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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ever 업데이트 예고: 개요편

2019.12.05 오후 04: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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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 개발팀입니다. 4ever 업데이트가 다가왔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클래스의 추가뿐만 아니라, 전투 시스템과 아이템, 콘텐츠에 걸쳐 다양한 변화가 있을 예정입니다. 개발팀에서는 이 모두를 한꺼번에 설명드리기 전에, 우선 핵심 변경점을 간략하게 소개드리려 합니다. 상세한 안내는 이어지는 포스팅을 통해 전해드리겠습니다.

 

 

1. 신규 클래스 5

 

소드맨

매화검수

Blossom Blader

 매화검수는 한손검, 양손검을 주로 사용하는 소드맨 계열 클래스이며, 빠른 기동성을 이용한 전투가 특징인 공격형 클래스입니다.

위저드

테라맨서

Terramancer

 테라맨서는 돌, 모래 등을 이용한 마법을 구사하는 땅 속성 공격형 클래스입니다.

아처

아발리스터

Arbalester

아발리스터는 쇠뇌로 쉴 새 없는 공격을 하여, 단일 혹은 다수에게 피해를 주는 공격형 클래스입니다.

클레릭

크루세이더

Crusader

 크루세이더는 자신의 [찬트] 버프에 따라 마법 딜러나 힐러 역할을 선택하여 운용할 수 있는 클래스입니다.

스카우트

랑다

Rangda

 랑다는 적의 버프를 제거하는 능력을 지닌바롱을 부리며, 갖가지 디버프 스킬들로 적을 약화시키는데 특화된 클래스입니다.

 

 

2. 장비 아이템 개편과 가공 편의성 향상

 

 개발팀의 목표는 다양한 옵션 수집의 동기를 제공하는 것이며, 이를 위해 일부 옵션이 통합되거나 추가되고, 전투 연산식이 변경됩니다. 한편, 필요성과 다양성이 높아진 만큼 획득 난이도는 쉬워집니다.

 

랜덤 옵션 개선

 - 옵션의 상한치가 모든 등급에서 동일해지며, 유니크 이상 등급에서는 무조건 최대치의 80% 이상이 보장됩니다.

 - 장비에서 획득할 수 있는 옵션의 수치 범위가 공개됩니다.

 - 원하는 옵션들만 선택하여 재감정할 수 있는 신규 돋보기 아이템이 인게임 보상으로 추가됩니다.

 - 속성 추가 대미지/방어력 옵션이 더 이상 등장하지 않으며, 신규 추가된추가 대미지/추가 대미지 저항옵션으로 통합됩니다. (기존의 옵션은 유지되며, 효과 역시 합쳐져서 발휘됩니다.)

 

아이커 제작 난이도 하향

 - 아이커 추출 확률이 2배 증가합니다.

 - 아이커 연성에 필요한 장비가 3개에서 2개로 감소합니다.

 

분해 개선 및 가공 난이도 하향

- 분해한 장비의 초월 수치에 따라 최대 100% 확률로 50%의 보너스가 제공됩니다.

- 각성 및 인챈트 옵션을 이전할 수 있게 됩니다. (, 동일한 아이템 등급/레벨/부위여야 합니다.)

 

무기 타입별 공격력 평균값 및 범위 조정

- 무기의 평균 공격력 기준이 한손/양손으로 구분되고, 한손/양손 계열 내에서 가장 높은 장비에 맞춰 일괄 상향 조정됩니다.

- 각 무기마다의 공격력 범위가 재설계됩니다. 한손 무기들은 공격력 범위의 편차가 낮으며, 양손 무기들은 비교적 높은 편입니다.

 

가죽 방어구 조정

- 방어력이 기존 대비 50% 증가합니다.

- PvE에서의 치명타 확률 상한선 10% 증가 효과는 유지됩니다. (치명타 확률 상한선은 PvP에서만 제거됩니다.)

 

 

3. 신규 아이템

 

신규 보조장비: 무기 장식

- 양손무기와 함께 장착할 수 있는 신규 보조장비와 슬롯이 추가됩니다.

 

신규 장비: 아크

- 신규 장비아크와 슬롯이 추가됩니다.

 

신규 레전드 장비와 세트 옵션

- 신규 레전드 장비디스나이시리즈가 출시됩니다.

- 디스나이 장비에 부여할 수 있는 신규 세트 옵션이 추가됩니다.

 

신규 유니크 장비

- 신규 고정 옵션 유니크 장비가 추가되며, 에피소드 12 지역의 엘리트 몬스터에게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기존보다 획득 난이도가 증가했으나, 높은 옵션 수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4. 전투 시스템 개편

 

4-1. 전투 연산식 개편

 - 대상 공격력 연산식이 기존의 가감 방식에서, 대미지 증가 수치에 +%로 반영되도록 변경됩니다.

 - 속성 공격력/방어력 간의 상성 관계가 사라지고, 추가 대미지/추가 대미지 방어력으로 통합됩니다. 연산식은 가감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무속성이 아닌 대상은 +10%의 추가 피해를 받습니다.

 - HP/SP의 회복량이 자신의 최대 HP/SP에 따라, 최대 HP/SP 20%까지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4-2. PvP 전투 연산식 개편

 - 받는 치유량을 최대 50%까지 감소시킬 수 있는 기능이 다수의 스킬에 추가됩니다.

 - 적의 버프나, 아군의 디버프를 제거할 수 있는 기능이 다수의 스킬에 추가됩니다.

 - 치명타 저항, 블록, 회피 등의 방어 옵션이 공격 옵션과 동일한 효율을 낼 수 있도록 관련 연산식이 수정됩니다. 또한 치명타 발생, 블록 관통, 명중이 기본 발동 확률을 가지게 됩니다.

 - 레벨 격차에 따른 회피 어드밴티지가 추가되어, 레벨 격차에 따라 2~60%의 추가 회피가 적용됩니다. (명중/회피 연산식의 최종 결과에 곱연산으로 적용됩니다.)

 

 

5. 신규 콘텐츠

 - 에피소드 12의 신규 지역과 퀘스트가 공개됩니다.

 - 의뢰소 미션과 살러스 수녀원 미션이 Lv. 400 인스턴스 던전으로 통합됩니다. 이용 가능한 던전은 매일 변경됩니다.

 - 에피소드 12의 신규 지역부터는 챌린지 모드에 참여한 파티원 수에 따라, 최대 5배의 드롭 보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유니크 레이드: 캐주얼에 여신의 가호와 동일한 형식의여신의 축복이벤트가 추가됩니다.

 

 

 이어지는 포스팅에서는 신규 클래스에 대한 자세한 소개를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본 포스팅에 기술된 내용과 수치, 첨부된 자료는 라이브 서버 적용 시 내용의 추가, 삭제,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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