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게임 이용 관련 문의사항 통합 Q&A : 10월 3주차

2021.07.14 오후 0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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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입니다.

 

고객센터를 통해 개별적으로 문의주신 사항에 대해 질문, 답변을 통합적으로 안내드리고,

다른 구원자님들께서도 원활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안내드립니다.

 

이후 추가되는 질문, 답변은 계속해서 지금 이 공지에 누적하여 안내드리겠습니다.

 

(2021-10-20)

중형 대상 공격력 상쇄/중형 대상 공격력 증가가 100%가 넘어갈 경우 어떻게 적용되나요?

정보 창(F1)에서 중형 대상 공격력 증가, 중형 대상 공격력 상쇄 효과는 캐릭터의 레벨 기준으로 세팅되는 값이기 때문에 최대값은 100%로 고정되지만, 수치상 130%에 달하는 중형 대상 공격력을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중형 대상 공격력 상쇄가 50%인 적을 공격하면 80%의 효과를 발생하게 됩니다.

 

 

(2021-10-13)

머스킷 티어 클래스에서 보조 슬롯에 캐논 착용 시 데미지가 더 많은 것이 정상인가요?

캐논은 머스킷에 비해서 최소 공격력이 낮은 대신 최대 공격력이 높은데 이를 스나이퍼즈 세레니티를 활용하면 캐논을 착용한 쪽의 공격력이 높아지고 이 측면이 공격 효율이 더 높을 수 있습니다.

스킬의 매커니즘 또는 특정 조건으로 인해 다른 클래스와의 연계될 수 있는 등의 버프 스킬을 검토중에 있으니, 이 부분 양해부탁드립니다.

 

바이보라 비전 - 아레나 4레벨에 내부 쿨타임으로, 타 바이보라 비전과 다르게 쿨타임 감소를 받을 수 없는 것 같아요.

> 아레나 4레벨 효과는 버터플라이 오버히트 2회 사이클까지 포함한 스펙을 갖고 있기 때문에, 가변적인 재발동 대기시간을 가질 경우 성능이 의도한 사항보다 훨씬 올라갈 수 있어서 고정된 수치(30)의 재발동 대기시간을 의도한 사항입니다.

 

타임러시, 적호조, 각성의룬을 백호령과 조합할 경우, 결과값이 합연산인가요? 곱연산인가요?

이전에 진행한 치명타 대미지 증가, 치명타 시 대미지 증가에 대한 툴팁 개선 이후에는 대체적으로 합연산의 의한 대미지 증가는 대미지 n% 증가로 표기하고 있고, 곱연산의 의한 대미지 증가는 최종 대미지 n% 증가로 표기하고 있습니다.

[공지사항 바로가기]

 

루차도르 칭호 'El Rey de la LuchaLibre'는 어떻게 획득하나요?

루차도르 마스터 의뢰 내용입니다.

 

질럿의 이몰레이션, 엠퍼시스 트러스트 디버프는 왜 빨간 테두리의 상태이상이 아닌가요?

가까운 점검을 통해 이몰레이션, 엠퍼시스 트러스트 디버프가 해제 불가능하도록 변경될 예정입니다.

 

캐릭터 정보창에서 대상 공격력이 100%를 초과할 경우 어떻게 적용되나요?

대상 공격력은 수치가 아무리 높아도 100%까지만 적용됩니다. 다만 툴팁(F1)에 나와있는 비율은 같은 레벨 대상 기준이기 때문에, 방어자의 레벨이 더 높을 때 같은 비율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더 높은 수치가 필요합니다.

 

힘 스탯에 따른 물리 공격력 계산 방법이 궁금합니다.

[ 10당 물리공격력 +5%]는 식으로 표현하면 [힘 스탯] /10(소수점 버림) * 0.05로 단순하지만, 레벨에 따른 물리 공격력 증가 수치(레벨 1 +1)와 같이 계산되서, 힘 스탯 뿐만 아니라 캐릭터 레벨에도 영향을 받습니다.

예를 들어 레벨이 400이고 힘 스탯이 1000일 때,

[힘 스탯] /10 * 5% * [레벨]이 되어, 1000/10 * 0.05 * 400 = 2000이 추가됩니다.

[ 1당 물리공격력 +2]과 같이 계산되면,

([힘 스탯] * 2) + ([힘 스탯] /10 * 0.05 * [레벨]) = 2000 + 2000 = 4000이 추가됩니다.

 

 ()오르샤 지역에서 낚시로 드롭되던 콜렉션 재료는 어떻게 획득하나요?

> 오르샤 [낚시 상점] 요하의 살림통 에서 오르샤 특제 떡밥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해당 아이템을 사용하여 낚시를 할 경우 지금은 사라진 구 오르샤 지역의 콜렉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죽창, 시셀 브레이슬릿, 제작서-에멘가드 아이템은 이제 획득할 수 없나요?

해당 아이템들의 획득처인 유니크 레이드, 레벨 던전, 필드 보스가 현재는 삭제되어 지금은 획득할 수 없습니다

추후 다른 콘텐츠를 통해 획득할 수 있도록 검토해보겠습니다.

 

 

(2021-10-05)

[아츠] 파이어티: 포커스의 pvp 데미지 감소가 정상 적용되고 있는 것이 맞나요?

테스트 결과 파이어티: 포커스 효과는 정상적으로 적용되고 있으며, 팀배틀리그에서 감소된 계수의 파이어티에 [파이어티: 포커스] 효과로 대미지 증가 효과가 적용되는 것으로 정상적으로 적용되고 있는 점 안내드립니다.

 

블록 발생 시 데미지 감소 수치가 궁금해요

> 2020/12/24() 업데이트를 통하여 PVP의 블록 관련 수치가 조정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바로가기]

 

cc기의 점감 주기가 궁금합니다.

cc기의 점감은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이 적용됩니다.

- cc기 점감이 적용되는 상황에서는 4회까지만 cc기가 적용된다

- cc기는 사용할때마다 적용 시간이 줄어든다

  ex)5초 스턴의 스킬을 처음 타격했을때는 5 2번째 타격시에는 3

- 4회 이상의 cc기 타격을 맞았을 경우 cc기에 면역된다

- 일정 시간이 지나면 cc기 면역이 해제되어 다시 4회간 적용된다

 

마도 심판 스킬의 점감이 체감상 다르게 적용되던 사항은 연출 연타 방식의 스킬과 실제 연타 방식의 스킬 차이에서 발생합니다.

예시로 같은 10타수 스킬이지만 1개는 연출 연타(속칭 짭연) 1개는 실제 연타(속칭 찐연)를 비교했을때

연출 연타 스킬은 cc기 점감 4회간의 부분에서 1회만 차지합니다.

실제 연타 스킬은 cc기 점감 4회간의 부분에서 4회를 모두 차지합니다.

 

그렇기에 마도 심판의 경우 1번만 사용해도 바로 면역이 적용되는것이며 디버프 지속 시간이 적게 적용되는것입니다.

이는 마도 심판 뿐만 아니라 다른 모든 클래스에도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사항입니다.

 

 

(2021-09-30)

유니크 어시스터 중 무속성이 없는게 정상인가요?

어시스터는 속성 뿐 아니라 캐릭터의 모든 옵션수치의 종류가 등급별로 제작된 것이 아니기에 일부 등급에선 보유하고 있지 않은 옵션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현재로썬 계획되어 있지 않으나 향후 신규 어시스터 추가 시 해당부분 참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루시페리 주오다 네클리스의 효과는 서브 슬롯에 한손둔기를 장착할 경우 적용되지 않는 것이 맞나요?

루시페리 주오다 악세서리 효과는 [메인 슬롯에 한손 둔기를 착용 중]일 때 적용되는 것이 기획의도이며, 9/30() 업데이트로 루시페리 주오다 악세서리 효과에 툴팁이 수정됩니다.

 

챔피언스 리그 중 지역 연속 점령 시 미지의 성역을 다시 활성화 해야하나요?

콜로니전이 끝나면 관문이 비활성화 되며 비활성화 되면 다른 구원자님들이 이용하지 못하게 되어 적립금이 적립되지 않습니다

 

루팅찬스가 지령서 획득에 영향을 주나요?

루팅 찬스는 지령서 획득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게임 가이드 바로가기]

 

숲의 큐브에서 '제작서-송곳니 머리 장식' 아이템이 획득 가능한가요?

정상적으로 드롭되는 점을 확인하였습니다. 다만, 드롭률이 낮게 설정되어 있어 획득이 어렵게 느낄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성물 젬 강화 시스템 변경 관련 기존 고객 케어가 없는 것이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간담회 이후 약 5개월 동안의 경과를 모니터링하고 면밀히 살펴보았습니다.

성물 젬이 고레벨로 갈 수록 실질적으로 더 많은 유저들이 진입벽에 도달하게 되었고 현재 이 진입벽에 도달한 시점에선 답변 당시와 다르게 상황이 달라졌습니다.

더 많은 분포가 진입벽을 향하고 있고, 막혀있기에 이에 대한 어느정도의 해소책을 찾기위해서 노력과 고민을 했고 그 결과 최대한 기존 시스템에 타격을 주지 아니하면서, 구원자님들이 실패에 대한 두려움과 스트레스를 조금이라도 완화할 수 있는 적정 지점은 '성물 젬 강화 실패 시 강화 성공률에 대한 보정'이라 판단하였습니다.

이를 진행하는데 있어서, 앞서 투자된 것에 대해서 매우 애석하긴 하나 이전 강화 시도에 대한 보상은 없는 것으로 판단하엿습니다.

업데이트 직전에 강화를 시도하신 점에 대해서는 너무나 안타깝지만, 별도의 도움을 드리기는 어려운 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아츠] 자이바스: 카타툼보 사용 시 PVP 데미지 감소가 적용되나요?

이미 자이바스 자체가 PVP룰에 의해 대미지 감소된 상태에서 카타툼보 활성화에 의한 대미지가 증가된 경우라 정상적인 상황입니다.

말씀대로라면 자이바스 대미지 감소 + 카타툼보 활성화 시 대미지 감소가 되어 이중 감소가 적용되기 때문에 현재 상태가 정상적인 상황인 점 안내드립니다.

 

PVP에서 최종 데미지 증가가 그대로 적용되는 스킬은 어떤 것이 있나요?

스킬로 증가하는 최종 증댐 버프는 100%의 효과를 모두 적용받습니다.

 

(2021-09-23)

메인/서브 슬롯에 따른 버프 적용 방식을 모든 스킬의 툴팁에 업데이트할 수 있나요

현재 부족하다고 느끼시는 부분이 있으실 경우 말씀주시면 해당 내용 확인하여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성물 젬 강화 시스템 변경 관련해서 기존에 강화한 구원자에 대한 보상은 없나요?

과거의 낮은 성공률 또는 적은 재화의 드랍 등으로 인해 플레이의 불편함이 지나치게 가중되고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시스템 개선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번 개선으로 인해 고레벨 성물 유저 역시, 다음 레벨로의 진행에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하기에 개선에 따른 과거의 행위에 대한 보상은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주간 콘텐츠 초기화 시간이 변경된 사유가 무엇인가요?

1. 갑자기 용병단 주화 상점 주간 초기화를 바꾼 이유

> 월요일에 집중되는 플레이 현상을 완화하기 위함입니다.

 

2. 영웅담 입장권을 한 장 단위로 사게 만든 이유

> 지난주 입장권을 다량 구매해 차주 순위권을 노리는 행위를 막기 위함입니다.

 

3. 영웅담 랭킹을 갑자기 토요일 아침 6시로 변경한 이유

> 공정한 랭킹을 위하여 용병단 주화 상점 주간 초기화 시간과 일치 시켰습니다.

 

거래불가 레이드 포탈 스톤을 제작 재료로 사용할 수 없는 것이 정상인가요?

각 마을의 '가디스 재료 교환 도우미' NPC에게서 거래불가 제작서로 교환할 수 있도록 작업이 진행됐었습니다. 제작서를 교환불가 제작서로 교환할 수 있는 점 안내드립니다.

 

(2021-09-15)

보스 협동전의 블록 특화 패턴의 수치가 궁금해요.

구원자님께서 말씀주신 마지막 블록 패턴이 나왔던 주의 변이 몬스터가 생각하시는것보다 블록 수치가 더 낮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말씀주셨던 공지대로 공식이 정상적으로 적용중인점 확인 했으며 추가적인 상세 내용은 안내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아크-질풍에 내부 쿨이 생긴 것 같아요.

질풍은 내부쿨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같은 대상에게 연속적으로도 발동되고 있습니다.

 

챔피언스 리그 중 지역을 연속 점령하면 미지의 성역을 다시 활성화 해야하나요?

관문 이용 불가 시간은 매주 일요일 오후 7 ~오후 10시며 오후 10시에 B길드가 활성화를 하게 된다면 이후부터 B길드에 적립됩니다.

마찬가지로 A길드가 전주에 점령, 이번주에도 점령했으면 일요일 오후 10시 이후에 활성화를 시켜 해당 관문을 통해 진입하게 되면 적립됩니다.

 

(2021-09-06)

금강불개 컴패니언 동행 효과 중 신성 데미지 증가가 안되고 추가 데미지가 올라요.

기존 속성 추가 대미지는 통합되어 '추가 대미지'로 일괄 적용되고 있어 툴팁 내용을 수정할 예정입니다.

 

메인 슬롯에 방패, 서브 슬롯에 단검 착용 시 대거가드 블록 추가 및 급소 보호 적용 방식이 궁금해요.

대거 가드: 투척물 쳐내기는 기본 대거 가드와 동일하게 메인 슬롯에 장착된 단검에 따라 추가 회피가 적용됩니다.

대거 가드: 급소 보호는 단검 장착 여부와 상관없이 대거 가드 버프가 유지 중이라면 효과가 적용되는것이 정상입니다

 

스워시 버클링의 회피, 블럭 확률 수치와 욕설 아츠에서도 회피, 블록 확률이 적용 되나요?

회피, 블럭 감소 수치는 툴팁에 추가할 예정입니다.

스워시 버클링: 욕설 아츠는 기본 스워시 버클링과 다른 디버프가 적용되기 때문에 회피/블럭 확률 감소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종부성사는 기본 공격만 적용되나요. 아니면 출혈, 중독 등 지속 피해에도 적용되나요?

적에게 직접적인 공격이 아닌 디버프 혹은 마법진 스킬로 대미지를 줄 경우 종부성사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것이 정상입니다.

다만, 몇몇 채널링, 캐스팅 스킬에 대해서 좀 더 개선할 수 있을지 검토하여 추후 적용토록 하겠습니다.

 

난사, 난동부리기 스킬 광공비, 대상수가 궁금해요.

가까운 업데이트를 통해 벽돌 깨기, 난사, 난도질, 난동 부리기의 광역 공격 비율이 노출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블록 앤드 샷의 데미지가 메인 슬롯에 장착 시, 서브 슬롯 장착 시가 다르게 적용되나요?

현재 메인 슬롯에 장착된 방패만을 체크하고 있습니다. 다만, 추후 밸런스 조정 시 변결될 수 있습니다.

 

9/30()에 컨텐츠 통합 포인트 초기화 시 잔여 포인트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컨텐츠 통합 포인트는 품목 변경 시 초기화되는 것이 원칙이며, 이후 리뉴얼 시 초기화 예정임을 안내드렸습니다. [공지사항 바로가기]

따라서, 현재로서는 별도의 도움을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후, 개선이 가능할지 검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예광탄, 스닉힛 버프와 레전드 카드인 마르녹스 카드 사용 시 최소 치명타 확률은 합연산, 곱연산 중 어느 것으로 적용이 되나요?

합연산으로 적용되어 40%가 됩니다. 최소 치명타 확률은 무조건 합연산으로 적용됩니다.

 

블럭 확률의 상한이 50%로 알고 있는데 만약 가디스 패치 이후 블럭이 1단계인 경우에는 블럭을 할 수 있는 확률의 상한이 25%로 고정되어 있는 건지, 아니면 블럭을 최대한 올려서 100%의 확률로 도달후 1단계 효과로 인하여 50%확률(상한인 50%이하까지)로 적용되는지 궁금합니다

블럭 상한은 블럭 단계에 영향받지 않습니다.

 

인챈터, 쏘마터지 버프 효과는 성물 사용 전후로 어떻게 작용하나요?

쏘마터지, 인챈터의 버프 스킬(스웰 핸즈, 오버리인포스)은 마젠타 젬의 효과를 받지 않습니다.

 

종족 대상 공격력의 수치 옆 퍼센트가 100%일 경우 그 이상 수치를 올려도 적용되지 않나요?

100%가 최대치입니다. 그 이상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2021-08-31)

부엉이 조각, 섀퍼 설치물들이 영향을 받는 스탯이 무엇인가요?

부엉이 조각상은 시전자의 마법 공격력 및 정신 수치에 따른 영향을 받으며, 섀퍼의 설치물은 설치물의 공격력이 아닌 시전자의 직접 공격으로 적용됩니다.

따라서 스킬 툴팁에도 [스킬 계수]라는 단어로 설명되고 있습니다.

 

* 아크- 제압 효과 관련 문의

1) 캐릭터를 대상으로 치명타 발생시 대상에게 입힌 피해의 [연체이자 비율]만큼 20초간 지속되는 [연체이자]디버프 부여 라고 돼있는데 10레벨이라고 가정하에 치명타로 40,000,000의 대미지가 들어가면 18% 7,200,000의 연체이자 디버프가 부여되는건가요?

7,200,000의 연체이자 디버프가 부여됩니다.

 2) 근데 그 뒤 설명을 보면 디버프가 걸린 대상은 누적된 연체이자만큼 적에게 가하는 피해가 최대 50%까지 감소라는데 어떻게 계산이 되는건지 모르겠어요.

적이 7,200,000의 갚아야할 이자 디버프가 있고, 적이 실제 1,000,000의 대미지를 누군가에게 가하면, 여기서 최대 50%만큼의 감소된 대미지인 500,000의 대미지가 감소되어 실제적으로 대상에게 500,000의 피해를 입히며, 7,200,000이 이자에서 -500,000이 차감되어 6,700,000만의 갚아야할 이자가 남게 됩니다. 이 이자를 모두 탕감하기 전까지, 온전한 대미지를 입힐 수가 없는 상태가 지속됩니다.

만약 적의 대미지가 너무 강력하여 40,000,000의 대미지를 입히는 상황이라면, 50% 대미지인 20,000,000이 연체이자를 상회함으로, 최대 연체이자 7,200,000까지만 탕감되고, 40,000,000 - 7,200,000 = 32,800,000의 대미지를 입히게 되고, 연체이자는 모두 소멸됩니다.

3) 아니면 치명타 발생시 18%의 연체이자 디버프가 부여되는 건가요? 그리고 상대방이 공격을 할때마다 연체이자 디버프가 차감되면서 대미지 감소가 들어가는건가요?

치명타 발생시 해당 대미지의 18%만큼 연체이자 디버프가 부여됩니다. 상대방이 공격할 때마다 입히는 대미지의 최대 50%만큼 먼저 연체이자를 갚아야함으로 실제적으로 최종 대미지 50%감소 효과를 가지게 됩니다.

 4) 연체이자 디버프는 맥시멈이 없는건가요?

없습니다.

 5) 치명타 공격으로 10대 맞으면 180%까지 쌓이나요?

입힌 피해의 18%만큼 10회가 누적됩니다.

 6) 그리고 적이 공격할때마다 50%씩 차감되고 대미지 감소도 50%가 적용되는건가요?

적의 실제 대미지의 50%가 연체이자보다 낮다면, 최대 대미지 감소효과가 50% 적용된 것이라 다름 없는 상태입니다.

 

팀배틀리그에서 배운 마스터리 스킬이 지워지는 것이 정상인가요?

팀 배틀 리그 입장 시 [아츠] 천 마스터리: 인챈트 파괴의 룬 버프가 사라지던 문제가 확인되어 수정 예정입니다.

 

스웰핸즈, 오버 리인포스 공격력 증가 적용 방식을 알려주세요.

버프로 인한 공격력 증가 효과는 스웰 핸즈, 오버 리인포스 효과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공지사항 바로가기]

 

아발리스터의 샤이닝 버스트 광역 공격 비율이 바뀐 것 같아요.

샤이닝 버스트 스킬 피격 대상 수가 광역 공격 비율 4 1증가로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될 예정입니다.

 

 

(2021-08-25)

대지의 룬 피격 대상 수 광역 공격 비율을 따라가나요? , 타격 범위가 이펙트와 다른 것 같습니다.

대지의 룬은 광역 공격 비율이 적용되고 있으며, 캐릭터의 광역 공격 비율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해당 스킬의 범위는 기획상 정상적으로 적용되고 있으나 이펙트의 범위 및 크기가 실제 범위가 차이가 발생하여, 이팩트의 범위 및 크기를 조정할 예정입니다.

 

PVP 환경에서 블록 적용 공식이 이전 공지와 같이 적용되고 있는 것이 맞나요? [공지 바로가기]

카발라의 의복 특성이 적용되었을 때 블록 단계가 1로 고정되는 문제로 인하여 블록 확률이 절반만 적용되는 현상이 맞으며,

그로 인하여 구원자님께서 계산하신 내용과 실제 결과에 큰 차이가 발생하였을 수 있습니다.

말씀해주신 공식은 현재도 정상적으로 적용되고 있으며, 카발라의 의복 특성은 8/12() 업데이트 시 적용되었습니다.

 

민첩으로 인한 공격속도의 계산 방식과 상한선이 있나요?

공격 속도는 (민첩 / 1000)^0.5 로 계산됩니다.

공격 속도는 상한선이 존재하지만 추가로 상세 안내드리기는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길티네, 이그나스 스킬 계수가 보이지 않아요

소환수 탑승 시 변경되는 소환수 전용 스킬에 스킬 계수가 표시되도록 개선될 예정입니다.

 

미지의 성역 수익금이 마을 수익금에 포함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수익금이라는 표현이 애매하여 안내드리기 어렵습니다.

미지의 성역 관련 내용은 업데이트 안내 공지를 참고해주시길 부탁드리며, [공지 바로가기]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을 기재하시어 재문의 접수를 부탁드립니다.

 

가죽 마스터리, 가죽 마스터리: 기민함의 효과 중복 적용이 되나요?

해당 내용의 경우 게임 내 플레이로 확인이 가능한 부분으로 별도 안내드리지 않는 것이 더 즐거운 플레이를 하실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여 별도 안내드리지 않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길드 아지트 내 기니피그에 대한 권한이 따로 있나요?

파티 여부와 상관 없이 '아지트 컴패니언 육성' 권한이 부여되어 있다면 기니피그에 대한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식물,야수,곤충,변이,악마 등의 대상 공격력 능력치가 13800 이상이 되어도 정보보기 표기상에 데미지 증가가 100%이상으로 오르지 않습니다

말씀주신대로 대상 공격력의 최대 상한선이 100%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4ever당시 나온 공식은 '공격자공격옵션-방어자방어옵션*100*0.5 / (방어자레벨*30)' 최근에 qna에서 답변으로 나온 공식은 위 공식에서 0.5가 빠졌는데 정확히 어떤공식이 맞는건지 알고싶습니다.

pvp pve가 동일한지도 궁금합니다.

캐릭터 정보창에 적용된 수치가 정상적인 계산식을 통해 나온 수치로, *0.5가 빠진 계산식이 맞습니다.

대상 공격력이 적용되는 효과는 PVP, PVE 별도의 구분이 없으며, [대상 공격력 상쇄 옵션] PVP, PVE가 다르게 적용됩니다.

 

속성 공격 시 대미지 증가 카드랑 캐릭터 정보창 속성 대미지 증가랑 상급 강화 및 특성이 합연산으로 적용 되나요?

스킬 계수(강화 특성 100 + 상급 강화 아츠 30) 1차로 계산 되고, 대상 공격력(%)(야수형 대미지 증가, 땅 속성 마법 대미지 증가, 찌르기 대미지 증가... 등등)와 대미지 증가(%)(스킬 효과, 아이템 효과, 카드 효과 등등)를 비롯한 일부 대미지 증가 요소는 서로 합연산 된 후, 1차로 계산된 값에 적용됩니다.

(, 최종 대미지 증가는 각 효과마다 적용 방식이 다를 수 있습니다.)

 

캐릭터정보창에서 보이는 대미지증가(찌르기,베기,때리기 등등..)와 대상공(야수,변이 등등)

이 어떤식으로 합산되는지 알고싶습니다.

)야수형 대상 몬스터에게 야수형 대상 대미지 80%, 찌르기 대미지 증가 25%를 챙기게 되면

어떤식으로 합산이 들어가는지 알고싶습니다.

말씀주신 것과 같이 야수형 몬스터에게 찌르기 공격 시 총 105%의 대미지 증가 효과가 적용됩니다.

 

PVP 지역에서 무릿매 착용 후 매직 실드 최소 치명타 확률 중복 적용 되나요?

각각 따로 적용됩니다.

무릿매의 15%확률은 무기 자체적인 옵션으로 적용되는 확률이라 흔히 사용하는 치명타 확률, 최소 치명타 확률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2021-08-18)

명성 상점에서 [개인 하우징]스팀펑크 설계도를 팀당 10회 구매 가능하나, 하우징 내에는 최대 5개까지만 설치 가능한게 정상인가요?

개인 하우징 콘텐츠 추가 시, 조정될 예정입니다.

 

파드너 버프 상점은 정신 스탯 영향을 받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크게 효율 차이는 없는 것인가요?

다소의 차이는 있으나 큰 차이는 없습니다.

 

공지사항에 있는 PVP 치명타 발생 공식이 현재까지 변경 없이 적용 되나요?

PVP에서의 치명타는 변경사항 없이 반영되고 있습니다.

 

최소 치명타 확률

최소 치명타 확률은 치명타가 발동되지 않은 상황에서 추가적으로 치명타가 발생되는 확률을 의미합니다.

또한, 각각의 최소 치명타 확률은 합연산으로 적용됩니다. (최소 치명타 확률 1% + 최소 치명타 확률 1% = 최소 치명타 확률 2%)

 

치명타 발생/ 치명타 확률

치명타 발생 수치를 전투 연산식으로 계산하여 치명타 확률이 적용됩니다.

 

캐릭터에게 가죽 마스터리 : 기민함, 스콰이어의 가죽 마스터리 : 세공장인의 옵션이 적용될 경우,

최대 치명타 확률을 제외한 물리,마법 대미지 15% 증가 및 치명타 확률 20% 효과는 적용됩니다.

 

루팅 찬스 관련 문의

1. 루팅찬스가 10000이라면 6프로상승이라는데 루팅찬스의 영향을 받는 아이템/지역을 상세설명해주실수 없나요?

일반 필드, 챌린지 모드 에서 적용됩니다 또한 정확한 확률 공식은 안내드리기 어려우나 루팅 찬스 수치가 10000이면 6%증가는 아닙니다.

2. 루팅찬스도 강화나 치명타발생처럼 올릴수록 상승효율이 떨어지나요?

떨어지지 않습니다.

3. 460 1/자동챌이나 차붕에서도 바이보라를 떨구나요?

Lv 440 챌린지 모드 1,자동 에서는 드롭하지만 차원 붕괴 지점에서는 드롭하지 않습니다. (Lv400 챌린지는 드롭하지 않습니다.)

4. 바이보라가 엘리트몬스터 한테서만 드랍되나요?

일반적으로는 엘리트 몬스터가 드롭하나 꼭 그런것은 아니고 컨텐츠 마다 다르게 적용됩니다. (미지의 성역은 엘리트/비엘리트 구분 없이 드랍)

5. 프던은 아예 영향안받나요?

프리 던전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성자의 기도소 1인 모드에서 특정 패턴의 몬스터 체력 및 공격력이 너무 높은 것 같아요.

성자의 기도소 1인 레이드에서 부하 몬스터의 스탯이 의도한 사항보다 높게 설정되어 있는 것으로 확인되어 수정 중에 있습니다.

 

(2021-08-11)

듀얼 무기 평균치 계산 방식이 궁금합니다.

문의 내용에 기재해주셨던 것과 같이 해당 장비의 최소값의 평균과 최대값의 평균으로 각각의 평균치가 정해집니다.

ex) 1번 슬롯 최소값 80~ 최대값 120

2번 슬롯 최소값 50~ 최대값 150

= 최소값 65~ 최대값 135

 

PVP 환경에서 블록 적용 공식, 중형 몬스터 대상 공격력 적용 방식 문의

현재 레전드/가디스 장비 및 해당 장비에 착용 가능한 랜덤 옵션, 고정 옵션에서

해당 아이템이 방패인 경우 최종 블록 확률이 전부 합산되서 적용되고 있는 부분이 파악되었고

8/12 업데이트에 고정 옵션을 제외한 모든 방패 장비의 최종 블록 율 옵션을 제거할 예정입니다

> 또한, PVP에서의 대상 공격력과 대상 공격력 상쇄 옵션은 상대적으로 적용됩니다.

간단한 예시로 대상 공격력(160%) -  대상 공격력 상쇄 (60%) = 대상 공격력으로 인한 대미지 증가 효과는 100%가 적용됩니다.

따라서 상대의 대상 공격력 상쇄가 높을 수록 자신의 대상 공격력에 대한 효과가 높아져야 합니다.

PVP 시 대미지 증가 효과에 대한 반감 효과는 없습니다.

 

도펠죌트너의 사이클론 스킬이 인피니티 블레싱, 홀리 플레임 효과를 적용 받나요?

네 적용됩니다.

 

어시스터 던전에서 블룻 스킬 효과가 캐릭터에게 적용되며 캐릭터가 대미지를 가하는 것이 정상인가요?

캐릭터에게 블룻의 효과가 적용되어 데미지를 줄 수 있는 것이 정상입니다.

 

위저드 캐스팅 속도 및 영웅담 진행 시 특정 효과 적용 관련 문의

1. 위저드 일부 클래스들의 채널링 공격 스킬들은 (정의의룬 아츠, 음양조화, 헬브레스 등) 캐스팅 속도를 빠르게 높일 경우 그만큼 딜로스가 나는건가요?

채널링은 캐스팅 속도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2. 영웅담에서는 옷을 벗고있는데 바바리안의 야수성, 룬캐의 천 마스터리 효과는 못 받나요?

바바리안의 야수성, 룬캐스터의 천마스터리 특성의 설명에 기재되어 있듯이 의 활성화 조건은 해당 속성 방어구 4개를 모두 장착했을 때 입니다. 영웅담에는 방어구를 착용할 수 없습니다.

3. 영웅담 입장 전 마을에서 가죽 세공장인, 버프상점, 배식테이블 섭취물 같은 버프 효과를 받고 들어오면 안에서도 적용되나요?

적용이 가능합니다.

4. 소환계열 클래스 (소서러,네크)가 영웅담 무기 효과 중 SP소모량이 느는 대신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옵션들을 착용했을때 소환계열 클래스에게도 증가효과가 적용되나요?

정상 적용됩니다.

4-1. 그리고 소서러의 특성 중 SP회복력이 늘어나는 특성도 영웅담 안에서 적용되나요?

적용됩니다.

5. 영웅담에서 일부 스킬 효과가 바뀌는 아츠or특성은 적용을 받는데 (음양사의 아츠:건곤대나이, 룬캐스터의 아츠:정의의룬, 불릿마커의 아츠:전탄발사, 그리고 일반 특성인 도탄 효과라던지 기타 등등)

데미지 증가 관련 특성 (100Lv맥스인 일반특성과 30Lv 맥스인 상급특성)은 적용되나요?

일반 강화 특성과 아츠 상급 강화 특성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6. 영웅담 입장 최소레벨은 450인데, 안에서의 몹들은 전부 460렙입니다. 이로 인해 플레이어와 몬스터의 레벨 차이로 인한 데미지 패널티가 존재하나요?

레벨 차이에 의한 패널티는 기존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7. 영웅담에서 장착한 카드나 공용 특성은 적용되나요?

카드는 장착이 유지되어 있으나 효과가 적용되지 않으며, 팀 공용 특성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프리즈 불릿: 은탄 사용 시 속성은 어떻게 적용되나요

공격 속성은 총기 속성으로 유지된채로 원소 속성으로 신성 속성이 부여됩니다.

 

상태이상 저항 포션, 에제라 세트효과로 해제 가능한 디버프 등급을 알려주세요.

특수한 디버프를 제외하고 일반적인 경우에는 디버프 아이콘 테두리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테두리 없음 : 일반 해제 가능

노란색 테두리 : 고급 해제 가능

빨간색 테두리 : 해제 불가능

 

테라맨서: 모래 먼지의 대미지 증가가 테라맨서 스킬을 사용함과 동시에 대미지가 증가 되는건가요?

스킬을 처음에 사용함과 동시에 모래 먼지 디버프가 적용되면서 스킬 대미지가 올라갑니다.

 

미지의 성역 1층이 2층보다 드랍률이 많이 낮은 것 같아요.

미지의 성역 2층의 경우 파티 사냥을 기준으로 만든 맵으로 드랍율이 파티 플레이 기준으로 높게 설정되었고,

1층의 경우 개인 사냥을 기준으로 기획되었으며, 드랍율이 개인 플레이 기준으로 낮게 설정되었습니다.

아이템 드랍 자체는 정상적으로 되고 있는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8/9() 테스트 서버에 적용된 신규 업적이 라이브 서버 적용될 때 기존 플레이 내역이 적용되나요?

업데이트 후 플레이하신 내역부터 적용됩니다.

 

슈팅스타는 방패타격술로 방패비례 공격력이 15% + 자체 옵션으로 공격 적중시 방패비례 공격력 30%가 적용되는데요

슈팅스타 : 바이올런스 아츠 툴팁에 슈팅스타 공격력에 추가되는 방패 물리 방어력이 50%로 적용된다고 적혀있습니다

그러면 방패타격술의 15%대신 50%로 적용되는건지 궁금합니다

자체 옵션 30%가 바이올런스로 인해 50%로 변경되는 사항입니다.

만일 바이올런스 아츠를 키고 공간베기 4레벨 효과인 슈팅스타 방패 방어력 35%추가적용까지 한다면

50%(바이올런스)+30%(슈팅스타 자체 옵션)+35%(공간베기 4레벨)=115%가 맞나요?

바이올런스로 인해 변경된 자체옵션 50% + 방패 타격술 15% + 공간베기 4레벨 35% = 100%로 적용됩니다.

 

포레스트 레더 부츠는 어디에서 드랍되나요?

멘티우드 몬스터에게서 획득이 가능합니다.

TOS의 드랍율 방식이 1/99~ 부터 한마리 잡을때마다 98 97 96~ 순으로 줄어드는걸로 알고있는데 바뀐게 있을까요??

말씀주신 드롭 방식은 예전 방식이며 현재는 온전히 확률에 의해 결정됩니다.

 

랑다의 스킬 특성 중 [바롱:흡수] 특성 설명에 30초마다 바롱이 직접 적을 공격시 라고 되어있는데, 바롱 스킬의 경우 10레벨 마스터 시, 지속시간이 20초로 되어 있어 불명확한 것 같아요.

> 바롱 흡수 특성은 최초 소환 시 첫 타격에 해당 효과가 발동되며, 이후 30초마다 발동됩니다.

해당 내용 툴팁이 명확하지 않은 점을 파악하여 수정 예정 중에 있습니다. 

[흡수후 30초 뒤 다시 흡수 발동] 문구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2021-08-04)

아이스블래스트 : 브레이크 사용 시 캐스팅으로 변경 후 타격횟수 4회가 되는데 여기에 영구동토 4래밸을 사용하면 8회가 되는건가요?

네 맞습니다 8회로 적용됩니다.

아이스블래스트 : 브레이크가 연출연타 4회로 나누어 보여주는거면 스킬레벨 11랩 기준 풀상특 시 퍼뎀이 13,246인데

연출연타로 적용되니 26,492 * 4회 로 데미지가 표기되는게 맞나요?

8회로 적용되며 13246 * 8의 계수가 적용됩니다.

 

바이보라 비전- 불멸 착용 여부에 따른 소환수 공격 계수를 알려주세요.

이전 업데이트 공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공지사항 바로가기]

 

미지의 성역에 등장하는 몬스터 속성과 몬스터에 대한 방어 감소/방어 무시 효과 적용이 궁금합니다.

미지의성역에서 등장하는 보스는 '기타 보스'에 해당하고 50%까지 적용됩니다.

 

메인 슬롯에 한손검 or 양손검을 장착해야만 기수식, 크로스가드의 효과가 적용되나요?

메인 슬롯에 한손검 또는 양손검을 착용해야하며, 메인 슬롯 양손검, 한손검에 따라 대미지 증가가 다릅니다.

레이피어는 대미지 증가 없이 타격 수만 분할됩니다.

 

무기 첫번째 슬롯에 한손검 + 단검 두번째 슬롯에 양손검 트링킷을 착용 하고 있다면 블록단계는 어떻게 되나요?

2단계가 적용됩니다.

 

재질 별 대상 공격력 상쇄는 PVP적용이 안되고 중형 대상 공격력 상쇄만 적용이 되나요?

대미지 (%) = ((공격 옵션 수치 - 방어 수치) / (방어자 레벨 * 30) * 100

위와 같은 계산식으로 이뤄집니다.

공격 옵션 수치 = [적 크기 별 대상 공격력 증가], [방어구 재질 별 공격력]

방어 옵션 수치 = [중형 대상 공격력 상쇄], [방어구 재질 별 공격력 상쇄]로 계산됩니다.

간단한 예시로 동일한 레벨의 적 [중형 대상 공격력]옵션이 1000이며, 자신의 [중형 대상 공격력 상쇄] 1000일 때

적의 중형 대상 공격력 효과가 0으로 적용되며, 적의 [중형 대상 공격력] 옵션에 대응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 가죽, 판금 대상 공격력 증가 효과도 위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상쇄 옵션의 수치가 적의 대상 공격력 수치보다 높을 때 별도의 효과를 갖지 않습니다.

 

드라군 투구와 어인 투구를 사용할 수 있나요?

동시에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어느 한쪽의 투구를 사용하게 되면 다른 한쪽의 투구 스킬은 비활성화 처리됩니다.

 

어느 스킬은 툴팁에서 물리-떄리기-신성 어느 스킬은 물리-신성-떄리기인데 강한 순서대로 나열한건지 궁금합니다.

별도의 기준을 가지지는 않습니다. 순서는 스킬 효과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워록의 악령이 루시페리, 임페라토르 효과를 받는지 궁금합니다.

악령은 소환수가 아닙니다. 말씀주신 부분들 모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카랄리엔 장신구는 어떻게 제거해야하나요?

보관함으로 생성된 아이템은 캐릭터 귀속이기 때문에 분해가 아닌 아이템 버리기로 삭제해야합니다.

 

무릿매 바이보라 사용 시 샌드 블래스트와 스톤 샤워가 거의 동시에 나가던데 모래 먼지 특성의 디버프가 샌드 블래스트 타격시 적용되고 바로 뒤에 나오는 무릿매 스톤 샤워는 대미지 20% 증가로 적용 되는건가요?

무릿매 발동 시 적용되는 스톤 샤워도 모래 먼지 특성의 효과를 받아 대미지가 20%증가합니다.

테라맨서: 모래먼지 석화 디버프 대미지 감소 효과 무시 툴팁은 실성능이 있는건가요?

실성능 자체는 있지만 활용할 수 있는 상황이 많지는 않습니다.

롤링 스톤 스킬은 채널링 스킬이라 홀리 플레임의 효과를 받지 못하나요?

롤링 스톤은 홀리 플레임 효과를 받지 못합니다. (인피니티 블레싱에 효과를 받습니다.)

 

여신의 권능 컬렉션으로 증가한 물리 공격력이 쏘마터지, 인챈터 클래스 버프 적용되는지 궁금합니다.

스웰 핸즈, 오버 리인포스의 경우 착용한 무기의 물리 공격력을 기준으로 산정하기 때문에 여신의 권능 컬렉션과는 무관합니다.

 

7/29() 배식대 패치 후 수리/손질 재료를 사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실버로 교환해주세요.

배식대 설치를 마을에서도 가능하도록 한 패치 이후로, 배식대 설치를 위해서는 기존과 달리 캐릭터가 1개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기존처럼 배식대를 설치한 캐릭터로 수리/손질 상점을 설치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다만 수리/손질 재료가 캐릭터 귀속인 것과 달리, 배식대 설치를 위한 재료는 팀 창고 이동이 가능하므로, 수리/손질 상점을 설치한 캐릭터와 다른 캐릭터로 해당 재료를 옮겨 설치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수리/손질 재료의 실버 교환 등은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가디스 재료 교환 : 뉴클 가루와 시에라 가루의 교환 비율이 이상합니다.

해당 교환기능은 아이템의 가치와는 관계없으며 구원자님의 필요에 따라 3 : 1의 비율로 재료를 교환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추가한 기능인 점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2021-07-28)                          

샤프 스피어와 피네스트라가 클래스 별로 장비 착용 발동 조건이 다른 것 같아요.

피네스트라 버프는 메인 슬롯에 한손창/양손창이 아닐 경우 버프가 부여되지 않도록 수정될 예정입니다.

샤프스피어 버프의 치명타 시 최종 대미지 증가 효과는 공격시마다 실시간으로 적용되기 때문에,

해당 공격시에 현재 메인 슬롯에 장착중인 무기가 한손창/양손창이 아닐 경우에는 효과를 받지 못합니다.

 

에피소드 11 챌린지에서 플래니움 드랍률이 정상 적용되고 있는 것이 맞나요?

시스템 확인 결과 정상 적용되고 있는 점을 확인하였습니다.

 

바운티 헌트 중 스콰이어의 캠프를 통한 거점이동이 가능한 것이 정상인가요?

비정상적인 내용이며, 7/22() 업데이트를 통해 수정되었습니다.

 

어쌔신의 하시사스 효과를 받을 수 있는 스킬이 더 있나요?

각 특성/아츠에 표기되고 있으며, 상세한 내용은 업데이트 공지[바로가기]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어쌔신의 버프기가 공용으로 바뀌었는데 액티브 스킬도 공용으로 바뀌지는 않는지 궁금합니다.

듀얼 슬롯 시스템에 맞게 호환 가능한 사항을 최대한 넓히되, 밸런스에 맞게 조정한 사항이고, 지금처럼 듀얼 슬롯 시스템으로 다양한 무기를 활용해야만 특정 무기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점은 유지할 계획입니다.

 

권총 신규 클래스는 언제 나오나요?

주기적인 신규 클래스 출시를 앞두고 있는만큼, 여러 종류의 클래스를 계획에 두고 있고, 개발 진행중에 있지만 지금 시점에서 상세한 답변은 해드릴 수 없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여신 카드가 마법진 스킬 사용 시에서 마법 발동시 적용으로 바뀌었는데 발동 조건 때문에 다른 카드를 선택한 사람들에 대한 추가 조치는 없나요? 기획 의도는 무엇인가요?

기획 의도는 마법진 > 마법 공격으로 다양한 클래스로서의 활용성 범위를 넓혀준것입니다. 그 외의 의미는 없습니다.

결론적으로 더 활용하기 쉽고 좋게 패치된것은 분명하기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산드라의 궁극의, 완벽한 돋보기의 사용처에 대한 문의

해당 아이템들은 최초부터 적용 대상이 정해져 있었기 때문에 별도의 도움을 드리기는 어려우며,

동일한 내용으로 다이아몬드 모루의 경우에도 도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성물 젬 강화 확률에 문제가 있는 것 같아요 .

내부에서 직접 확인해 보았으나 이상 없는 점을 확인하였습니다.

 

서브 슬롯의 방패가 방패 타격술에 영향을 주는지 확인 요청

서브 슬롯에 방패가 있을 경우에는 발동되지 않으며, 메인 슬롯에 방패가 착용되어야 적용됩니다.

 

PVP 환경에서 회피 공식 및 리뎀션의 추가 능력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회피 공식은 [바로가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리뎀션 스킬 툴팁에 없는 추가 효과는 없습니다.

 

모든 클래스가 듀얼 웨폰 사용 시 무기 계열 관련 버프를 적용 받을 수 있는 것인가요?

모든 클래스가 듀얼 웨폰에 따라 서브 슬롯 무기 버프를 적용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추후 변경이 있을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바이보라 비전 - 급성장은 스웰핸즈 추가공격력 2.5%라고 되어있는데 스웰핸즈로 인해 증가되는 공격력의 2.5%가 추가적으로 상승한다는 것인가요.

맞습니다. 계산될때 적용되는 기본 %수치에 2.5%가 더해져서 적용됩니다.

 

강인함 적용 방식 관련하여 아래 내용이 맞는 것인가요?

1. 각종 몬스터에게 적용되는 공//치저 디버프는 50%까지만 깎을 수 있음(방어가 10만이면 5)

2. 레전드 레이드/ 주보레/ 보협전에서는 25%까지만 깎을 수 있음(방어가 10만이면 75)

3. 보협전에서는 15%까지만 깎을 수 있음(방어가 10만이면 85)

4. 강인함 버프가 있는 대상에게 감정사의 평가절하를 사용하는 경우 <강인함>에 의해 그 효과가 절반으로 줄어들어 원래는 방어력 10%감소,지속시간 15초 의 스킬이 방어력5%감소, 지속시간 7.5초로 적용됨

1~4번 모두 이해하신 것이 맞습니다.

 

미지의 성역 2층 몬스터에게 보루타 카드, 길티네 카드 효과가 적용되는 것인가요?

해당 내용은 게임 플레이를 통해 충분히 확인하실 수 있는 내용으로 직접 확인해보시는 것이 게임을 즐기시는데 바람직할 것으로 보여 안내드리지 않는 점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사우시스 레더 부츠는 어디에서 획득할 수 있나요?

현재는 획득처가 없으며, 이후 추가 계획은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2021-07-21)

7/15() 업데이트 후 기존의 가디스 장비에 장착되어 있던 로스팅되지 않은 젬은 어떻게 되나요?

장착은 되지 않지만, 해제는 가능합니다. 추가 변경 사항은 없을 예정입니다.

 

영웅담 진행 중 메인, 서브 슬롯에 단검 및 권총 착용이 되지 않아 불편합니다.

영웅담에서 사용되는 장비는 레전드 등급의 장비이므로 듀얼 슬롯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영웅담 콘텐츠에는 기존 장비 부재에 대한 점을 최대한 보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버프와 옵션의 장비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하시는 클래스에 적합한 버프와 아이템 옵션 조화를 이용해 효율적인 콘텐츠 진행을 하실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명성 상점의 하우징 테마 상자 구성품이 궁금해요.

그리고 꽃집 장식용 액자가 벽면에 설치 되지 않는 것이 정상인가요?

명성 상점의 하우징 테마 상자 구성품을 툴팁에서 확인하실 수 있도록 개선 예정입니다.

꽃집 장식용 액자는 정상적으로 벽면에 설치되고 있습니다.

 

바이보라 비전 선택상자에서 획득한 바이보라 비전을 업그레이드 재료로 사용할 수 없어요.

UI오픈 순서에 따른 우클릭 오류로 의심됩니다. 

인벤토리 오픈 -장비 보관함 오픈 -인벤토리 닫지 말고 바로 보관함에 등록 시도를 해보시고

계속해서 안되실 경우 영상을 첨부하여 재문의 접수를 부탁드립니다.

 

소환수 정신 계수 최대치가 있는 것 같은데 정상인가요?

7/15() 정신 스탯을 일정 이상 올려도 소환수 대미지가 증가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베르니케의 파편 보스 종족이 캐릭터 별로 다르게 부여되나요?

베르니케 보스 몬스터에게는 종족이 없으며, 그에 대한 편차가 없습니다.

 

7/15() 챌린지 개편 후에도 길이가 너무 길어요. 정상 적용 된 것인가요?

챌린지 모드 피스티스 숲 확인 결과 이번 개편의 내용이 누락되지 않은것으로 확인됩니다.

다만, 이번에 진행한 업데이트의 경우 몬스터 수를 조절하여 좀 더 편하게 클리어가 가능하도록

수정한 것으로 맵 동선 및 젠 위치를 수정 한 것이 아니여서 맵에 따라 체감이 다를 수도 있습니다.

 

이제 유니크 장비는 어떻게 획득하나요?

유니크 레이드가 삭제되면서 현재 단종되었습니다. 현재로서는 획득처 추가 예정은 없습니다.

 

드랍 카운팅 시스템 존재 여부 문의

드랍 카운팅은 이전에 폐지되어 현재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산포의 추적은 맵 이동 시 유지되지 않는 것이 정상인가요?

추적도 맵 이동 시 유지되어야 합니다. 최대한 빠르게 수정하겠습니다.

 

특정 몬스터 카드 효과가 루시페리 프리데티 공격횟수에 영향을 미치나요?

마인로더 카드, 출혈/중독 카드의 대미지도 횟수에 적용됩니다.

 

 

(2021-07-14)

7/8() 업데이트 내용 중 '아크 - 천벌' '공격 스킬 계수에 관련된 발동 조건이 삭제됩니다.'는 발동 확률이 100%가 된 것으로 이해해야하는 것인지, [ 공격 스킬 계수에 비례하여 최대 발동확률까지 증가]가 사라져 확률이 줄어든 것인지 궁금합니다.

공격 스킬 계수에 대한 발동 조건이 삭제됐고 기존에 적용중이던 확률만 적용되기 때문에

발동 확률 자체는 올라간게 맞습니다만 발동 대기시간 1초 기능이 추가되서 해당 부분도 참고 해야합니다.

 

기존 여/마신셋 재료인 아케늄은 어디서 획득해야 하나요?

기존 제작서에서 '정제된 아케늄'을 사용하도록 개선 예정입니다.

 

7/8() 업데이트 후 플래니움 획득처 문의

플래니움은 기존과 동일하게 에피소드 11지역의 필드 및 챌린지 모드에서 획득 가능합니다.

 

바이보라 비전 - 듀얼 소드 계수 계산식이 궁금합니다.

1. 듀얼 소드의 반전베기 효과는 카타스트로크 총 계수를 200% 증가시킨 뒤 4회로 나눠서 타격이 적용됩니다.

  [카타스트로크 계수 * 타격 수] = 카타스트로크 총 계수

2. 반전베기는 크로스 가드 성공 후에 연계되어 발동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크로스 가드 베기 취약 효과가 포함되어 적용되어 있습니다.

 

바운티 헌트 퀘스트 별 보상 조건이 궁금합니다.

보상 등급에 따른 확률은 당연히 모든 유저에게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퀘스트별 보상 조건은 모두 동일합니다 특정 퀘스트가 확률이 다르게 적용되지는 않습니다.

 

스카우트 클래스에 피크티스 액세서리 광란 효과가 정상 적용되고 있는지 확인부탁드립니다.

[피크티스 악세서리] [광란] 효과를 말씀하시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광란의 효과는 현재 정상적으로 동작되고 있습니다.

타격수가 많은 스킬과의 비교는 [추가 대미지]가 전혀 없는 상태에서 확인 해주시기 바랍니다.

 

중형대상공 상쇄 천대상 공격력 상쇄 옵션이 두개 합쳐서 최대 30%밖에 적용되는지

아니면 데미지 감속 옵션을 100%까지 맞출수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모든 피해 감소 효과는 곱연산으로 적용되며, 최대 상한은 50%입니다.

  

피해 감소 계산식은 다음과 같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피해 감소%) = (대상 공격력 상쇄 옵션 수치)/ (몬스터 레벨 * 30) *100

 

각각의 대상 공격력 상쇄 효과는 분리되어 적용되고 있는데요,

예를들어, 천 대상 공격력 상쇄 50% * 중형 대상 공격력 상쇄 50% = 75%의 피해감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방어구 재질 별 대상 공격력 상쇄 효과는 [상의] 아이템의 재질에 따라 결정되며,

위 내용은 [플레이어 VS 몬스터]의 상황으로, [플레이어 VS 플레이어] 에서는 피해 감소 효과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변경된 460각성 연마제의 수치가 상향되었는데 수치 안내를 해주세요.

Lv.460 각성 연마재 효과는 [각성] 게임 가이드에 안내되었으며,

문의주신 물리 공격력 수치는 무기 구분 없이 65~327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게임 가이드 바로가기]

 

프리미엄 PC방 혜택

넥슨 PC방 찾기

1. 성장 혜택

캐릭터 성장이 수월해 집니다.

  • 경험치 증가 +30% 몬스터 사망 시 획득 경험치가 30% 증가합니다. (경험치카드. 퀘스트 보상 제외)

2. 마켓 혜택

마켓 이용이 더욱 수월해 집니다.

  • 수수료 감소 -20% 아이템을 등록하고 판매 완료 시 수수료 20% 감면 혜택이 적용됩니다.
  • 등록 아이템 개수 증가 +5개 캐릭터 당 최대 5개의 아이템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3. 특성 수련 혜택

캐릭터 특성 습득이 더욱 수월해 집니다.

  • 특성 스킬 동시 수련 가능 개수 증가 +3개 1개 캐릭터에서 최대 3개까지 동시에 특성 스킬을 수련할 수 있습니다.

3. 캐릭터 능력치 증가

플레이가 더욱 쾌적해 집니다.

  • 캐릭터 이동 속도 증가 +3 계정 내 모든 캐릭터에 이동 속도+3이 적용됩니다.
  • 스태미너 회복률 증가 X2 캐릭터의 스태미너가 2배 속도 회복됩니다.

NOTICE

  • 본 혜택은 넥슨 PC방에서만 적용됩니다.
  • 본 혜택은 게임 내 토큰 아이템 혜택과 중첩되어 적용되지 않습니다.

보호모드 설정 알림

구원자님의 넥슨아이디에 타인이 접속한 것으로 의심되는 기록이 확인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부득이하게 보호모드로 접속을 제한하였습니다.보호모드 제재는 구원자님의 넥슨아이디와 일치하는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즉시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핀 발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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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 캐릭터를 설정해 주세요!

홈페이지 게시판 글 작성(댓글 포함)을 위해서는 대표 캐릭터 설정이 필요합니다.

게임 실행 후 팀과 캐릭터를 생성해야 홈페이지에서 대표 캐릭터 설정이 가능합니다., 설정된 대표 캐릭터가 16레벨 이상일 경우에만 게시판 글(댓글 포함) 작성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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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게임대상

트리 오브 세이비어는 2016년 대하민국 게임대상에서 우수상과 기술*창작상을 수상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