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S 개발팀

Re:Build - 클래스 빌드 소개

2018.11.30 오후 1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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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입니다.

 

[Re:Build] 업데이트 이후의 클래스 빌드에 대하여, 구원자 여러분의 이해를 돕기 위해 몇 가지 소개 드립니다. 본문에 소개된 클래스 빌드는 특정 조합을 추천하기 위한 것이 아니며, 다양한 조합으로 충분한 자유도를 즐기실 수 있도록 준비 중이오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잊혀진 클래스들의 부활

 #01

클래스 빌드: 플레이그닥터 - 카발리스트 - 팔라딘

빌드 코멘트: 안정성 높은 솔로 플레이 특화 클레릭

 

 

플레이그닥터

플레이그닥터는 기존 랭크 시스템으로 인해 클래스 전직 제한에 아쉬움을 많이 겪는 클래스였고, 이번 리빌드를 통해 기존에는 함께 선택할 수 없었던 카발리스트의 모든 스킬도 온전히 획득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흑사병 증기], [판데믹], [소각] 연계로 지속적인 광역 공격을 하면서, [힐링 팩터]와 더불어 카발리스트의 [세피로트의 나무]를 사용하면 자신의 HP를 안정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02

클래스 빌드: 커세어 - 어쌔신 - 아웃로

빌드 코멘트: 혼자서도 피버를 발동시켜 강력한 광역 대미지를 줄 수 있는 약탈자

 

 

커세어

단검이나 권총을 이용한 전투를 벌이는 커세어는, 이를 주로 활용하는 클래스가 거의 없는 소드맨 계열에 있었기에 활용처가 제한적이었습니다.

커세어가 이동한 스카우트 계열의 클래스들은 동일한 장비를 사용하기에, 권총이나 단검, 혹은 양쪽 모두를 선택하여 빌드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특히 [브루탈리티], [졸리 로저] 등 단검과 권총에 특화된 버프를 가지고 있어, 이전보다 다양한 운용 양상을 보일 수 있도록 탈바꿈하였습니다.

 

#03

클래스 빌드: 레인저 - 플레쳐 - 메르겐

빌드 코멘트: 유서깊은 양손활 대표 딜러 3인방

 

 

레인저

이 클래스 빌드는 전통적으로 양손활을 대표해 왔고, [Re:Build]이후에도 그러할 것입니다.

2랭크 클래스의 대미지 한계를 극복하여, 과거와는 다른 공격력의 [바운스샷], [하이앵커링], [배라지]를 갖춘 레인저를 필두로, [스테디 에임] [크리티컬 샷]을 통해 양손활 공격력을 증폭한 채 쉴 새 없이 쏟아지는 세 클래스의 스킬들은 빠른 스킬 사용과 강력한 딜링 능력을 자랑합니다.

 

#04

클래스 빌드: 룬캐스터 - 엘리멘탈리스트 - 크리오맨서

빌드 코멘트: 역할 정체성을 되찾은 룬캐스터

 

 

룬캐스터

룬캐스터는 대미지 딜러 역할군이었지만, 캐스팅 시간이 길어 실제로는 전투가 아닌 보조형 클래스로 활용되어 왔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룬캐스터의 특성인 [룬캐스터: 숙련된 캐스팅]을 개편하여, 퀵 캐스트가 없어도 룬캐스터가 원활한 전투를 수행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고, 신규 스킬인 [돌의 룬]을 통해 룬캐스터는 광역 딜러로서 다른 클래스에 못지 않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또한 엘리멘탈리스트의 [엘리멘탈 에센스] 스킬을 통해, 기존과 달리 오히려 룬캐스터가 타 클래스의 보조를 받아 자신의 대미지 딜링을 강화하는 연계가 가능해집니다.

 

#05

클래스 빌드: 시노비 - 어쌔신 - 로그

빌드 코멘트: 순간 딜링에 특화된 암살자

 

 

시노비

기존의 시노비는 자신의 스킬이 아닌, 분신이 따라하는 스킬을 통해 입히는 대미지가 전부라고 봐도 무방했습니다.

이제 분신술이 시노비 스킬만 따라하도록 변경되어 다른 클래스 스킬을 사용할 수 없지만, 캐스팅 시간이 제거되어 더욱 빠르게 분신을 소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새로 추가된 인법 뇌둔술은 이러한 분신술을 통한 공격에 특화되어, 빠르고 폭발적인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어쌔신의 [투사르 리히즈인]을 통해 순간적으로 적에게 접근하여 스턴을 유발하고, 시노비의 [분신]을 활용한 높은 순간 대미지는 PvP에서 강력한 암살자의 면모를 보입니다.

 

#06

클래스 빌드: 도사 - 음양사 - 엘리멘탈리스트

빌드 코멘트: 넓은 범위를 커버 가능한 광역 딜링 스페셜리스트

 

 

도사

도사는 많은 공격 스킬을 보유했음에도 불구하고, 기존에는 클레릭 계열 내에서의 연계 요소가 적어 한정적인 역할만을 수행해 왔습니다.

위저드 계열로 이동한 도사는 전기 속성에 특화된 마법 딜러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예를 들면 전기 마법 대미지를 증폭하는 [호풍환우부] [일렉트로큐트]를 연계하거나, 대미지는 강력하지만 지상 공격만 가능한 [토용] [상승부]를 사용하면 공중 공격까지 가능해지는 연계도 가능합니다.

 

#07

클래스 빌드: 하카펠 - 캐터프랙트 - 하이랜더

빌드 코멘트: 하카펠 하나만으로도 끊기지 않는 딜사이클

 

 

하카펠

한손검을 주로 사용하는 하카펠은 아처 계열에서의 클래스 빌드에 제약이 많았습니다.

[Re:Build]를 통해, 하카펠은 같은 주 무기를 사용하고, 근접 물리 계열에 특화된 공격기와 버프를 가진 소드맨 계열로 변경되어 클래스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비록 현재 탑승 호환성이 좋은 편은 아니지만, 이를 보완하기 위해 혼자서도 타 클래스 빌드와 견줄 수 있는 수준의 성능을 발휘하기 위해 재사용 대기시간과 오버히트에서의 조정이 이루어져 있습니다. 추후 등장할 한손검 클래스는 반드시 탑승 전용 혹은 호환이 가능하도록 예정되어 있습니다.

 

#08

클래스 빌드: 랜서 - 드라군 - 캐터프랙트

빌드 코멘트: 조합을 통해 약점을 극복하는 창기병

 

 

랜서

[Re:Build] 이후, 창기병 클래스는 상하위 랭크의 구분 없이, 각각의 콘셉트가 강화되어 개성이 명확해집니다.

랜서는 여전히 강력한 [크러시], [퀸테인] 3연타 특성을 통해 고유의 장점인 순간적인 대미지 딜링이라는 장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기존의 랭크 제한으로 인해 조합할 수 없었던 드라군과도 조합이 가능해져 약점이었던 PvE에서도 강력한 면모를 보일 수 있게 됩니다.

캐터프랙트는 기존 4랭크에 위치했던 약한 공격력을 탈바꿈하고 드라군, 랜서와 어깨를 견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캐터프랙트의 [임페일러], 랜서의 [낙마 공격] 등 강력한 군중제어 기능도 이 조합의 특징입니다.

 

#09

클래스 빌드: 딥디르비 - 무녀 - 드루이드

빌드 코멘트: 디펜스 콘텐츠 최적화

 

 

딥디르비

[부엉이 조각]은 이동이 불가능한데다 한 방향으로밖에 공격하지 못하기에 효율이 떨어졌습니다.

이를 일자형에서 주변 범위형으로 변경하여, 이제 [부엉이 조각]은 방향에 관계없이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효과가 변경된 [아우슈리네 여신상] [부엉이 조각]의 공격 속도를 높입니다. 특히 좁은 공간에서 무녀의 [박수]를 통해 [부엉이 조각]을 길게 유지하면 챌린지나 업힐 디펜스와 같은 디펜스 형태의 콘텐츠에서 강력한 위력을 보일 수 있습니다.

 

#10

클래스 빌드: 보코르 - 소서러 - 네크로맨서

빌드 코멘트: 군단을 이끌고 전투하는 진정한 소환사

 

 

보코르, 소서러, 네크로맨서

기존에는 소환 계열이 위저드 계열과 클레릭 계열에 나뉘어 있고, 저랭크에서는 선택할 수 있는 소환 계열 클래스가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소환 콘셉트를 원하더라도 완벽하게 구성할 수 없었으며, 호환성이 좋지 않은 다른 클래스와의 조합이 강요되었습니다.

보코르가 위저드 계열로 이동하고, 랭크 개편이 적용되어 이제 소환 계열 클래스만 조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한 세 소환 클래스가 한 계열로 모이면서 강한 소환수 1개체를 치밀하게 운용하는 '소서러', 소수 정예 소환수를 계속 유지하며 전투를 이어나가는 '네크로맨서', 소환수를 [댐발라]로 터트리거나 [브와카이망]으로 충돌 대미지를 주는 등 다수의 소환수 제어에 특화된 '보코르'로 각각의 개성이 강조됩니다.

 

[TOS 개발팀: 클래스 빌드 소개]는 차주에도 진행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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