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S 개발팀

개발팀에 바란다: 5월

2019.06.28 오후 0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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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 개발팀입니다.

 

‘개발팀에 바란다게시판을 통해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신 모든 구원자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19 5 BEST 건의는 다음 기준에 의해, 5건이 선정되었습니다.

 

|  진정성, 참신함, 정성 어린 내용

|  특정 개인이나 집단의 이득을 목적으로 하지 않는 객관적 시각

|  논리와 근거, 명료한 해법

|  좋아요 개수

 

1개의 게시글에는 1개의 건의만 담겨 있어야 합니다.

 

최종 선정된 5건의 게시물에 대해 담당자가 직접 답변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 운영팀 입니다.

BEST 건의 중 아래 1가지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매크로 악성 유저 관리 안하나요? (의심유저포함) (아우슈리네 당근당근당근)

 

개발팀에서는 게임의 주요 재화 중 하나인 플래니움과 통화인 실버 가치 하락에 대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플래니움]

현재 대부분의 플래니움은 챌린지 모드(71%)에서 생성되고 있으며, 필드 드롭(24%)과 레전드 아이템 분해(6%)가 뒤를 잇고 있습니다.

언급하신 매크로와 관련하여, 3회 이상 오토 신고를 받은 유저가 생성한 플래니움은 6.7%입니다. 이들이 모두 매크로를 사용했다는

확증은 아니므로 실제로는 이보다 크게 낮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실버]

또한 최근 실버 생성처별 비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생성처

비율

챌린지 모드

49.1%

필드 사냥

24.2%

인스턴스 던전

9.8%

퀘스트

5.8%

콜로니전 적립금

5.6%

상점 판매

5.2%

길드 아지트 레이드

0.2%

모험일지

0.1%

 

실버 역시 플래니움과 마찬가지로 대부분 오토(혹은 매크로)가 활동하기 어려운 챌린지 모드에서 생성되고 있습니다.

이 중 오토 피신고 3회 이상 유저의 생성 비율은 3.6%이며, 3회 이상 모두가 매크로가 아님을 감안하면 전체 가치 변동에는 영향이 미미한 수준입니다.

 

[모션 딜레이]

다음은 모션 딜레이 없이 모든 스킬을 0.5초만에 때려박는다는 제보에 대한 내용입니다. 본문에 언급해주신 현상은 모두 버그나 핵이 아닌

정상 플레이를 통해 이뤄질 수 있으며, 게시글 게재 이후의 패치로 불가능해진 한 가지를 제외하면 다음과 같이 재현할 수 있습니다.

 

1.        조인트 페널티

(1)      재현 방법

-          링커 캐릭터는 방향키를 계속 누른 상태를 유지합니다.

-          조인트 페널티를 사용합니다.

-          조인트 페널티를 사용함과 거의 동시에, 링커 캐릭터에게 캐터프랙트의 둠 스파이크 스킬을 사용합니다.

(2)      재현 원리

-          둠 스파이크의 넉다운 효과로 인해 시전 동작이 캔슬된 것처럼 보입니다.

-          넉다운되는 애니메이션의 재생 순서가 최우선이기 때문에, 조인트 페널티는 사용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스킬 시전 모션이 재생되지 못합니다.

-          캐릭터가 넉다운 되기 전에 조금 움직이는 원인은 동기화 때문입니다.

(3)      재현 영상

 

2.        백스탭, 카트 라시흐

(1)      재현 방법

-          카트 라시흐를 사용해서 상대 뒤쪽으로 이동 타격합니다.

-          어쌔신 캐릭터의 방향키는 계속 누르고 있는 상태를 유지해야 합니다.

-          , 캐릭터는 항상 움직임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          백스탭을 2회 사용하고, 나이프 스로잉을 사용합니다.

(2)      재현 원리

-          캐릭터가 '항상' 움직임을 가질 수 있도록 컨트롤하면, 시전 딜레이를 일부 캔슬할 수 있습니다.

(3)      재현 영상

 

3.        이브아다탄, 투사르 리히즈인

(1)      재현 방법

-          점감 효과를 받고 있는 어쌔신이 이브아다탄을 사용합니다.

-          해당 어쌔신은 이브아다탄: 현장 이탈 특성을 습득했어야 합니다.

-          이브아다탄 사용 중에 적 캐릭터가 조인트 페널티를 사용합니다.

-          이브아다탄이 풀리면서 캐릭터 이동 및 스킬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          이 단계에서 이브아다탄 대미지와 이펙트는 출력됩니다.

(2)      재현 원리

-          캐릭터의 은신 판정은 캐릭터가 '사라짐'이 아니라 '보이지 않는' 상태입니다.

-          따라서 해당 위치에는 캐릭터가 계속 존재하고 있습니다.

-          이브아다탄 사용 중인 캐릭터에게 조인트 페널티를 사용시, 이미 조인트 페널티의 판정이 우선 적용되었으므로 이브아다탄 상태인 캐릭터가 보이게 됩니다.

-          현재, 이 부분은 은신 중인 상태에서는 조인트 페널티가 적용되지 않도록 패치되어 재현할 수 없습니다.

 

[매크로 처리 현황]

플래니움 업데이트 이후 매크로 유저가 증가했다, 운영정책에 따라 조치해달라는 구원자 여러분의 목소리를 다양한 채널에서 접하고 있습니다.

공정한 게임 환경 조성을 위해 동분서주하면서, 합리적 의심에서 명백한 근거 확보 단계로 넘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현재 비인가 프로그램 모니터링/검출 툴의 업데이트 및 강화를 준비 중이며, 근시일 내에 도입할 예정입니다.

이후 지금보다 더욱 긴밀하고 빠르게 비인가 프로그램(매크로)에 대응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최근 인게임 모니터링과 근거 확보로 영구 접속제한한 불량 이용자 리스트입니다.

이외에도 신고가 다수 접수된 계정들을 우선 조사 중이며, 명백한 근거를 확보하여 운영정책에 따라 조치하겠습니다.

 

서버

팀 이름

아우슈리네

***

아우슈리네

**

아우슈리네

드래***

아우슈리네

*

아우슈리네

**

아우슈리네

**

아우슈리네

**

아우슈리네

***

아우슈리네

***

아우슈리네

*

바이보라

n***df

바이보라

***

바이보라

***

바이보라

*

바이보라

**

바이보라

***

 

 

안녕하세요, 개발자 z입니다.

BEST 건의 중 아래 1가지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인장 옵션 개편해주세요. (아우슈리네 Endless )

 

현재의 인장 장착 시스템을 인장 효과를 직접 선택하는 방식으로 개편하는 안에 대하여 검토해 보았습니다.

하지만 이를 진행하는데에는 매우 오랜 시간이 필요하여, 다양한 옵션을 가진 인장을 우선적으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인장 시스템 개편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의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 i입니다.

BEST 건의 중 아래 3가지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클레릭 계열만의 불합리한 스탯 널티, 개선해주세요. (아우슈리네 후리링)

 

클레릭 계열에는 여러 방향의 콘셉트을 가진 클래스가 많은 장점이 있지만, 이로 인해 클래스 조합 시 다른 계열보다 낮은 스탯 효율을

갖게 되는 점에 대해 저희도 아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여러 방향을 검토한 결과, 구원자님께서 언급하여 주신특성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물리 딜러 / 마법 딜러 콘셉트에 맞게 스탯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이 가장 적합한 개선 방향이라고 판단했습니다.

 

이러한 특성은 스탯 변경이 필요한 클레릭 클래스들에 각각 배치할 예정이고, 이렇게 되면 클래스 조합 또는 상황에 맞게 힘, 민첩, 체력 (물리) /

지능, 정신, 체력 (마법) 스탯 구성을 유저분께서 직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적용 시점은 7월 중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다양한 콘셉트를

좀 더 개선하는 방향으로 로드 마스터리 추가 또한 고려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클레릭 클래스의 전반적인 스킬 개편 작업도 같이 진행할 예정입니다.

대표적으로 크리비의 경우 아우쿠라스와 멜스티스의 스킬을 개선하여 물리 딜러 조합이나 마법 딜러 조합에서 버퍼로서 유용하게 쓰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곧 업데이트될 스탯 개선에 힘입어, 크리비가 조합된 여러 클래스 조합이 나오기를 바랍니다.

 

 

소환직에게 다시 관심을 가져주세요. (아우슈리네 여동생)

 

소환 클래스의 문제점들이 오랫동안 방치되어 대단히 죄송합니다. 버그 사항에 대해서는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수정할 예정입니다.

몬스터 레드 카드나 아이템 옵션 미적용 등은 충분한 검토 후 개선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문제점들을 최대한 개선하여 선보이도록 하겠습니다.

 

 

이펙트 코스튬 분류 나누는게 소원이야 (아우슈리네 소원이야)

 

현재까지 출시된 이펙트 코스튬은 크게 이펙트형과 스탬프형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후 개발 내용에 따라 이런 구분이 어려운

이펙트 코스튬이 출시될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또한 기존 이펙트 코스튬 역시 두 가지 형태를 모두 착용한 상황은 상정하지 않았기에,

단순히 별도의 슬롯으로 나누는 것 이상의 개발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현 시점에는 적용이 어려운 점 모쪼록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이외에도 TOS에 관심과 애정을 갖고 좋은 의견을 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 본 포스팅에서 언급한 내용은 향후 개발 정책에 따라 일정과 방향성에 변동이 생길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PC방 혜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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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성장 혜택

캐릭터 성장이 수월해 집니다.

  • 경험치 증가 +30% 몬스터 사망 시 획득 경험치가 30% 증가합니다. (경험치카드. 퀘스트 보상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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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가 더욱 쾌적해 집니다.

  • 캐릭터 이동 속도 증가 +3 계정 내 모든 캐릭터에 이동 속도+3이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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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TICE

  • 본 혜택은 넥슨 PC방에서만 적용됩니다.
  • 본 혜택은 게임 내 토큰 아이템 혜택과 중첩되어 적용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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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부득이하게 보호모드로 접속을 제한하였습니다.보호모드 제재는 구원자님의 넥슨아이디와 일치하는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즉시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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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게임대상

트리 오브 세이비어는 2016년 대하민국 게임대상에서 우수상과 기술*창작상을 수상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