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S 개발팀: 나비목 접선지 하드 모드
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 개발팀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나비목 접선지: 하드 모드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나비목 접선지 하드 모드: 배경
과거 외성벽 제 11구역은 비석로의 [크로노맨서 마스터]를 통해 특별한 포탈을 넘어 도착할 수 있습니다. 이 공간은 계시자 여러분이 갈 수 있는 외성벽 제11 구역과 동일하지만, 시간의 만화경에서 추출한 마력과 루시드 윈터스푼의 시간 마법이 만들어낸 외성벽 제 11구역의 과거를 재현한 독립된 이공간입니다.
멀지 않은 과거, 강력한 마군주인 모링포니아와 탄타이저가 이곳에서 접선했다는 정보를 받은 루시드 윈터스푼은 수상함을 느끼고 계시자들을 불러모았습니다. 그녀를 돕기 위해 모인 계시자 여러분은 이제, 과거가 재현된 이공간으로 넘어가 마왕 바이가가 꾸미고 있을지 모를 계획을 알아내야 합니다.
2. 일반 난이도 대비 차이점
탄타이저와의 전투 삭제
개발팀에서는 기존 나비목 접선지 레이드에서 전투를 여러 번 도전 해야하는 부담감을 줄이고자 탄타이저와의 전투를 삭제하였습니다.

(비어있는 공터)
마력의 보주
[나비목 접선지 : 레전드 레이드]에 대한 모니터링 결과, 개발팀에서는 공략 이행의 부담이 상당 부분 힐러에게 치중되어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레이드 공략에 있어 역할군을 다양화하기위한 수단으로 공략에 필요한 [마력의 보주] 아이템을 추가하였습니다.
[마력의 보주] 아이템은 탄타이저 전투가 삭제된 지역에 위치한 [크로노맨서 마스터]와 대화 시, 얻을 수 있습니다.

[마력의 보주]는 소비 아이템으로 5종류가 존재하며, 각각의 보주마다 다른 효과가 있습니다.
해당 아이템을 사용하여 모링포니아의 특정 패턴들을 파훼할 수있기 때문에, 각 파티의 공략법에 따라 아이템을 분배하여 적시적기에 활용하는 것이 공략의 핵심이 될 것입니다.
모링포니아와 탄타이저의 연계 패턴
모링포니아와의 전투 중, 사라진 것처럼 보였던 탄타이저가 등장합니다. 탄타이저는 모링포니아와 함께 구원자들을 더욱 더 힘들게 할 것입니다.
하드 모드는 기존보다 더 짜임새있고, 높아진 난이도를 통해 긴장감이 넘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3. 보상: 카랄리엔 액세서리
* 카랄리엔 장신구 세트 옵션은 테스트중이며 업데이트 시 변동될 수 있습니다.
'나비목 접선지 : 하드 모드' 개방과 함께 테리아베리스에게서 신규 레전드 장신구 세트인 카랄리엔 장신구를 제작할 수 있게 됩니다.
카랄리엔 장신구를 제작하기 위해선 ‘나비목 접선지 하드 모드’에서 얻을 수 있는 재료와, 일정수치 이상 강화된 모링포니아 레전드 장신구가 필요하며 추가적으로 일정 수치 강화된 드라코나스 레전드 장신구, 혹은 카르나스 레전드 장신구가 필요합니다.

카랄리엔 장신구는 총 7종이 존재하며, 각각 모링포니아 장신구 세트 옵션을 계승하면서도 더욱 강화된 고유 효과를 가집니다. 또한 카랄리엔 장신구는 드래곤의 기운 2단계로 고유 효과의 성능을 30~40% 가량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3-1. 카랄리엔 이스가리티

카랄리엔 이스가리티 장신구는 모링포니아 이스가리티와 마찬가지로 소환 계열을 위한 장신구 세트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환수의 대미지 증가와 받는 피해 감소 효과를 상시 적용 받고, 캐스터의 치명타 피해로 얻는 버프를 누적시켜 소환수에게 일시적인 광역 공격 능력을 부여 할 수 있습니다.

카랄리엔 이스가리티 장신구 세트옵션으로 인해 소환계열의 부족한 부분이었던 광역 공격 능력을 보완하고, 특히 소환수의 개체수가 많은 네크로맨서, 보코르와같은 클래스는 더욱 높은 아이템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3-2. 카랄리엔 트리우카스

카랄리엔 트리우카스 장신구는 마법피해를 주력으로 사용하는 위자드, 클레릭을 위한 능력치를 가지고 있으며, 세트 효과로 ‘포스 웨이브’ 스킬을 사용합니다. 포스 웨이브는 위자드 계열 공통 스킬 ‘매직실드 : 아케인 익스플로션’ 이나 클레릭 계열 공통 스킬 ‘수호성인 : 신념’ 중 치명타 피해를 주었을 때 자동 시전됩니다.

포스 웨이브는 캐스터의 전방으로 시전되어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거리에 따라 순차적으로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상대방이 피할 수 있지만, 반대로 이러한 특성을 이용하여 대형 크기의 적에게 여러번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3-3. 카랄리엔 피크티스

카랄리엔 피크티스 장신구는 물리피해 대미지 딜러들을 위한 능력치를 가지고 있으며, 상대방이 공격 중일 때 내가 주는 피해가 증가하는 카운터 효과를 발동할 수 있게 됩니다.

카운터를 성공시키면 높은 배율의 대미지 증가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카운터를 5번 사용하면 일시적으로 카운터를 사용할 수 없는 대신 치명타 발생이 증가하는 버프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카운터는 상대와 자신 모두 스킬 사용 모션이 있을 때에만 발동되기 때문에, 출혈과 같은 틱 대미지를 주거나 받을 때에는 발동하지 않습니다.
3-4. 카랄리엔 주오다

카랄리엔 주오다 장신구는 모링포니아 주오다를 계승하는 힐러 전용 장신구 세트입니다. 모링포니아 주오다의 기존 효과를 대부분 계승하면서도, 매스 힐을 적용받는 아군에게 피해 감소 버프와 대미지 증가버프를 동시에 부여하여 파티가 위험에 처했을 때 역전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3-5. 카랄리엔 칸트리베

카랄리엔 칸트리베 세트는 전열에서 파티를 보호하는 소드맨 캐릭터들에게 좋은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 모링포니아 칸트리베의 세트 효과를 계승하여 ‘리버레이트 : 인내’의 지속시간이 증가하고 파티원에게 피해 감소 버프를 부여함과 동시에, 상대방을 약화시키는 옵션이 추가됩니다.
리버레이트 : 인내 지속 중 블럭에 성공하면 디버프를 부여하여, 자신의 치명타 저항 수치만큼 공격자의 치명타 발생이 감소합니다.
장신구 자체가 높은 치명타 저항 수치를 가지고 있으므로 착용하는것 만으로도 효과적인 디버프 성능을 보여주지만, 치명타 저항을 추가적으로 확보할수록 더욱 손쉽게 공격자를 무력화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치명타 발생 감소 디버프는 일반 해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상대방이 디버프에 대처 가능한 상황이라면 제 성능을 발휘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3-6. 카랄리엔 바르제라스

카랄리엔 바르제라스는 기본적으로 카랄리엔 칸트리베와 비슷하지만, 물리 피해가 아닌 마법 피해를 방어하는데 특화된 장신구 세트입니다.
마법 피해 블록에 성공하면 자신의 치명타 저항에 따라 상대방의 치명타 발생을 감소시킵니다.
3-7. 카랄리엔 프리데티

카랄리엔 프리데티는 추가 대미지 능력치를 이용하는 대미지 딜러들에게 힘을 실어주는 장신구 세트입니다. 아이템 자체가 지니는 추가 대미지도 높으면서, 매 20번 째 공격 마다 추가 대미지 수치가 10배로 적용되는 세트 효과가 적용됩니다.

카랄리엔 프리데티 세트를 착용한 상태에서 지속적인 타격이 가능하다면, 추가 대미지의 높은 상승량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TOS 개발팀: 나비목 접선지 하드 모드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상기의 내용은 라이브 서버에 적용 시, 예고 없이 삭제 혹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