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10/28(목) 업데이트 내용 안내

2021.10.28 오후 0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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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입니다.

10/28() 적용된 업데이트 내용을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콘텐츠

사두 마스터의 의뢰가 추가됩니다.

- 아크메스 능선 지역에 위치한 [사두 마스터] 아고타 한스카 NPC를 통해 마스터의 의뢰 업적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의 의뢰 퀘스트의 하위 업적 클리어를 통해 사두 스페셜 코스튬 및 칭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마스터의 의뢰 퀘스트는 모든 계열의 캐릭터로 진행 가능합니다.

- 마스터의 의뢰는 팀 단위로 공유되는 퀘스트로, 팀 내 캐릭터 중 한 캐릭터가 퀘스트를 시작하면 모든 캐릭터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1개 캐릭터가 퀘스트 완료 시 팀 내 모든 캐릭터의 진행 상태가 완료 상태로 변경됩니다.

- 마스터의 의뢰 보상은 업적 보상[F1]에서 수령할 수 있습니다.

- 업적 클리어로 획득한 [영혼의 안식] 코스튬은 클래스 제한 및 성별 제한이 없으며 모든 캐릭터가 장착 가능합니다. (팀 창고 이동만 가능)

- 사두 코스튬 업적 클리어 시 획득 가능한 코스튬 및 칭호 이미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칭호

 

영혼의 안식 코스튬

 

 

왕국 재건단 상점에 판매 기능이 추가됩니다.

- 왕국 재건단 상점에서 판매하는 아이템을 판매가의 90%에 되팔기 가능한 기능이 추가됩니다.

>왕국 재건단 상점 외 콘텐츠에서 획득한 아이템도 판매가 가능합니다. (EX. 여신 강화용 카드)

- 인벤토리에서 아이템을 우클릭하여 왕국 재건단 상점에 판매할 아이템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 팀당 구매 제한이 적용된 아이템(EX. 스팀펑크 하우징 배경 해금권 등)은 판매가 불가능하며, 그 외 아이템은 모두 판매가 가능합니다.

- 구매 제한이 적용된 아이템을 판매하더라도 해당 아이템의 구매 횟수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신앙의 증표 아이템을 분해할 수 있습니다.

- 신앙의 증표 아이템을 우클릭 시 조합에 사용되었던 재료로 분해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분해 시, 신앙의 증표와 동일한 여신의 [경배의 틀, 의지, 믿음, 약속] (4) 아이템이 지급됩니다.

- 신앙의 증표 아이템은 분해 후, 왕국 재건단 상점에 되팔 수 있습니다.

 

카드 장착 해제 비용이 감소합니다.

- 카드첩에서 카드 장착 해제 시 소모되는 비용이 기존 대비 1/5로 감소합니다.

기존

변경

일반 카드:

레벨당 2,000실버 소모

레전드 카드:

레벨당 10,000실버 소모

일반 카드:

레벨당 400실버 소모

레전드 카드:

레벨당 2,000실버 소모

 

팀 배틀 리그 상점에 신규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아이템명

가격

제스처 : 히어로 등장

팀 배틀 리그 코인 800

 

PVP 스킬 계수의 보정 전과 보정 후 최소치/최대치가 조정됩니다.

- PVP에서 보정된 스킬 계수가 최대치에 도달하여 특성을 투자하더라도 대미지가 증가하지 않는 문제가 확인되어 보정 전과 보정 후의 최소치 및 최대치를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기존

변경

보정 전: 200% ~ 40000%

보정 후: 200% ~ 16000%

보정 전: 500% ~ 200000%

보정 후: 500% ~ 60000%

 

11 11일 업데이트 시 모험일지가 개편될 예정입니다.

- 개편 이후 모험일지 순위가 매달 1일 초기화 되지 않으며, 모험일지 순위 보상이 삭제될 예정입니다. (해당 보상은 추후 업적에 추가됩니다.)

- 11 1() ~ 1111() 사이에 진행한 모험일지 순위 보상은 지급되지 않습니다.

- 10월 모험일지 순위 보상은 11 11() 업적 개편 이전에 수령해야 하며, 개편 이후에는 보상을 수령하실 수 없습니다.

 

그 외

- 컬렉션 아이템인 경우 아이템 툴팁에 표기되도록 개선됩니다.

- [Shift]키로아이템 설명 보기설정 시 등록 가능한 컬렉션이 표기됩니다.

- 일부 아이템의 거래속성이 마켓 거래 불가로 변경됩니다.

- 홀드, 빙결, 석화 이펙트가 발생할 때마다 효과음이 재생되도록 개선됩니다.

- [백마스킹: 불가사의] 아츠 툴팁이 개선됩니다.

>해당 아츠 효과에는 지속시간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점이 명시됩니다.

- 브레이킹 휠로 프리데티 카운트 및 효과 발동이 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비지블 탤런트의 버프가 브레이킹 휠 타격 시 소모되지 않으며 브레이킹 휠: 추가 피해 특성에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파나틱 일루전의 스킬 효과가 브레이킹 휠에 적용되어 추가 피해 특성을 받을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아크-천벌, 낙뢰, 폭풍의 효과가 브레이킹 휠에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바이보라 비전-도블레 아타케의 툴팁이 개선됩니다.

>기존: 에스페시알의 스킬 계수 현재 루차 데 시야의 100%, 타격 수 총 6

>수정: 에스페시알의 스킬 계수는 현재 루차 데 시야 1타당 스킬 계수의 100%, 타격 수 총 6

- 주간 보스 레이드 클래스 순위 보상 중 레티아리이의 칭호가 영문 표기에서 Retiarius에서 Retiarii 로 수정됩니다.

 

클래스

스킬 밸런스 조정 대상에게 보상 지급이 시작됩니다(10/28 점검 후 ~ 11/11 점검 전)

대상 클래스: 사두, 플레이그닥터, 크루세이더, 무녀, 엑소시스트, 몽크, 인퀴지터, 질럿

각 도시에 위치한 [초기화 포인트 지원 도우미] NPC와 대화하면 클래스 종류와 개수와 관계없이 아래 보상이 캐릭터당 1회 지급됩니다.

스킬 초기화 포션 (14) 1

특성 초기화 포션 (14) 1

- 일부 아츠가 조정됨에 따라 다음 클래스는 특정 아츠의 [아츠 초기화 포션 (1)]을 지급받습니다.

>엑소시스트 [아츠 초기화 포션 - 카타디카조: 화염의 창(1)]

>몽크 [아츠 초기화 포션 - 몽크 : 해탈(1)]

지급되는 아이템 및 구성품은 모든 거래와 팀 창고 이동이 불가능합니다.

[유의사항]

클래스 변경 포인트는 캐릭터 당 최대 3,000까지만 보유 가능합니다.

클래스 변경 포인트를 보유한 캐릭터로 보상 수령 시 지급 예정이었던 포인트보다 적은 포인트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보상을 1회 받은 캐릭터는 클래스 변경하여 다시 대상 클래스가 되어도 추가 지급받을 수 없습니다.

 

사두 클래스가 개편됩니다.

사두는 유체를 활용하여 적에게 [신성] 마법 피해를 입히는 클레릭 계열 클래스입니다.

유체를 직접 조종하면 적에게 각종 상태이상을 입힐 수 있으며, 다른 클래스의 스킬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PVP에서는 장애물도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유체숙련: 떠도는 유체] 아츠를 사용하면 유체를 직접 조종하지 않고 자동으로 사두 스킬을 시전하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적에게 각종 상태이상을 주는 기능은 없어집니다.

- 사두 클래스 개편 관련 내용은 TOS 개발팀 포스팅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10월 업데이트 안내]

스킬/특성

효과

유체 숙련

사두가 유체를 조종할 때는 신성 마법 피해에 매우 약해지지만 그 외의 피해에는 면역됩니다. 면역에는 피격 횟수 제한이 있으며, 횟수가 모두 소진되면 유체는 본체로 돌아가고 일시적으로 적의 공격에 쉽게 노출되는 상태에 빠집니다.

유체 상태에서 사두가 아닌 다른 클래스의 스킬도 사용할 수 있지만 사용 횟수에 제한이 있습니다.

PvP 지역에서 유체를 조종하면 유체는 장애물을 무시하고 통과할 수 있습니다.

 

- 버프 지속 중 모든 마법 스킬의 속성이 [신성]으로 변경됩니다.

- 이동속도 15 + 스킬레벨*3

- 재사용 대기시간 5

- 유체 지속시간 10

- 유체 조종 중 다음과 같은 효과가 적용됩니다.

>신성 마법에 피해를 받을 경우 최종 받는 피해가 2배 증가하며, 보스와 엘리트 몬스터 공격을 제외한 모든 피해를 면역합니다.

>넉다운과 경직류를 제외한 고급 상태이상 디버프를 무시합니다.

>다른 클래스의 스킬을 3회 사용 가능합니다.

>PVP지역에서 조종중인 유체는 장애물을 무시하고 지나갈 수 있습니다.

>PVP지역에서 타격을 5회 받으면 시전자는 기절하며, 조종중인 유체의 스킬이 발동되고 사라집니다.

[아츠]

유체숙련: 떠도는 유체

사두가 직접 유체를 조종을 하지 않고 유체가 자유롭게 주변 적을 찾아가 공격합니다. 하지만 적의 움직임을 방해하는 요소는 사라집니다.

 

- 유체를 조종할 수 없으며, 유체가 주변의 적을 자동으로 찾아가 일반 공격을 합니다. (, 시전자와 일정 거리 이상 멀어질 시 시전자에게 이동)

- 상태이상 기능과 유체 이동속도 증가 기능이 사라지나, 사두 스킬의 최종 대미지가 100% 증가합니다.

- 유체 지속시간 3

- 유체 지속시간 종료 시 유체가 있던 자리에 스킬이 자동 발동됩니다.

프라크리티

유체가 일정 구역의 적을 지속적으로 피해를 주며, 움직임을 방해합니다.

 

- 유체가 늪으로 변형되며, 늪 위로 지나가는 적의 이동속도가 감소하고 지속 피해를 받습니다.

- 늪 지속시간: 10

- 이동속도 5 + 스킬레벨 감소

- 스킬 계수: 1초당 728 + [스킬레벨 -1] * 121.4 ( 2427)

- 재사용 대기시간 25

프라크리티: 고행

유체가 적에게 더욱 큰 고통을 주는 디버프를 겁니다.

 

- 프라크리티 늪 위에 있는 적에게 60초 동안 [고행] 디버프가 적용됩니다.

- 사두 스킬로 [고행] 디버프 상태의 적에게 마법 공격하여 치명타 발생 시, 최종 대미지가 15% 증가합니다.

포제션

유체가 주변에 결계를 생성하여 적에게 피해를 주고, 결계 속 적의 움직임을 막습니다.

 

- 이동 불가 1 + 스킬레벨 * 0.3 ( 5.5)

- 스킬 계수: 1252 + [스킬레벨 -1] * 208.8 ( 4175) x 5

- 재사용 대기시간 30

에니라

유체 전방으로 바람을 불어적을 밀어내며 공격합니다.

 

- 상태이상 확률: 45 + 스킬레벨 * 3( 90)%

- 스킬 계수: 1407 + [스킬레벨 -1] * 234.6 ( 4691) x 3

- 재사용 대기시간 20

타노티

유체 주변으로 사슬이 나와 적을 끌어당겨 공격합니다.

 

- 상태이상 확률: 35 + 스킬레벨 * 4.5 ( 80)%

- 스킬 계수: 1310 + [스킬레벨 -1] * 340 ( 4370) x 4

- 재사용 대기시간 25

파타티

유체 주변에 큰충격을 일으켜 적을 넘어트리고 공격합니다.

 

- 상태이상 확률: 35 + 스킬레벨 * 4.5 ( 80)%

- 스킬 계수: 1043 + [스킬레벨 -1] * 270.7 ( 3479) x 6

- 재사용 대기시간 30

모크샤

유체가 주변의 기운을 흡수한 뒤 큰 폭발이 일어납니다.

 

- 유체가 주변의 기운을 흡수하여 일정 시간동안 주변 적에게 지속 피해를 입힙니다.

- 흡수 시간: 5

- 스킬 계수: 369 + [스킬레벨 -1] * 369 ( 1845) x 15

- 재사용 대기시간 40

바이보라 비전 - 조율

바이보라 비전 - 아그니

[Lv1]

- 에니라 효과가 발동 시 전방에 화염을 뿜으며, 적들에게 10초동안 [아그니: 화염] 디버프를 겁니다.

- [아그니: 화염]디버프에걸린 적은 1초마다 입은 피해의 30%만큼 지속피해를 받으며, 시전자에게 받는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Lv4]

- 모크샤 연타수 2배 증가

 

클레릭 계열 클래스 밸런스가 조정됩니다.

클래스

기획 의도

플레이그닥터

소각은 적에게 디버프를 걸어 피해를 입히는 방식으로 오버히트가 2개여도 짧은 시간에 소각을 사용할 경우 지속시간만 갱신이 될 뿐 오버히트 2는 의미가 없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첫 번째 시전에 모두 몰아주어 소각의 딜을 한층 더 끌어 낼 수 있게 변경되며, 플레이그닥터의 부족한 범위 또한 개선됩니다.

소각

흑사병 증기 디버프인 적을 소각으로 공격 시 대미지 30%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기능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 기존: 디버프 1개당 대미지 10% 증가 (최대 디버프 10)

 - 변경: 디버프 1개당 최종 대미지 10% 증가 (최대 디버프 5)

 

- 오버히트가 2에서 1로 변경됩니다.

- 대상수가 4에서 8로 변경됩니다.

-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기존 : 238 + [스킬레벨 -1] * 40.6 ( 806)

>변경 : 317 + [스킬레벨 -1] * 52.9 ( 1057)

- 스킬 범위가 약 2배 증가합니다.

- 피해를 입히는 디버프가 삭제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흑사병 증기

- 스킬 범위가 2배 증가합니다.
-
피해를 입히는 디버프가 삭제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크루세이더

스킬 계수가 상향 조정됩니다.

컨뎀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1112 + [스킬레벨 -1] * 288.8 ( 3711)

 - 변경 : 1656 + [스킬레벨 -1] * 429.8 ( 5524)

세이크리드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650 + [스킬레벨 -1] * 169 ( 2171)

 - 변경 : 975 + [스킬레벨 -1] * 253 ( 3252)

프로텍션

오브 가디스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1340 + [스킬레벨 -1] * 1340.4 ( 6701)

 - 변경 : 1785 + [스킬레벨 -1] * 1786 ( 8929)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에서 35초로 변경됩니다.

무녀

공격 스킬 계수가 상향되고 파티 보조 능력의 신규 바이보라 비전이 추가됩니다.

바이보라 비전 

- 에마

[Lv1]

  - 오미쿠지 시전시 [대길: 명예]가 나오지 않으면 [대길: 평화]가 오미쿠지 지속시간 만큼 적용됩니다.

  - [대길: 평화]가 걸린 대상은 공격력 2.5%가 상승합니다.

  - 이미 [대길: 평화]가 있으면 걸리지 않습니다.

  - 오미쿠지로 걸리는 버프가 [대길: 명예], [대길: 소망] 버프가 아니면 오미쿠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초기화된 오미쿠지로는 초기화 할 수 없습니다.

 

[Lv4]

  - 캐스팅을 중단해도 버프가 시전되며, 카구라 캐스팅 시간 15초로 변경

  - 캐스팅 시간에 비례해서 카구라 버프중 4%~ 8%까지 최종 대미지 증가

  - 캐스팅에 관련된 아이템, 스킬 기능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고헤이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1157 + [스킬레벨 -1] * 192.9 ( 3857)

 - 변경 : 1374 + [스킬레벨 -1] * 229.1 (4581)

하마야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685 + [스킬레벨 -1] * 114.4 ( 2286)

 - 변경 : 1473 + [스킬레벨 -1] * 245.7 ( 4912)

엑소시스트

스킬들의 연계 방식과 계수가 조정됩니다.

루브릭

기능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 기존: 루브릭을 아쿠아 베네틱타 위에 사용 시 거리가 멀수록 최대 25%, 치명타 발생 시 25% 확률로 아쿠아 베네틱타 절반 범위의 적에게 루브릭과 동일한 대미지를 줍니다.

- 변경: 악마형 적 또는 루브릭 공격 범위 안에 그랜드 크로스가 있을 경우 3연타로 적용됩니다.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489 + [스킬레벨 -1] * 81.7 ( 1632)

 - 변경: 418 + [스킬레벨 -1] * 71.4 (1427)

엔터티

엔터티로 하마야를 증폭시키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아쿠아

베네틱타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312 + [스킬레벨 -1] * 52 (1040)

 - 변경: 440 + [스킬레벨 -1] * 73.4 ( 1467)

그랜드

크로스

- 장판 지속시간이 2.5초에서 5초로 변경됩니다.

대미지 간격이 0.5초에서 1초로 변경됩니다.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537.6 + [스킬레벨 -1] * 239.2 ( 2690)

 - 변경 : 1653 + [스킬레벨 -1] * 428.6 ( 5510)

카타디카조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896 + [스킬레벨 -1] * 897.2 ( 4484)

  - 변경:1017 + [스킬레벨 -1] * 1018 ( 5089)

[아츠]

카타디카조: 화염의 창

아래 기능이 삭제됩니다.

- 불장판 위치에 그랜드 크로스가 유지되고 있을 경우 주기적으로 신성 폭발이 발생하여 해당 범위의 적들에게 그랜드 크로스 계수에 비례한 신성 속성 피해를 줌

몽크

양광수에 과도하게 집중되어 있는 공격 능력을 다른 몽크 스킬에도 분산하고, 몽크: 해탈의 기능이 변경됩니다.

바이보라 비전

- 진각

진각 효과가 브레이킹 휠 대상에 포함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아츠]몽크: 해탈

기능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 몽크 스킬이나 일반 공격 시 [금종조: 조각]버프가 최대 20중첩까지 쌓임
- [
금종조: 조각]버프는 3초마다 1중첩씩 감소

- [금종조 조각]버프 20중첩시 [금종조]스킬이 재사용 대기 중이라면 [금종조: ]버프가 5초간 걸림

- [급종조: ]이 걸리면 [금종조]스킬이 초기화됨

- 초기화 간격은 [금종조]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보다 짧을 수 없으며, 이시간동안 [금종조: 조각] 버프를 획득할 수 없음

- [금종조: ]버프중 [금종조]를 시전시 30초간 몽크의 최종 물리 대미지가 15% 상승하는 [금종조: 해방] 버프가 걸림

쌍쇄공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308 + [스킬레벨 -1] * 48 ( 980)

 - 변경: 635 + [스킬레벨 -1] * 106 ( 2119)

 

아래 기능이 삭제됩니다.

 - 적의 체력이 50% 이하가 되면, [/민첩]에 비례하여 속성 추가 타격이 발동됩니다.

철사장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1613 + [스킬레벨 -1] * 270 ( 5393)

 - 변경: 2431 + [스킬레벨 -1] * 405.3 ( 8105)

관음장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2660 + [스킬레벨 -1] * 689.8 ( 8868) x 1

 - 변경 : 2233 + [스킬레벨 -1] * 579 (7444) x 2

촌경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1625 + [스킬레벨 -1] * 421.4 ( 5417)

 - 변경 : 2730 + [스킬레벨 -1] * 707.9 ( 9101)

양광수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240 + [스킬레벨 -1] * 240 ( 1200) x 8

 - 변경 : 263 + [스킬레벨 -1] * 263 ( 1315) x 20

 

- 마도심판 상태의 적에게 타격수 2배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탄지신통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2662 + [스킬레벨 -1] * 690.3 ( 8874) x 1

 - 변경 : 2187 + [스킬레벨 -1] * 567.1 ( 7290) x 2

 

- 물리 대미지 증가 버프 지속시간이 10초에서 30초로 변경되며, 해당 효과는 몽크만 적용 됩니다.

금종조

기능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 잠시 동안 몽크 스킬의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 버프 중에는 일반 해제 가능한 모든 디버프에 면역이 됩니다.

인퀴지터

브레이킹 휠에 대한 의존도를 분산하고 스킬 사이클을 개선합니다.

브레이킹 휠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186 + [스킬레벨 -1] * 31.2 ( 622)

 - 변경: 191 + [스킬레벨 -1] * 49.6 ( 637)

 

- 스킬 최대 레벨이 15에서 10으로 변경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에서 25초로 변경됩니다.

브레이킹 휠:

추가 피해

- 추가 피해 범위가 100%에서 10%로 변경됩니다.

타격제한 20회가 삭제됩니다

- 시전자의 물리 공격만 추가 피해가 발동됩니다.

브레스트

리퍼

- 재사용 대기시간이 55초에서 50초로 변경됩니다.

- 처음 타격까지 걸리는 시간이 66% 감소합니다.

갓 스매시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672 + [스킬레벨 -1] * 112.3 ( 2244)

 - 변경 : 978 + [스킬레벨 -1] * 163.1 ( 3261)

저지먼트

- 버프 지속시간이 60초에서 30분으로 변경됩니다.

적에게 거는 디버프 지속시간이 30초로 변경됩니다.

저지먼트:

즉결 심판

기능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기존

- [저지먼트]가 적에게 거는 디버프로 변경됨

- 신성 속성 추가 피해가 제거되고, 시전자에게 받는 공격 판정이 악마형 판정으로 변경됨

변경

 - [저지먼트]버프중 적을 공격시 10초간 유지되는 [저지먼트: 즉결 심판] 디버프를 추가로 적용

- [저지먼트: 즉결 심판] 디버프에 걸린 상대는 시전자에게 받는 공격 판정이 악마형 판정으로 변경됨

마도 심판

- 스킬 시전시간이 5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28초에서 25초로 변경됩니다.

질럿

페널티 대비 리워드가 적은 스킬들이 조정되며, 스킬 딜레이가 개선됩니다.

이몰레이션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733 + [스킬레벨 -1] * 122.3 ( 2445)

- 변경: 1055 + [스킬레벨 -1] * 176 ( 3519)

 

기능이 추가됩니다.

- 자신이 불타고 있을때 질럿 공격에 최소 치명타 확률이 20%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 치명타 발생 불가, 적 블록 무시, 적 회피 무시

 

- 스킬 시전 시간이 0.6초에서 0.4초로 변경됩니다.

파나티시즘

받는 HP회복 20%감소 기능이 삭제됩니다.

파나틱

일루젼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420 + [스킬레벨 -1] * 108.9 ( 1400)

- 변경: 531 + [스킬레벨 -1] * 137.7 ( 1770)

 

- 스킬 시전 시간이 0.6초에서 0.4초로 변경됩니다.

비디 아이드

버프 지속시간이 10초에서 30초로 변경됩니다.

블라인드

페이쓰

기능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기존

 - 자신의 남은 SP 50%를 소비하여 지속시간 동안 적 공격 시 신성 속성 추가 타격을 합니다.

변경

 - 자신의 최대 SP 5% 소비하여 주변에 강력한 충격을 일으켜 공격합니다.

 - 충격을 받은 적은 시전자가 소모한 SP 2배만큼 SP가 감소됩니다.

 - 스킬 계수: 1875 + [스킬레벨 -1] * 486.1 ( 6249) x 5

엠퍼시스

트러스트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384 + [스킬레벨 -1] * 385 ( 1924)

 - 변경: 485 + [스킬레벨 -1] * 485 ( 2425)

 

- 일부 스킬 젬이 삭제되며 신규 스킬 젬이 추가됩니다.

삭제

신규

유체 이탈 젬

유체 폭발 젬

바시타 싯디 젬

프라나 젬

유체 강타 젬

에니라 젬

타노티 젬

파타티 젬

모크샤 젬

유체 숙련 젬

※ 게랄다시아 젬 뽑기, 스킬 젬 큐브, 스킬 젬 합성, 스킬 젬 선택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삭제되는 스킬의 스킬 젬, 변경 및 수정되는 아츠의 신비한 서가 삭제되며, 다음 아이템으로 반환됩니다.

삭제 아이템

반환 아이템

스킬 젬

해당 클래스의 [스킬 젬 선택 상자]

특정 아츠의 신비한 서

신비한 서

- 아이템 보관 위치에 따른 지급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보관 위치

지급 위치

개인 창고

해당 캐릭터 마켓 수령함

마켓

해당 캐릭터 마켓 수령함

팀창고

해당 계정 1번 숙소 첫 번째 캐릭터 마켓 수령함

컴패니언

해당 계정 1번 숙소 첫 번째 캐릭터 마켓 수령함

길드 공용창고

길드 마스터 계정, 1번 숙소 첫 번째 캐릭터 마켓 수령함

 

TP아이템

사두 패키지가 판매됩니다. (10/28 점검 후 ~ 11/25 오전 559분까지)

- 2021/10/28() 점검 후 ~ 2021/11/25() 오전 559까지 사두 패키지가 판매됩니다.

- 사두 패키지 구성품 및 유의사항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사두 패키지] [패키지 상세 안내 공지사항]

 

11월 레티샤의 시크릿 큐브

2021/11/1(오전 0시부터 2021/11/15(오후 5 59까지 레티샤의 시크릿 큐브가 판매될 예정입니다.

레티샤의 시크릿 큐브

10TP

레티샤의 시크릿 큐브 x 10 + 1

100TP

레티샤의 시크릿 큐브는 구성품 중 1개를 획득할 수 있는 확률성 아이템이며레티샤의 시크릿 큐브로 얻게 되는 모든 구성물은 리사이클 상점 메달로 교환이 불가능합니다.

- 레티샤의 시크릿 큐브 구성품은 추후 공식 홈페이지의 [확률형 아이템 목록]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헤어 코스튬 옵션 이전 기능이 추가됩니다.

- 각 도시의 악세서리 상인NPC를 통해 헤어 코스튬 옵션 이전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동일한 부위의 헤어 코스튬 옵션을 이전할 수 있는 기능으로, 헤어 코스튬 옵션 이전 시, [헤어 코스튬 옵션 이전 소재] 아이템 1개가 소모됩니다.

EX. 헤어 코스튬1 → 헤어 코스튬1 (이전 가능)

EX. 헤어 코스튬1 → 헤어 코스튬2 (이전 불가능)

 

- 헤어 코스튬 옵션 이전 후 옵션이 추출된 헤어 코스튬은 소멸됩니다.

 

이벤트

바이보라의 날개 출석체크: 11[이벤트페이지]

- 10월 출석체크가 10/31(오후 11 59분에 종료되며11/1(오전 0시부터 [바이보라의 날개 출석체크 11보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규/복귀 대상 출석체크는 월 단위로 진행되지 않으며신규/복귀 판정 후 접속한 최초 날짜부터 30일간 출석체크가 진행됩니다.

출석 보상을 비롯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말앤버닝: 11[이벤트페이지]

2021/11/6(오전 0 ~ 11/28(오후 11 59, 이벤트 기간 동안 주말 및 공휴일 마다 유용한 버프가 제공되는 이벤트입니다.

원활한 이벤트 참여를 위해 추후 이벤트 페이지를 꼭! 확인 부탁드립니다.

 

[유령 소녀의 부탁] 이벤트를 진행 가능한 콘텐츠가 추가됩니다. [이벤트페이지]

- 성물 레이드: 1인 클리어 시 [이벤트] 요리 재료 상자를 150개 획득 가능합니다.

 

마신의 유혹 포인트 상점에서 [더 크라임] 테마 아이템이 삭제될 예정입니다.

- [더 크라임테마 아이템이 10/31(오후 11 59분 이후 마신의 유혹 포인트 상점에서 제거될 예정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오류 수정

- 종료 버튼으로 게임 종료 시 UI 위치가 저장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스톰핑 킥이 공격 스킬로 판정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콘텐츠 현황판의 성물 레이드 스킬 제한 안내 UI에서 스킬 주문서 사용 제한이 안내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금강불개 컴패니언 동행 효과 내용이 신성 속성 공격력 증가로 기재되어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추가 대미지 120 증가로 수정됩니다.

- 카르타스-하시 임페라토르 방어구 툴팁에 오탈자가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브레스트 리퍼 스킬 이펙트가 겹쳐 보이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디바인 마이트 등으로 인한 람무아이, 프렌지 스킬 레벨 변경되어 일정 시간 이후 지속적으로 공격 속도가 감소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바이보라 비전 스킬 중, 보유한 스킬 계수에 비해 스킬 계수 감산 처리가 과도하게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바이보라 비전 - 반전베기/분쇄/왜곡/편향인력

- 몬스터 처치 시 남아있는 빙결, 출혈, 대량출혈, 중독, 맹독, 화염 디버프 대미지가 비정상적으로 높아지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플레쉬 스킬 효과음이 출력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금 쏟아져라 뚝딱 무기의 사운드 및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성물 젬 강화UI에서 실패로 인한 누적 실패 보정 확률이 갱신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UI 갱신 오류이며 강화 확률은 정상적으로 적용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팀 배틀 리그에서 캐릭터 교체 시 해당 캐릭터의 씨앗, 여신상, 배식대 버프가 사라진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페더풋의 흡혈 툴팁이 오기재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기존: 1초 간격으로 HP 6% 회복

>변경: 1초 간격으로 HP 3% 회복

- [아츠] 물레타: 파에나로 발생하는 파에나의 타격수가 과도하게 많은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팀 배틀 리그 랭커 동상에 헬멧 및 헤어 악세서리가 보이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이벤트]정착 지원 상자-10회차 보상 중 ‘[이벤트] 성물 레이드: 자동 매칭, 1 1회 입장권이 기간제인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해당 아이템의 삭제일이 10/21() 오전 6시로 설정되어 있어 일부 아이템이 삭제되는 문제가 확인됐으며, 10/28() 점검 중 문제 발생 기간(10/21 06:00~10/28 점검 전) 동안 삭제된 아이템을 캐릭터 [마켓수령함]으로 지급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프리미엄 PC방 혜택

넥슨 PC방 찾기

1. 성장 혜택

캐릭터 성장이 수월해 집니다.

  • 경험치 증가 +30% 몬스터 사망 시 획득 경험치가 30% 증가합니다. (경험치카드. 퀘스트 보상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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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 이용이 더욱 수월해 집니다.

  • 수수료 감소 -20% 아이템을 등록하고 판매 완료 시 수수료 20% 감면 혜택이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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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특성 습득이 더욱 수월해 집니다.

  • 특성 스킬 동시 수련 가능 개수 증가 +3개 1개 캐릭터에서 최대 3개까지 동시에 특성 스킬을 수련할 수 있습니다.

3. 캐릭터 능력치 증가

플레이가 더욱 쾌적해 집니다.

  • 캐릭터 이동 속도 증가 +3 계정 내 모든 캐릭터에 이동 속도+3이 적용됩니다.
  • 스태미너 회복률 증가 X2 캐릭터의 스태미너가 2배 속도 회복됩니다.

NOTICE

  • 본 혜택은 넥슨 PC방에서만 적용됩니다.
  • 본 혜택은 게임 내 토큰 아이템 혜택과 중첩되어 적용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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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게임대상

트리 오브 세이비어는 2016년 대하민국 게임대상에서 우수상과 기술*창작상을 수상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