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S 개발팀

개발팀에 바란다: 4월

2019.05.30 오전 1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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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 개발팀입니다.

 

‘개발팀에 바란다’ 게시판을 통해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신 모든 구원자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19 4 BEST 건의는 다음 기준에 의해, 8이 선정되었습니다.

 

|   진정성, 참신함, 정성 어린 내용

|   특정 개인이나 집단의 이득을 목적으로 하지 않는 객관적 시각

|   논리와 근거, 명료한 해법

|   좋아요 개수

1개의 게시글에는 1개의 건의만 담겨 있어야 합니다.

 

 

최종 선정된 8건의 게시물에 대해 담당자가 직접 답변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 z입니다.

BEST 건의 중 아래 2가지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인장 강화 확률 개선 필요합니다. (아우슈리네 Endless )

 

 말씀주신 것처럼, 보루타 인장은 최상위 콘텐츠에서 극소수에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공급처가 매우 제한적이기 때문에, 개발팀에서는 콘텐츠의 난이도 설정에 있어 인장의 보유 유무나 강화 여부를 전제하지 않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드래곤 기운은 콘텐츠 클리어에 있어 '효과적인 수단'으로 작용할 수는 있되, ‘필수적인 수단’으로는 작용하지 않을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다만 해당 옵션이 매력적이고, 가격이 높아 강화에 커다란 부담을 느끼시는 부분에는 공감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미 5단계 인장이 출현한 바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확률 및 소모 재료의 조정은 불가한 상태입니다. 개발팀에서는 제시하신 문제의 원인이 강화의 성공 확률보다는, 인장의 공급 경로와 수량에 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인장의 공급 경로와 수량을 확대하는 보루타 보상 개편 및 길드 콘텐츠 추가가 진행 중에 있으며, 가까운 시일 내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수정)파모카 시약병 경험 개선 요청합니다. (아우슈리네 콱무)

 

 장비를 통한 캐릭터의 성장 과정에서, 레전드 장비의 세트 옵션 부여는 최종 단계에 해당합니다. 또한 유저간 거래가 가능하기도 합니다. 이를 감안하면 과한 난이도라고는 생각하기 어렵습니다. 다만 레벨업 과정에서 시약병을 채워 나가는 것을 의도한 부분과 달리, 레벨 확장 이후 등장한 세트 옵션의 경우 최종 레벨의 캐릭터가 다소 어려움을 겪는 부분은 일시적으로, 혹은 일부분을 경감할 방안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개발팀에서는 세트 옵션의 보급 추이를 지속적으로 관찰하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필요하다 판단되는 경우 낮은 코스트 대비 비확정 옵션 부여를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 i 입니다.

BEST 건의 중 아래 2가지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2 개근 지약캐 소드맨의 개편이 필요합니다. (아우슈리네 카완챠)

 

 대미지 증가 구조에 대해서는 이미 최대 상한(+400%)이 적용되어, 타 클래스에 비해 맞추기 까다롭던 대미지 증가 효과를 완화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또한 소드맨 계열의 스킬 선/후 딜레이를 조정하여 사용할 때 최대한 답답함을 없애고 좀 더 빠르게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작업의 결과에도 불구하고, 난이도에 따른 합당한 리워드를 받지 못하는 클래스들은 낙무아이 개편과 같은 밸런싱 작업이 진행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한손 클래스와 양손 클래스에 대한 조정의 경우, 한손 무기와 양손 무기에 대한 공격력 조정 작업을 거친 뒤 각각 고유한 특색을 가질 수 있도록 무기 마스터리를 개편할 계획입니다.

 

가까운 업데이트인 6월 중순 경 적용 예정인 소드맨 계열 밸런스 변경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소드맨 계열 선/후 딜레이 개선 (일부)

 - 소드맨 스킬(겅호, 베어) 밸런싱

 - 소드맨 신규 스킬 추가

 - 펠타스타 스킬 밸런싱

 

이 밖에도, 조정이 필요한 클래스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밸런싱 작업을 할 예정입니다.

 

 

사용 무적이 되는 스킬 밸런스좀 맞춰주세요. (아우슈리네 이람)

 

 무적 스킬은 사용 시의 재미(특히 안정감 측면에서)가 크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이는 PvE 상황에 한정되는 장점입니다. 무적 스킬의 단점으로는 PvE 상황에서의 콘텐츠의 난이도 및 밸런싱을 해친다거나, PvP 상황에서 해당 스킬이 끝날 때까지 상대가 대응할 방법이 없기에 불쾌감을 유발한다는 것이 있습니다.

 

 말씀주신 내용은 PvP 상황에서의 무적 스킬이 가진 단점으로 인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개발팀에서는 PvE 상황에서의 장점은 유지하면서, 단점을 해소하고자 이러한 스킬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찰 및 조정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개발의 방향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 스킬 사용의 비용이나 페널티가 충분히 존재할 것 (지속 시간, 이동 가능 여부, 대미지 등)

 - 혹은 상대가 대응할 여지가 있을 것

 

 이러한 방향성에 따라, 현재까지 조정된 무적 스킬은 다음과 같습니다.

 - [블러디 오버드라이브: 무적] [이브아다탄]의 경우, 두 개를 연속으로 사용할 수 없도록 글로벌 재사용 대기시간 적용

 - [파나티시즘: 순교] PvP 지역에서 지속시간이 절반으로 조정되어 짧은 시간 동안만 활약할 수 있도록 적용

 - [난도질], [난사], [난동 부리기]는 무조건 명중 가능한 스킬로 대응 가능하며, [난동 부리기]는 사용 후에 일시적으로 회피 불가 페널티

 

 앞으로도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함께, 무적 스킬에 대한 페널티 요소가 존재하는 방향성을 유지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 운영팀 입니다.

BEST 건의 중 아래 3가지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수정) 개발팀에 바란다 세스 개선이 필요합니다. (아우슈리네 위로로)

 

 지난달 답변으로 말씀드린 것처럼, 개발팀에 바란다’는 구원자 여러분과 개발팀이 직접 소통하기 위해 개설되었습니다. 부연하자면, 구원자 여러분의 건의에 대한 개발팀의 의견을 답변드리거나, 각 건의가 게임에 어떻게 반영/검토 중인지 알려드리기 위함입니다.

 

 먼저 '느리다'에 대해서는,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차월 답변부터 개선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제한된 답변 수'의 경우, 우선 'TOP 10'에 포함되어야만 답변을 드리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선정은 좋아요 개수 외에도, 다양한 요소를 복합적으로 고려하여 진행됩니다. 다만 TOP 10의 경우, 구원자 여러분께서 현 TOS에 대해 가장 궁금해 하시거나,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부분이라 판단하여 선정 기준에 일부 미달하더라도 답변드리고 있습니다.

 

 개발팀에서는 말씀주신 내용을 계기로, 답변의 기준을 일부 변경하려 합니다. BEST 건의로 선정되는 내용은 그 자체로 현재의 구원자 여러분께서 주시는 가장 중요한 의견임이 분명합니다만, 오히려 그렇기에 이에 대하여 피드백하는 개발팀의 기존 개발 일정 및 리소스 차원에서의 부담이 큰 것도 사실입니다. 이는 진행 중인 개발 일정의 지연 뿐 아니라, 피드백의 속도와 품질 면에서도 구원자 여러분께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낳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차월 부터 ‘개발팀에 바란다’는 선정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다고 판단되는 내용을 제외하고 최종 선정 개수를 5개로 줄이는 대신, 응대 속도와 만족도를 높이는데 주력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으로 '선정 기준과 TOP 10에 대한 답변 부재’를 말씀주셨습니다. 우선 월말에 등록하여 TOP 10(차월부터 TOP 5)에 들지 못했다면, 차월에 동일한 내용으로 다시 등록하는 방법이 있으며 개발팀에서는 전월과 내용이 같다는 사유로 BEST 건의 선정에서 제외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답변은 개발팀에서 판단하는 ‘BEST 건의’의 요건에 부합하는 경우에 진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좋아요 개수에 의한 순위는 ‘가치 판단’에 있어 개발팀의 주관보다 구원자 여러분의 뜻을 우선하고자 하는 목적이므로, 가급적 구원자 여러분께 안내드리지 않은 별도 기준에 의한 예외는 만들지 않으려 합니다.

 

 ‘개발팀에 바란다’가 시행된 이래, 여타의 기준을 모두 만족함에도 ‘명료한 해법’ 만을 만족하지 못했다는 사유로 선정에서 제외된 경우는 한 차례도 없었습니다. ‘명료한 해법' 이란 말 그대로 완벽한 해법 그 자체를 의미하지 않습니다. 소위 문제가 있다면 그에 걸맞은 충분한 고민이 수반된 제안과 의견이야말로 단순히 문제 자체만을 거론한 경우보다 휠씬 유의미한 의견 개진인 것은 물론 보다 현실적인 방안과 합의점에 도달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제외 사유를 말씀드리는 것은 상당히 조심스러운 일입니다. 이는 각각의 건의가 트리 오브 세이비어에 대한 깊은 관심과 애정을 담고 있기 때문이고, 다수의 유저분께서 이를 지지하고 있음을 표하셨기 때문에 더욱 그렇습니다. 다만 향후 바란다부터, TOP 5에 속하는 건의임에도 답변을 드리지 않는 경우, 근거가 되는 선정 기준이나 운영 규칙을 확인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패치가 된 항목에 대해 답변을 드리는 이유는, 이에 대해 모든 유저분들이 알고 계시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다섯번째와 여섯번째 항목인, '지켜지지 않는 답변' '결과 없는 검토와 언제나 개선/예정 중인 사항'에 대해서는 묶어서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발팀에서 '개발팀에 바란다'를 통해 달성하고자 하는 궁극적인 목표는, 누차 강조드린 것처럼 구원자 여러분과 개발팀의 직접 소통에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피드백 드리는 사항들은, 기존까지 진행 중이던 업데이트의 내용과 방향성에 따라서, 그리고 개발 중에 발생하는 변수들에 의해서 변동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작년 7월 게시판 운영을 시작한 이래, 현재까지 진행된 사항들의 경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차수

BEST 건의 제목

진행 경과

세부 사항

향후 일정

2018

7

랭크초기화권에 대한 궁금증의 속시원한 답변과 제안

완료

Re:Build 업데이트로 상시화

특성관련 팀공유에 대해서

완료

특성 포인트 추출 도입

검증팀에 투자좀 바랍니다.

진행중

버그 수정 프로세스 개선

지속 진행

이제는 토큰을 없애야할 입니다.

완료

토큰 사용시 거래 횟수 무제한

토큰과 관계없이 특성 즉시 습득 도입

신규/복귀 유저 혜택으로 토큰 제공

게임DB등의 정보를 공식홈페이지에서 제공해주세요.

완료

클래스 정보 재오픈

클래스 정보 인게임 동기화

[7/10 수정] 캐노니어 구조 개선 건의입니다.

완료

Re:Build 업데이트 및 후속 밸런스 패치에 포함

미정

인던 달성률 획득 방식의 개선을 건의합니다.

완료

모든 몬스터를 잡지 않아도' 100%를 달성할 수 있도록 변경

2018

8

시노비 분신 삭제와 소드맨 정규클래스 상향을 건의합니다

완료

Re:Build 업데이트 및 후속 밸런스 패치에 포함

5월 중

네크로맨서(소환직) 여러가지 문제점 개선해주세요!

완료

소환수 관련 아이템 추가 완료

소환수 관련 UI 추가 완료

Re:Build 업데이트 및 후속 밸런스 패치에 포함

미정

대지의탑 사장에 관련해서 말씀드립니다

완료

최종 콘텐츠 보루토스 카파스 추가

신규 레전드 레이드 추가

대지의 탑 입장 횟수 분리

 신규 복귀유저 상시이벤트

완료

신규/복귀 유저 상시 출석 이벤트 추가

신규/복귀 유저 전용 상점 추가

퀘스트 보상에 대한 건의

완료

퀘스트를 통한 경험치 및 실버 보상 상향

퀘스트를 통한 장비 보급

인벤토리 개편안(카테고리/탭/무게/정렬)

완료

일반/몬스터 젬의 NPC 상점(게랄다스) 판매

필드 내 젬 연마제 드롭

2018

9

장비걸이 만들어주세요

방향성 변경

팀 단위'의 콘텐츠가 이미 보급되었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추가될 예정

- 따라서 동일한 장비 세팅으로 여러 캐릭터를 이용할 필요성이 충분히 감소되었다고 판단함

장비의 수평적 보급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캐릭터별로 맞춤 장비를 구비할 필요성을 높여나갈 예정

최우선 과제.... 튕김 버그 정녕 불가능가요?

진행중

클라이언트 안정화 대폭 개선

서버 안정화 진행중

지속 진행

[낚시 시스템 살려주세요] 살리면 평생겜 가능^v^

진행중

생활형 콘텐츠 추가 (2019 TOS 로드맵)

19년 하반기

칸누시도 "재"전직을 자유롭게 만들어주세요

완료

무녀와 칸누시의 설정과 세계관 보존을 위해 ‘최초 1회’는 기존과 같은 해금 방식 유지 (무녀 → 성전환 → 칸누시)

이후 랭크 초기화를 통해 재 전직이 필요한 상황에서는 성전환 과정 없이 칸누시(무녀)로 전직 가능

헌터 리메이크 해주세요.

완료

컴패니언 생존성 향상 완료

Re:Build 업데이트 및 후속 밸런스 패치에 포함

- 현재 방향성:

- 컴패니언에 대한 의존도 감소 (실제로 컴패니언이 '시전에 성공'해야만 하는 부분에 대한 감소)

- 컴패니언의 생존을 주인이 관리하게 하는 방향으로 변경

19년 하반기

캐릭터 선택창에 인던/레이드 횟수 정보 표시해주세요.

완료

관련 UI 추가 완료

캠페사육장 추가해주세요.

검토중

12월 바란다를 통해 재답변

2018

10

[ 칭호 공유 해주세요 ]

완료

[흰 까마귀의 영면지: 레전드] 레이드부터 팀 단위 칭호 적용

유저 끌어들일 이벤트 팡팡 터트려보세요

완료

기존 대비 이벤트 보상 가치 상향

트오세 이대론 섭종이다~!

완료

Re:Build 업데이트 완료

후속 패치 지속 진행 중

캐릭터 선택창(숙소) 간략화 선택 옵션을 만들어주세요.

완료

지속 모니터링 중

[콜로니전] 콜로니의 역할과 방향

완료

콜로니전 적립금 시스템 추가

도움말 업데이트 완료

중소길드의 참여를 위한 챌린지 리그 도입

캐릭터 성장 아이템 지급

똑같이 맞춰주세요

완료

일괄 제작 도입

상점 재료가 다되면 폐점 하게 해주세요!

완료

유저 상점 UI를 통한 남은 재고 확인 기능 도입

상점 간의 최소간격 도입

버프창 개선이 필요해보입니다!!

진행중

내부 개발 완료

- 다만 UX 측면에서, 최대한 다수가 공감할 수 있는 개선이 되기 위해 추가 개발 진행중

19 3분기

2018

11

상시 즐길수 있는 배틀리그 자유연습방을 만들어주세요

진행중

스포츠형 PvP 추가 (2019 TOS 로드맵)

19년 하반기

리사이클샵 새로운것좀 추가해주세요

진행중

다각도로 검토중

19 3분기

레전드 장비 교환에 대하여

일부 완료

방향성 변경

방어구 간의 밸런싱 작업은 이미 완료

'클래스별 특수 방어구 마스터리'의 경우, 별도로 안내드렸던 '지속적인 캐릭터 성장'과 유사한 내용이 많기에 이와 함께 진행될 예정

7월 중 안내

비속어 필터링 원래대로 되돌려주세요

완료

개선 완료

솔미키도 롤펜처럼 죽일거냐?

완료

던전 진행의 편의성 개선 완료

던전 디자인 개선 완료

클래스 전직 랭크 개편을 제안합니다.

완료

Re:Build 업데이트 완료

친구목록에 자신의 위치정보가 드러나는것을 막아주세요.

진행중

개발 진행중

- PvP 관련 최적화 작업에 있어, 해당 내용은 밸런스와 같은 부분보다 낮은 우선순위를 갖고 있다 판단되어 개발이 지연됨

19 3분기

 쿨타임과 오버히트 현패치 상황 반대합니다.

진행중

Re:Build 업데이트 완료

후속 패치 지속 진행 중

지속 진행

소드맨 절대안돼 형평성 어디?

완료

아처/스카우트 신규 클래스 최우선 추가 (리빌드에서 스카우트 2종 추가 - 어쌔신/아웃로)

부족한 무기 계열을 우선으로 신규 클래스 추가 (아처: 매트로스/산포, 스카우트: 아르디티/셰리프)

2018

12

마딜레릭 전체적인 개편이 필요합니다.

진행중

클레릭 계열 전반에 대해, 구조적으로 개편할 예정

- 클레릭 계열은 기본적으로 파티원에 대한 보조 속성을 전제함

- 따라서 물리/마법 모두 이를 고려하여 밸런싱할 것

2분기 중 안내

아시오메이스 옵션수정이 필요합니다!

완료

신규 고유 옵션 장비 추가

콜로니전 세율 조정 반대합니다

진행중

콜로니전 관련 시스템 지속 개선중

지속 진행

힐장판 최대한 빨리 롤백해주세요.

진행중

힐러 역할군의 클레릭 신규 클래스가 등장하는 것이 전제되므로, 해당 시점에 검토 예정

미정

보루토스 카파스 관련한 건의입니다.

완료

기여도 관련 룰 개선

체력 회복 삭제

진입 방식 변경

콘텐츠 보상과 던전 스케쥴 변경

살러스수녀원 난이도 낮춰주세요

완료

2019 TOS 로드맵 안내

메인 퀘스트 보상으로 높은 성능의 장비를 주세요.

완료

상시 출석 이벤트를 통한 상위 레벨 장비 제공

패치노트에 자세한 설명이 필요합니다.

완료

패치 노트에 기획 의도 기재

지속 진행

신규 계열도 추가했으니 숙소를 열어주세요.

진행중

컴패니언의 숙소 슬롯 차지와 관련한 부분의 개발이 지연되고 있는 상태

- 오랜 기간, 서버 최적화를 위한 작업을 최우선으로 진행함

19 3분기

2019

1

보루타 시스템 개선요청

완료

1. 일부 특정 기믹의 효과에 의한 기여도 획득량 하향 조정

2. 슬리비나스 레어 진입 시, 입장 위치를 선택 가능하도록 변경

3. 드래곤 보루타에게 피해를 입혀 얻는 기여도만 길드 기여도에 합산되도록 변경

4. 표식:보루토스 카파스 효과 강화

5. 슬리비나스 레어 진입 시, 얻는 안전 시간 효과 5분에서 1분으로 감소

모닥불의 효율을 올려주세요.

진행중

개발 진행중

19 3분기

오르샤, 페디미안에도 인던 입장 NPC만들어주세요^^7

완료

패치 완료

★소환직의 문제점에 대하여★ <1/26 수정>

완료

소환수 가상 장비 등급 상향

[PVP밸런스조정건의] 플레이그닥터의 " 부리 가면"

일부 완료

진행중

무적 스킬의 지속시간 및 재사용 대기시간 조정 완료

진행중

- 군중 제어기의 지속시간 추가 관리

- 점감 그룹 관리 방식 변경

- 키워드 기준의 디버프 관리

미정

채플린 패치 바랍니다

일부 완료

진행중

마법진/설치물 기준 정립 완료

채플린 개편의 경우, 12월 바란다를 통해 답변한 클레릭 계열 개편과 함께 진행중

2분기 중 안내

아이템 마딜/물딜 밸런스를 맞춰주세요

진행중

벨코퍼 장비의 물딜/마딜 간의 어긋난 격차는, 예고드린 바처럼 진행될 예정

19 2분기

마딜관련 악세사리 옵션효과를 수정 혹은 새로내주세요

마을 npc근처에는 개인상점 설치 못하게 해주세요.

완료

NPC와 유저 상점 간의 최소간격 도입

클래스간 중첩이 안되는, 불합리한 구조를 가진 스킬들

완료

DOT 대미지가 중첩되도록 변경

카트 라시흐: 깊은 상처 특성 변경

클로킹을 통한 스킬 연계의 합리성 개선

2019

2

반강제적 다계정 유도 이대로 괜찮습니까?

완료

기존 콘텐츠의 경우, 말씀드린 입장 조건을 추가했을 때,

'정상적으로 게임을 이용해온 계정'임에도 이용이 불가해지는 경우가 지나치게 많아, 과도한 허들로 작용할 우려가 큼이 확인됨

- 마정석 역시 이미 거래가 가능하도록 출시되어, 거래 중인 아이템이므로 조건을 변경하는 것은 불가

- 따라서 '향후 등장할 콘텐츠'부터 말씀드린 내용을 적용할 예정

ex) 이레디안의 피난처와 입장 횟수를 공유하는, 상위 마정석 공급 콘텐츠 등

미정

스킬이펙트에 관한 건의

진행중

개발 완료, 투입 대기중

5월 중

퀘스트창(F5) 간략화가 필요합니다.

완료

퀘스트 UI 개편

슈바르츠 라이터도 쓸수있는 인장옵션이 필요합니다.

진행중

신규 인장 개발 진행중

미정

콜로니전 스팟점령 시, 타길드 강제마을귀환 삭제해주세요

진행중

콜로니전 진행 규칙 지속 개선중

지속 진행

안쓰는 이름을 삭제해주세요.

진행중

관련 정책 검토중

미정

이그나스 판금 상하의 아이템 툴팁대로 고쳐주세요

완료

2019

3

[장문주의]보루타는 망한 컨텐츠입니다. 보루타 삭제

진행중

길드 미션: 보루토스 카파스 라이브 서버 패치 예정

RvR: 보루토스 카파스 라이브 서버 패치 예정

5월 중

보루타 개인 기여도 산정 방식에 변화가 필요합니다.

타게팅 지정 관련 건의입니다.

진행중

개발 완료, 투입 대기중

- 지속적으로 문제를 확인해서 개선할 예정

- 문의로 접수되는 내용에 대해 내부 재현을 지속적으로 시도하고 있으나, 정확한 상황이 파악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지연되는 중

5월 중

마우스모드 UI 개선하고 설정을 가능하게 해주세요.

진행중

개발 완료, 투입 대기중

19 2분기

팀배틀리그 바꿔주세요 (수정)

진행중

스포츠형 PvP의 우선 순위가 더 높은 상태이므로, 해당 작업이 완료된 이후 진행 예정

미정

광산도 팀배처럼 시야 확장 기능좀 넣어주세요.

진행중

개발 진행중

19 2분기

방어구의 고착화...판금의 시대

진행중

클래스별 특수 방어구 마스터리'의 경우, 별도로 안내드렸던 '지속적인 캐릭터 성장'과 유사한 내용이 많기에 이와 함께 진행될 예정

7월 중 안내

 유저 여러분과의 소통을 포기하지 않고, 더 나은 트리 오브 세이비어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뷰티샵 업데이트좀 꾸준히 세요... (아우슈리네 사토신)

 

 현재 커스터마이징(피부색 변경을 포함)과 관련한 업데이트가 내부 개발 중에 있습니다.

(개발 중인 커스터마이징의 UI 샘플 이미지)

 다만 2D 3D가 혼합되어 있는 현 TOS의 표현 방식 특성상, 관련 리소스가 다량 필요하여 (ex. 렌즈의 경우, 렌즈와 머리가 일체형이기 때문에 이를 모두 제작해야 합니다) 이에 대한 구체적인 시기를 말씀드리기는 어려운 상태입니다. 기획과 내용이 확정되는 대로 알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서클 마스터 코스튬은 앞서 말씀드린 커스터마이징 및 신규 클래스 제작의 우선 순위가 더 높아, 신규 제작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해당 작업의 완료 이후, 관련 일정을 검토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제안주신 이펙트 코스튬이나 인형 등의 경우, 일부 지역이나 콘텐츠에서 시스템 불안정을 유발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 부득이 공급량과 공급처를 제한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더 높은 퀄리티의 코스튬을 인게임에서 획득 가능하도록 준비하는 작업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 역시 내용이 확정되는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불친절한 공식 홈페 개편이 필요합니다. (아우슈리네 위로로)

 

먼저 게임 정보의 최신화가 원활하지 못해 양해 말씀을 드립니다.

 

지적해주신 잘못된(최신화되지 않은) 정보, 꼭 필요하지만 없는 정보에 대해 저희도 공감하고 있으며,

조속한 시일 내에 '게임정보 > 게임 가이드' 'GOS 매거진 > 신규/복귀 가이드'를 최신화하겠습니다.

 

두 작업 모두 6월을 목표로 진행 중이며, 최신화 후 별도 공지사항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공략/TIP 게시판에 대해서는 현 이용빈도가 낮은 뇌오세 컨퍼런스 게시판과 더불어

리뉴얼 방안을 검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 K 입니다.

BEST 건의 중 아래 1가지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추가)환경설정 옵션 세분화, 가하고 리뉴얼해주세요. (바이보라 규월)

 

 텍스쳐 품질의 세분화는 이를 위한 리소스가 준비되어 있어야만 가능한 작업입니다. 구원자님께서 원하시는 정도의 세분화는 힘들겠지만, 현재 리소스가 구분이 되어 있는 선에서 옵션 설정을 할 수 있는 작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예정입니다. 그외 기타 옵션의 경우, 확인 후에 문제가 없을 시 설정 가능 옵션으로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user.xml에 있는 옵션들 중, 커스터마이징을 진행할 경우 정상적인 게임 이용이 어려울 수 있는 부분은 애초에 표시되지 않으며, 이 부분은 향후에도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계속 유지할 계획입니다.

 

 

BEST 건의로 선정된 위 8개의 게시물 외에, 베스트 건의 선정 요건에 부합되지 않아 아쉽게 선정에서 제외된 게시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필요없는 고객센터 해주세요. (아우슈리네 요조라아님)

 

 먼저 문의해주신 내용과 실제 발생한 버그는 서로 별개의 문제임을 알려드립니다.

 다만, 현재 고객센터의 문의 처리가 지연되고 있는 부분은 대단히 죄송합니다. 관련 프로세스를 점검 후, 개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파모카 시약병을 겹쳐 보관할 있도록 해주세요. (아우슈리네 바스라기)

 

 말씀주신 내용은 지난 5 9일 라이브 서버에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또한 완성된 파모카 시약병을 실제로 사용할 때, 우클릭을 통해 겹쳐야 하는 부분에 대한 안내가 부족한 점 역시 가까운 시일 내에 개선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TOS에 관심과 애정을 갖고 좋은 의견을 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 본 포스팅에서 언급한 내용은 향후 개발 정책에 따라 일정과 방향성에 변동이 생길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PC방 혜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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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성장 혜택

캐릭터 성장이 수월해 집니다.

  • 경험치 증가 +30% 몬스터 사망 시 획득 경험치가 30% 증가합니다. (경험치카드. 퀘스트 보상 제외)

2. 마켓 혜택

마켓 이용이 더욱 수월해 집니다.

  • 수수료 감소 -20% 아이템을 등록하고 판매 완료 시 수수료 20% 감면 혜택이 적용됩니다.
  • 등록 아이템 개수 증가 +5개 캐릭터 당 최대 5개의 아이템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3. 특성 수련 혜택

캐릭터 특성 습득이 더욱 수월해 집니다.

  • 특성 스킬 동시 수련 가능 개수 증가 +3개 1개 캐릭터에서 최대 3개까지 동시에 특성 스킬을 수련할 수 있습니다.

3. 캐릭터 능력치 증가

플레이가 더욱 쾌적해 집니다.

  • 캐릭터 이동 속도 증가 +3 계정 내 모든 캐릭터에 이동 속도+3이 적용됩니다.
  • 스태미너 회복률 증가 X2 캐릭터의 스태미너가 2배 속도 회복됩니다.

NOTICE

  • 본 혜택은 넥슨 PC방에서만 적용됩니다.
  • 본 혜택은 게임 내 토큰 아이템 혜택과 중첩되어 적용되지 않습니다.

보호모드 설정 알림

구원자님의 넥슨아이디에 타인이 접속한 것으로 의심되는 기록이 확인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부득이하게 보호모드로 접속을 제한하였습니다.보호모드 제재는 구원자님의 넥슨아이디와 일치하는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즉시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핀 발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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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 캐릭터를 설정해 주세요!

홈페이지 게시판 글 작성(댓글 포함)을 위해서는 대표 캐릭터 설정이 필요합니다.

게임 실행 후 팀과 캐릭터를 생성해야 홈페이지에서 대표 캐릭터 설정이 가능합니다., 설정된 대표 캐릭터가 16레벨 이상일 경우에만 게시판 글(댓글 포함) 작성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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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게임대상

트리 오브 세이비어는 2016년 대하민국 게임대상에서 우수상과 기술*창작상을 수상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