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2020-02-04 16:10 수정) 1/23(목) 업데이트 내용 안내 - 주간보스레이드/차원붕괴지점/개인하우징

2020.01.23 오후 01:57

  • 2좋아요

(2020-02-04 16:10 수정)

 

안녕하세요트리 오브 세이비어입니다.

기존에 안내드린 내용 중 수정이 필요한 내용이 있어 추가 안내드립니다.

 

[무고사]

금잠고

1. 독충이 나오는 최대 수 제한이 추가됩니다. > 독충이 폭발 시 타격되는 최대 대상 수 제한이 추가됩니다.

  * 최대 10마리

 

한 번에 정확한 내용 안내드리지 못하여 죄송합니다.

 


 

안녕하세요트리 오브 세이비어입니다.

 1/23(업데이트 내역 안내드립니다.

 

 

신규 콘텐츠 [주간 보스 레이드]가 추가됩니다.

| 캐릭터 레벨 440 이상의 캐릭터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콘텐츠이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 링크를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 [주간 보스 레이드 게임 가이드 바로 가기]

 

신규 콘텐츠 [차원 붕괴 지점]이 추가됩니다.

| 캐릭터 레벨 440 이상의 캐릭터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콘텐츠이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 링크를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 [차원 붕괴 지점 게임 가이드 바로 가기]

 

개인 하우징 콘텐츠가 추가됩니다.

| 팀 레벨 5이상의 팀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콘텐츠이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 링크를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 [개인 하우징 게임 가이드 바로 가기]

 

콜로니전의 일부 규칙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수호자 버프 (스팟 점령 시 획득하는 버프)의 중첩 방식이 변경됩니다.

> 기존스팟 지역을 점령하고 있는 시간에 비례해 단계별로 수호자 버프가 중첩 (Ex. 점령 길드 소속 캐릭터가 5단계 수호자 버프 활성화 상태에서 점령 지역을 나갔다 들어와도 점령 유지 시간이 5단계에 비례하므로, 5단계 수호자 버프가 활성화됩니다.)

> 변경: 점령한 스팟 지역에 캐릭터가 입장해 머무르는 시간에 비례해 단계별로 수호자 버프가 중첩 (Ex. 점령 길드 소속 캐릭터가 5단계 수호자 버프 활성화 상태에서 점령 지역을 나갔다 들어오면 캐릭터가 입장해 머무르는 시간이 초기화되므로, 1단계 수호자 버프가 활성화됩니다.)

| 스팟 지역에서 캐릭터 선택창으로 이동 시 적용되는 기능이 변경됩니다.

상황

대상

기존

변경

스팟 지역에서 캐릭터 선택창으로 이동 시

점령

길드원

1. 바로 캐릭터 선택창으로 이동

 

2. 이후 해당 캐릭터 재입장 시인근 도시에 강제 귀환된 상태로 접속

1. 30초 카운트 캐릭터 선택창으로 이동

 

2. 이후 해당 캐릭터 재입장 시스팟 지역의 마지막으로 위치한 지점으로 접속

비점령

길드원

1. 바로 캐릭터 선택창으로 이동

 

2. 이후 해당 캐릭터 재입장 시인근 도시에 강제 귀환된 상태로 접속

1. 30초 카운트 캐릭터 선택창으로 이동

 

2. 이후 해당 캐릭터 재입장 시인근 도시에 강제 귀환된 상태로 접속

| 스팟 지역 입장 시 부여되는 무적 버프의 부여 방식이 변경됩니다.

> 기존: 스팟 지역에 입장하게 되면 무적 버프가 계속 유지되며캐릭터를 움직이거나 점프한 경우일반 공격 또는 스킬을 사용한 경우에는 5초 후 무적 버프가 해제됩니다.

> 변경: 스팟 지역에 입장하게 되면 무적 버프가 15초간 유지되며유지 시간이 10초 미만인 상태에서 캐릭터를 움직이거나 점프한 경우일반 공격 또는 스킬을 사용한 경우에는 5초 후 무적 버프가 해제됩니다. (점령 길드원이 캐릭터를 스팟 지역의 마지막으로 위치한 지점으로 접속한 경우해당 지점이 콜로니 타워 근처인 경우무적 버프는 5초후 풀리도록 적용됩니다.)

 | 스팟 지역에서 지역 이동 NPC(이동 화살표 또는 포탈 등)를 통해 스팟 지역을 벗어날 때이동 선택지가 추가됩니다.

> 기존: 인접 지역으로 이동

> 변경: 인접 지역으로 이동 외에 길드 타워 위치로 이동할 수 있는 선택지 추가

 | 이제 콜로니전 스팟 지역 채널의 색상이 변경되지 않습니다.

 

아래 콘텐츠에서 지급되는 재화가 [용병단 증표]로 바뀌며, [용병단 증표]를 사용할 수 있는 [통합 상점]이 추가됩니다.

업힐 디펜스

기존: 업힐 디펜스 상점 포인트

변경: 용병단 증표

팀 배틀리그 참여 보상

기존: 팀 배틀리그 보상상자 (일일 팀당 1)

변경: 용병단 증표 (일일 팀당 3)

베르니케의 파편 던전

기존: 베르니케 파편 주화

변경: 용병단 증표

| 업힐 디펜스와 베르니케의 파편 던전 상점은 그대로 유지되며, 포인트와 주화로 [용병단 증표]를 교환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콘텐츠 상점

교환 비율

업힐 디펜스 포인트 상점

포인트 1당 용병단 증표 14

베르니케 파편 주화

주화 1개당 용병단 증표 40

| 기존 자원쟁탈전 상점이 개편되어, 용병단 증표 상점으로 변경되며, 기존 업힐디펜스 상점, 베르니케 파편 주화 상점에서 교환할 수 있던 주요 아이템들이 용병단 증표 상점으로 이관됩니다.

| 용병단 증표 상점의 [여신의 축복석] 아이템의 일일 구매 제한 횟수가 5개로 변경되며, 상점에서 교환할 수 있는 아이템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템 명

 구매 가격 

거래 속성

일일 구매 제한 횟수

은빛 아이커 추출 키트 (1)

1,500

팀 창고

무제한

프리미엄 각성석 (1)

2,000

팀 창고

무제한

여신의 축복석 (1)

1,000

거래 가능

5

최고급 긴급 수리 키트 (5)

1,000

팀 창고

무제한

[LV. 460] 레전드 인챈트 쥬얼 (1)

20,000

거래 가능

3

특성 포인트 1,000 (1)

2,000

팀 창고

5

오래된 레전드 강화용 카드 (1)

30,000

팀 창고

무제한

lv10 강화용 카드 (1)

3,500

팀 창고

무제한

몬스터 카드첩 : 올컬러 (1)

150

팀 창고

무제한

레서판다 상자 (1)

252,000

팀 창고

무제한

카르나스 메지자 네클리스 (1)

60,480

거래 가능

무제한

카르나스 메지자 브레이슬릿 (1)

40,320

거래 가능

무제한

카르나스 피지니스 네클리스 (1)

60,480

거래 가능

무제한

카르나스 피지니스 브레이슬릿 (1)

40,320

거래 가능

무제한

카르나스 자이스티 네클리스 (1)

60,480

거래 가능

무제한

카르나스 자이스티 브레이슬릿 (1)

40,320

거래 가능

무제한

행사 풍선 (1)

49,000

거래 가능

무제한

고양이발 머리띠 (1)

49,000

거래 가능

무제한

둥지튼 닭 (1)

49,000

거래 가능

무제한

족두리 (1)

49,000

거래 가능

무제한

나들이용 모자 (1)

49,000

거래 가능

무제한

메이드 머리 장식 (1)

49,000

거래 가능

무제한

파인애플 (1)

49,000

거래 가능

무제한

호랑이 가면 (1)

49,000

거래 가능

무제한

주술사 가면 (1)

49,000

거래 가능

무제한

레푸스버니 머리띠 (1)

49,000

거래 가능

무제한

챌린지 모드 1회 입장권 (1)

1,000

팀 창고

10

[주간 보스 레이드케도란 특제 포션 (1)

200

팀 창고

무제한

영예의 훈장 : 보루타 (1)

5,000

팀 창고

1

 

리사이클샵에 [스페셜] 카테고리가 추가됩니다.

| [스페셜] 카테고리에서 [꼬꼬마 티니 인형]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꼬꼬마 티니 인형 가격: 리사이클 메달 2,500

 

이제 모루 강화 시 [대상 아이템][대상 모루]가 모두 표시됩니다.

 

업데이트 이후 획득하는 [인챈트 쥬얼]은 레벨과 종류별로 겹쳐 보관되도록 변경됩니다.

| Lv. 400 이상의 인챈트 쥬얼에만 해당됩니다.

| , 업데이트 이전에 획득하신 [인챈트 쥬얼]은 겹쳐 보관할 수 없습니다.

 

이제 [신규/복귀 버프]로 추가 공격력을 받아 [보조 물리 공격력]22,000을 넘을 경우에도 22,000으로 보정됩니다.

| [신규/복귀 버프]를 적용 받고 계실 경우 5,000의 공격력이 [물리 공격력] [보조 물리 공격력] [마법 공격력]에 추가되며, 버프로 상승한 공격력을 [포함]한 총 공격력이 22,000을 넘을 경우, 공격력이 22,000으로 보정됩니다.

| [신규/복귀 버프]로 추가되는 5,000의 공격력을 [제외]한 공격력이 22,000이 넘을 경우, 공격력이 22,000으로 보정되지 않습니다.

 

게임 종료 후에도 카메라 줌 설정이 저장되도록 변경됩니다.

| , 비정상적인 종료시에는 변경된 설정이 저장되지 않습니다.

 

[에멘가드 실드] 획득처가 추가됩니다.

| 지부리나스 숲의 [롬펠누카] 몬스터에게서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클래스 전직 정보 관련 표시가 개선됩니다.

| 클래스 전직 정보와 스킬/특성 메뉴에서 HOT 표기가 삭제됩니다.

| 클래스 전직 정보에서 전직한 클래스가 더욱 어둡게 처리됩니다.

 

레벨 던전 매칭 화면 UI 5인 미만으로 진행 시 제공되는 추가 대미지 버프에 대한 안내 메시지가 추가됩니다.

 

월드맵(N) 오픈 시 [내 위치 보기] 기능이 바로 작동하도록 변경됩니다.

 

[무녀] 오마모리 제작 특성에서 ON/OFF 기능이 제거됩니다.

 

북부 파리아스 숲 입장 및 북부 파리아스 숲에서 다른 지역으로 포탈 이동을 할 때 상호작용 후 대화창 확인을 통해 이동하도록 수정 되었습니다.

| 북부 파리아스 숲에 입장할 때도 상호작용 후 대화창 확인을 통해 이동해야 합니다.

 

이벤트 던전 내에서 사용한 명령어가 추가됩니다.

| [/탈출] 명령어가 추가되며 사용 시 이벤트 던전 입장 지역으로 이동됩니다.

| 해당 이벤트 던전에서만 [/탈출] 명령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탈출] 명령어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15초입니다. 

 

축복이 깃든 씨앗 버프 단계 상승 시간이 감소합니다.

| 기존: 단계별 60 / 300 (5)

| 변경: 단계별 20 / 100 (1 40)

 

아래 기간 동안 500TP 상품이 500+50 TP 상품으로 변경됩니다.

| 500+50TP 상품 사용 시 500TP  50TP[이벤트] 아이템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이름

가격

판매 기간

500 + 50 TP

49,000 넥슨캐시

1/23(점검 후 ~ 2/6(점검 전

 

1/21() 임시점검 보상 중 사용 중인 토큰 시간 3시간 연장 보상이 지급되었습니다.

 

 

클래스 스킬 밸런스 조정이 진행되며 대상 클래스에게 케어 보상이 지급됩니다.

| 지급 일정: 2020/1/23() 점검 후 ~ 2020/2/6() 점검 전

| 대상 클래스: 드라군, 랜서, 캐터프랙트, 위저드, 섀도우맨서, 무고사, 엑소시스트, 파드너, 랑다, 아웃로

| 위저드 클래스를 제외한 대상 클래스로 전직한 캐릭터일 경우 각 도시에 위치한 [초기화 포인트 지원 도우미] NPC와 대화하면 아래 보상 중 하나를 골라 캐릭터당 1회 지급합니다.

스킬 초기화 포션 (14) 1 + 특성 초기화 포션 (14) 1

클래스 변경 포인트 1,000 (대상 클래스 1개당 1,000)

| 위저드 계열 클래스 캐릭터일 경우 각 도시에 위치한 [초기화 포인트 지원 도우미] NPC와 대화하면 아래 보상을 캐릭터당 1회 지급합니다.

스킬 초기화 포션 (14) 1 + 특성 초기화 포션 (14) 1

클래스 변경 포인트는 캐릭터 당 최대 3,000까지만 보유 가능합니다.

클래스 변경 포인트를 보유한 캐릭터로 보상 수령 시 지급 예정이었던 포인트보다 적은 포인트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보상을 1회 받은 캐릭터는 클래스 변경하여 다시 대상 클래스가 되어도 추가 지급 받을 수 없습니다.

선택하신 보상은 복구/교환이 불가능합니다.

 

천 마스터리와 판금 마스터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천 마스터리: 마법

- 기존: 착용자가 받는 마법 피해 15% 감소

- 변경: 착용자가 받는 마법 피해 20% 감소

| 판금 마스터리: 방어

- 기존: 착용자가 받는 물리 피해 15% 감소

- 변경: 착용자가 받는 물리 피해 20% 감소

 

각 클래스별 스킬 밸런스 조정된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매직 실드: 아케인 인스플로션

1. PVP 상황에서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기존: 최소 치명타 확률 50%

- 변경: 최소 치명타 확률 20%

드래곤 투스

1.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561 + [스킬레벨-1] * 93.7 ( 1872)

- 변경: 156 + [스킬레벨-1] * 26.2 ( 522)

2. 스킬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 0.6> 0.4

3. 오버히트가 조정됩니다.

- 1> 3

- 캐스팅이 삭제됩니다.

서펜틴

1. 스킬 범위가 10% 상향됩니다.

2. 광역 공격 비율이 [캐릭터 광역 공격 비율] + 4로 변경됩니다.

3. 스킬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 0.6 > 0.4

게이 불그

1.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2370 + [스킬레벨-1] * 395 ( 7900)

- 변경: 2460 + [스킬레벨-1] * 410.2 ( 8202)

2. 재사용 대기시간이 40초 에서 30초로 조정됩니다.

3. 근접 물리 속성 공격 취약효과가 제거됩니다.

드래곤 소어

1.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53 + [스킬레벨-1] * 8.9 ( 177)

- 변경: 57 + [스킬레벨-1] * 9.6 ( 191)

2. 공중형 적에 대한 증가 대미지 효과가 삭제 됩니다.

드래곤 피어

1. 마스터 레벨이 10Lv에서 1Lv로 변경됩니다.

 (, 스킬 젬, 디바인 마이트 최대 레벨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2. 버프 지속시간이 변경 됩니다.

- 기존: 10 + [스킬레벨]* 2

- 변경: 30

3. 디버프 효과가 변경 됩니다.

- 이동속도 감소

  * 기존: [스킬레벨] (상수)

  * 변경: [스킬레벨] * 10%

- 대상 수

  * 기존: [스킬레벨]

  * 변경: 10 + [스킬레벨-1] * 3

- 지속시간

  * 기존: 10

  * 변경: 10 + [스킬레벨-1]* 5

- 근접 물리 속성 공격에 받는 피해 20% 증가 효과 추가

4. 적 버프 제거 확률이 조정됩니다.

 - 기존: [스킬레벨] * 5% (최대 50%)

 - 변경: [스킬레벨] * 30% (최대 30%)

드래곤 폴

1.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524 + [스킬레벨-1] * 524 ( 2620)

- 변경: 450 + [스킬레벨-1] * 450.5 ( 2252)

2. 캐스팅이 삭제됩니다.

3. 2연타 효과의 조건이 변경됩니다.

- 기존: [충격] 디버프에 걸린 적

- 변경: [슬로우] 또는 [이동불가]에 걸린 적

4. 스킬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 2.6> 1.5

크러시

1.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580 + [스킬레벨-1] * 96.7 ( 1933)

- 변경: 997 + [스킬레벨-1] * 166.3 ( 3325)

퀀테인

1.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460 + [스킬레벨-1] * 15.2 ( 672)

- 변경: 573 + [스킬레벨-1] * 95.5 ( 1910)

2. 기능이 삭제됩니다.

- 크러시 상태인 적 공격시 대미지 증가

롱고미안트

1.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699 + [스킬레벨-1] * 35 ( 1014)

- 변경: 1694 + [스킬레벨-1] * 439.4 ( 5648)

기간테 마르샤

1.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176 + [스킬레벨-1] * 176.8 ( 883)

- 변경: 296 + [스킬레벨-1] * 297 ( 1484)

스티드 차지

1.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339 + [스킬레벨-1] * 11.2 ( 495)

- 변경: 1340 + [스킬레벨-1] * 223.5 ( 4469)

돌격

1.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141 + [스킬레벨-1] * 142 ( 709)

- 변경: 221 + [스킬레벨-1] * 221 ( 1105)

섀도우 쏜

1. 마스터 레벨이 15Lv에서 10Lv로 변경됩니다.

2. 스킬 랭크가 1랭크에서 2랭크로 변경됩니다.

3.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549 + [스킬레벨-1] * 91.6 ( 1831)

- 변경: 549 + [스킬레벨-1] * 142.5 ( 1831)

섀도우 컨저레이션

1.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311 + [스킬레벨-1] * 51.9 ( 1037)

- 변경: 625 + [스킬레벨-1] * 104.2 ( 2083)

2. 오버히트가 조정됩니다.

- 2> 1

섀도우 페터

1. 마스터 레벨이 10Lv에서 5Lv로 변경됩니다.

2. 스킬 랭크가 2랭크에서 1랭크로 변경됩니다.

3. 섀도우 페터 디버프에 걸린적은 지상형 판정 받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해당 판정은 섀도우맨서 스킬에만 한정됩니다.)

4. 스킬 범위가 약 100% 상향됩니다.

5. 대상 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5

- 변경: 10

6. 지속시간이 변경 됩니다.

- 기존: 3 + [스킬레벨] ( 13)

- 변경: 5 + [스킬레벨]*2 ( 15)

섀도우 콘덴세이션

1.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379 + [스킬레벨-1] * 98.4 ( 1264)

- 변경: 826 + [스킬레벨-1] * 214.2 ( 2753)

2.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에서 50초로 조정됩니다.

3. 기능이 추가됩니다.

- [섀도우 쏜], [섀도우 컨저레이션]으로 적을 공격할 경우 그림자 흡수 버프를 쌓을 수 있습니다. (지속시간 20)

- [그림자 흡수] 20중첩일 때 사용시 커다란 그림자 구슬을 캐릭터 머리 위로 소환 합니다. 커다란 구슬은 범위와 대상수가 작은 구슬에 비해 2, 대미지는 3배 높습니다.

인퍼널 섀도우

1. 기능이 변경 됩니다.

- 기존

  * 적의 그림자를 뽑으면 체력값과 방어력값이 다릅니다.

  * 아군도 [그림자 몬스터]를 공격할 수 있습니다.

  * 복사 대상이 보스일 경우 대미지 25%만 전달 됩니다.

  * 한 대상에게 최대 하나의 그림자만 뽑을 수 있습니다.

- 변경

  * 적의 그림자를 뽑으면 체력값과 방어력값이 뽑은 적과 똑같은 값을 가집니다.

  * 시전자의 어둠 스킬만 [그림자 몬스터]를 공격할 수 있습니다.

  * 복사 대상이 보스일 경우 대미지 100% 전달 됩니다.

  * 뽑은 그림자는 주인외의 유저에게는 중립으로 보입니다.(그림자에게 힐이나 버프, 대미지를 줄 수 없습니다.)

  * 섀도우 콘덴세이션 대미지는 전달되지 않습니다.

공통

1. 무고사의 디버프 공격이 블록, 회피를 무시하고 치명타가 뜨지않는 기능이 삭제 됩니다.

금잠고

1. 독충이 폭발 시 타격되는 최대 대상 수 제한이 추가됩니다.

  * 최대 10마리

루브릭

1.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348 + [스킬레벨-1] * 58.1 ( 1161)

- 변경: 451 + [스킬레벨-1] * 75.3 ( 1505)

2. 기능이 추가 됩니다.

- 루브릭을 아쿠아 베네틱타 위에 사용 시 거리가 멀수록 최대 25%, 치명타 발생 시 25% 확률로 아쿠아 베네틱타 절반 범위의 적에게 루브릭과 동일한 대미지를 줍니다.

카타디카조

1.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169 + [스킬레벨-1] * 169.3 ( 846)

- 변경: 224 + [스킬레벨-1] * 224.3 ( 1121)

주문 판매 상점

1. 판매되는 버프의 수치가 조정 됩니다.

* 축복: 추가 대미지

    : 기존

      - 기본값:  180 + 9 * [레벨계수]

      - 레벨 계수:  (캐릭터 레벨 / 7) + 10

      - 정신 계수: [정신] / ([정신] + 캐릭터 레벨) * 2) + 0.15

      - 최종: 기본값 * 정신 계수 * 0.3

    : 변경

      - (100 + [스킬 레벨] * 100 + ([정신] * 1.5) + ([지능] * 1.5)) * 0.3

  * 축복: 신성 추가타

    : 기존

      - 기본값:  180 + 9 * [레벨계수]

      - 레벨 계수:  (캐릭터 레벨 / 7) + 10

      - 정신 계수: [정신] / ([정신] + 캐릭터 레벨) * 2) + 0.15

      - 최종: 기본값 * 정신 계수 * 0.3

    : 변경

      - (100 + [스킬 레벨] * 100 + ([정신] * 2)) * 0.3

쿠투칸

1. 기능이 추가 및 변경됩니다.

- 쿠투칸 디버프 점감 적용

- 쿠투칸으로 변이된 적도 지속 피해 받도록 변경

- 쿠투칸 도중 죽으면 주변 적에게 남은 지속시간만큼 그대로 이전되도록 변경

케레티한

1. 명중, 회피, 치명타 저항 감소가 조정됩니다.

 - 기존: 10 * [스킬레벨] * [중첩 수] (상수, 최대 1000 감소)

 - 변경: 0.5% * [스킬레벨] * [중첩 수] (비율, 최대 50%)

케레티한: 부가 효과

1. 중첩에 따른 효과가 조정됩니다.

 - 기존

   * 3중첩: 10초 저주

   * 4중첩: 3초 침묵

   * 5중첩: 3초 스턴

 - 변경

   * 2중첩: 10초 저주

   * 3중첩: 3초 침묵

   * 4중첩: 3초 스턴

페네라판

1. 추가 대미지가 변경됩니다.

- 기존: 50 * [스킬레벨]

- 변경: 500 + [스킬레벨-1] * 100 + 스탯 계수

   * 스탯 계수: * 2 + 민첩 * 3

모래 뿌리기

1.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437 + [스킬레벨-1] * 15.5 ( 684)

- 변경: 2214 + [스킬레벨-1] * 369.2 ( 7382)

벽돌 깨기

1.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371 + [스킬레벨-1] * 12.3 ( 543)

- 변경: 1144 + [스킬레벨-1] * 190.8 ( 3815)

2. 기능이 추가 됩니다.

- 맞은 적 20초 동안 치명타 발생 [스킬레벨]*1% 감소

난도질

1. 마스터 레벨이 15Lv에서 10Lv로 변경 됩니다.

2. 스킬랭크가 1랭크에서 2랭크로 변경 됩니다.

3.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264 + [스킬레벨-1] * 8.3 ( 380)

- 변경: 114 + [스킬레벨-1] * 29.6 ( 380)

4. 기능이 추가 됩니다.

- [두려움] 디버프 추가

  * 지속시간 10

  * 시전자에게 주는 대미지 중첩당 7% 감소

  * 3중첩 가능

  * 난사 [두려움] 디버프와 공유

난사

1.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250 + [스킬레벨-1] * 8.4 ( 325)

- 변경: 227 + [스킬레벨-1] * 59.2 ( 759)

2. 기능이 추가됩니다.

- [두려움] 디버프 추가

  * 지속시간 10

  * 시전자에게 주는 대미지 중첩당 7% 감소

  * 3중첩 가능

  * 난도질 [두려움] 디버프와 공유

3. 연출 연타에서 실제 연타로 변경 됩니다.

농락

1. 스킬 랭크가 2랭크에서 1랭크로 조정됩니다.

시비걸기

1. 기능이 추가됩니다.

- 시비걸기 디버프에 걸린 적 치명타 저항 [스킬레벨]*2% 감소 효과 추가

난동 부리기

1.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120 + [스킬레벨-1] * 12 ( 168)

- 변경: 350 + [스킬레벨-1] * 350.5 ( 1752)

2. 적 버프 제거 확률이 조정됩니다.

- 기존: [스킬레벨] * 5%

- 변경: [스킬레벨] * 3%

2. 쿨타임이 50초에서 30초로 조정 됩니다.

 

 

2020 새해 패키지가 판매됩니다.

| 2020/1/23() 점검 후 ~ 2020/1/30() 점검 전 동안 판매됩니다.

| 패키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 [2020 새해 패키지 상세 내용 보러가기]

 

 

신규 헤어와 스킨이 추가되었습니다.

| 새로 추가된 신규 헤어와 스킨은 2020/1/23() 점검 후 ~ 2020/2/20() 점검 전 동안 판매됩니다.

이름

미리보기

TP

슬라이트 웨이비

(기본)

37

(기본 색상)

슬라이트 웨이비

(애쉬 블루)

54

(기본 색상 37 +  염색17)

슬라이트 웨이비

(애쉬 그린)

54

(기본 색상 37 +  염색17)

클래식 보브

(기본)

37

(기본 색상)

클래식 보브

 (블랙)

54

(기본 색상 37 +  염색17)

클래식 보브

 (핑크)

54

(기본 색상 37 +  염색17)

프리미엄 스킨1

54

프리미엄 스킨3

54

※ 기본 헤어 시술 후 염색 색상만 변경 시 17TP가 소모됩니다.

※ 기본 헤어 변경 시술은 [오라클] 스위치 젠더로 성별 전환 시 초기화됩니다.

 

 

 

| TP상점에서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분류

TP 가격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

30 TP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 x10 +1

300 TP

|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 구성품과 확률이 변경되며, 소지하고 있던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도 함께 변경됩니다.

|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는 특정 주기마다 구성품과 확률이 변경될 수 있으며, 다음 리뉴얼 시 기존 아이템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아래 구성품은 2020/1/23() 점검 후 ~ 2020/2/20() 점검 전까지 유지됩니다.

|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 사용 시 아래 아이템 중 1개를 각기 다른 확률에 의해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확률 공지 바로가기] [아이템 장착 이미지 보러가기]

분류

아이템명

아이템 설명

코스튬

십이지신 강림 상자

대지의 십이지신 갑옷 선택상자, 하늘의 십이지신 갑옷 선택상자와 모든 십이지신 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대지의 십이지신 갑옷 선택상자

상자에 적힌 코스튬() 또는 ()를 성별에 맞춰 선택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하늘의 십이지신 갑옷 선택상자

헬멧 코스튬

십이지신의 탈 선택상자

십이지신 탈 중 하나를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자신장의 탈

가발 슬롯에 장착할 수 있는 헬멜 코스튬입니다.

축신장의 탈

인신장의 탈

묘신장의 탈

진신장의 탈

사신장의 탈

오신장의 탈

미신장의 탈

신신장의 탈

유신장의 탈

술신장의 탈

해신장의 탈

이펙트 코스튬

십이지신의 헤일로

이펙트 코스튬 장착 슬롯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도깨비왕 강림

등 코스튬

십이지신의 띠날개 (분청)

등 코스튬 장착 슬롯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십이지신의 띠날개 (적녹)

십이지신의 띠날개 (연청)

구미호 꼬리

외형 변경 전용 장비

십이지신의 무기 선택상자

십이지신 테마 외형 변경 전용 장비 중 원하는 장비를 1개 선택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두루미검

장비의 외형을 변경할 수 있으며, 해당 장비로 외형 변경 진행할 경우 [재료 장비] [실버]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태극무늬 소고

파도구름 대검

홍련 스태프

진홍련 로드

번개구름 보우

대종 캐논

십이지신의 레이피어

제비 석궁

파도구름 언월도

금 나와라 뚝딱

금 쏟아져라 뚝딱

흰눈구름 보우

헤어 액세서리

망자의 머리띠

헤어 코스튬1 자리에 착용할 수 있습니다.

제식모

핑크 푸딩

부족장 머리 장식

바다장식 헤어밴드

산수유 투구

검은 금장식 나비날개

태양

유니콘 뿔

잠자는 표범

연잎

강아지 풍선

 

 

 

[주간 보스 레이드] 참여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 이벤트 페이지를 꼭 확인 후 이벤트 이용 부탁드립니다. [이벤트 페이지 가기]

| 이벤트 기간: 2020/1/23() 점검 후 ~ 2020/2/2 오후 1159

| 이벤트 기간 중 주간 보스 레이드 콘텐츠에 참여하여 미션을 달성하면 팀당 1, 2/6() 점검 중 보상이 지급되는 이벤트입니다.

| 미션1. 이벤트 기간 중 주간 레이드에 입장하여 보스에게 대미지를 주기

| 미션2. 이벤트 기간 중 주간 레이드에서 3분 이상 생존하기

| 미션3. 이벤트 기간 중 주간 레이드에서 3분 이상 생존에 5회 성공하기

| 주간 레이드 입장 후 움직임이 없거나 강제 종료 등 비정상적으로 콘텐츠 진행 시 이벤트 참여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풍성한 설날]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 이벤트 페이지를 꼭 확인 후 이벤트 이용 부탁드립니다.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 이벤트 기간: 2020/1/24() 오전 0~ 2020/2/3() 오전 559

| 설 연휴에 TOS에 접속 시 접속 보상과 버프를 제공해드리는 이벤트입니다.

| 보상1. 설 연휴 기간과 2월 첫 번째 주말에 TOS에 접속하여 클라페다, 오르샤, 페디미안에 있는 [이벤트 알림판] [이벤트] 경자년 새해 복주머니 4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보상2. 설 연휴 기간에 1시간 이상 접속 유지 시 캐릭터 인벤토리로 출석 보상이 지급됩니다.

| 보상3. 설 연휴에 TOS 접속 시 유용한 버프가 부여됩니다.

| 보상1과 보상2의 초기화 시간은 오전 6시이며, 매일 팀당 1회 수령 가능합니다.

 

[주말앤버닝] 1/25() 이벤트에 [레전드 레이드 및 업힐 디펜스 횟수 초기화 (하루 1회 제한)] 혜택이 추가됩니다.

| 이벤트 페이지를 꼭 확인 후 이벤트 이용 부탁드립니다. [이벤트 페이지 로가기]

| 1/16()에 수정된 [레전드 레이드 및 업힐 디펜스 횟수 초기화 (하루 1회 제한) 에서 레전드 나비목 접선지가 초기화 되지않는 문제]로 인해 불편을 드려 죄송한 마음을 담아, 1/25() 주말앤버닝 버프 혜택에 [레전드 레이드 및 업힐 디펜스 횟수 초기화 (하루 1회 제한)]가 추가됩니다.

 

[마법협회 성장지원] 이벤트가 종료되었습니다.

| 더 이상 [마법협회 NPC]를 통해 [성장의 보석 상점]을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 사용하지 않은 아래 아이템이 삭제되었습니다.

[이벤트] 성장의 보석

[이벤트] 레벨업 상자

[이벤트] 날마다 특성 포인트 상자

 

[만렙 지분 배분] 이벤트가 종료되었습니다.

| 2019/12/19() 점검 후 ~ 2020/1/23() 점검 전 기간 동안 450레벨을 달성하신 구원자님께 계정당 1, [숙소 메시지]로 아래 아이템이 지급되었습니다.

| [이벤트 기간] 2019/12/19() 점검 후 ~ 2020/1/23() 점검 전

| [지급 대상] 이벤트 기간 중 450레벨을 달성한 계정

| [지급 아이템] 이모티콘 플러스 패키지: 라가나 3, 꼬꼬마 티니 인형 1

※ 전체 서버 중 1개의 서버에서만 수령할 수 있습니다.

 

 

 

스킬/조작 오류 수정

[하플라이트] 샤프 스피어 스킬 툴팁이 보다 자세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스킬 레벨이 실시간으로 적용되고 있었으며, 해당 내용이 툴팁에 안내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시노비] [아츠] 인법 분신술: 미진술 특성 툴팁이 보다 자세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분신이 [인법 미진술]을 사용해서 사라질 때는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크로노맨서] 백마스킹 스킬 툴팁이 보다 자세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일부 마법진]의 지속시간을 되돌린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가드마] 세트옵션 스킬 툴팁이 보다 자세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가드마 세트옵션 스킬 사용 시 피해 감소량이 0%가 되면 최대 지속시간 전에 버프가 해제되는 것이 맞으며, 해당 내용을 확인하기 쉽도록 툴팁을 개선하였습니다.

| [섀도우맨서] 섀도우 쏜으로 적용한 암흑 디버프가 다른 암흑 디버프를 덮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산포] 기습, 연발사격이 대상이 없을 때 사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토큰 효과 적용 도중 [아르디티] 탈리오 스킬 사용 시 이동속도가 정상적으로 증가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링커]로 바르파스 3세트 착용 후 조인트 패널티 사용하여 스킬 효과 적용 중인 적에게 공격하고 [스카우트] 클로킹 사용하면 자신이 대미지를 받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새퍼] 데토네이트 트랩 사용 시 스파이크 슈터가 터지는 문제가 수정되며, 데토네이트 트랩 스킬 툴팁에 폭발시킬 수 있는 트랩 종류가 표시됩니다.

| [파이드 파이퍼] 힙노티쉐 플뢰테 사용 중 대시가 가능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 대시 중 힙노티쉐 플뢰테 사용은 가능하며, 힙노티쉐 플뢰테 사용 중의 이동 속도는 이동 속도 증가 아이템 효과와 버프를 적용받습니다.

| 파티원이 [크리비]가 사용한 디바인 스티그마 디버프가 적용된 적을 처치 시 스탯 증가 효과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스콰이어] 베이스 캠프와 배식대를 겹쳐서 설치하면 마우스 모드로 배식대를 선택할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카발리스트] 게부라 디버프를 [플레이그닥터] 소독, 새 부리 가면 등의 스킬로 면역시킬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스카우트] 대거 슬래시 예리한 날 버프 지속시간이 2.5초인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아웃로] [아츠] 난동 부리기: 무법지대 활성화 시 디버프가 해제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스키아클립스 크로스보우 효과로 생성된 발리스타가 [쿼렐슈터] [아츠] 닐링 샷: 진지 구축 적용으로 재배치될 경우 발리스타가 다시 생성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카발리스트] 메르카바 신의 가호 버프가 3번째 전차부터는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캐노니어] 바주카 [쿼렐슈터] 닐링 샷 스킬 사용 후 보스가 공격 불가 트랩을 깔았을 때 캐릭터가 굳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바주카, 닐링샷 스킬 상태일 때 [공격 불가] 상태가 되면 바주카, 닐링샷 버프가 해제됩니다.

| [아발리스터] 아발리스터: 정밀, 아발리스터: 파괴 특성을 습득 후 퀵 슬롯에서 번갈아 가며 사용 시 물리 공격력이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커세어] 브루탈리티 스킬 효과가 평타 공격에는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파이드 파이퍼] 리트 데스 벨트 바움으로 모링포니아 저주 패턴을 피할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레티아리이] 투망 스킬로 적용되는 침묵 효과에 PVP 점감이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바이보라 대거 효과를 이용하여 [랑다] 루카 스킬로 무기력 디버프가 부여 될 시 디버프 레벨이 낮아지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PVP에서 상대편 캐릭터가 [카발리스트] 메르카바에 탑승이 가능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어쌔신] [아츠] 두칸 알힐루사: 암살 의뢰 적용된 보스 몬스터에게 카트 라시흐: 깊은 상처 특성 적용 시 출혈 지속 시간이 감소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또한, 카트 라시흐 스킬로 인한 출혈 디버프가 시전자의 주 물리, 보조 물리 최소 공격력 중 높은 수치로 제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