레이드에서 [포기하기] 버튼이 비활성화 되었습니다.

- 연습 모드에서는 [포기하기] 버튼이 유지됩니다.

- 주간 보스 레이드 입장 시 입장하기 횟수가 차감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2주간 아이커 장착 해제에 필요한 실버가 1실버로 고정됩니다. (5/14 점검 후 ~ 5/28 점검 전)

- 4/21() 18:30 ~ 4/22() 18:30 기간동안 아이커 장착, 아이커 장착 해제 기능이 일시적으로 중단되었습니다.

- 4/22() 임시점검으로 중단되었던 기능을 다시 사용하실 수 있게 되었는데요, 임시점검 공지를 통해 안내드린 추가 보상이 [아이커 장착 해제 필요 실버 1실버로 고정] 혜택으로 제공됩니다.

 

캐릭터 우클릭 시 등장하는 메뉴가 개선되었습니다.

 

일부 아이템의 거래 속성이 변경되었습니다.

- [마켓 거래 가능]

> [아크 - 질풍] [아크 - 낙뢰] [아크 - 폭풍]

- [팀 창고 이동 가능]

> 업힐 디펜스 어려움, 매우 어려움 난이도 보상인 [6성 젬 연마제]

> 업힐 디펜스 보통 난이도 보상인 [5성 젬 연마제]

 

[낭비벽이 심한 구원자] 칭호 관련 문구가 개선되었습니다.

- 캐릭터 정보(F1) 업적에 표기되는 칭호 획득 조건의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모험일지 아이템 소비 랭킹 1위를 달성한 유저, 변경: 모험일지 아이템 소모품 사용 랭킹 1위를 달성한 유저

- 모험일지(F4) 아이템 탭에서 카테고리를 소모품으로 변경 시 우측 하단에 소모품 사용 랭킹이 표시됩니다.

 

주간 보스 레이드의 보스 몬스터도 방어 무시 효과가 25%까지만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5/18() 시작되는 18시즌 주간 보스 레이드부터 적용됩니다.

 

캐릭터 인벤토리에 보관된 아이템이 2000슬롯 이상일 경우, 콘텐츠에서 아이템 획득이 제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PC방 혜택 안내 UI에 개인 거래 무제한 혜택이 추가되었습니다.

- 기존에도 적용되던 혜택이나, 안내가 누락되어 문구 추가되었습니다.

 

친구 목록창에서 접속순으로 정렬을 선택했을 때 친구가 접속 시 UI가 개선되었습니다.

- 맵 이동 시 친구의 위치가 변하지 않으며 친구가 이동한 맵만 갱신됩니다.

- 접속 (캐릭터 선택, 로그아웃, 게임 종료) 등으로 인한 변경 시 친구의 위치가 갱신됩니다.

- 최상, 최하단에 상관없이 친구가 접속한 경우에는 최근에 접속한 친구는 UI의 최하단으로 이동됩니다.

 

자원 쟁탈전 유니폼 모드 입장 시 1회 한정하여 30초간 안전 버프가 부여됩니다.

- , 장비 렌탈 상점에서 멀어지면 버프가 사라집니다.

 

마법 부여 스크롤 사용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스크롤 아이템 사용 > 등록할 아이템 마우스 왼쪽 클릭

- 변경: 스크롤 아이템 사용 > 등록할 아이템 마우스 오른쪽 클릭 또는 드래그 앤 드랍

 

몬스터에게 적용된 디버프들을 마우스 클릭으로 전체 위치 이동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또한, 몬스터에게 걸린 디버프들을 최소, 최대화 할 수 있도록 버튼이 추가됩니다.

- 디버프 최대화 시 기존 디버프 표시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디버프 최소화 시 디버프가 3줄 이상 적용되어 있으면 랜덤으로 일부 디버프들이 보이지 않도록 처리됩니다.

 

로그인 화면 및 클라페다 BGM에 적용되었던 어린왕자 테마가 제거되었습니다.

 

 

클래스

일부 스킬/특성 툴팁 내용이 자세하게 변경되었습니다.

셰리프

- 리뎀션

[리뎀션 버프가 끝날 때 회피한 횟수 x 1초 시간만큼 (리뎀션 버프 > 이동속도 버프)가 추가로 걸립니다.] 툴팁 내용 중 버프 설명 변경

[이동속도 버프는 최대 15초까지 적용되며, 중복 발동되지 않습니다.] 툴팁 내용 추가

 

템플러

- 배틀 오더스

[PVP시에는 대미지 증가가 추가 적용됩니다.] 툴팁 내용 제거

[탑승 상태에서 사용가능하며, 승마 상태에서 사용했을 때 아군들의 광역 공격 비율이 1 증가합니다.] 툴팁 내용 추가

[대미지 N% 증가 단, PVP시 대미지 N% 증가 > 대미지 N% 증가 단, PVP시에는 대미지 N% 증가로 변경] 툴팁 내용 변경

- 어드밴스드 오더스

[탑승 상태에서 사용 가능하며, 승마 상태에서 사용했을 때 주변 몬스터가 캐릭터에게 강제 위협 됩니다.] 툴팁 내용 추가

 

스콰이어

- [아츠] 천 마스터리: 재봉 장인 / [아츠] 판금 마스터리: 제련 장인

[물리/마법 피해 감소 15% > 20%] 버프 툴팁 내용 변경

> 실제로는 20%로 적용되고 있었으나, 버프 툴팁에는 여전히 15%로 안내되고 있어 수정하였습니다.

 

일부 파티원 버프가 버프 부여한 캐릭터가 파티에 포함되지 않았을 때 유예시간(20~30) 뒤에 해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대상 스킬 및 특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 [아처] [스위프트 스텝]

> [감정사] [과대평가: 파티원 강화] [모조품]

> [파드너] [마법 방어력 증가]

> [프리스트] [블레싱] [아스퍼션] [사크라멘트]

> [쏘마터지] [스웰 핸즈] [스웰 브레인]

> [인챈터] [어질리티] [인챈트 라이트닝] [인챈트 글로브] [인챈트 어스] [오버 리인포스(지속시간 30분으로 변경)]

 

PVP 상황에서 HP 회복 스킬 효과가 변경되며, 부활 스킬 성능이 변경되었습니다.

- 팀 배틀리그

> 힐량 감소 변경 (15% > 22.5%)

> [클레릭] [] 재사용 대기시간 변경 (29> 3)

> 듀라한 카드 효과 변경 (전투 불능 상태가 되었을 때, 바로 전투 불능이 되지 않고 일정 시간 유지 후 전투 불능 (ex 파나티시즘: 순교))

> [프리스트] [리바이브], [크로노맨서] [환생: 아군] 스킬 효과 변경 (재사용 대기시간: 3, 지속시간: 10, 스킬 발동 시 회복되는 HP: 30%)

> [프리스트] [리저렉션], [크로노맨서] [백마스킹] 스킬 효과 변경 (캐스팅 시간 5초 추가, 재사용 대기시간: 3)

- 콜로니전, 자원 쟁탈전

> 힐량 감소 변경 (25% > 37.5%)

 

스킬 밸런스 조정 대상에게 보상이 지급됩니다. (5/14 점검 후 ~ 5/28 점검 전)

- 대상 클래스: 낙무아이, 소서러, 딥디르비, 랑다, 로그, 스콰이어, 아르디티, 커세어, 크로노맨서, 클레릭, 프리스트, 아처, 감정사, 파드너, 쏘마터지, 인챈터

- 클레릭, 아처를 제외한 대상 클래스로 전직한 캐릭터일 경우 각 도시에 위치한 [초기화 포인트 지원 도우미] NPC와 대화하면 아래 보상 중 하나를 골라 캐릭터당 1회 지급합니다.

> [클래스 변경 포인트로 지원 받는다] 선택 시 클래스 변경 포인트 1,000 (대상 클래스 1개당 1,000)

> [아이템으로 지원 받는다] 선택 시 스킬 초기화 포션 (14) 1 + 특성 초기화 포션 (14) 1

- 클레릭, 아처 계열 클래스인 캐릭터는 [초기화 포인트 지원 도우미] NPC와 대화하면 선택지에 상관없이 아래 아이템을 캐릭터당 1회 지급합니다.

> [클래스 변경 포인트로 지원 받는다] 혹은 [아이템으로 지원 받는다] 선택 시 스킬 초기화 포션 (14) 1 + 특성 초기화 포션 (14) 1

- , 딥디르비, 프리스트, 감정사, 파드너 클래스는 어떤 선택지를 선택하더라도 스킬 초기화 포션 (14) 1 + 특성 초기화 포션 (14) 1개를 추가로 지급받습니다. (Ex. 해당 클래스들이 아이템으로 지원 받는다 선택 시 스킬 초기화 포션 (14) 2+ 특성 초기화 포션 (14) 2개 수령)

- 클래스 변경 포인트는 캐릭터 당 최대 3,000까지만 보유 가능합니다.

- 클래스 변경 포인트를 보유한 캐릭터로 보상 수령 시 지급 예정이었던 포인트보다 적은 포인트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 보상을 1회 받은 캐릭터는 클래스 변경하여 다시 대상 클래스가 되어도 추가 지급 받을 수 없습니다.

- 선택하신 보상은 복구/교환이 불가능합니다.

 

일부 클래스의 스킬 밸런스 조정이 진행되었습니다.

낙무아이

- 무아이타이

> 스킬 기능이 삭제되었습니다. (지속시간 동안 때카, 쏙콴, 때트롱, 카오로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로 변경되며, [람무아이] 버프의 추가타 발생 확률이 증가합니다. 버프가 끝날 때 때카, 쏙콴, 때트롱, 카오로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 30초가 적용됩니다.)

> 스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지속시간 동안 낙무아이 평타를 사용시 습득한 낙무아이의 스킬이 자동 시전됩니다. 각 스킬은 보유중인 낙무아이 공격 스킬이 순서대로 발동됩니다.)

- 때카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131 + [스킬레벨-1] x 21.9 > 207 + [스킬레벨-1] x 34.5) (최고 레벨 계수 437 > 690)

- 쏙콴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158 + [스킬레벨-1] x 26.4 > 242 + [스킬레벨-1] x 40.5) (최고 레벨 계수 527 > 809)

- 때트롱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408 + [스킬레벨-1] x 105.8 > 607 + [스킬레벨-1] x 157.4) (최고 레벨 계수 1360 > 2024)

- 카오로이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468 + [스킬레벨-1] x 121.6 > 571 + [스킬레벨-1] x 148.1) (최고 레벨 계수 1562 > 1904)

 

딥디르비

- 제미나 여신상

> SP 회복 시간 감소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5> 20%)

- 라이마 여신상

> 레전드 세트 효과 스킬에는 영향이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Ex. 스무지)

 

랑다

- 페네라판

> 최대 스킬 레벨이 변경되었습니다. (15 > 5)

> 최대 레벨 변경되어 스킬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고 해당 스킬이 미습득 상태로 변경되었습니다.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500 + [스킬레벨-1] x 100) + (x 2 + 민첩 x 3) > (800 + [스킬레벨-1] x 275 + (x 2 + 민첩 x 3)

- 쿠투칸

> PVP상황일때 [50 + [케레티한 디버프 중첩] * 10]% 확률로 적을 케파로 변신시키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라와

> 스킬 사용 후 딜레이가 변경되었습니다. (1.1> 0.7)

 

로그

- 단검 마스터리: 급습

> 특성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적 후방에서 단검으로 공격 시 특성 레벨당 2% 추가 대미지 (10%) > 적 후방에서 단검으로 공격 시 특성 레벨당 4% 추가 대미지 (20%))

- 백스탭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376 + [스킬레벨-1] x 62.9 > 581 + [스킬레벨-1] x 96.9) (최고 레벨 계수 1256 > 1937)

> 스킬 기능이 삭제되었습니다. (치명타 확률 50 + [스킬레벨 x 2] 증가, 치명타 시 대미지 100% 증가)

> 스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PVP존에서는 첫 번째 오버히트로 [페인트] 디버프에 걸려 있는 적을 공격하면 3초간 방어력 30%감소 디버프에 걸림)

> 첫 번째 오버히트에만 스턴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페인트

> 최대 스킬 레벨이 변경되었습니다. (15 > 10)

> 최대 레벨 변경되어 스킬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고 해당 스킬이 미습득 상태로 변경되었습니다.

> 스킬 기능이 삭제되었습니다. (회피율 [스킬레벨] x 3% 감소, 회피율 감소 디버프 20초 지속, 3초간 방향전환 불가 디버프 부여)

> 스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일정 거리의 적 뒤로 순간이동하여 2.5 + [스킬레벨] x 0.2초간 이동, 방향전환 불가 디버프 부여 / 이동거리 30 + [스킬레벨 x 10] ( 130) / [페인트] 디버프인 적을 후방에서 공격 시 디버프 개수당  (최대 20)대미지 3, 12, 30, 60, 100% 증가, 디버프 10 ~ 14110% 증가, 디버프 15 ~ 19125% 증가, 디버프 20개 이상 150% 증가 / 디버프가 5개 이상일 경우 백스탭의 연타수가 1회 추가)

>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25> 40)

- 페인트: 뒤돌기

> 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특성이 삭제되어 특성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었습니다.

- 버로우

> 스킬 기능이 삭제되었습니다. (버로우 상태에서 한 번 더 스킬을 사용 시 적에게 순간이동하여 1500 + [스킬레벨-1] x 250 대미지)

> 스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버로우 상태에서 이동속도가 15가 되는 대신 이동 가능, 버로우 상태에서 한 번 더 스킬을 사용 시 제자리에서 튀어나오며 주변 적에게 3초간 침묵 부여)

> 스킬 지속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30> 20 + [스킬레벨 x 2] (50))

>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40> 50)

- 버로우: 강화

> 특성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대미지 증가 > 지속시간 증가)

- [아츠] 버로우: 상급 강화

> 아츠가 삭제되었습니다.

> 아츠가 삭제되어 아츠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었습니다.

> 습득했던 아츠의 특성 레벨에 따라 [보상용] 미식별 신비한 서 아이템이 캐릭터 [마켓 수령함]으로 지급되었습니다.

> [신비한 서 (버로우: 상급 강화)] 아이템이 삭제되었습니다.

> 해당 신비한 서를 보유했던 장소에 따라 아래와 같이 [보상용] 미식별 신비한 서가 지급되었습니다.

보유 장소

지급 장소

개인 창고

해당 캐릭터 마켓 수령함

마켓

해당 캐릭터 마켓 수령함

팀창고

해당 서버 첫번째 숙소 첫번째 캐릭터 마켓 수령함

길드 공용창고

길드 마스터 계정, 숙소 첫번째 캐릭터 마켓 수령함

- 스닉힛

> 최대 스킬 레벨이 변경되었습니다. (10 > 5)

> 최대 레벨 변경되어 스킬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고 해당 스킬이 미습득 상태로 변경되었습니다.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30 + [스킬레벨] x 2 > 40 + [스킬레벨] x 2)

- 이베이젼

> 최대 스킬 레벨이 변경되었습니다. (10 > 5)

> 최대 레벨 변경되어 스킬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고 해당 스킬이 미습득 상태로 변경되었습니다.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스킬레벨] x 50 > 회피율: [스킬레벨] x 50, 이동속도: [스킬레벨] x 2)

- 나이프 스로잉

> 스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스킬레벨 - 5]초만큼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최대 레벨 이후 디바인 마이트, 스킬 젬으로 인한 레벨 증가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20> 15)

 

소서러

- 서번트 소환

> 스킬 사용 시 적용되는 모든 버프의 지속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5> 30)

> SP 회복 속도 증가 버프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4 + [스킬레벨] > 6 x [스킬레벨]) (최고 레벨 효과 9 > 30%)

> 추가 대미지 증가 버프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어둠 속성 추가 대미지 증가 10 x [스킬레벨] > 추가 대미지 증가 (400 x [스킬레벨]) + (1.5 x [정신스탯])) (최고 레벨 효과 50 > 정신 스탯이 2000일 때, 5000)

 

스콰이어

- 장비 손질

> 스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장갑/신발도 장비 손질이 가능, 장착 중인 장비는 장비 손질 불가)

> 무기 공격력 증가 수치가 변경되었습니다. ([스킬레벨] + [장비의 장착 레벨] x [장비의 등급] > [스킬레벨] x 0.7% (최대 10.5%))

> 공격 횟수 수치가 변경되었습니다. (2500 + [스킬레벨] x 250 + [지능] > 2500 + [스킬레벨] x 250 + ([] + [민첩]) x 0.5)

> 방어구 방어력 증가 수치가 변경되었습니다. ([스킬레벨] + [장비의 장착 레벨] x [장비의 등급] > [스킬레벨] x 0.7% (최대 10.5%))

> 피격 횟수 수치가 변경되었습니다. (500 + [스킬레벨] x 50 + [지능] > 500 + [스킬레벨] x 50 + ([] + [민첩]) x 0.1)

- 배식대 설치

> 전투 불능이 된 후에도 배식대 버프가 지워지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샐러드 HP증가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7.5 + [스킬레벨] x 2.5 > 4 + [스킬레벨] x 1.2) (최고 레벨 효과 32.5% > 16%)

> 샌드위치 SP증가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7.5 + [스킬레벨] x 2.5 > 4 + [스킬레벨] x 1.2) (최고 레벨 효과 32.5% > 16%)

> 수프 HP 회복시간 감소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스킬레벨] > 3 x [스킬레벨]%) (최고 레벨 효과 10 > 30%)

> 요거트 SP 회복시간 감소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스킬레벨] > 3 x [스킬레벨]%) (최고 레벨 효과 10 > 30%)

 

아르디티

- 아르디티: 특공

>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 캐릭터 레벨 300레벨 달성 이후 학습 가능하며, 1레벨 마스터 특성입니다.

>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 그라나다, 트레 그라나다, 리티라르시 사용시 30초간 지속 되는 [화약] 버프 1중첩

> [화약] 버프 1중첩당 단검 치명타 발생 수치 8% 증가

> 인바시오네, 탈리오 사용시 30초간 지속되는 [선혈] 버프 1중첩

> [선혈] 버프 1중첩당 단검 치명타 대미지 2%, 단검 대미지 2% 증가

> [화약] 버프는 최대 5중첩, [선혈] 버프는 최대 10중첩

- 그라나다

> 스킬 기능이 삭제되었습니다. (찌르기 스킬이 치명타로 적중할 시 재사용 대기시간 0.5초 감소)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4546 + [스킬레벨-1] x 757.1 > 3405 + [스킬레벨-1] x 567.7) (최고 레벨 계수 15145 > 11352)

- 트레 그라나다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122 + [스킬레벨-1] x 20.5 > 98 + [스킬레벨-1] x 16.4) (최고 레벨 계수 409 > 327)

- 리티라르시

> 스킬 기능이 삭제되었습니다. (베기 스킬이 치명타로 적중할 시 재사용 대기시간 0.5초 감소)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4701 + [스킬레벨-1] x 783.6 > 3524 + [스킬레벨-1] x 587.4) (최고 레벨 계수 15671 > 11747)

- 인바시오네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437 + [스킬레벨-1] x 113.6 > 347 + [스킬레벨-1] x 90) (최고 레벨 계수 1459 > 1157)

- 탈리오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317 + [스킬레벨-1] x 317.5 > 189 + [스킬레벨-1] x 189) (최고 레벨 계수 1587 > 945)

 

커세어

- 브루탈리티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스킬레벨] x 4 > 30 + [스킬레벨] x 3) (최고 레벨 계수 40 > 60)

- 단검 마스터리: 급습

> 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특성이 삭제되어 특성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었습니다.

 

 

TP아이템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가 리뉴얼되었습니다.

- TP상점에서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분류

TP 가격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

30 TP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 x10 +1

300 TP

-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 구성품과 확률이 변경되며, 소지하고 있던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도 함께 변경됩니다.

-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는 특정 주기마다 구성품과 확률이 변경될 수 있으며, 다음 리뉴얼 시 기존 아이템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아래 구성품은 2020/5/14() 점검 후 ~ 2020/6/11() 점검 전까지 유지됩니다.

-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 사용 시 아래 아이템 중 1개를 각기 다른 확률에 의해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확률 공지 바로가기] [아이템 장착 이미지 보러가기]

분류

아이템명

아이템 설명

이펙트 코스튬

로맨틱 하트

이펙트 코스튬 장착 슬롯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등 코스튬

메이플라워 블레싱 실크

등 코스튬 장착 슬롯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세트 상자

메이플라워 웨딩 마치

사용 시 메이플라워 테마 코스튬 선택 상자를 모두 1개씩, 메이플라워 무기 선택 상자를 1개 획득합니다.

코스튬

메이플라워 노블 플레이트 코스튬 선택 상자

상자에 적힌 코스튬() 또는 ()를 성별에 맞춰 선택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메이플라워 웨딩 코스튬 선택 상자

메이플라워 이노센트 아머 코스튬 선택 상자

헤어 코스튬

메이플라워 아이마스크

헤어 코스튬 1 슬롯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메이플라워 웨딩 베일

메이플라워 예식 모자

메이플라워 로즈골드 티아라

메이플라워 시크릿 베일

메이플라워 플래티넘 티아라

메이플라워 페더 헤어핀

헤어 코스튬 2 슬롯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메이플라워 헤어체인

메이플라워 헤어브로치

헤어 코스튬 3 슬롯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외형 변경 전용 장비

메이플라워 무기 선택 상자

메이플라워 외형 변경 전용 장비 중 1개를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메이플라워 소드

장비의 외형을 변경할 수 있으며, 해당 장비로 외형 변경 진행할 경우 [재료 장비] [실버]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메이플라워 투 핸드 소드

메이플라워 스피어

메이플라워 파이크

메이플라워 메이스

메이플라워 투 핸드 메이스

메이플라워 보우

메이플라워 캐논

메이플라워 실드

메이플라워 레이피어

메이플라워 대거

메이플라워 머스킷

메이플라워 로드

메이플라워 스태프

메이플라워 피스톨

메이플라워 크로스보우

헤어 코스튬

망자의 머리띠

헤어 코스튬1 자리에 착용할 수 있습니다.

제식모

핑크 푸딩

부족장 머리 장식

바다장식 헤어밴드

산수유 투구

검은 금장식 나비날개

태양

유니콘 뿔

잠자는 표범

연잎

강아지 풍선

 

헤어 판매 방식 개선을 위해 뷰티샵 헤어 판매가 일시적으로 중단되었습니다.

- 6/11() 목표로 [기간제 헤어 재판매] [디자인 컷 판매 시작] 작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추후 업데이트 시 지금까지 기간제로 판매되었던 모든 기본 헤어가 영구적으로 판매됩니다.

- 디자인 컷은 뷰티샵에서 기본 헤어 시술로 적용할 수 있었던 헤어 스타일을 기존 가발 아이템과 같이 아이템화한 것으로 팀 창고 이동이 가능하며 영구적으로 소장할 수 있습니다.

- 디자인 컷 출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 내용을 통해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020 개발팀에 바란다: 2 포스팅 바로가기]

 

 

이벤트

하얀 마녀의 숲: 유니크 레이드 클리어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5/14 점검 후 ~ 5/28 점검 전) [이벤트 페이지]

- 이벤트 기간 중 하얀 마녀의 숲: 유니크 레이드 클리어 시 팀당 1회 루비모루(14) 3, 특성 포인트 10,000(14) 2개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입니다.

- 이벤트 기간 중 [크루세이더 마스터] 조피아 엘레노라 NPC와 대화하면 일일 팀당 1, [이벤트] 원정대의 모닥불 5개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원정대의 모닥불 사용 시 범위 내 30초간 있었던 모든 캐릭터에게 유용한 버프가 적용됩니다.

- [이벤트] 원정대의 모닥불 효과는 PVP 지역에서 적용되지 않습니다.

- 원활한 이벤트 참여를 위해 꼭! 이벤트 페이지를 확인하신 후 이벤트 진행 부탁드립니다.

 

여신의 룰렛 코인을 사용할 수 있는 여신의 룰렛이 배치되었습니다. [이벤트 페이지]

- 자세한 여신의 룰렛 코인 사용 방법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탬프 투어 이벤트가 종료되었습니다.

- 스탬프 투어 이벤트용 수첩이 삭제되며, 미션 완료 보상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 마법협회 NPC가 더 이상 스탬프 투어 이벤트 관련 대화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 사용하지 않은 [이벤트] 스탬프 투어 미션 클리어 기념 상자 아이템이 삭제되었습니다.

 

어시스터 업데이트 이벤트가 종료되었습니다.

- 더 이상 어시스터 퀘스트 완료 시 추가 보상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오류 수정

- 마켓에 등록된 아이템 수량이 10만개 이상일 경우, 수량 표시 숫자가 줄바꿈되어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일지 기록자] 업적 달성 조건 설명 내 오타가 수정되었습니다.

> 기존: 모험일지 탐험점수 17960점을 달성한 유저에게 주어지는 칭호

> 변경: 모험일지 탐험점수 23180점을 달성한 유저에게 주어지는 칭호

- [위대한 기록자] 업적 달성 조건 설명 내 오타가 수정되었습니다.

> 기존: 모험일지 탐험점수 28960점을 달성한 유저에게 주어지는 칭호

> 변경: 모험일지 탐험점수 32360점을 달성한 유저에게 주어지는 칭호

- [크리오맨서] 아이스 월을 몬스터들이 뚫고 지나오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어시스터 던전] 진행 시 구석에 어시스터를 배치하면 스테이지 시작 시 사라지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어시스터] 머즈루스 소환 시 체력이 보이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자원 쟁탈전] 진행 시 간헐적으로 용병단 증표 보상이 지급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친선대결 후 캐릭터 선택 시 유니크 레이드 이동 기능 사용이 불가능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고정 아이커 [철벽] 효과를 여러 방어구로 교차 착용 시 버프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팀 배틀리그] 관전 시 팀 배틀리그 전용 채팅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캐릭터가 어시스터 퀘스트를 완료하였으나 어시스터 보관함이 열리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팔라딘] 배리어: 마이트, 배리어: 릴리저스 비거 특성 활성화 시 헌신 특성 효과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크리오맨서] 스노우 롤링 스킬에 캐스팅 시간 감소 효과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파랑새 소행성 풍선] 아이템의 새와 이펙트가 계속 중첩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BGM 플레이어 최소화 시 제목이 잘못 나타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상황에서 BGM 플레이어 즐겨찾기 항목이 재접속 시마다 초기화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엘리멘탈리스트] 엘리멘탈 에센스 스킬 사용 시 불속성 증폭 버프가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모링포니아 HP 40%이하에 발동되는 디버프 효과가 물리 공격 캐릭터에게만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여신의 룰렛 코인 지급 시 인스턴스 던전의 배수 토큰 효과가 프리 던전에도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슬로우 걸린 적에게 [랜서] 크러시 사용 후 다른 스킬 사용 시 스턴이 걸리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내구도가 0인 장비를 자동 스왑 시 장착이 해제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팔라딘] 레지스트 엘리멘츠: 인핸시드 엘리멘트 특성 적용 시 버프 효과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시노비] 인법: 살 버프가 미사일 공격의 대미지를 증가시키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챌린지 모드 6단계 완료 후 여신의 룰렛 코인이 지급되지 않은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캐노니어] 바주카 일반 공격 시 손이 사라지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플레이그닥터] 흑사병 증기 치명타 저항 감소 수치가 공지와 게임 내 스킬 툴팁이 다른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스킬레벨] x 4%로 적용되는 것이 맞으며, 10레벨 기준 40%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랑다] 케레티한 스킬을 배우지 않은 캐릭터가 바이보라 대거 - 저주의 비수 착용 후 루카 스킬 사용 시 케레티한 디버프가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아츠 초기화 포션 아이템 툴팁에 해당 클래스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에만 사용 가능하다고 안내된 문구가 삭제되었습니다.

- [세이지] 마이크로디멘션: 듀플리케이트 특성으로 [새퍼] 스프링 트랩 복사 시 팅김 현상이 발생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섀도우맨서] 섀도우 페터가 보스 몬스터에게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바이보라 대거 - 그림자 분신으로 생성된 분신이 본체가 이동 후 멈췄을 때에도 이동 상태를 계속 유지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카롤리스 이야기 3권 아이템이 인벤토리 카테고리 중 소모품으로 설정되어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리쿠마 세트 옵션 스킬 툴팁에 디스펠러, 오마모리 소모 내용이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캠컨 애드온을 사용한 유저가 [머스킷티어] 스나이프 스킬을 쓸때 범위가 늘어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카발리스트] 아인소프 이중 마법 특성 사용 시 시전자에게는 HP 회복 수치가 2배로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바이보라 소드 - 반향의 추가 대미지 추가 적용 효과가 정상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어시스터 만다라, 모링포니아, 아시오메이지의 회복 스킬이 일부 어시스터를 회복시키지 못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오래된 황금 주화로 젬 교환 시, 1 1회 무료 젬 교환 기회가 사라지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나비목 접선지에서 모링포니아의 스왑 패턴을 점프로 피하면 소드맨 계열 클래스의 공격이 가해지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프리미엄 PC방 혜택

넥슨 PC방 찾기

1. 성장 혜택

캐릭터 성장이 수월해 집니다.

  • 경험치 증가 +30% 몬스터 사망 시 획득 경험치가 30% 증가합니다. (경험치카드. 퀘스트 보상 제외)

2. 마켓 혜택

마켓 이용이 더욱 수월해 집니다.

  • 수수료 감소 -20% 아이템을 등록하고 판매 완료 시 수수료 20% 감면 혜택이 적용됩니다.
  • 등록 아이템 개수 증가 +5개 캐릭터 당 최대 5개의 아이템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3. 특성 수련 혜택

캐릭터 특성 습득이 더욱 수월해 집니다.

  • 특성 스킬 동시 수련 가능 개수 증가 +3개 1개 캐릭터에서 최대 3개까지 동시에 특성 스킬을 수련할 수 있습니다.

3. 캐릭터 능력치 증가

플레이가 더욱 쾌적해 집니다.

  • 캐릭터 이동 속도 증가 +3 계정 내 모든 캐릭터에 이동 속도+3이 적용됩니다.
  • 스태미너 회복률 증가 X2 캐릭터의 스태미너가 2배 속도 회복됩니다.

NOTICE

  • 본 혜택은 넥슨 PC방에서만 적용됩니다.
  • 본 혜택은 게임 내 토큰 아이템 혜택과 중첩되어 적용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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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원자님의 넥슨아이디에 타인이 접속한 것으로 의심되는 기록이 확인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부득이하게 보호모드로 접속을 제한하였습니다.보호모드 제재는 구원자님의 넥슨아이디와 일치하는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즉시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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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실행 후 팀과 캐릭터를 생성해야 홈페이지에서 대표 캐릭터 설정이 가능합니다., 설정된 대표 캐릭터가 16레벨 이상일 경우에만 게시판 글(댓글 포함) 작성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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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게임대상

트리 오브 세이비어는 2016년 대하민국 게임대상에서 우수상과 기술*창작상을 수상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