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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17(목) 업데이트 내용 안내 - 10차 밸런스 패치

2018.05.17 오전 1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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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입니다.

10차 밸런스 패치 상세 내용 안내드립니다.

 

 

 

1. 클라페다와 오르샤에 10차 밸런스 초기화 지원 도우미 NPC가 배치됩니다.

- NPC5/17() 점검 후 ~ 5/31() 점검 전 기간 동안 머무릅니다.

- 10차 밸런스 패치로 스킬 소비 아이템이 통합되어 보유하고 있던 아이템을 통합된 아이템으로 교체하실 수 있습니다.

- 통합 변경된 스킬 소비 아이템은 기존에 판매하던 클래스 마스터 NPC에게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 아이템

교환 개수

교환 아이템

심판의 바퀴

1

> 

3

고문도구

크레모어

1

> 

10

트랩 키트

소나무

3

> 

1

물푸레나무

3

> 

1

와이어

1

> 

10

떡갈나무

1

> 

1

조각용 나무

소나무

1

> 

1

삼나무

1

> 

1

물푸레나무

1

> 

1

Ex) 심판의 바퀴 10개 교환 시 고문도구 30개 획득

- 10차 밸런스 패치에 해당하는 클래스는 캐릭터당 1회에 한해 아래 아이템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클래스

지급 아이템

기준

아처 / 클레릭

스탯 초기화 포션(14) 2

스킬 초기화 포션(14) 2

특성 초기화 포션(14) 2

캐릭터당 1

낙무아이

스킬 초기화 포션(14) 2

 

2. 장비에 장착되어 있던 일부 몬스터 젬이 장착 해제 후 마켓 아이템 수령함으로 이동하였습니다.

- 10차 밸런스로 인해 일부 몬스터 젬의 효과가 변경되며 장비에 장착되어 있는 몬스터 젬은 장착 해제되어 캐릭터 마켓 아이템 수령함으로 지급되었습니다.

- 팀 창고 또는 컴패니언에게 장착되어 있는 경우 가장 먼저 생성한 캐릭터의 마켓 아이템 수령함에 지급되었으며, 개인 창고의 경우 해당 캐릭터의 마켓 아이템 수령함에 지급되었습니다.

몬스터 젬

기존 스킬

변경 스킬

코카트리스의 젬

고혹

독무만상

하얀 피노의 젬

취시

잠독백세

야크 전사의 젬

돌멩이 줍기

엘로마고의 젬

해독

- 야크 전사의 젬과 엘로마고의 젬은 스킬이 변경되지 않았으며, 돌멩이 줍기는 스킬 삭제되었고, 해독은 스킬 레벨을 높여도 효과가 달라지지 않아 스킬 레벨 상승의 용도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다만, 해당 젬을 통해 다른 젬의 경험치를 높이는 등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 기존 몬스터 젬 그대로 이동되었습니다.

 

 

 

10차 밸런스 패치 스킬 별 변경점 한 단어 정리

 

삭제

: 삭제된 스킬/특성

> 스킬 포인트 / 특성 포인트 환급

서클 변경

: 습득 가능 서클이 변경된 스킬/특성

변경

: 기능이 변경되거나 성능이 변경된 스킬/특성

 

추가

: 새롭게 추가된 스킬/특성

 

 

【소드맨 계열】

클래스

서클

스킬/특성

변경 사항

낙무아이

(7랭크)

1

 

무아이타이

추가

- 낙무아이 스킬을 사용하면 무아이타이 스킬을 제외한 낙무아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씩 감소하는 버프를 겁니다. 기본 공격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최대 레벨

1

재사용 대기시간

30

지속시간

10

소모SP

83

 

 

【아처 계열】

※ 아처의 주무기 강화 수치에 따라 미사일 대미지가 상승하던 기능이 삭제됩니다.

클래스

서클

스킬/특성

변경 사항

쿼렐슈터

(2랭크)

1

 

돌멩이 줍기

삭제

- 사용한 스킬 포인트가 환급됩니다.

- 돌 탄환 아이템은 쿼렐슈터 마스터가 판매합니다.

돌 탄환

개당 12실버

 

 

돌멩이 줍기:

개수

삭제

- 사용한 특성 포인트가 환급됩니다.

 

레인저

(2랭크)

1

 

스테디 에임

변경

속성

기존

변경

지속 시간

10

300

미사일 대미지

증가량

[스킬 레벨 + 5]%

[스킬 레벨]%

   

 

크리티컬 샷

변경

속성

기존

변경

추가 치명타 확률

62%

100%

 

- 크리티컬 샷으로 타격 시 스킬 사용 캐릭터에게 버프 부여

속성

설명

버프 이름

크리티컬 샷: 치명타

버프 효과

치명타 대미지가 [중첩수 x 10]% 상승

지속 시간

15

최대 중첩

5중첩

특이 사항

- 마우스 우클릭으로 버프 해제 가능

- 스킬로 버프 제거 가능

- 링커로 공유 불가능

  

 

하이앵커링

변경

속성

기존

변경

캐스팅

1

삭제

(즉발기로 변경)

스킬 범위

-

가로 범위 50% 증가

 

2

 

스테디 에임:

양손활 특화

추가

특성 효과

[스테디 에임] 버프 지속시간 동안 양손활 사용시, [스테디에임]의 미사일 대미지 증가량이 50%증가

최대 레벨

1

패널티

SP 소모 10% 증가

 

 

타임봄 애로우:

넉다운 제거

추가

특성 효과

스킬 [타임봄 애로우]의 넉다운 제거

최대 레벨

1

  

3

 

스테디 에임:

프로 레인저

추가

특성 효과

[스테디 에임] 버프 지속시간 동안 레인저 스킬 대미지 50% 증가

최대 레벨

1

패널티

SP 소모 10% 증가

 

 

하이앵커링:

연속 사격

추가

특성 효과

스킬 [하이앵커링]으로 타격 시 [대상수 x 1]초 만큼 [스파이럴 애로우], [바운스샷], [타임봄 애로우]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최대 레벨

1

패널티

SP 소모 20% 증가

 

 

타임봄 애로우:

도화선 연장

추가

특성 효과

스킬 [타임봄 애로우]의 폭탄 지속시간이 4초로 늘어나는 대신 대미지 200% 증가

최대 레벨

1

패널티

SP 소모 30% 증가

 

 

바운스샷

변경

속성

기존

변경

오버히트

2

3

 

 

스파이럴 애로우

변경

속성

기존

변경

재사용 대기시간

36

15

오버히트

2

1

- 스파이럴 애로우가 방어력 20%무시하는 대미지로 적용

 

- 스파이럴 애로우로 피격 시 대상에게 디버프 부여

속성

설명

디버프 이름

스파이럴 애로우: 연타 수 증가

디버프 효과

디버프 중첩 수만큼 연타 횟수 추가

지속 시간

18

최대 중첩

5중첩 (최대 11연타 가능)

 

무고사

(4랭크)

1

 

잠독백세

추가

- 긴 시간 동안 지속되는 독화살을 발사합니다. 중독성이 강해질수록 피해가 커집니다.

작동 방식

타겟 디버프 공격

스킬 계수

43%

[스킬레벨 - 1] x 2 . 3%증가

적용 횟수

60

재사용 대기시간

30

지속시간

100

소모SP

72 . 8 + [스킬레벨 - 1] x 7 . 8증가

포이즌 팟 독

7 소비

오버히트

1

특이 사항

- 디버프 지속 시간 연장 불가능

- 잠독백세 디버프가 있는 몬스터에게 잠독백세가 다시 적용될 때

> 서로 다른 무고사의 잠독백세 디버프는 별도로 적용됨

> 자신의 잠독백세 디버프는 지속 시간과 누적 대미지가 초기화됨

 

 

잠독백세:

강화

추가

특성 효과

적에게 입히는 [잠독백세]의 대미지가 특성 레벨당 0 . 5% 증가

최대 레벨

100

부가 효과

최고 레벨 마스터 시 [잠독백세]의 대미지가 10% 추가로 증가

   

 

짐 독

변경

스킬 효과

- 모든 공격에 독 속성 추가 대미지 적용

- 평타 공격에 속성 추가 공격 적용

속성 추가 대미지

40 + [스킬레벨 - 1] x 7 + [힘 계수]

※힘 계수는 힘 스탯에 따라 증가합니다.

속성 추가 공격

물리 공격력의 10%

재사용 대기시간

110

지속시간

300

소모SP

64

포이즌 팟 독

100소비

특이 사항

- 개인 버프

- 링커로 공유 가능

- 인챈트 파이어와 중복 불가

    

 

오공고

변경

속성

기존

변경

스킬 계수

75%

[스킬레벨 - 1] x 4 . 1증가

105%

[스킬레벨 - 1] x 5 . 8% 증가

 

 

독 항아리

변경 / 서클 변경

속성

기존

변경

스킬 계수

165%

[스킬레벨 - 1] x 11 . 5증가

215%

[스킬레벨 - 1] x 11 . 8% 증가

지속 시간

7

15

- 습득 가능 서클 변경되어 사용한 스킬 포인트가 환급됩니다.

 

 

독 항아리:

강화

서클 변경

- 습득 가능 서클 변경되어 사용한 특성 포인트가 환급됩니다.

 

 

독 항아리:

잔존

서클 변경

- 습득 가능 서클 변경되어 사용한 특성 포인트가 환급됩니다.

 

 

해독

변경

속성

기존

변경

최대 습득 레벨

15

1

- 최대 레벨 변경되어 사용한 스킬 포인트가 환급됩니다.

 

 

취시

삭제

- 사용한 스킬 포인트가 환급됩니다.

 

 

취시:

강화

삭제

- 사용한 특성 포인트가 환급됩니다.

 

 

고혹

삭제

- 사용한 스킬 포인트가 환급됩니다.

 

2

 

독무만상

추가

- 자신의 발 아래로 독이 든 병을 던져 깨트립니다. 깨진 병 주위로 독 구름이 형성되고, 영역 안의 적들은 중독됩니다.

작동 방식

지면 범위 디버프 공격

스킬 계수

95%

[스킬레벨 - 1] x 6 . 7%증가

대상 수

[스킬 레벨] + 5

재사용 대기시간

30

지속시간

10

소모SP

89 . 6 + (스킬레벨 - 1) x 9 . 6증가

포이즌 팟 독

20소비

오버히트

1

 

 

독무만상:

강화

추가

특성 효과

적에게 입히는 [독무만상] 의 대미지가 특성 레벨당 0 . 5% 증가

최대 레벨

100

부가 효과

최고 레벨 마스터 시 [독무만상] 의 대미지가 10% 추가로 증가

  

 

금잠고:

강화

추가

특성 효과

적에게 입히는 [금잠고][독충]의 대미지가 특성 레벨당 0 . 5% 증가

최대 레벨

100

부가 효과

최고 레벨 마스터 시 [금잠고][독충]의 대미지가 10% 추가로 증가

   

 

금잠고

변경 / 서클 변경

속성

기존

변경

스킬 계수

고정 대미지

128%

[스킬레벨 - 1] x 9% 증가

독충 최대 마리 수

[스킬 레벨] 마리

최대 5마리 제한

- 습득 가능 서클 변경되어 사용한 스킬 포인트가 환급됩니다.

 

 

금잠고:

회피율 감소

서클 변경

- 습득 가능 서클 변경되어 사용한 특성 포인트가 환급됩니다.

 

3

 

혈류잠천

추가

- 대상의 혈관에 흐르는 독을 증폭시킵니다. 독의 지속 시간이 절반으로 감소하는 대신, 디버프 적용 주기가 두 배 빨라집니다.

스킬 효과

- [독 디버프] 지속 시간 [스킬레벨 x 10]% 감소

- [독 디버프] 적용 주기 [스킬레벨 x 10]% 증가

대상 수

10

재사용 대기시간

35

소모SP

112 + [스킬레벨 - 1] x 12증가

포이즌 팟 독

25소비

오버히트

1

범위

200

특이 사항

- 시전자의 독 뿐만 아니라 모든 독 디버프 적용

- 한 번 적용된 독 디버프는 다시 혈류잠천의 효과를 받지 않음

- 독 속성 추가 대미지가 두 배로 적용

    

혈류잠천:

독의 독

추가

특성 효과

독 속성 몬스터에게 스킬 [혈류잠천] 사용 시 추가 대미지

특성 학습 시

적용되는

스킬 계수

565%

[스킬레벨 - 1] x 67 . 8증가

최대 레벨

1

패널티

SP 소모 20% 증가

 

 

해독:

3레벨

추가

특성 효과

스킬 [해독]3레벨 독 디버프까지 해독

최대 레벨

1

패널티

SP 소모 20% 증가

 

 

독무만상:

은신

추가

특성 효과

스킬 [독무만상] 사용 후 캐릭터가 특성 레벨당 2초 동안 은신

최대 레벨

5

패널티

SP 소모 10% 증가

 

플레쳐

(5랭크)

1

 

브로드 헤드

변경

속성

기존

변경

스킬 계수

99 . 4%

[스킬레벨 - 1] x 6 . 9증가

150%

[스킬레벨 - 1] x 8 . 3% 증가

 

 

보드킨 포인트

변경

속성

기존

변경

스킬 계수

258%

[스킬레벨 - 1] x 14 . 2증가

387%

[스킬레벨 - 1] x 21 . 3% 증가

디버프

지속 시간

6

15

재사용

대기시간

0

20

오버히트

1

2

 

- 마법 방어 무효화 목록 추가

> 서브 제로 실드, 현무갑, 실드(가베니, 실드 차저)

 

 

바브드 애로우

변경

속성

기존

변경

스킬 계수

212%

[스킬레벨 - 1] x 11 . 6증가

339%

[스킬레벨 - 1] x 18 . 6% 증가

천 방어

대상

타격 수

3

5

가죽 방어

대상

타격 수

2

3

 

 

크로스 파이어

변경

속성

기존

변경

스킬 계수

231%

[스킬레벨 - 1] x 12 . 7증가

349%

[스킬레벨 - 1] x 19 . 2% 증가

 

- 타격 범위가 개선됩니다.

 

 

크로스 파이어:

화상

변경

속성

기존

변경

화상 대미지

[물리 공격력]5%

[크로스 파이어 대미지]20%

 

2

 

매직 애로우

변경

속성

기존

변경

스킬 계수

155%

194%

 

- 이펙트가 스킬 아이콘과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 매직 애로우 공격 범위에서 벗어날 때 대상에게 디버프 부여

속성

설명

디버프 이름

매직 애로우

디버프 효과

0 . 2초마다 매직 애로우의 50% 대미지

지속 시간

3

 

3

 

플레쳐:

사거리 증가

추가

특성 효과

플레쳐 스킬의 사거리가

[특성 레벨 x 10]만큼 증가

최대 레벨

5

 

 

신기전

변경

속성

기존

변경

스킬 계수

550%

[스킬레벨 - 1] x 30 . 2증가

707%

[스킬레벨 - 1] x 84 . 9%증가

오버히트

1

3

재사용

대기시간

10

20

 

슈바르츠라이터

(6랭크)

3

 

돌격 사격

변경

- 스킬 범위 반경이 약 40% 감소합니다.

 

메르겐

(7랭크)

1

 

스프레드 샷

변경

- 타겟 판정이 개선됩니다.

 

2

 

다운 폴

변경

- 타격 주기가 절반으로 감소됩니다.

- 다운 폴에 피격 당할 때 경직이 추가됩니다.

 

 

도약 사격

변경

- 스킬 시전 시 캐릭터의 바로 앞 위치 40 x 50범위로 변경됩니다.

- 백 점프하는 동안 무적상태 효과가 추가됩니다.

 

 

 

【신규 능력치: 치유력】

- 캐릭터의 신규 능력치 치유력이 추가되었습니다.

- 치유력은 캐릭터의 레벨, 정신, 지능의 영향을 받습니다.

 

 

【치유량 계산 방식 변경】

기존

변경

[힐 스킬 값] x [리스토레이션 계수] x [아인소프 계수] x [체력 계수]

[치유력] x [치유계수] x [리스토레이션 계수] x [아인소프 계수] x [체력 계수]

※ 체력 계수는 힐을 받는 대상의 체력에 따라 치유량이 증가하는 계수입니다.

 

 

【클레릭 계열】

클래스

서클

스킬/특성

변경 사항

클레릭

(1랭크)

1

 

:

여신의 자리

추가

특성 효과

스킬 [] 대상을 중립 포함으로 변경

최대 레벨

1

 

 

:

소환수 제외

추가

특성 효과

스킬 []이 소환수에게는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

최대 레벨

1

 

 

변경

속성

기존

변경

치유량

(대상 최대HP) * 5% + (시전자의 지능 + 정신) *(2~3)

치유력 x 치유계수

치유 계수

-

228% 고정

치유 대상

아군 및 중립

파티원

  

 

:

강화

변경

속성

기존

변경

특성 효과

적에게 입히는 []의 대미지가 특성 레벨당 0.5%증가

적에게 입히는 []의 대미지와 []의 치유계수가 특성 레벨당 0.5%증가

부가 효과

최고 레벨 마스터 시 10% 추가로 증가

최고 레벨 마스터 시 10% 추가로 증가

   

 

한 손 둔기

마스터리:

치유

변경

속성

기존

변경

특성 효과

적에게 [둔기]로 기본 공격 시 특성 레벨당 2% 확률로 [스턴]

한 손 둔기 착용시 특성 레벨당 치유력 2%상승

 

3

 

:

잔존 회복

추가

특성 효과

, 매스 힐로 치유된 아군에게 지속적으로 회복되는 버프 부여

치유량의 [특성 레벨 x 5]%만큼

10초에 걸쳐 회복

최대 레벨

10

패널티

SP 소모 30% 증가

  

 

수호 성인

변경

스킬 효과

시전자의 치유력을 상승시킵니다.

상승 수치

치유력 [스킬 레벨 x 5]%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60

지속시간

60

오버히트

1

소모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