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2020-03-20 15:04 수정)3/19(목) 업데이트 내용 안내 (컴패니언 슬롯 분리/스킬 밸런스 조정)

2020.03.19 오후 1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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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3-20 15:04 추가 수정)

 

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입니다.

추가 안내 드린 내용에서 한 차례 더 내용 수정하여 안내 드립니다.

 

게임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스킬 밸런스 조정 보상 지급 기준

대상 클래스: 위저드, 섀도우맨서, 워록, 페더풋, 엘리멘탈리스트, 도사, 테라맨서, 아처, 산포, 머스킷티어, 아발리스터, 쿼렐슈터, 무고사, 채플린, 몽크, 인퀴지터, 질럿, 스콰이어

 

- 섀도우맨서, 워록, 페더풋, 엘리멘탈리스트, 도사, 테라맨서로 전직한 캐릭터일 경우 각 도시에 위치한 [초기화 포인트 지원 도우미] NPC와 대화하면

아래 보상 중 하나를 골라 캐릭터당 1회 지급하며, 어떤 보상을 선택하더라도 [스킬 초기화 포션 (14) 1 + 특성 초기화 포션 (14) 1]를 추가로 지급합니다.

 

[클래스 변경 포인트로 지원 받는다] 선택 시

스킬 초기화 포션 (14) 1 + 특성 초기화 포션 (14) 1

클래스 변경 포인트 1,000 (대상 클래스 1개당 1,000)

 

[아이템으로 지원 받는다] 선택 시

스킬 초기화 포션 (14) 2 + 특성 초기화 포션 (14) 2

 

- 섀도우맨서, 워록, 페더풋, 엘리멘탈리스트, 도사, 테라맨서 클래스로 전직하지 않은 위저드 계열캐릭터일 경우

각 도시에 위치한 [초기화 포인트 지원 도우미] NPC와 대화하면 아래 보상이 캐릭터당 1회 지급합니다.

스킬 초기화 포션 (14) 1 + 특성 초기화 포션 (14) 1

 

- 클래스 변경 포인트는 캐릭터 당 최대 3,000까지만 보유 가능합니다.

- 클래스 변경 포인트를 보유한 캐릭터로 보상 수령 시 지급 예정이었던 포인트보다 적은 포인트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 보상을 1회 받은 캐릭터는 클래스 변경하여 다시 대상 클래스가 되어도 추가 지급 받을 수 없습니다.

- 선택하신 보상은 복구/교환이 불가능합니다.

 

정확한 내용을 안내드리지 못한 점 다시 한번 사과 드립니다.

 


 

 

(2020-03-20 14:08 수정)

 

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입니다.

기존에 안내드린 내용 중 수정이 필요한 내용이 있어 추가 안내드립니다.

 

스킬 밸런스 조정 보상 지급 기준

위저드,섀도우맨서, 워록, 페더풋, 엘리멘탈리스트, 도사, 테라맨서, 산포, 머스킷티어, 아발리스터, 쿼렐슈터, 무고사, 채플린, 몽크, 인퀴지터,

질럿, 스콰이어로 전직한 캐릭터일 경우 각 도시에 위치한 [초기화 포인트 지원 도우미] NPC와 대화하면 아래 보상 중 하나를 골라 캐릭터당 1회

지급하며, 위저드 계열은 어떤 보상을 선택하더라도 [스킬 초기화 포션 (14일) 1개 + 특성 초기화 포션 (14일) 1개]를 추가로 지급합니다.

스킬 초기화 포션 (14) 1 + 특성 초기화 포션 (14) 1

클래스 변경 포인트 1,000 (대상 클래스 1개당 1,000)

 

한 번에 정확한 내용 안내드리지 못하여 죄송합니다.

 


 

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입니다.

3/19() 적용된 업데이트 내용을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콘텐츠

컴패니언 슬롯이 분리되었습니다.

- 기존 캐릭터 슬롯에 포함되어있던 컴패니언이 분리됩니다.

- UI는 기존과 같으며, 보유중이던 최대 숙소 슬롯 수만큼 컴패니언 슬롯이 추가됩니다.

- , 컴패니언은 숙소에 보유한 캐릭터 슬롯와 동일하게 보유하실 수 있습니다.

ex) 보유 슬롯 (15/15), 보유 캐릭터 10, 보유 컴패니언 5 > 보유 슬롯 (10/15), 보유 캐릭터 10, 보유 컴패니언 5

이 경우, 컴패니언은 15마리까지 보유할 수 있습니다.

- 이에 따라 컴패니언의 레벨은 팀레벨에서 제외되며, 기존 팀레벨이 감소하게됩니다.

 

게임 내 컴패니언 소환 방법이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컴패니언을 게임 내에서 선택 소환, 소환해제할 수 있습니다.

- 숙소에서 컴패니언을 캐릭터와 함께하기 하지 않았을 경우, 게임 내 컴패니언(F9)을 누르면 보유 중인 컴패니언 목록이 표시됩니다.

- 컴패니언 목록에서 원하는 컴패니언을 마우스 우클릭하면 컴패니언이 소환됩니다.

- 컴패니언 정보창 우측 상단의 컴패니언 목록을 누르거나 Shift+R 키를 누르면 현재 소환된 컴패니언이 소환해제됩니다. 소환해제된 컴패니언은 60초의 재소환 대기시간이 부여됩니다. 소환해제 단축키는 키설정에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컴패니언 목록의 아이콘을 단축키 슬롯에 끌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투칸 컴패니언은 게임 내에서 소환/소환해제할 수 없으며, 숙소에서 [컴패니언 함께하기] 기능을 이용해야 합니다. 또한, 이제 매/투칸 컴패니언과 일반 컴패니언을 동시에 보유 중일 경우, 컴패니언 정보창에 두 가지 컴패니언이 모두 표시됩니다.

 

용병단 증표 상점에서 판매되는 마스터 NPC 카드 종류가 변경되었습니다.

- 마스터 NPC 카드는 용병단 증표상점에서 용병단 증표를 사용하여 구입이 가능하며, 사용방법은 몬스터 카드와 동일합니다.

- 용병단 증표 상점에서 획득 할 수 있는 마스터 NPC 카드는 2종씩, 월 단위로 교체됩니다.

- 기존에 판매되고 있던 마스터 NPC 카드 2(마리아 리드 카드, 보러블 카드)은 용병단 증표 상점에서 삭제되었으며, 아래 2종의 마스터 NPC 카드가 추가되었습니다.

카드 이름

색상

효과

필요 증표 개수

유라 스와요네 카드

블루

회피 +[ * 10]

30,000

카미야 카드

퍼플

광역 방어 비율 [/5]

30,000

 

바이보라의 날개 주화 상점에 각종 초기화 포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아래 아이템이 바이보라의 날개 주화 상점에 추가되었습니다.

카드 이름

필요한 바이보라의 날개 주화 개수

소드맨 계열 아츠 초기화 포션 선택 상자 (7)

30

위저드 계열 아츠 초기화 포션 선택 상자 (7)

30

아처 계열 아츠 초기화 포션 선택 상자 (7)

30

클레릭 계열 아츠 초기화 포션 선택 상자 (7)

30

스카우트 계열 아츠 초기화 포션 선택 상자 (7)

30

특성 초기화 포션 (14)

20

- 아래 아이템 교환에 필요한 주화 개수가 변경되었습니다.

카드 이름

필요한 바이보라의 날개 주화 개수

스킬 초기화 포션 (14)

40 > 20

 

일부 아이템의 배경색이 변경되었습니다.

아이템 명

배경색

축복받은 조각

보라

여신의 축복석

빨강

마정석

빨강

프락토늄

빨강

뉴클 가루

파랑

시에라 가루

빨강

벨코퍼 영혼 조각

노랑

스키아클립스 깃털

노랑

시에라 스톤

빨강

바이올렛틴 크리스탈

노랑

모링포니아 왕관

노랑

머즈루스 사슬

노랑

모스 파우더

노랑

아키스톤 - 열의

노랑

아키스톤 - 순환

노랑

아키스톤 - 정의

노랑

아키스톤 - 조화

노랑

모스 탈크 파우더

노랑

신비한 서 낱장

노랑

 

용병단 증표 상점 [주간 보스 레이드] 케도란 특제 포션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구매 가격: 용병단 증표 20,000

- 아이템 효과: 주간 보스 레이드에서 받는 피해가 10분간 30% 감소합니다. 받는 피해량이 1,000이하라면 감소되지 않습니다.

- [주간 보스 레이드] 케도란 특제 포션 [주간 보스 레이드] 케도란 특제 포션과 중복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아래 아이템의 거래 속성이 변경되었습니다.

- 모스 파우더, 모스 더스트, 스키아클립스 깃털 아이템이 [팀창고 이동/마켓 거래 가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여신의 가호에서 레전드 등급 보상 획득 메시지가 표시될 때, 팀 이름을 기준으로 안내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인벤토리에 팀 창고, 개인 거래, 마켓 판매 시 거래 가능한 아이템만 표시해주는 필터링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장비 스왑 슬롯에 장착 중인 장비는 분해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다른 이용자의 상점 개설 모션이 보이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위치 동기화 개선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아발리스터 데드 존 스킬 사용 시 보이스 주기가 변경되었습니다. (2 > 3.5)

 

 

클래스

일부 스킬 툴팁에 표기되어 있지 않았던 효과가 툴팁에 추가되었습니다.

클래스

스킬

내용

룬캐스터

정의의 룬

악마형 적에겐 2연타가 추가됩니다.

보코르

좀비 만들기

소환된 좀비가 적을 공격하면 일정 확률로 좀비 만들기 디버프를 겁니다.

아처

트윈 애로우

천 방어구 적에게 주는 대미지가 50% 증가합니다.

헌터

프레이즈

보스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가 컴패니언에게 주는 피해가 95% 감소합니다.

쿼렐슈터

스톤 샷

판금 방어구 적에게 50% 추가대미지를 입힙니다.

레인저

배라지

로그 페인트 디버프에 걸린 적에게 사용하면 2연타가 적용됩니다.

새퍼

푼지 스테이크

중형 적에게 주는 대미지가 50%, 대형 적에게 주는 대미지가 100% 증가합니다.

클레릭

스마이트

팔라딘 컨빅션 디버프에 걸린 적에게 3연타가 적용됩니다.

사두

바시타 싯디

엑소시스트 아쿠아 베네틱타 마법진이 근처에 있으면 적에게 대미지의 30% 만큼 추가 타격을 줍니다.

인퀴지터

브레스트 리퍼

연속으로 공격할 수록 적에게 주는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엑소시스트

엥크라테이야

어둠 속성 공격에 받는 피해가 추가로 감소합니다.

 

일부 스킬 툴팁 내용이 자세하게 변경됩니다.

카발리스트

- 카발라의 의복 [블록이 가능해짐] > [방패를 착용하지 않아도 블록 가능]

 

불릿 마커

- 실버 불릿 [권총을 사용하는 모든 공격] > [[미사일] - []으로 분류된 공격]

 

링커

- 피지컬 링크 [생명줄과 중복되지 않으며]

> 최대 링크 수는 피지컬 링크 적용되는 파티원 수를 지칭하는 것이 맞습니다.

 

스킬 밸런스 조정 대상 클래스에게 보상이 지급됩니다. (3/19 점검 후 ~ 4/2 점검 전)

- 대상 클래스: 위저드, 섀도우맨서, 워록, 페더풋, 엘리멘탈리스트, 도사, 테라맨서, 아처, 산포, 머스킷티어, 아발리스터, 쿼렐슈터, 무고사, 채플린, 몽크, 인퀴지터, 질럿, 스콰이어

- 위저드,섀도우맨서, 워록, 페더풋, 엘리멘탈리스트, 도사, 테라맨서, 산포, 머스킷티어, 아발리스터, 쿼렐슈터, 무고사, 채플린, 몽크, 인퀴지터, 질럿, 스콰이어로 전직한 캐릭터일 경우 각 도시에 위치한 [초기화 포인트 지원 도우미] NPC와 대화하면 아래 보상 중 하나를 골라 캐릭터당 1회 지급하며, 위저드 계열은 어떤 보상을 선택하더라도 [스킬 초기화 포션 (14) 1 + 특성 초기화 포션 (14) 1]를 추가로 지급합니다.

스킬 초기화 포션 (14) 1 + 특성 초기화 포션 (14) 1

클래스 변경 포인트 1,000 (대상 클래스 1개당 1,000)

- 섀도우맨서, 워록, 페더풋, 엘리멘탈리스트, 도사, 테라맨서, 산포, 머스킷티어, 아발리스터, 쿼렐슈터, 무고사, 채플린, 몽크, 인퀴지터, 질럿, 스콰이어 클래스로 전직하지 않은 위저드 계열, 아처 계열캐릭터일 경우 각 도시에 위치한 [초기화 포인트 지원 도우미] NPC와 대화하면 아래 보상을 캐릭터당 1회 지급합니다.

스킬 초기화 포션 (14) 1 + 특성 초기화 포션 (14) 1

- 클래스 변경 포인트는 캐릭터 당 최대 3,000까지만 보유 가능합니다.

- 클래스 변경 포인트를 보유한 캐릭터로 보상 수령 시 지급 예정이었던 포인트보다 적은 포인트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 보상을 1회 받은 캐릭터는 클래스 변경하여 다시 대상 클래스가 되어도 추가 지급 받을 수 없습니다.

- 선택하신 보상은 복구/교환이 불가능합니다.

 

일부 클래스의 스킬 밸런스 조정이 진행되었습니다.

위저드

- 레써지: 인챈트 레써지

 > 인챈트 레써지 버프의 지속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60> 30)

 

섀도우맨서

- 섀도우 콘덴세이션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826 + [스킬레벨 - 1] x 214.2 > 1245 + [스킬레벨 - 1] x 322.8) (최고 레벨 계수 2753 > 4150)

- 인퍼널 섀도우

> 섀도우 콘덴세이션의 대미지가 본체에게 전달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워록

# 스킬들의 성능을 상향했습니다.

- 악령

 > 이제 적이 악령에게 피해를 줄 수 없습니다.

- 인보케이션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291 + [스킬레벨 - 1] x 9.7 > 308 + [스킬레벨 - 1] x 51.5) (최고 레벨 계수 426 > 1029)

- 다크써지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127 + [스킬레벨 - 1] x 21.4 > 264 + [스킬레벨 - 1] x 44) (최고 레벨 계수 426 > 880)

- 마스테마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2141 + [스킬레벨 - 1] x 555.1 > 5630 + [스킬레벨 - 1] x 1459.9) (최고 레벨 계수 7139 > 18769)

 

페더풋

# 페더풋 스킬의 공격 속성을 어둠으로 변경하여 다른 어둠 속성 클래스들과의 조합과 시너지를 발휘하게 조정했습니다.

- 스킬 속성

> 페더풋 스킬의 속성이 변경되었습니다. (> 어둠)

- 은가둔디: 헥싱

>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 캐릭터 레벨 100레벨 달성 이후 학습 가능하며, 1레벨 마스터 특성입니다.

>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 은가둔디 사용 시 적에게 거는 디버프가 변경됩니다. (부패 > 헥싱)

- 레비테이션: 저주받은 피

> 특성 적용 범위가 변경되었습니다. (페더풋 스킬 > 어둠 속성 스킬)

> 특성 최대 레벨이 변경되었습니다. (3레벨 > 4레벨)

- 레비테이션: 제어

>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 캐릭터 레벨 350레벨 달성 이후 학습 가능하며, 1레벨 마스터 특성입니다.

>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 물리 피해에 피격 되는 대신, 미사일 공격에 추가 피해를 입지 않게 됩니다. 또한 지속시간 30초 증가합니다.

 

엘리멘탈리스트

# 엘리멘탈리스트가 좀 더 다른 속성의 클래스에 영향을 줄 수 있도록 [속성 마스터리: 엘리멘탈] 특성을 추가했고, 기존의 [불 속성: 증폭] 특성도 이에 맞게 변경했습니다.

- 속성 마스터리: 엘리멘탈

>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 캐릭터 레벨 1레벨 달성 이후 학습 가능하며, 3레벨 마스터 특성입니다.

>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 [스태프], [로드] 착용 시 캐릭터의 불, 얼음, 전기, 땅 속성 마법 공격의 대미지가 특성 레벨당 3% 증가합니다.

- 엘리멘탈: 증폭

> 불속성: 증폭 특성의 이름이 엘리멘탈: 증폭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특성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기본 공격을 포함한 스킬 사용 시 30% 확률로 불 속성 공격 대미지가 30% 증가하는 버프가 5초간 걸림 > , 얼음, 전기, 땅 속성을 가진 스킬을 사용시 50%확률로 해당 속성의 대미지가 30% 증가하는 버프가 10초간 걸림)

- 헤일

> 스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보스 공격 시 대미지 50% 증가)

 

도사

# 전기 속성 클래스로써, 전기 속성 공격을 좀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스태프 마스터리가 추가되고, 필드 보스전에서 특성으로 인해 좀더 경쟁력 있게 수정 했습니다.

- 취전부

>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30 > 60)

> 스킬 지속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30> 30)

- 삼재부: 흡수

>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 삼재부 10레벨 달성 이후 학습 가능하며, 1레벨 마스터 특성입니다.

>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 부적을 설치하지 않는 대신 최대 11중첩까지 쌓이고, , 얼음, 전기 대미지가 증가하는 버프를 부여합니다.

- 호풍환우부: 아군

>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 캐릭터 350레벨 달성 이후 학습 가능하며, 1레벨 마스터 특성입니다.

>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 적에게 디버프를 걸지않는 대신 호풍환우부 영역에 들어온 아군에게 호풍환우부 버프를 부여합니다.

- 스태프 마스터리: 전기

>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 캐릭터 1레벨 달성 이후 학습 가능하며, 3레벨 마스터 특성입니다.

>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 [스태프] 착용 시 캐릭터의 전기 속성 마법 공격의 대미지가 특성 레벨당 5% 증가합니다.

 

테라맨서

# 땅 속성 클래스로써, 땅 속성 공격을 좀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스태프 마스터리가 추가됩니다.

- 스태프 마스터리:

>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 캐릭터 레벨 1레벨 달성 이후 학습 가능하며, 3레벨 마스터 특성입니다.

>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 [스태프] 착용 시 캐릭터의 땅 속성 스킬의 최소 치명타 확률이 특성 레벨당 2% 상승합니다.

 

아처

- 후방 도약

> 이제 쿼렐슈터 닐링 샷, 캐노니어 바주카 상태에서 후방 도약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 시 닐링 샷, 바주카 상태가 해제됩니다.

 

산포

# 각 스킬의 대미지 증가 효과를 간소화하고 추적과 맹수의 눈에 집중시켜 대미지 증가 연계를 좀 더 단순화 했습니다.

- 맹수의 눈

>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20 > 50)

> 스킬 지속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10> 20 + [스킬레벨] x 8)

> 스킬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보스에게 주는 대미지 50% 증가, 최소 치명타 확률 30% > 머스킷을 사용한 공격스킬 최소 치명타 확률 [스킬레벨] x 6% 증가)

- 추적

>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40 > 50)

> 스킬 지속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10 + [스킬레벨] x 4 > 20 + [스킬레벨] x 6)

> 스킬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관통사격 대미지 증가 50%, 연발사격 치명타 발생 확률 30%, 기습 기절확률 2 > 머스킷을 사용한 공격스킬 대미지 20 + [스킬레벨] x 6% 증가)

- 연발 사격

>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10 > 20)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433 + [스킬레벨 - 1] x 20.1 > 702 + [스킬레벨 - 1] x 117.2) (최고 레벨 계수 714 > 2345)

> 오버히트가 변경되었습니다. (2 > 1)

> 스킬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가죽, 야수, 보스에게 최소 치명타 확률 20%, 슬로우 및 이동불가 적 대미지 50% 증가 > 추적에 걸린 적에게 주는 대미지 50% 증가)

- 관통 사격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256 + [스킬레벨 - 1] x 9.5 > 588 + [스킬레벨 - 1] x 98.1) (최고 레벨 계수 389 > 1961)

> 오버히트가 변경되었습니다. (3 > 1)

> 스킬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가죽, 야수, 보스에게 최소 치명타 확률 20%, 슬로우 및 이동불가 적 대미지 50% 증가 > 추적에 걸린 적에게 주는 대미지 50% 증가)

 

머스킷티어

# 스나이퍼즈 세레니티를 통해 각 공격 스킬의 대미지 증가 연계를 할 수 있도록 적용했습니다.

- 머스킷 마스터리: 머스킷티어

> 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특성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었습니다.

- 커버링 파이어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118 + [스킬레벨 - 1] x 19.9 > 317 + [스킬레벨 - 1] x 52.9) (최고 레벨 계수 396 > 1057)

> 오버히트가 변경되었습니다. (2 > 1)

> 스킬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슬로우 및 이동불가 적 대미지 50% 증가 > 스나이퍼즈 세레니티 상태일 때 대미지 20% 증가)

- 헤드샷

>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30 > 15)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2097 + [스킬레벨 - 1] x 349.6 > 2331 + [스킬레벨 - 1] x 388.6) (최고 레벨 계수 6991 > 7771)

> 스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스나이퍼즈 세레니티 상태일 때 대미지 20% 증가)

- 스나이프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1417 + [스킬레벨 - 1] x 1417.3 > 1549 + [스킬레벨 - 1] x 1549.3) (최고 레벨 계수 7086 > 7746)

> 스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스나이퍼즈 세레니티 상태일 때 대미지 20% 증가)

- 페네트레이션 샷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305 + [스킬레벨 - 1] x 50.9 > 369 + [스킬레벨 - 1] x 61.7) (최고 레벨 계수 1017 > 1233)

> 스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스나이퍼즈 세레니티 상태일 때 대미지 20% 증가)

- 발리 파이어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261 + [스킬레벨 - 1] x 67.7 > 699 + [스킬레벨 - 1] x 181.3) (최고 레벨 계수 870 > 2331)

> 오버히트가 변경되었습니다. (2 > 1)

> 스킬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슬로우 및 이동불가 적 대미지 50% 증가 > 스나이퍼즈 세레니티 상태일 때 대미지 20% 증가)

 

아발리스터

# 유도 화살이 발사되는 조건과 방식을 좀 더 개선하여 다른 클래스와의 조합 시너지와 아발리스터 스킬의 광역 공격 능력을 조정했습니다. 또한 유도 화살의 스킬 계수를 가이디드 샷과 연동하여 가이디드 샷의 성장에 따라 유도 화살도 강해질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 아발리스터: 정밀

> 유도 화살 발사 조건이 변경되었습니다.

(기본 공격, 아발리스터 스킬 공격으로 확률적 유도 화살 발사 > 쇠뇌를 필요로 하는 스킬(착용 장비 All, 매직 애로우는 제외)에 확률적으로 유도 화살 발사)

- 유도 화살

> 적이 유도 화살을 회피할 확률이 25% 감소합니다.

- 팬와이즈 샷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412 + [스킬레벨 - 1] x 68.9 > 267 + [스킬레벨 - 1] x 44.7) (최고 레벨 계수 1376 > 893)

> 스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스킬 사용 시 [팬와이즈 샷] 버프가 20초 동안 부여, 버프가 지속되는 동안 쇠뇌를 필요로 하는 스킬(착용 장비 All, 매직 애로우는 제외)로 공격시 확률적으로 유도화살 발사, [아발리스터: 정밀] 특성이 활성화 중일 때는 확률이 합산됨. , 두개의 효과가 독립적으로 동작하지 않음.)

- 팬와이즈 샷: 샷 추가

> 추가 SP 소모량이 변경되었습니다. (200% > 150%)

- 가이디드 샷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800 + [스킬레벨 - 1] x 133.6 > 468 + [스킬레벨 - 1] x 103) (최고 레벨 계수 2670 > 1910)

>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20 > 15)

> 스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표식]에 걸린 적에게 가이디드 샷이 타격되면, 타겟된 적을 중심으로 [표식] 디버프가 걸린 적들에게(최대 5) 확률적으로 추가 유도 화살이 발사)

> 유도 화살 스킬 계수가 가이디드 샷의 스킬 계수에 비례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500% > [가이디드 샷] 스킬 계수의 30%)

- 다크 저지먼트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1444 + [스킬레벨 - 1] x 374.6 > 697 + [스킬레벨 - 1] x 181) (최고 레벨 계수 4815 > 2326)

>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15 > 10)

> 스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표식]에 걸린 적에게 다크 저지먼트의 유도 화살이 타격되면, 타겟된 적을 중심으로 [표식] 디버프가 걸린 적들에게(최대 5) 확률적으로 추가 유도 화살이 발사)

- 이스케이프

> 스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표식]에 걸린 적에게 이스케이프가 타격되면, 타겟된 적을 중심으로 [표식] 디버프가 걸린 적들에게(최대 5) 확률적으로 추가 유도 화살이 발사)

- 데드 존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170 + [스킬레벨 - 1] x 44.2 > 250 + [스킬레벨 - 1] x 65.1) (최고 레벨 계수 567 > 835)

- 샤이닝 버스트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139 + [스킬레벨 - 1] x 139.5 > 298 + [스킬레벨 - 1] x 298) (최고 레벨 계수 697 > 1490)

> 스킬 사용 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5 > 3)

 

쿼렐슈터

# 스킬들의 성능을 상향했습니다.

- 래피드 파이어

> 스킬 사용 시 적 대상을 관통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최대 대상 수 10)

> 래피드 파이어 차징 시간에 따라 적이 블록할 확률이 감소됩니다. (최대 50% 감소)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82 + [스킬레벨 - 1] x 13.7 > 123 + [스킬레벨 - 1] x 20.6) (최고 레벨 계수 273 > 411)

> 스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피격된 적에게 [래피드 파이어] 디버프 부여, 디버프에 걸린 적의 공격을 시전자가 블록할 확률 20% 증가, 디버프 지속시간 10)

- 스톤 샷: 실드 브레이크

>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 캐릭터 200레벨 달성 이후 학습 가능하며, 5레벨 마스터 특성입니다.

>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 스톤 샷에 맞은 적 캐릭터는 특성 레벨당 2% 확률로 방패가 해제됩니다.

> SP 소모 30% 증가합니다.

- 철거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476 + [스킬레벨 - 1] x 23.8 > 11333 + [스킬레벨 - 1] x 825) (최고 레벨 계수 476 > 11333)

> 스킬 범위가 약 1.8배 증가하였습니다.

> 스킬 최대 레벨이 1로 변경되었습니다. (스킬 젬, 디바인 마이트는 적용 가능합니다.)

> 최대 레벨 변경되어 스킬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고 해당 스킬이 미습득 상태로 변경되었습니다.

- 철거: 재설치

>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 캐릭터 200레벨 달성 이후 학습 가능하며, 1레벨 마스터 특성입니다.

>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 아군, 적 철거물을 분리하여 서로 다른 효과가 부여됩니다.

> 아군 (철거된 오브젝트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감소) / (철거된 오브젝트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증가)

- 닐링 샷

> 이제 닐링 샷 상태에서 쿼렐슈터 모든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스킬 시간이 감소합니다. (0.5 > 0.1)

- 파비스 설치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332 + [스킬레벨 - 1] x 11 > 2351 + [스킬레벨 - 1] x 392) (최고 레벨 계수 486 > 7839)

- 파비스 설치: 준비

>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 캐릭터 200레벨 달성 이후 학습 가능하며, 1레벨 마스터 특성입니다.

>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 파비스 후방에 있으면, 일부 쿼렐슈러 스킬에 추가 효과가 부여됩니다.

> 캘트롭 뿌리기 (20% 확률로 10초 지속 출혈 디버프 부여) / 스톤 샷 (명중률 50% 증가, 치명타 확률 50% 증가) / 닐링 샷 (스톤 샷 스킬을 배웠다면 기본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스톤 샷이 발동됨)

- 파비스 설치: 크로스보우

>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 캐릭터 300레벨 달성 이후 학습 가능하며, 1레벨 마스터 특성입니다.

>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 파비스를 중심으로 원형 80범위 내의 아군에게 버프를 부여합니다.

(쇠뇌를 필요로 하는 스킬의 대미지 20% 증가, 착용장비 ALL 스킬 및 매직 애로우는 제외)

- 캘트롭 뿌리기

> 스킬을 던질 수 있는 범위가 증가하였습니다. (130 > 180)

> 공중형 적도 타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무고사

- 금잠고

> 이제 적이 독충에게 피해를 줄 수 없습니다.

 

채플린

# 카펠라 설치의 사용성을 높일 수 있는 특성을 추가했고, 비나시오와 파라클레토스 타임에 효과를 추가하여, 적에게 근접하여 기본 공격 위주로 전투할 때 좀 더 메리트를 부여했습니다.

- 카펠라 설치: 회개

>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 캐릭터 레벨 250레벨 달성 이후 학습 가능하며, 1레벨 마스터 특성입니다.

>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 카펠라 설치의 신성 속성 대미지 증가 효과가 절반으로 적용됩니다. ([스킬레벨] x 10% > [스킬레벨] x 5%)

> 지속시간이 30분으로 변경되며, 스킬 효과가 자신에게만 적용됩니다.

> 카펠라를 설치하는 연출이 생략됩니다.

- 비나시오

> 자신의 추가 대미지가 [스킬레벨 x 800]만큼 증가합니다. (비나시오: 강화 특성이 적용됩니다.)

- 파라클레토스 타임

> 버프 지속 중 적 타격 시 적 이동속도가 [스킬레벨 x 5%]만큼 감소합니다.

 

몽크

# 몽크 스킬의 성능을 상향했고, 좀 더 물리 공격 클래스와의 조합에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도록 조정됩니다.

- 금종조

> 스킬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몽크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 몽크 스킬로 적을 공격 시 [금종조: 조각] 버프가 최대 20중첩까지 쌓입니다. 20중첩 시 [금종조: ] 버프가 5초간 부여됩니다. [금종조: ] 버프 중 금종조를 시전 시 30초 동안 금종조 현재 계수만큼 모든 물리 스킬 대미지가 상승하는 [금종조: 해방] 버프가 걸립니다. [금종조: 조각] 버프는 [금종조: ] [금종조: 해방] 버프 중에는 중첩이 쌓이지 않습니다)

- 촌경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307 + [스킬레벨 - 1] x 79.7 > 1037 + [스킬레벨 - 1] x 269.1) (최고 레벨 계수 1024 > 3459)

- 탄지신통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591 + [스킬레벨 - 1] x 153.2 > 2254 + [스킬레벨 - 1] x 584.6) (최고 레벨 계수 1969 > 7515)

>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25 > 15)

> 오버히트가 변경되었습니다. (4 > 1)

> 스킬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탄지신통으로 적을 공격시 때리기 피해 50%증가 디버프가 10초간 걸림 > 탄지신통을 사용 시 물리 대미지 20%증가 버프가 15초간 걸림)

- 양광수

> 스킬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크리비 디바인 스티그마 디버프 적용된 적을 공격 시 2연타로 적용 > 인퀴지터 마도 심판 디버프인 적을 공격 시 2연타로 적용)

 

인퀴지터

# 각 스킬에 있는 대미지 증가 효과를 간소화하고, [인퀴지터: 마력 흡수] 특성을 추가하여 다른 물리 클래스와 시너지와 대미지 증가 요소를 단순화 했습니다.

- 갓 스매시

> 스킬 기능이 삭제되었습니다.

(상대 마법 공격력 5%를 자신의 공격력으로 가지고 와서 사용, 컨빅션 디버프인 적에게 대미지 60% 증가, 둔기 사용 시 대미지 30% 증가)

> 스킬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적 방어력 50% 무시 > 적 방어력 25% 무시)

- 절망의 배

> 스킬 기능이 삭제되었습니다.

(자동으로 날아갈 시 주는 대미지 50% 증가)

- 저지먼트

> 스킬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사용 시 주변 적을 악마형으로 변경, 보스 등급에 따라 지속시간이 달라짐 > 사용 시 저지먼트 버프가 걸리며 버프 중 적을 공격 시 인퀴지터 스킬 한정으로 적을 악마형으로 판정하며, 치명타 확률이 [10 + 스킬레벨 x 2%]만큼 상승, 버프 지속 시간 [30 + 스킬레벨 x 6])

>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40 > 50)

> 스킬 최대 레벨이 변경되었습니다. (10레벨 > 5레벨)

> 최대 레벨 변경되어 스킬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고 해당 스킬이 미습득 상태로 변경되었습니다.

- 마도 심판

> 스킬 기능이 삭제되었습니다.

([상대 마법 공격력 6% x 스킬레벨]만큼 추가 대미지 적용)

> 스킬 속성이 변경되었습니다.

(마법 공격 > 물리 공격)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476 + [스킬레벨 - 1] x 79.5 > 667 + [스킬레벨 - 1] x 111.3) (최고 레벨 계수 1589 > 2225)

- 인퀴지터: 마력 흡수

>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 캐릭터 1레벨 달성 이후 학습 가능하며, 1레벨 마스터 특성입니다.

>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 인퀴지터 스킬로 적을 공격 시 1중첩이 쌓이며, 주위의 적이 마법 스킬을 사용 시 5중첩이 쌓입니다.

> 최대 50중첩까지 쌓이며, 1중첩 당 물리 대미지가 1.5% 증가합니다. (최대 75% 증가)

> 인퀴지터: 고문 전문가 특성과 링크 특성으로 두 개의 특성 중 하나만 활성화 가능합니다.

 

질럿

# 질럿이 갖고 있던 페널티를 완화하고, 이에 따라 성능이 조정됩니다.

- 파나티시즘

> 스킬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버프 지속 중 HP 회복 불가) > (버프 지속 중 HP 회복 효과가 80%만 적용)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10 + [스킬레벨 - 1] x 5 > 20 + [스킬레벨] x 4) (최고 레벨 계수 80 > 40)

>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30 > 60)

> 스킬 지속 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15 > 30)

> 스킬 기능이 삭제되었습니다.

(플레이그닥터 힐링 팩터와 동시에 사용 불가)

> 스킬 최대 레벨이 변경되었습니다. (15레벨 > 5레벨)

> 최대 레벨 변경되어 스킬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고 해당 스킬이 미습득 상태로 변경되었습니다.

- 인버너러블

> 스킬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20 + 스킬레벨]초 동안 넉백 넉다운 면역 > 버프 지속 시간 동안 명중률 [25 + [스킬레벨-1] x 2.5]% (50%) 증가)

- 이몰레이션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212 + [스킬레벨 - 1] x 35.5 > 733 + [스킬레벨 - 1] x 122.3) (최고 레벨 계수 709 > 2445)

> 오버히트가 변경되었습니다. (2 > 1)

- 이몰레이션: 멜트 아머

> 스킬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자신의 방어구의 물리 방어력을 특성 레벨당 10%를 감소하는 대신 피격된 적도 동일하게 감소 > 자신의 방어구의 물리 방어력을 특성 레벨당 1%를 감소하는 대신 피격된 적도 동일하게 감소)

- 비디 아이드

> 스킬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이동거리 [100 + 스킬레벨 x 5] / 치명타 발생 [스킬레벨 x 3%] (45%) > 이동거리 [140 + 스킬레벨 x 8] / 치명타 발생 [15 + 스킬레벨 x 2%] (25%))

> 스킬 지속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5> 10)

> 스킬 최대 레벨이 변경되었습니다. (15레벨 > 5레벨)

> 최대 레벨 변경되어 스킬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고 해당 스킬이 미습득 상태로 변경되었습니다.

- 비디 아이드: 기습 공격

> 특성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1.5초 동안 주는 대미지가 확정 치명타로 적용 > 비디 아이드 버프 지속시간 동안 최소 치명타 확률이 15% 상승)

- 파나틱 일루젼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180 + [스킬레벨 - 1] x 36 > 420 + [스킬레벨 - 1] x 108.9) (최고 레벨 계수 504 > 1400)

- 엠퍼러시스 트러스트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208 + [스킬레벨 - 1] x 208.8 > 384 + [스킬레벨 - 1] x 385) (최고 레벨 계수 1043 > 1924)

 

스콰이어

- 배식대 설치

> 샴페인, BBQ의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30 > 40)

 

 

TP아이템

신규 헤어가 추가되었습니다.

- 아래 헤어와 스킨은 2020/3/19() 점검 후 ~ 2020/4/16() 점검 전 동안 판매됩니다.

이름

미리보기

TP

투블럭 포니테일

(기본)

37

(기본 색상)

투블럭 포니테일

 (블론드)

54

(기본 색상 37 +  염색17)

투블럭 포니테일

 (라이트 바이올렛)

54

(기본 색상 37 +  염색17)

트윈테일 시뇽

 (기본)

37

(기본 색상)

트윈테일 시뇽

 (블랙)

54

(기본 색상 37 +  염색17)

트윈테일 시뇽

 (애플 민트)

54

(기본 색상 37 +  염색17)

프리미엄 스킨3

54

프리미엄 스킨6

54

※ 기본 헤어 시술 후 염색 색상만 변경 시 17TP가 소모됩니다.

※ 기본 헤어 변경 시술은 [오라클] 스위치 젠더로 성별 전환 시 초기화됩니다.

- 아래 헤어는 2020/3/19() 점검 후 상시 판매됩니다.

이름

미리보기

TP

벙거지 아이롱 펌

(기본)

37

(기본 색상)

벙거지 아이롱 펌

 (그린)

54

(기본 색상 37 +  염색17)

벙거지 아이롱 펌

 (블랙)

54

(기본 색상 37 +  염색17)

아이롱 펌

(기본)

37

(기본 색상)

아이롱 펌

(그린)

54

(기본 색상 37 +  염색17)

아이롱 펌

(실버그린)

54

(기본 색상 37 +  염색17)

스냅백 브릿지 롱

 (기본)

37

(기본 색상)

스냅백 브릿지 롱

 (화이트)

54

(기본 색상 37 +  염색17)

스냅백 브릿지 롱

 (오렌지)

54

(기본 색상 37 +  염색17)

브릿지 롱

(기본)

37

(기본 색상)

브릿지 롱

(화이트)

54

(기본 색상 37 +  염색17)

브릿지 롱

(오렌지)

54

(기본 색상 37 +  염색17)

※ 기본 헤어 시술 후 염색 색상만 변경 시 17TP가 소모됩니다.

※ 기본 헤어 변경 시술은 [오라클] 스위치 젠더로 성별 전환 시 초기화됩니다.

[벙거지 아이롱 펌] [스냅백 브릿지 롱] 헤어 구매 시 일부 헤어 코스튬 아이템이 보이지 않거나 위치가 어긋날 수 있습니다.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가 리뉴얼되었습니다.

- TP상점에서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분류

TP 가격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

30 TP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 x10 +1

300 TP

-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 구성품과 확률이 변경되며, 소지하고 있던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도 함께 변경됩니다.

-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는 특정 주기마다 구성품과 확률이 변경될 수 있으며, 다음 리뉴얼 시 기존 아이템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아래 구성품은 2020/3/19() 점검 후 ~ 2020/4/23() 점검 전까지 유지됩니다.

-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 사용 시 아래 아이템 중 1개를 각기 다른 확률에 의해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확률 공지 바로가기] [아이템 장착 이미지 보러가기]

분류

아이템명

아이템 설명

코스튬

포포팝 온 더 스테이지

사용 시 포포팝 테마 코스튬 선택 상자를 모두 1개씩 획득할 수 있습니다.

팝업북

포포팝 포토월 팝업북

사용 시 팝업북이 생성됩니다.

이펙트 코스튬

컬러풀 스포트라이트

이펙트 코스튬 장착 슬롯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장난감

포포팝 카메라 장난감

사용 시 두 가지 포즈 중 하나가 재생됩니다.

외형 변경 전용 장비

포포팝 무기 선택 상자

사용 시 포포팝 테마 외형 변경 전용 장비 중 하나를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코스튬

포포팝 네온 액티비티 코스튬 선택 상자

상자에 적힌 코스튬() 또는 ()를 성별에 맞춰 선택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포포팝 대미지드 스트리트 코스튬 선택 상자

포포팝 펑키 그래피티 코스튬 선택 상자

포포팝 메인 스테이지 코스튬 선택 상자

헤어 액세서리

포포팝 틴트 선글라스

헤어 코스튬3 자리에 착용할 수 있습니다.

포포팝 네온 선글라스

포포팝 블랙 마스크

헤어 코스튬2 자리에 착용할 수 있습니다.

포포팝 스테이지 마이크

헤어 코스튬1 자리에 착용할 수 있습니다.

포포팝 팬덤 헤어밴드

외형 변경 전용 장비

포포팝 레이피어

장비의 외형을 변경할 수 있으며, 해당 장비로 외형 변경 진행할 경우 [재료 장비] [실버]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포포팝 투 핸드 소드

포포팝 소드

포포팝 메이스

포포팝 투 핸드 메이스

포포팝 스피어

포포팝 파이크

포포팝 실드

포포팝 캐논

포포팝 피스톨

포포팝 대거

헤어 액세서리

망자의 머리띠

헤어 코스튬1 자리에 착용할 수 있습니다.

제식모

핑크 푸딩

부족장 머리 장식

바다장식 헤어밴드

산수유 투구

검은 금장식 나비날개

태양

유니콘 뿔

잠자는 표범

연잎

강아지 풍선

 

 

이벤트

요하의 잃어버린 주화 이벤트가 종료되었습니다. (2/20 점검 후 ~ 3/19 점검 전)

- 요하가 더 이상 주화 상점을 운영하지 않습니다.

- 요하의 미꾸라지 통이 삭제되었으며, 낚시터 고양이가 클라페다를 떠났습니다.

- 사용하지 않은 [잃어버린 주화][요하가 기른 미꾸라지], [빨간 물고기]가 삭제되었습니다.

- [요하가 기른 미꾸라지]를 보유한 개수만큼 캐릭터의 마켓 수령함으로 [특성 포인트 5] 아이템이 지급되었습니다. [요하가 기른 미꾸라지]가 팀 창고에 보관되어 있는 경우, 팀 창고로 [특성 포인트 5] 아이템이 지급되었습니다.

 

 

오류 수정

- 3/6() 수정된 [무고사금잠고 사용 시 독충이 1마리밖에 생성되지 않는 문제로 인해 주간 보스 레이드에서 대미지를 정상적으로 적용하지 못하신 분들께 보상이 지급되었습니다. 해당 주간에 주간 보스 레이드 플레이하신 무고사 캐릭터의 마켓 수령함에 [주간 보스 레이드 1회 입장권]1개씩 지급되었습니다.

- 자원 쟁탈전 내부에서 진행 상황 UI가 보스 HP바를 일부 가려버리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클래식 보브 헤어로 변경 후 강아지귀를 착용하면 정면에서 강아지귀 헤어 악세서리가 보이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챌린지 모드에서 [어쌔신] 이브아다탄 사용 시 몬스터 젠 속도가 느려지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PVP 상황에서 [클레릭] 페이드 사용하여도 타겟이 가능하도롤 변경되었습니다.

- [로델레로] 회피이동, 실드 차지 버프가 버프 삭제 스킬에 삭제당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모링포니아 보우 아이커 착용 후 [아처] 멀티 샷을 허공에 사용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삭제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파이드 파이퍼] 리트 데스 벨트바움 스킬의 무적 카운트가 4회까지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머스킷티어] 스나이프 스킬의 스코프가 [설정 - 스킬조작 속도]의 영향을 받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흰 까마귀의 영면지: 레전드 레이드에서 스키아클립스의 저주 패턴이 전투 불능 캐릭터에게도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흰 까마귀의 영면지: 유니크 레이드에서 높은 대미지로 공격하여 스키아클립스의 HP가 반으로 감소하면 저주 대미지 중첩으로 인해 캐릭터가 쉽게 사망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흰 까마귀의 영면지 레이드에서 컷신 도중 특정 방법을 통해 이동이 가능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엠블럼 가장자리에 사각형 테두리가 보이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드라코나스 카이트 무어 3세트 옵션이 2세트 옵션의 영향을 받아 정상적으로 추가 대미지가 증가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3세트 효과는 430레벨의 랜덤옵션 중 어떤 것에도 영향을 받지 않으며, 이는 기획의도입니다.

- 일부 상황에서 아츠 초기화 이후 아츠 효과가 남아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챌린지 모드에서 몬스터가 과도하게 디버프를 거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처치된 보스 몬스터를 보면서 몬스터 카드첩 사용 시 새로 등장한 보스 몬스터의 UI가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카드첩으로 소환된 보스 몬스터 처치 시 슬로우 줌 효과가 제거됩니다.

- [스카우트] 클로킹, 이그나스 카드 효과 발동으로 인해 나무뿌리 수정 효과를 적용받지 못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클래스 레벨이 45가 아닐때도 전직이 가능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아츠 활성화/비활성화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미감정 아이템 획득 시 아이템 감정 도움말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나비목 접선지: 레전드 레이드 (HARD) 대사 중 오탈자가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나비목 접선지: 레전드 레이드 (HARD) 진행 중 특정 조건에서 비행 패턴이 작동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우드혼간 몬스터의 일부 스킬이 대미지 판정이 없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캐릭터가 사용하는 스킬마다 아크-낙뢰 적용 수치가 다른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셰리프] 피스메이커: 무장해제 특성 효과가 발동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이벤트] 이그나스 레더 팬츠 장착 시 주시 효과가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콜로니전 진행 중 전투 불가 상태에서 콜로니전 안내 메세지가 뜨면 일부 버튼이 안 눌리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섀도우맨서] 인퍼널 섀도우로 생성한 그림자에 [보코르] 에피지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크로노맨서] 스톱 스킬 효과가 적용되는 도중 버프와 디버프가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머즈루스 스피어 효과가 실제로 대미지를 입히지 않은 대상에게도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팀 배틀리그에서 라운드 시작 전에 피격 당하여 비전투 상태에서 전투 상태로 변경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팀 배틀리그 라운드가 종료되면 컴패니언에게 걸린 버프/디버프가 모두 사라지며 비전투 상태가 유지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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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특성 수련 혜택

캐릭터 특성 습득이 더욱 수월해 집니다.

  • 특성 스킬 동시 수련 가능 개수 증가 +3개 1개 캐릭터에서 최대 3개까지 동시에 특성 스킬을 수련할 수 있습니다.

3. 캐릭터 능력치 증가

플레이가 더욱 쾌적해 집니다.

  • 캐릭터 이동 속도 증가 +3 계정 내 모든 캐릭터에 이동 속도+3이 적용됩니다.
  • 스태미너 회복률 증가 X2 캐릭터의 스태미너가 2배 속도 회복됩니다.

NOTICE

  • 본 혜택은 넥슨 PC방에서만 적용됩니다.
  • 본 혜택은 게임 내 토큰 아이템 혜택과 중첩되어 적용되지 않습니다.

보호모드 설정 알림

구원자님의 넥슨아이디에 타인이 접속한 것으로 의심되는 기록이 확인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부득이하게 보호모드로 접속을 제한하였습니다.보호모드 제재는 구원자님의 넥슨아이디와 일치하는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즉시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핀 발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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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부득이하게 보호모드로 접속을 제한하였습니다.보호모드 제재는 구원자님의 넥슨아이디와 일치하는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즉시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핀 발급 방법

대표 캐릭터를 설정해 주세요!

홈페이지 게시판 글 작성(댓글 포함)을 위해서는 대표 캐릭터 설정이 필요합니다.

게임 실행 후 팀과 캐릭터를 생성해야 홈페이지에서 대표 캐릭터 설정이 가능합니다., 설정된 대표 캐릭터가 16레벨 이상일 경우에만 게시판 글(댓글 포함) 작성이 가능합니다.

게임 다운로드 바로가기 대표 캐릭터 설정하기

대한민국 게임대상

트리 오브 세이비어는 2016년 대하민국 게임대상에서 우수상과 기술*창작상을 수상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