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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드 콜로니전 베타 2차 이후 추가, 변경되는 사항

2018.12.28 오후 0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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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드 콜로니전 정식 가이드 목차

1. 길드 콜로니전 베타 2차 이후 추가, 변경되는 사항

2. 진행 방법 (바로가기)

3. 점령 보상 (바로가기)

4. 팁 및 간단한 전략, 전술 소개 (바로가기)

규칙

    길드 콜로니전(이하 콜로니전)의 참가 여부 옵션 및 참여 제한이 다음과 같이 변경, 추가됩니다.

기존

변경

콜로니전 참가 여부

옵션 변경

템플러 클래스를 가진

길드 마스터만 가능

템플러 클래스 유무와 상관없이

길드 마스터만 가능

콜로니전 참여

-

이전 길드 탈퇴일이 14일 미만인 유저는 콜로니전 참여 불가

 

    매 콜로니전 개최 시 점령 길드가 초기화된 상태로 시작됩니다.

    기존에는 지난번 콜로니전 종료 후 최종 점령 길드가 다음 콜로니전 시작 시, 5분전에 미리 입장하여 전투 준비를 할 수 있게 룰이 작용하였고, 이는 상대적으로 불리한 점령 측에 이점을 주고자 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이점이 세력 간의 불균형을 더욱더 심하게 불러일으키는 동향을 확인했으며, 이를 개선하고자 기존의 점령 길드를 포함한 모든 길드가 동일 선상에서 콜로니전을 진행할 수 있도록 매 콜로니전 시작 시 점령 길드가 초기화되는 규칙을 추가하기로 했습니다.

기존

변경

지난번 콜로니전

최종 점령 길드

다음 콜로니전 시작 5분 전부터

미리 입장 가능

다른 길드와 동일하게

콜로니전 시작 시에 입장 가능

 

    콜로니 타워 경계선 내에서 점령 포인트 획득 및 감소가 제한되는 버프 목록이 다음과 같이 갱신됩니다.

    스팟 점령에 가장 중요한 부분은 해당 지역의 점령 포인트를 획득하거나 감소시키는 것입니다.
개발팀에서는 이 부분에서 최대한 공평한 규칙이 작용할 수 있도록 일부 스킬 및 버프 효과들을 제한하고 있으며, 다음과 같이 제한 버프 목록이 갱신됩니다.
또한, 해당 제한사항이 점령 포인트 감소 시에는 적용되지 않던 부분이 수정됩니다.

점령 포인트 획득 및 감소가 제한되는 버프 목록

비고

크로노맨서 [스톱]

적용 중

스카우트 [클로킹]

적용 중

로그 [버로우]

적용 중

섀도우맨서 [섀도우 풀]

신규 제한

어쌔신 [이브아다탄] 스킬 사용 후 은신 특성이 활성화된 경우

신규 제한

시노비 [인법 미진술] 스킬 사용 후 은신이 활성화된 경우

랭크 개편으로 인한 내용 변경

도사 [은형부]

랭크 개편으로 인한 스킬 제거


 

    공성탑 성능이 다음과 같이 상향됩니다.

    개발팀에서는 콜로니전 전용 아이템이 콜로니전 진행에 있어서 전략적인 요소로 작용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공성탑 또한 그러한 바램에 추가되었으나, 실상 그 효용성이 기대했던 것보다 낮은 것을 확인했으며, 다음과 같이 이를 개선하고자 합니다.

    공성탑 화염 방사 스킬 및 포 발사 스킬 조정

기존

변경

화염 방사 스킬

0.2초당 200 고정 대미지

(구조물 대상 : 0.2초당 1회 타격)

1초당 1500 고정 대미지

(구조물 대상 : 1초당 5회 타격)

포 발사 스킬

1000 고정 대미지

2000고정 대미지

    공성탑의 화염 방사 스킬에 디버프 추가

§    공성탑의 화염 방사 스킬에 피격당한 대상 및 구조물은 일정 확률로 [발화:공성탑] 디버프가 적용됩니다.

적용 대상

[발화:공성탑] 디버프 효과

구조물

디버프 시간 동안 지속적인 추가 타격 대미지, 중첩 당 타격 횟수 증가

(적용 시간 10, 최대 3 중첩)

PC

디버프 시간 동안 지속적인 추가 타격 대미지 및 회복력이 크게 저하

(적용 시간 10, 중첩 없음)

    아래 스킬로 인한 군중제어 효과가 공성탑에는 적용되지 않도록 제한

제한 스킬 목록

비고

크리오맨서 [스노우 롤링]

적용 중

사이코키노 [레이즈]

신규 제한

사이코키노 [스왑]

신규 제한

사이코키노 [마그네틱 포스]

신규 제한

새퍼 [은폐]

신규 제한

파이드 파이퍼 [힙노티쉐 플뢰테]

신규 제한


 

    구조물과 구조물 사이의 설치 간격이 확대됩니다.

    지난 베타 개최를 통해 확인한 결과, 점령 측 길드가 입구 근처에 구조물(방책)을 연달아 설치해 비점령 측 길드의 진입을 사전에 원천 차단하는 동향을 확인했습니다.
이는 콜로니전 진행에 있어 비점령측 길드에 너무도 불리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음을 인지하였고, 최대한 공평한 규칙이 작용하길 바라며 다음과 같이 구조물과 구조물 사이의 설치 간격을 확대하고자 합니다.

기존

변경

구조물(병기)과 구조물(병기) 사이의 설치 간격

30

50

(설치 간격 변경 전(), 설치 간격 변경 후())

 

    구조물, 병기의 수리 성능이 향상됩니다.

    현재 특정 클래스(스콰이어, 알케미스트, 파드너)가 구조물, 병기를 설치할 경우 내구도, 공격력 20% 성능 향상 효과와 함께 설치된 구조물, 병기를 수리할 수 있도록 이점이 적용되고 있으며, 이는 비주류 클래스 역시 콜로니전에서 나름의 역할을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었습니다.
그러나 지난 베타 개최를 통해 수리의 효용성이 매우 낮은 것을 확인했으며, 다음과 같이 수리 성능을 상향하고자 합니다.

기존

변경

구조물, 병기의 초당 내구도 수리

2

5

 

    스팟 지역 내에서 디스펠러, 오마모리 아이템의 사용 쿨타임이 추가됩니다.

    디스펠러, 오마모리 아이템은 자신이 받는 해로운 효과를 무효화시키는 유용한 소모성 아이템입니다.
그러나 단순히 해당 아이템을 활성화하고 있는 것만으로 상대의 해로운 스킬 효과를 즉시 무효화시키는 부분이 콜로니전에서 다양한 전술을 펼치기 어렵다고 보았습니다
.
개발팀에서는 이러한 부분을 보완하고자 스팟 지역 내에서는 해당 아이템에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는 규칙을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아이템 목록

기존

변경

비고

디스펠러

-

30

쿨타임 공유

오마모리

-

30


 

    템플러 클래스에 추가 이점이 제공됩니다.

    개발팀에서는 템플러 클래스가 길드 콘텐츠에 있어서 매력적이고 높은 가치를 지닌 클래스로 여겨지길 바라고 있습니다. 이에 템플러 클래스의 [승마] 스킬에는 다음과 같은 이점이 추가 적용됩니다.

타워 경계선 내 승마 중인 템플러 1

타워 경계선 내 승마 중인 템플러 2

타워 경계선 내 승마 중인 템플러 3명 이상

타워 경계선 내에서

점령 포인트 획득 시(비점령 측)

+5 추가 획득

+10 추가 획득

+15 추가 획득

타워 경계선 내에서

점령 포인트 차감 시(점령 측)

-2 추가 차감

-4 추가 차감

-6 추가 차감

    또한, 템플러 클래스는 콜로니전 내에서 컴패니언 소환 및 탑승이 가능해지도록 변경됩니다.

 

    콜로니전 전용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콜로니전 진행에 전략적인 요소로 사용될 수 있는 다음의 전용 아이템(2)이 추가됩니다.

분류_1

분류_2

아이템 이름

아이템 설명

설치형

수비형

발리스타

600초 동안 범위 내로 들어온 상대 길드원에게 화살을 단발 또는 연발로 발사해 피해를 주는 병기를 설치합니다.

단발로 발사되는 화살은 관통, 넉백 및 기절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팟 지역에 있는 점령 길드 인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틸형

 

정찰용 지도

사용 시 스팟 지역에 있는 점령 길드 인원들의 위치를

5초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팟 지역에 있는 비점령 길드 인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상

    도시 세금 및 마켓 세금을 징수할 수 있습니다.

    도시 세금 : 콜로니전을 통해 각 스팟 지역을 점령한 길드는 해당 지역과 연관된 각 도시의 세율을 임의로 조정할 수 있으며, 도시의 세율을 높인 만큼 징수된 세금을 받을 수 있습니.

게나르 평원

아렐르노 남작령

수로교 지역

세율 적용 도시

클라페다

오르샤

페디미안

§    관련 세율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마켓 세금 : 콜로니전을 통해 각 스팟 지역을 점령한 길드는 점령 지역에 따라 마켓 발생 수수료의 일정 요율만큼을 세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

 

게나르 평원

아렐르노 남작령

수로교 지역

징수될 마켓 세금량

주간 마켓 발생 수수료의

4%

주간 마켓 발생 수수료의

3%

주간 마켓 발생 수수료의

3%

마켓 발생 수수료 : 등록 수수료 + 판매 완료 수수료

UI

    스팟 지역 내 파티원들을 구분할 수 있도록 UI가 개선됩니다.

    버프 등의 스킬은 파티 단위로 공유되므로, 스팟 지역 내 파티원들을 육안상 식별할 수 있는 장치가 필요한 것을 인지하여 파티원의 체력 게이지 UI를 개선하게 되었습니다.

(좌측부터 내 캐릭터, 파티원 캐릭터, 길드원 캐릭터 순)

 

    체력 게이지 UI가 서로 겹쳐질 경우, 내 캐릭터의 UI가 제일 위로 배치되며, 이후 파티원, 길드원, 상대 길드원 순으로 UI가 배치됩니다.

 

    공성탑에 탑승한 길드원의 팀명이 표시되도록 개선됩니다.

    개발팀에서는 지난 베타 개최를 통해 공성탑(특히 운전석)에 누가 탑승했는지 확인하기가 어려워 공성탑 운용에 어려움이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에 공성탑의 좌석마다 누가 탑승하고 있는지 육안상 확인이 가능하도록 탑승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갖다 댈 경우, 해당 좌석에 탑승한 길드원의 팀명을 표시하도록 추가하고자 합니다.

 

기능

    나 또는 길드원이 상대방을 처치하거나, 상대방에게 죽임을 당할 때마다 관련 시스템 메시지 출력됩니다.

    나 또는 길드원이 상대방을 처치하거나, 상대방에게 죽임을 당했다는 사실을 알게 될 경우, 각 길드의 단결력을 고취시킬 뿐만 아니라 전투 의욕을 불러올 수 있다고 판단하여 스팟 지역 내 관련 시스템 메시지를 출력하고자 합니다.

(위에서부터 나 또는 길드원이 상대방을 처치했을 때, 상대방에게 죽임을 당했을 때 순)

 

 

 본 포스팅에 기술된 내용과 수치, 첨부된 자료들은 라이브 서버 적용 시 내용의 추가삭제변경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음편: 2. 진행 방법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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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본 혜택은 게임 내 토큰 아이템 혜택과 중첩되어 적용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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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 오브 세이비어는 2016년 대하민국 게임대상에서 우수상과 기술*창작상을 수상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