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S 개발팀

5월 업데이트 안내

2020.05.01 오후 12: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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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 개발팀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5월 중 업데이트 예정인 주요 콘텐츠 업데이트에 대한 예고와 밸런스 변경 방향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


 

신규 유니크 레이드: 하얀 마녀의 숲



스토가스 고원]의 저지대에 위치한 작은 외길, 한때는 인간이 살았던 흔적이 남아 있지만, 버려진 지 오래되어 모든 흔적들은 낡게 되었습니다.




워낙 산이 높고 험하여, 인적이 끊긴 지 오래된 이곳에 글레이시어와 함께 매서운 한파가 찾아왔습니다. 글레이시어의 분노와 냉랭한 한파는 잦아들 기세를 보이지 않고 오히려 나날이 거세져만 가고 있습니다.


 

하얀 마녀의 숲 - 프베타

 


마기에 침식된 프베타는 글레이시어가 눈과 얼음으로 만들어낸 마족입니다. 그녀가 프베타의 형상을 만들어 낼 수 있었던 이유는 주시자의 간접적인 영향이 있을 것이라는 추측입니다.

 


마기에 침식된 프베타는 하얀 마녀의 숲에서 주시자의 검은 수정을 통해 글레이시어의 마력을 가장 많이 받아내고 있습니다. 그만큼 강력하지만, 마기에 침식된 프베타를 처치할 수만 있다면 글레이시어가 모은 마력의 힘을 분산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하얀 마녀의 숲 - 글레이시어


하얀 마녀의 숲은 미로처럼 숲에 둘러 쌓여있어, 글레이시어에게 가려면 험난한 산길을 뚫고 가야 합니다.

 


그녀는 크루세이더를 적극적으로 지원하던 한 귀족 가문의 하나뿐인 딸이었습니다.  글레이시어는 현재의 크루세이더 마스터인 조피아보다 고작 몇 살 어린 나이입니다. 두 사람은 한때 친자매와 다를 바 없는 가까운 사이였습니다. 조피아가 여신의 흔적을 쫓기 위해 왕국의 남부로 파견을 떠나기 전날 밤, 둘은 마지막 인사와 재회의 약속을 나누었습니다. 하지만 두 사람의 재회보다 한발 앞서 신수의 날이 세계를 덮쳤습니다.

 

왕국의 고위 인사들을 비롯해 많은 사람이 신수의 날 당시 주시자가 지휘한 마족들에게 납치당했습니다. 글레이시어도 그 혼란 속에서 예외가 되지는 못했습니다. 그리고 글레이시어를 비롯한 사람들은 크루비나 실험의 대상자가 되어 끔찍한 고통을 겪어야만 했습니다.

 


모종의 사건으로 글레이시어는 겨우 탈출에 성공했지만, 그녀가 알지 못하게 주시자는 그녀를 계속 감시했습니다. 주시자는 환상을 이용하거나 주변 인간들을 현혹하여 글레이시어가 아무런 도움을 받을 수 없도록 철저하게 고립시켰습니다. 크루비나 실험의 극심한 후유증과 탈출 이후의 고립감, 언제 다시 잡혀갈지 모른다는 불안감은 글레이시어의 정신 상태를 완전히 망가뜨렸습니다. 그녀가 떠올릴 수 있었던 유일한 의지 대상인 조피아를 찾아 남쪽으로 향하던 글레이시어는 스토가스 고원을 넘던 중 추위에 지쳐 절벽으로 추락했습니다. 두 다리를 쓸 수 없게 된 글레이시어는 절벽 아래를 한참을 배회하다 동사했습니다.

 


하지만, 죽음도 글레이시어를 자유롭게 하지는 못했습니다. 몸속에 남아 있던 크루비나의 힘은 글레이시어를 눈과 얼음의 마족으로 다시금 태어나게 했습니다. 그녀의 정신 상태는 마족으로 변해버린 자신의 모습을 도저히 견뎌낼 수 있는 상태가 아니었고, 그녀의 광기는 오히려 자기애로 변질됐습니다.

 

글레이시어의 차가운 광기와 증오는 자신을 돕지 않았던 인간과 여신, 그리고 재회의 약속을 지키지 않은 조피아에게 향합니다.

 


새로운 장비: 유니크 시리즈

 




유니크 등급 장비 아이템인 글레이시어 시리즈는 하얀 마녀의 숲에서만 구할 수 있는 특별한 아이템입니다. 기존 레이드 유니크 아이템들과 마찬가지로 고정된 옵션을 가지고 있으며, 직접 사용하는 것은 물론 레전드 장비를 위한 아이커로도 추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니크 레이드인 하얀 마녀의 숲에 익숙해질 즈음, 강화판 난이도로 구성되는 레전드 레이드: 하얀 마녀의 숲이 열릴 예정입니다. 레전드 버전에서는 매우 강해진 글레이시어의 힘과 어려워진 기믹들, 그리고 레전드 등급의 장비들이 구원자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하얀 마녀의 숲 : 유니크 레이드 이벤트

 




하얀 마녀의 숲 : 유니크 레이드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하얀 마녀의 숲 : 유니크 레이드를 처음 클리어했을 때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이벤트 기간 중 팀당 1), [크루세이더 마스터] 조피아 엘레노라에게 레이드 클리어어에 도움을 주는‘[이벤트] 원정대의 모닥불을 매일 5개씩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후 밸런스 조정 안내

 

트리 오브 세이비어 개발팀은 4ever 패치 이후, 우선 클래스의 대미지 증가와 관련된 버프 효과에 대한 밸런싱을 진행했고, 이와 더불어 스킬의 사용성과 구조적인 문제점을 개선했습니다. 아직 스카우트 계열에 대한 버프 밸런싱이 남아 있기에 5월부터는 이를 마저 진행할 예정이고, 그 외의 개선 사항이나 클래스 밸런스 조정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앞으로 진행될 업데이트에 대한 방향성과 내용을 간략하게 안내해 드립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킬 소모 아이템 최소화

 

일부 스킬 중에 사용 시 특정 아이템을 필요로 하는 조건을 삭제할 예정입니다. 모든 스킬이 대상에 포함되는 것은 아니지만, 공격 스킬 위주로 선정하여 전투 중에 겪을 수 있는 불편함을 최대한 줄이고자 합니다. 해당 변경 사항은 스킬 자체의 소모 아이템 처리를 삭제하는 것보다 어디에도 필요 없어지는 아이템이나 기능들의 후처리 작업이 더 길어질 수 있어, 해당 작업들이 나눠져서 적용될 수 있습니다.

 

클래스

변경 사항

레티아리이

투망 끌기, 투망 던지기에 필요한 투망 소모 제거

파이로맨서

헬브레쓰에 필요한 파이라이트 소모 제거

크리오맨서

프로스트 필라에 필요한 크리오라이트 소모 제거

룬캐스터

얼음의 룬, 정의의 룬, 보호의 룬, 파괴의 룬, 돌의 룬에 필요한 룬 스톤 소모 제거

음양사

생목의 식신령, 백호령, 살수의 식신령, 토용, 음양조화에 필요한 종이 인형 소모 제거

도사

호풍환우부, 파사부, 천형부, 퇴마부에 필요한 괴황지 소모 제거

새퍼

크레모어, 푼지 스테이크, 스프링 트랩, 브룸 트랩, 레그홀드 트랩, 스파이크 슈터에 필요한 트랩 키트 소모 제거

플레쳐

브로드 헤드, 보드킨 포인트, 바브드 애로우, 크로스파이어, 신기전, 매직 애로우에 필요한 아이템 소모 제거

사실상 [화살 제작]에 만들어지는 아이템들이 전부 빠지는 것이기 때문에 특성은 삭제하거나 다른 방식으로 조정할 예정입니다.

딥디르비

부엉이 조각에 필요한 조각용 나무 소모 제거

몽크

탄지신통에 필요한 실버 소모 제거

인퀴지터

절망의 배, 브레이킹 휠, 아이언 메이든, 브레스트 리퍼에 필요한 고문도구 소모 제거

엑소시스트

아쿠아 베네틱타에 필요한 성수 소모 제거

 


PvP
조정

 

PvP 스킬 계수 조정을 통해 전체적인 대미지량을 줄이면서 받을 수 있는 힐량도 같이 줄였습니다만, 대미지에 비해 받는 힐량이 상대적으로 적은 것으로 판단되어 힐량을 약간 상향할 예정입니다. 이와 더불어 팀 배틀 리그 토너먼트와 같은 소규모 교전에서 일부 부활 스킬의 효능이 사용성에 비해 너무 유리한 것으로 판단되어 이를 조정할 예정입니다.

 

지역

힐량 감소치

팀 배틀리그 토너먼트

15% → 22.5%

콜로니전, 자원 쟁탈전

25% → 37.5%

 

스킬 이름

변경 사항

재사용 대기시간 하향

리바이브

지속시간 조정, 재사용 대기시간 조정

환생: 아군

지속시간 조정, 재사용 대기시간 조정

리저렉션

캐스팅 추가, 재사용 대기시간 조정

백마스킹

캐스팅 추가, 재사용 대기시간 조정

듀라한 카드

전투 불능 상태가 되었을 때, 잠시 동안 무적상태 유지 후 전투 불능

(부활 기능은 발동 X)

 


▣ 스카우트 계열 클래스

 

스카우트 계열은 다른 계열에 비해 클래스 빌드 통계가 상대적으로 고르게 분포되긴 했지만, 권총 클래스 위주의 빌드임에도 불구하고 어쌔신을 채택하는 식의 어쌔신 의존도가 높은 것으로 판단되었습니다. 스카우트 계열의 대미지 증가 관련 버프를 조절하면서 다른 클래스(특히 권총 클래스)에도 대미지 증가 요소를 분배하여 좀 더 여러 방향의 효율적인 빌드를 구성할 수 있게끔 조정할 예정입니다.

 

또한 불릿 마커의 스킬 구성을 간소화하여 스킬 포인트를 좀 더 효율적으로 배분할 수 있게 조정할 예정입니다.

  

 

랑다

 

랑다는 스카우트 계열에서 단검/권총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클래스이기에 이 점이 좀 더 부각될 수 있도록 [페네라판]의 효과를 범용적인 형태로 조정할 예정입니다. 다만, 현재 PvP [쿠투칸]이 별도의 과정 없이 적의 움직임을 봉쇄할 수 있는 점을 조정할 예정이고, 쿠투칸을 이전처럼 100% 확률로 걸기 위해서는 [케레티한]의 사용도 중요해질 것입니다.

 

스킬/특성

변경 사항

쿠투칸

PvP 시 적이 쿠투칸 디버프에 50% 확률로 걸립니다.

- , 적의 [케레티한: 무기력] 디버프 중첩당 쿠투칸 발동 확률이 증가합니다.

페네라판

최대 습득 레벨이 15레벨에서 5레벨로 변경됩니다.

추가 대미지 증가 효과가 대미지 증가 효과로 변경됩니다.

라와

후 딜레이가 조정됩니다.

 

 

커세어

커세어와 로그에 있는 [단검 마스터리:급습] 특성의 후방 판정 효과가 커세어에는 비효율적이라고 판단하여 커세어에서도 습득할 수 있는 [단검 마스터리] 특성을 삭제하고 범용성이 좋은 [브루탈리티]의 대미지 증가 효과를 상향할 예정입니다.

 

, [단검 마스터리:급습] 특성은 이제 로그에서만 습득 가능하게 변경됩니다.

 

스킬/특성

변경 사항

브루탈리티

대미지 증가 효과의 수치가 상향됩니다.

단검 마스터리:

급습

특성이 삭제됩니다.

 

 

로그

로그는 [단검 마스터리] [백스탭]을 통해 후방 판정 조건이 핵심인 클래스지만 후방 판정이 쉽진 않기에 어느 정도 컨트롤이 필요한 클래스입니다. 이 점이 특징이지만, [페인트]를 통해 좀 더 사용하기 편하게 조정하여 좀 더 사용자 풀을 늘리고자 합니다. 또한 [버로우] PvP에서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할 예정입니다. 

 

스킬/특성

변경 사항

단검 마스터리:

급습

적 후방에서 단검으로 공격시 대미지 증가 효과가 상향됩니다.

백스탭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PVP 지역에서 첫 오버히트로 사용하는 백스탭에 효과가 추가됩니다.

치명타 확률 증가 효과가 삭제됩니다.

치명타 시 대미지 증가 효과가 삭제됩니다.

페인트

최대 습득 레벨이 15레벨에서 10레벨로 변경됩니다.

스킬 기능이 변경됩니다.

- 일정 거리의 적 뒤로 순간이동하여 3초간 방향전환 불가 디버프 부여

- [페인트] 디버프인 적을 후방에서 공격시 디버프 개수당 대미지 증가 (최대 100%).

- [페인트] 디버프가 5개인 적을 공격시 3연타로 적용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페인트: 뒤돌기

특성이 삭제됩니다.

버로우

스킬 기능이 변경됩니다.

- 버로우의 공격 기능 삭제

- 버로우 상태에서 천천히 이동 가능

- 버로우 상태에서 버로우를 한번 더 사용하면 제자리에서 튀어나오면서 주변 적들에게 [침묵] 부여

버로우: 강화

버로우의 지속시간이 증가하는 효과로 변경됩니다.

스닉힛

최대 습득 레벨이 10레벨에서 5레벨로 변경됩니다.

최대 습득 레벨 변경에 따라 치명타 확률 증가 수치가 변경됩니다.

이베이젼

최대 습득 레벨이 10레벨에서 5레벨로 변경됩니다.

최대 습득 레벨이 변경됨에 따라 회피 증가 효과의 최대 수치가 변경됩니다.

이동속도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아르디티

신규 특성을 통해 대미지 증가 요소를 추가하여 단검 계열을 조합할 때 좀 더 아르디티가 유용하게 쓰일 수 있게끔 조정할 예정입니다.

 

스킬/특성

변경 사항

아르디티: 특공

그라나다, 트레 그라나다, 리티라르시 사용시 30초 동안 지속 되는 [화약] 버프가 1중첩됩니다.

- [화약] 버프 1중첩당 단검 공격시 치명타 확률 증가. (최대 5중첩)

 

인바시오네, 탈리오 사용시 30초 동안 지속 되는 [선혈] 버프가 1중첩됩니다.

- [선혈] 버프 1중첩당 단검 공격시 대미지, 치명타 대미지 증가. (최대 10중첩)

 

 

불릿 마커

불릿 마커는 스킬이 가장 많은 클래스이기 때문에 선택의 폭은 넓지만, 반대로 클래스의 쓰임새가 모호해지는 단점이 있고 사실상 무의미한 스킬들도 많아 스킬 세트의 정비가 필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탑승 전용직인 슈바르츠라이터는 타 클래스의 액티브 스킬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 구조이기 때문에 불릿 마커와의 호환성이 좋지 않습니다. 이에 탑승 호환 스킬의 일부를 제거하고, 불릿 마커 스킬을 모두 탑승 불가로 변경할 예정입니다.

 

아웃레이지를 다른 스킬들과 연계하는 방식으로 변경하여 삭제된 스킬의 일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하여 이전의 스킬들을 최대한 보존하고자 합니다.

 

이와 함께 스킬 계수 역시 재검토될 예정입니다.

 

스킬/특성

변경 사항

더블 건 스탠스

더블 건 스탠스 중 권총 스킬 대미지 증가 효과 추가

예광탄

최대 습득 레벨이 10레벨에서 5레벨로 변경됩니다.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버프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예광탄:

정확한 사격

권총 스킬 사용시 최소 치명타 확률 수치가 상향됩니다.

아웃레이지

스킬 기능이 변경됩니다.

- 아웃레이지 버프 중 불릿 마커의 스킬 대미지 증가

- 아웃레이지 버프 중 캐릭터의 [과열] 버프가 10중첩 이상일때 잠시 동안 각 불릿 마커 공격 스킬의 특수 능력 발동

소이탄

스킬 사용시 [과열] 버프가 1중첩됩니다.

- 아웃레이지 연계 : 적을 공격시 [테이즈] 디버프를 부여

- [테이즈] 디버프 : 피격 시 전기 속성 피해를 받음

R.I.P

스킬 사용시 [과열] 버프가 1중첩됩니다.

- 아웃레이지 연계 : 적의 방어력을 일정량 무시하는 탄환 발사

모잠비크 드릴

스킬 사용시 [과열] 버프가 1중첩됩니다.

- 아웃레이지 연계 : 적의 방어력을 무시하고, 지속 대미지를 입히는 탄환 발사

블러디

오버드라이브

[과열] 버프 10 중첩일때 블러디 오버드라이브가 구역을 나누지 않고 모든 범위에 사격합니다.

프리즈 불릿: 은탄

프리즈 불릿 특성이 추가됩니다.

- 적을 얼리는 대신 자신의 권총 스킬에 신성 속성을 부여합니다.

테이즈

스킬이 삭제됩니다.

풀 메탈 자켓

스킬이 삭제됩니다.

파쇄탄

스킬이 삭제됩니다.

실버 불릿

스킬이 삭제됩니다.

 

 

셰리프

웨스트레이드의 최대 습득 레벨을 조정하여 다른 공격 스킬에 스킬 포인트를 좀 더 투자할 수 있도록 조정하면서 스킬 계수도 검토할 예정입니다.

 

스킬/특성

변경 사항

웨스트레이드

최대 습득 레벨이 15레벨에서 5레벨로 변경됩니다.

최대 습득 레벨이 변경됨에 따라 명중 횟수 수치가 변경됩니다.

셰리프: 리로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셰리프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완료되어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시점이 될 때, [리로드] 버프가 1중첩됨

- 중첩당 권총 공격시 대미지, 치명타 대미지 증가 (최대 10중첩)

 

 

슈바르츠라이터

스카우트 내에서 권총 클래스는 탑승(슈바르츠라이터) 위주의 클래스 트리와 비탑승(불릿 마커) 위주의 클래스 트리가 어느 정도 나눠져 있기 때문에 대미지 증가 요소도 탑승과 비탑승에 따라 배분했습니다. 그에 따라 신규 특성을 통해 탑승 클래스 전용 대미지 증가 요소를 추가하면서 스킬의 전반적인 스킬 계수도 검토할 예정입니다.

 

스킬/특성

변경 사항

슈바르츠라이터:

특수기동

특성이 추가됩니다.

- 컴패니언 탑승한 상태로 이동시에 주기적으로 [기동력; 권총] 버프 중첩 증가

- 가만히 서있는 상태에서는 주기적으로 [기동력; 권총] 버프의 중첩 감소

- 버프 중첩당 권총 공격시 치명타 대미지 증가 (최대 20충첩)

- 컴패니언에서 내리면 중첩 초기화

[아츠] 리마콘:

상급 강화

리마콘의 상급 강화 아츠가 추가됩니다.

 


▣ 소드맨 한손검+방패 클래스

 

한손검+방패 클래스는 기본적으로 방패를 착용하는 컨셉에 따라 방어, 보호, 버티기, 공수 밸런스 등의 방향성을 유지해왔지만, 대미지 딜링 위주의 전투 플레이가 대세인 현 상황에 맞춰 좀 더 공격적인 요소를 추가 적용하여 PvE 콘텐츠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게끔 조정할 예정입니다.

 

 

로델레로

로델레로 공격 스킬 전체적으로 PvE에서도 어느 정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스킬 계수를 조정할 계획입니다. 또한 최대 습득 레벨을 정리하고 기존 실드 차지와 회피이동 스킬을 슬리더링 스킬로 대체하여, 스킬 포인트를 좀 더 효율적으로 분배할 수 있도록 조정할 예정입니다.

 

스킬/특성

변경 사항

로델레로:

방패타격술

방패의 물리 방어력의 일부가 공격력에 더해지는 형태로 변경됩니다.

실드 푸시

적 버프 1개 해제 효과가 추가됩니다.

방어력 감소 효과 대신 받는 피해 증가 효과로 변경됩니다.

실드 셔빙

최대 습득 레벨이 10레벨에서 1레벨로 변경됩니다.

- , 디바인 마이트 효과는 그대로 받음

[행동 제한] 상태에서 회피, 치명타 저항, 블록 수치가 감소 효과가 추가됩니다.

실드 배시

스킬 습득 조건이 로델레로 31레벨에서 16레벨로 변경됩니다.

최대 습득 레벨이 5레벨에서 10레벨로 변경됩니다.

슬리더링

로델레로 스킬이 추가됩니다. (로델레로 16레벨 습득 가능)

기존 회피 이동과 실드 차지의 혼합된 콘셉트의 스킬입니다.

- 채널링 중 이동 속도가 증가하고, 이동 중 블록, 물리 방어력이 증가하며, 넉백 넉다운에 면역 상태가 됩니다.

- 채널링을 마치면 전방 범위를 공격하여 적들에게 대미지를 줍니다.

* 이 때, 채널링 중 받았던 피해에 비례하여 슬리더링의 대미지가 증가

실드 차지

스킬이 삭제됩니다.

회피이동

스킬이 삭제됩니다.

 

 

무르밀로

어인 투구에 있는 방패 공격 스킬 대미지 증가 요소로 인하여 로델레로나 펠타스타에서 무르밀로가 강제되고 있기 때문에 다른 한손무기 클래스들과의 조합에 제약을 받고 있습니다. 이를 해소하고 좀 더 다양한 클래스 빌드를 구성할 수 있도록 어인 투구의 대미지 증가 효과를 삭제하고 펠타스타, 로델레로, 무르밀로에 있는 [방패타격술] 특성의 효과를 개별 상향할 예정입니다. 또한 스킬 전체적으로 PvE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스킬 계수를 조정할 계획입니다.

 

스킬/특성

변경 사항

무르밀로:

방패타격술

방패의 물리 방어력 일부가 공격력에 더해지는 형태로 변경됩니다.

프렌지드 슬래시

어인 투구 없이 사용 가능하게 변경됩니다.

고정된 거리가 아닌 타겟팅한 적을 향해 이동합니다.

어인 투구

어인 투구의 방패를 이용한 공격 대미지 증가 효과가 제거되고 부가 효과들이 조정됩니다.

스프린트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변경됩니다.

- 지속시간 동안 고정된 이동 속도 증가 대신 맨 처음 이동속도가 급격하게 늘었다가 점차 원래의 이동속도로 돌아가는 형태로 변경됩니다.

스프린트: 밀리

스프린트의 특성이 추가됩니다.

- 스프린트 사용시 이동속도 증가 효과가 사라지는 대신, 무르밀로 스킬 광역 공격 비율이 100% 증가하고 무르밀로 스킬 사용 직후 잠시 동안 주변 적에게 주기적으로 대미지를 줍니다.

- 스프린트의 지속시간이 100% 증가합니다.

 

 

하카펠

하카펠의 공격 스킬이 전체적으로 낮은 계수와 많은 오버히트, 짧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지고 있으면서 하카 팰레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효과까지 더해져 스킬 사이클이 낭비되고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전반적으로 스킬의 오버히트와 재사용 대기시간을 조정하고 이에 맞게 스킬 계수를 변경하여 스킬 사이클을 적당한 수준으로 맞출 예정이며, 하카 팰레 효과는 대미지가 증가하는 형식으로 변경할 계획입니다.

 


▣ 그 외 클래스

 

스콰이어

배식대 설치의 HP 증가와 HP 회복 시간 감소 효과가 과도하여 이를 조정할 예정입니다. 또한 주요 레이드에서 대미지 피해량을 하향 조정하고, 전투 불능 시에도 배식대 버프가 사라지지 않도록 변경하여, 레이드 상황에서 좀 더 부담 없이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조정할 예정입니다.

 

수프(HP 회복시간 감소)와 요거트(SP 회복시간 감소)의 효과가 비율(%)로 적용되며, 다른 HP/SP 회복속도 버프( : 소서러 - 서번트 소환)와도 곱연산 처리됩니다.

 

배식대 효과를 낮추는 대신, 미세한 수준이던 장비 손질의 효과가 현 밸런스에 맞게 비율로 증가하도록 변경할 예정입니다. 장비 손질의 레벨에 따라 무기 공격력, 방어구 방어력이 최대 10.5%까지 증가하도록 변경할 예정입니다.

 

스킬/특성

변경 사항

장비 손질

장갑과 신발도 장비 손질이 가능하게 변경됩니다.

무기 공격력 증가 효과가 무기 공격력에 비례한 비율로 적용됩니다.

- [최소 공격력] [최대 공격력]의 평균값에 비례한 수치로 적용됩니다.

- 무기 공격 횟수에 스콰이어의 [], [민첩] 스탯에 비례한 수치가 보너스로 적용됩니다.

방어구 방어력 증가 효과가 방어구 방어력 비례한 비율로 적용됩니다.

- [물리 방어력] [마법 방어력]의 평균값에 비례한 수치로 적용됩니다.

- 방어구 피격 공격 횟수에 스콰이어의 [], [민첩] 스탯에 비례한 수치가 보너스로 적용됩니다.

배식대 설치

샐러드의 HP 증가 효과가 감소합니다.

샌드위치의 SP 증가 효과가 감소합니다.

수프의 HP 회복 시간 감소 효과가 비율로 조정됩니다.

- : 5초 감소 → 10% 감소

요거트의 SP 회복 시간 감소 효과가 비율로 조정됩니다.

- : 5초 감소 → 10% 감소

배식대의 음식 버프들이 전투 불능이 되어도 사라지지 않게 변경됩니다.

 

 

소서러

배식대 수프, 요거트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서번트 소환의 [SP 회복 속도 증가] 버프도 같이 조정될 예정입니다. 또한 [추가 대미지 증가] 효과가 미비한 것으로 판단되어 조정될 예정입니다.

 

소서러 조정과는 별도로 소환수들이 시전자의 버프 효과를 그대로 받도록 처리될 예정입니다. (해당 사항은 소서러의 소환수 뿐만 아니라 네크로맨서 해골병사, 보코르 좀비도 해당됩니다.)

 

스킬/특성

변경 사항

서번트 소환

[SP 회복 속도 증가] 버프의 회복 시간 감소 효과가 비율로 적용됩니다.

[추가 대미지 증가] 버프의 수치가 조정됩니다.

 

 

딥디르비

변경 의도는 소서러와 같습니다만, 제미나 여신상의 효과는 변경된 이후에도 충분히 가치가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SP 회복 시간 감소 효과의 조정 외 추가적인 변경은 없을 예정입니다.

 

스킬/특성

변경 사항

제미나 여신상

[SP 회복 시간 감소 효과]가 상수에서 비율로 변경됩니다.

 

 

낙무아이

전체적으로 현 스킬 계수에 비해, 대미지 효율을 끌어올릴 수 있는 조건이 제한적이라 빌드업 과정에 비해 리워드가 적은 것으로 판단하여 전체적으로 스킬 계수를 조정하고, 무아이타이의 효과가 낙무아이 스킬과 좀 더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효과를 변경할 계획입니다.

 

 

새퍼

새퍼 역시 현 스킬 계수에 비해, 대미지 효율을 끌어올릴 수 있는 조건이 제한적인 것으로 판단하여 전체적으로 스킬 계수를 조정할 계획입니다.

 



그 외 변경 예정 사항 안내

 

- 자원 쟁탈전에 [정화 펜던트]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자원 쟁탈전 입장 시 지급받을 수 있으며, 자원 쟁탈전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사용 시 고급 해제 가능한 디버프를 모두 제거합니다. (다른 아이템/스킬을 사용할 수 없는 상태에서도 사용 가능) 또한 사용 후 짧은 시간동안 [상태이상 저항] 버프를 부여하여 고급 해제 디버프와 넉백/넉다운에 높은 확률로 저항할 수 있습니다.

 

- 아키스톤을 제작할 수 있는 [아키스톤 파편]이 추가됩니다. 아키스톤 파편은 아키스톤 보다 자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개발팀에서는 이를 통해, 아키스톤의 가치를 유지하면서도 득템의 재미를 보다 자주 느낄 수 있도록 하려 합니다. (기존 아키스톤의 드롭률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아키스톤 파편의 획득처는 대체로 아키스톤과 비슷할 예정이지만, 일부 변경이 있을 예정입니다.

 

- 보루타 인장을 제작할 수 있는 [보루타 인장 파편]이 추가됩니다. 용병단 증표로 교환할 수 있는 케도라 상단의 신비한 큐브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보루타 인장의 기존 획득처는 유지됩니다.

 

- 새로운 마스터 NPC 카드가 추가됩니다.

 

 

 

※ 본 포스팅에 기술된 내용과 수치, 첨부된 자료들은 라이브 서버 적용 시 내용의 추가, 삭제, 변경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PC방 혜택

넥슨 PC방 찾기

1. 성장 혜택

캐릭터 성장이 수월해 집니다.

  • 경험치 증가 +30% 몬스터 사망 시 획득 경험치가 30% 증가합니다. (경험치카드. 퀘스트 보상 제외)

2. 마켓 혜택

마켓 이용이 더욱 수월해 집니다.

  • 수수료 감소 -20% 아이템을 등록하고 판매 완료 시 수수료 20% 감면 혜택이 적용됩니다.
  • 등록 아이템 개수 증가 +5개 캐릭터 당 최대 5개의 아이템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3. 특성 수련 혜택

캐릭터 특성 습득이 더욱 수월해 집니다.

  • 특성 스킬 동시 수련 가능 개수 증가 +3개 1개 캐릭터에서 최대 3개까지 동시에 특성 스킬을 수련할 수 있습니다.

3. 캐릭터 능력치 증가

플레이가 더욱 쾌적해 집니다.

  • 캐릭터 이동 속도 증가 +3 계정 내 모든 캐릭터에 이동 속도+3이 적용됩니다.
  • 스태미너 회복률 증가 X2 캐릭터의 스태미너가 2배 속도 회복됩니다.

NOTICE

  • 본 혜택은 넥슨 PC방에서만 적용됩니다.
  • 본 혜택은 게임 내 토큰 아이템 혜택과 중첩되어 적용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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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부득이하게 보호모드로 접속을 제한하였습니다.보호모드 제재는 구원자님의 넥슨아이디와 일치하는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즉시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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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실행 후 팀과 캐릭터를 생성해야 홈페이지에서 대표 캐릭터 설정이 가능합니다., 설정된 대표 캐릭터가 16레벨 이상일 경우에만 게시판 글(댓글 포함) 작성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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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게임대상

트리 오브 세이비어는 2016년 대하민국 게임대상에서 우수상과 기술*창작상을 수상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