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S 개발팀

TOS 개발팀 : 1부 - 9월 업데이트 예정 안내(1)

2020.08.28 오후 0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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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S 개발팀 : 1부 - 9월 업데이트 예정 안내

 

 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 개발팀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9월 중 업데이트 예정인 주요 항목 중 새롭게 등장, 개편되는 콘텐츠에 대해 안내하여 드립니다.

 

 1. 프리던전 신규 레이드: 텔하르샤

이레디안의 피난처, 프리던전에 신규 레이드 [텔하르샤]가 추가됩니다.


텔하르샤



 < 프리던전 신규 보스 : 텔하르샤>

 텔하르샤는 니코폴리스 마법 대재앙 이후 이레디안의 피난처의 주인을 자처하고 있는 마족으로, 이곳에 방문하는 불청객들을 제거하려 할 것입니다.

텔하르샤의 배경 이야기

 

 이레디안의 피난처에 나타난 텔하르샤는 니코폴리스 지역에서 무역로를 확장하는 케도라 상단에 극심한 피해를 끼쳤습니다. 텔하르샤는 크루비나 실험을 통해 자신을 마족으로 만든 주시자에게 복수를 결심하고 피난처에 존재하는 크루비나를 수집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텔하르샤의 복수심이 무고한 희생자를 증가시키기 전에, 서둘러 그를 저지해야 합니다.


 

 

전투 요소

 

텔하르샤와의 전투는 서로가 가진 불씨를 차지하기 위한 대립 관계가 형성됩니다.

시간이 지날 수록 구원자의 불씨는 사그라들 것이고, 텔하르샤는 구원자가 가진 불씨를 빼앗아 힘을 되찾을 것이기에

구원자는 자신이 가진 불씨를 텔하르샤에게 빼앗기지 않기 위해 행동을 취해야 할 것입니다.

 

 


[이레디안의 피난처] 프리던전 보스들의 입장 방식이 개선됩니다.

 

이레디안의 피난처 프리던전 보스 전투를 위한 고유의 입장 방식들이 기존 방식에서 상시 활성화로 개선 될 예정입니다.

또한, 텔하르샤는 기존 프리던전 보스와 입장 횟수를 공유하되, 반복되어 누적되는 피로를 완화하고자

주간 최대 입장 횟수를 조정하였습니다.

그 대신 조정한 횟수에 맞춰 고급재화를 취하는데 있어서는 기존 확률보다 더 높게 책정되었습니다.

 

※ 주간 횟수 공유/조정 및 보상 확률 조정은 외성벽 지하수로 보스 레이드 [머즈루스]도 대상에 포함됩니다.

 

전투 난이도 설정이 세분화됩니다.

 

개발팀에서는 하나의 레이드 자체가 일부 유저에겐 시도조차 어려운 높은 장벽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판단하여

[모링포니아 1인 레전드 레이드]를 시작으로 파티, 혹은 개인의 역량에 맞게 기존보다 조금 더 세분화 된 난이도 선택을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점차 개선될 예정입니다.

 

텔하르샤 프리던전 레이드에서는 전투 시작 전 선택지를 통해 제시된 보스의 패턴을 제거할 수 있으며, 선택한 선택지 수에 비례하여 보스의 체력과 공격력이 하향 조정됩니다.

또한 선택하여 제거한 패턴의 종류와 수에 따라 클리어 시 획득 할 수 있는 최종 보상과 확률이 결정됩니다.

이에 따라 재미와 성장을 위한 레이드가 콘텐츠의 진입 장벽으로 작용되고 있는 것이 완화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2. 신규 액세서리 및 액세서리 능력치 개편

 

 2-1. 불완전한 카랄리엔 액세서리

 

 카랄리엔 액세서리 제작에는 희귀 아이템인 아키스톤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드라코나스 액세서리와 모링포니아 액세서리를 갖추고 있더라도 아키스톤을 얻기 전까지 성장이 정체되는 면이 있었습니다.

 이를 완화하기 위해 중간 계단 역할을 하는 액세서리인 불완전한 카랄리엔 액세서리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불완전한 카랄리엔 액세서리는 기존 카랄리엔의 성능을 전부 완전하게 발휘할 수 없는 대신 보다 더 적은 재료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단, 기존의 카랄리엔 액세서리와는 달리 추가적인 재료를 필요로 하며, 이 재료는 신규 프리던전 레이드인 텔하르샤에게서 얻을 수 있습니다.

 불완전한 카랄리엔 액세서리를 카랄리엔 액세서리로 만들기 위해서는 같은 재료를 한번 더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기존 모링포니아 액세서리와 유사했던 카랄리엔 액세서리의 외형은 불완전한 카랄리엔 액세서리의 외형으로 변경되며, 카랄리엔 액세서리의 외형은 아이템의 가치에 맞게 새로운 외형으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모든 부위에 액세서리를 착용해야만 효과를 받을 수 있는 불편함을 완화하기 위해 세트 효과를 나누어 부위별 효과로 적용되고, 착용된 부위 만큼 효과가 적용되며 모든 부위 착용 시 본래의 효과를 발휘 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카랄리엔 액세서리 또한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2. 루시페리 액세서리

 

 루시페리 액세서리는 카랄리엔보다 더 상위의 액세서리로 테리아베리스에게서 제작할 수 있습니다. 루시페리 액세서리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일정 수치로 강화/초월된 카랄리엔 액세서리를 필요로 하며, 알케미스트 마스터 혹은 아벨루가 제작할 수 있는 ‘루페리움’과 텔하르샤에게서 얻을 수 있는 ‘그을린 텔하르샤의 의장품’을 필요로 합니다.

 

 

 

 

 루시페리 액세서리는 카랄리엔 액세서리 보다 높은 성능을 가지고 있지만, 일부 효과를 온전히 발휘 하기 위해서는 소유자의 능력을 끌어올려야 합니다.

 

 

 2-3. 액세서리 능력치 개편

 

 목걸이, 팔찌의 마법 방어력 수치는 그 동안 게임 내에서 유의미하게 작용하지 못하였고, 액세서리의 성능은 세트 옵션에 의존되어 3개의 액세서리 아이템을 모두 착용해야만 비로소 제 성능을 발휘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개발팀에서는 팔찌, 목걸이의 주 능력치를 물리 공격력&마법 공격력으로 변경하여 액세사리 아이템의 개별 효용성을 높이고, 점진적인 능력치 향상을 통한 아이템 세팅의 과정에 의미를 부여하려 합니다.

 

 

 

  동일 등급의 팔찌와 목걸이는 동일한 공격력 수치를 가지며, 강화/초월을 통해 공격력 수치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방패의 주 능력치는 물리 방어력 뿐만 아니라 마법 방어력도 동일한 비율로 가지도록 개편되어, 물리 방어력과 마법 방어력 세팅에 불공정한 편차를 제거하였습니다.

 

 

3. 신규 바이보라 장비 추가

 

  다가올 업데이트로 신규 바이보라 무기가 추가됩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신규 바이보라 장비 9종 중 일부를 미리 소개드리며, 나머지 장비들에 대해서는 업데이트 시점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1. 바이보라 스태프 - 반향인력

  

 ‘바이보라 스태프 - 편향인력’은 사이코키노의 전용 바이보라 무기로써 높은 수치의 염 속성 마법 대미지 증가를 가지고 있으며, 고유 옵션으로는 그라비티 폴 스킬의 대미지와 활용성을 큰 폭으로 높여주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특히나 분열 특이점 콘텐츠에서 다수의 몬스터를 상대로 군중 제어 효과를 발휘할 수 있어, 고난도 분열 특이점 모드 공략에서 핵심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됩니다.

 

 

 3-2. 바이보라 크로스보우 - 집속탄

 

 

 

 ‘바이보라 크로스보우 - 집속탄’은 쿼렐슈터 클래스, 나아가 쇠뇌 무기를 사용하는 클래스들에게 전반적으로 부족했던 광역 대미지 딜링 능력을 보충해줍니다.

 바이보라 장비 중에서는 최초로 아이템에 전용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장착 시 스킬을 습득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전용 스킬 ‘클러스터 샷’은 1초 동안 캐스팅 후 전방 넓은 범위에 피해를 주며 별도의 스킬 연계 조건 없이 순간적으로 높은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이에 더해 클러스터 샷은 캐스팅 스킬로 취급되므로, 가비야 방어구 세트와 함께 착용하여 [홀리 플레임] 효과와의 시너지를 노리는 것 또한 좋은 선택이 될 것 입니다.

 

 

 3-3. 바이보라 파이크 - 일기당천

 

 

 

 캐터프랙트는 빠른 기동성과 대미지 증가 버프 효과로 소드맨 계열의 탑승 클래스 중 기둥 역할을 하는 클래스입니다. 하지만 보유한 공격 스킬의 대미지가 부족하여 스킬 대미지 전반을 다른 클래스에 의존해야만 했습니다.

 

 

 

 ‘바이보라 파이크 - 일기당천’은 채널링 스킬 ‘돌격’의 타격 범위를 2배로 변경하고, 채널링을 완료 했을 때 추가적으로 2연타 공격을 시전하여 높은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캐터프랙트의 아츠 중 하나인 ‘돌격 : 끌어당기기’와 연계하면, 돌격의 채널링으로 끌어당긴 적들을 일망타진 할 수 있습니다.

 

 

3-4. 바이보라 투 핸드 메이스 - 괴사

 

 

 

  플레이그 닥터의 ‘판데믹’은 ‘흑사병 증기’와 ‘소각’을 비롯한 디버프들을 다수의 적에게 전파시킬 수 있는 중요한 스킬이지만, 다른 스킬과의 연계가 필수적이면서도 스킬의 범위 또한 부족하여 실제 콘텐츠에서 유용하게 사용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바이보라 투 핸드 메이스 - 괴사’는 판데믹의 범위를 넓혀주고 사용성 또한 크게 개선해주는 플레이그 닥터의 바이보라 무기로, 판데믹을 시전하는 즉시 소각과 흑사병 증기 디버프를 누적시킬 수 있으며 적이 몬스터일 경우 이동불가 디버프를 추가로 부여하여 움직임을 제한합니다.

 또한 판데믹 스킬로 부여되는 [공황] 디버프의 대미지 증가 효과가 향상되어, 플레이그 닥터와 클레릭 계열 내의 다른 마법 대미지 딜러 클래스를 조합할 때 더욱 높은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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