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S 개발팀

개발팀에 바란다: 2019년 3월

2019.04.26 오후 10:09

  • 5879조회
  • 3좋아요

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 개발팀입니다.

 

개발팀에 바란다게시판을 통해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신 모든 구원자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19 3 BEST 건의는 다음 기준에 의해, 7이 선정되었습니다.

 

|   진정성, 참신함, 정성 어린 내용

|   특정 개인이나 집단의 이득을 목적으로 하지 않는 객관적 시각

|   논리와 근거, 명료한 해법

|   좋아요 개수

※ 1개의 게시글에는 1개의 건의만 담겨 있어야 합니다.

 

최종 선정된 7건의 게시물에 대해 담당자가 직접 답변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 modpat 입니다.

BEST 건의 중 아래 2가지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장문주의]보루타는 망한 컨텐츠입니다. 보루타 삭제 (바이보라 길티)

보루타 개인 기여도 산정 방식에 변화가 필요합니다. (아우슈리네 카완챠)


보루토스 카파스는 여러 길드간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길드의 공고한 협동을 바탕으로 뛰어난 전략과 전술을 통해 비로소 승리를 쟁취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도전욕을 자극하고자 기획되었습니다. 하지만 구원자님께서 지적하고계신 문제점을 포함하여 여러 문제가 대두되었고, 이를 보완하고자 수차례의 수정이 이루어졌으며, 이는 현재도 진행 중에 있습니다.

 

개발팀에서 바라보는 보루토스 카파스 콘텐츠의 이후 개편에 대한 주안점은 참여에 따르는 갖가지 스트레스와 인원수에 의한 격차를 완화시키는 쪽에 높은 비중을 두고 있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이어서 보루토스 카파스는 다음의 두 가지 콘텐츠로 분할 개편할 예정입니다.

  1. 길드 미션 : 보루토스 카파스
  2. RvR : 보루토스 카파스


길드 미션 : 보루토스 카파스 

길드 미션 : 보루토스 카파스는 PvP룰이 적용되지 않는 슬리비나스 레어에서 일정 조건을 충족한 길드에서 기존 길드 콘텐츠와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이는 기존 보루토스 카파스와 다르게, 동일 길드의 구성원만이 참가할 수 있는 독립 인스턴트 방식의 콘텐츠를 의미하며 콘텐츠의 룰 또한 그에 맞춰 변경될 예정입니다.


RvR :
보루토스 카파스

RvR : 보루토스 카파스는 동시기에 예정되어 있는 콜로니전의 추가 업데이트와 함께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해당 콘텐츠는 업데이트될 콜로니전과 연계된 형태로 개편될 예정입니다. 예정된 콜로니전의 업데이트는 3개의 점령지역이 추가될 예정이며 RvR : 보루토스 카파스는 콜로니전의 결과에 따라 자격이 주어진 길드들이 이용할 수 있게 변경됩니다.

분할 개편될 보루토스 카파스는 각 콘텐츠의 특성에 맞춰 콘텐츠의 내용과 룰, 보상 등이 기존 보루토스 카파스와는 다르게 변경될 예정입니다. 개발팀은 이번 개편을 통해 보루토스 카파스를 길드 단위의 콘텐츠로 변경할 예정이며 2분기 이내에 해당 업데이트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세부내용은 이른 시일 내에 포스팅으로 안내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 K 입니다.

BEST 건의 중 아래 2가지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지정 관련 건의니다. (아우슈리네 셰리링)

 

슬리비나스 레어나 콜로니전에서 고정된 타깃이 풀리는 문제는 버그가 아닙니다. 타깃 고정을 하더라도 일정 거리 이상 멀어지게 되면 해제되는 것이 본래의 규칙입니다. 슬리비나스 레어와 콜로니전은 시야 확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 필드보다 더 먼 곳에 있는 상대를 볼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실제 일반 필드에서는 시야에서 사라져서 타깃이 해제되어야 하는 대상이, 여전히 시야에 존재하지만 해제가 되는 것 입니다.

 

다만 인지와 조작의 불편함에는 공감하며, 2분기 내로 동일한 맵 내에서 고정된 타깃이 해제되지 않고, 매와 썰매 등 공격이 불가능한 대상도 타깃에서 제외되도록 수정할 예정입니다.

 

 

마우스모드 UI 개선하고 설정을 가능하게 해주세요. (아우슈리네 이람 )

 

구원자님께서 언급하신 마우스 모드에 관한 불편 사항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마우스 버튼의 추가 등록 기능을 시작으로  개선된 내용을 5월을 시작하여 순차적으로 개발하여 적용할 예정입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 T 입니다.

BEST 건의 중 아래 2가지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팀배틀리그 바꿔주세요 (수정) (아우슈리네 For2000AD )

 

현재의 팀배틀리그 보상은 오랜 기간 방치되어 있음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팀배틀리그 참여 보상과 누적 보상에 대한 개편을 고려하겠습니다. 또한 기존 팀배틀리그를 아이템 영향을 받지 않는 콘텐츠로의 속성 변환은 어려운 부분이며, 동등한 조건에서 경쟁하는 스포츠형 콘텐츠는 신규 콘텐츠 개발로 이루질 예정입니다. 다만 팀배틀리그의 진입 난이도를 낮출 수 있도록 유저 간의 아이템 격차를 고려하여 팀배틀리그 아이템 보정 값의 재측정을 고려해보겠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구체적인 일정은 현재의 개발 일정상 확답 드리기 어려우나, 내용이 확정되는 대로 별도 포스팅을 통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광산도 팀배처럼 시야 확장 기능좀 넣어주세요. (아우슈리네 레서 )

 

자원 쟁탈전에서의 시야 확장 기능 적용이 무리가 없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에 따라 시야 확장 및 이펙트 노출 범위를 확장하여 2분기 내로 적용할 예정입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 i 입니다.

BEST 건의 중 아래 1가지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방어구의 고착화...판금의 시대 (아우슈리네 사토신 )

 

클래스별 방어구 마스터리는 기존의 포스팅을 통해 간략히 예고드린 바 있으며, 현재 개발이 진행중인 상태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구체적인 일정이 확보된 이후, 별도 포스팅을 통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BEST 건의로 선정된 위 7개의 게시물 외에, 베스트 건의 선정 요건에 부합되지 않아 아쉽게 선정에서 제외된 게시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우슈리네 서버 보루타 삭제해주세요. (아우슈리네 테큐 )

 

제시하여 주신 문제의 해결이 즉각 이루어지지 못했던 데 대하여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해당 문제는 보루타에게 입히는 대미지의 허들이 매우 높았던 상황에서, 지역을 이탈하면 가한 대미지 수치가 초기화되어 발생하였습니다. 현재는 문제가 해결된 상태입니다.

 

보루토스 카파스는 정규 콘텐츠이기에, 특정 서버에서만 제외할 수는 없습니다. 앞선 답변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개발팀에서는 지속적으로 룰을 개선하고 관련 문제를 해결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구원자 여러분께서 남겨주시는 다양한 피드백과 모니터링을 통해 더 나은 콘텐츠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개발팀에 바란다 삭제해주세요. (아우슈리네 위로로 )

 

개발팀이 피드백을 수렴하는 경로는 다양합니다. 여기에는 언급하여 주신 유저 커뮤니티도 포함됩니다만, 공식 홈페이지는 특히 더 주의깊게 살펴보고 있습니다. 개발팀에 바란다 게시판의 경우, 모든 게시글과 제안을 빠짐없이 확인하고 있으며, 그중 추천 상위의 내용에 대해서는 개발팀과 유관부서 담당자들이 주기적으로 현황 진단과 대책 마련을 숙고하고 개발 일정을 조율하고 있습니다.

 

개발팀에 바란다는 구원자 여러분과 개발팀이 직접 소통하기 위해 개설되었습니다. 개발팀에서는 제안하여 주시는 내용을 계기로 현행의 문제점들을 재삼 짚어보고, 문제의 본질에 대한 진단에서부터 더 발전할 가능성과 방책을 찾아 더 재미있고 더 건강한 게임 시스템으로 거듭나려 합니다.

 

이를 위해 개발팀의 답변에는 가급적 예정 일정을 포함하고 있습니다만, 이러한 일정이 모두 지켜지지는 못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개발팀에서는 개발팀에 바란다를 통해 이루어지는 전반적인 소통의 결과가, 구원자 여러분께서 만족하실 수 있는 수준에 미치지 못한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개발팀에서는 구원자 여러분과의 소통을 위한 노력을 중단하거나, 패치 예정 및 수정이 된 사항만 골라서 답변하지는 않으려 합니다. 여러분께서 말씀주신 내용을 면밀히 검토하고, 그 결과 트리 오브 세이비어에 필요하다 판단되는 부분에 대해서는 진행을 말씀드리며, 그 결과가 업데이트될 수 있도록 보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비매너 처리 강화좀 (아우슈리네 Kaditha )                                                                               

 

현재 랜덤 매칭이 가능한 모든 콘텐츠에서 [불량 유저 신고] 기능이 적용 중에 있습니다. 인스턴스 지역에서 신고를 당할 경우, 신고 누적에 비례하여 최대 72시간동안 디버프가 적용되며, 디버프 유지 시간 동안 [인스턴스 지역 입장 페널티]가 적용되니 해당 기능을 적극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챌린지 모드의 경우, 입장 횟수의 차감 방식 변경으로 비매너 유저를 별도의 페널티 없이 제외하고 진행할 수 있어 문제가 없으리라 판단하고 있으며, 깨끗하고 건전한 게임 환경을 위해 앞으로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이외에도 TOS에 관심과 애정을 갖고 좋은 의견을 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본 포스팅에서 언급한 내용은 향후 개발 정책에 따라 일정과 방향성에 변동이 생길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PC방 혜택

넥슨 PC방 찾기

1. 성장 혜택

캐릭터 성장이 수월해 집니다.

  • 경험치 증가 +30% 몬스터 사망 시 획득 경험치가 30% 증가합니다. (경험치카드. 퀘스트 보상 제외)

2. 마켓 혜택

마켓 이용이 더욱 수월해 집니다.

  • 수수료 감소 -20% 아이템을 등록하고 판매 완료 시 수수료 20% 감면 혜택이 적용됩니다.
  • 등록 아이템 개수 증가 +5개 캐릭터 당 최대 5개의 아이템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3. 특성 수련 혜택

캐릭터 특성 습득이 더욱 수월해 집니다.

  • 특성 스킬 동시 수련 가능 개수 증가 +3개 1개 캐릭터에서 최대 3개까지 동시에 특성 스킬을 수련할 수 있습니다.

3. 캐릭터 능력치 증가

플레이가 더욱 쾌적해 집니다.

  • 캐릭터 이동 속도 증가 +3 계정 내 모든 캐릭터에 이동 속도+3이 적용됩니다.
  • 스태미너 회복률 증가 X2 캐릭터의 스태미너가 2배 속도 회복됩니다.

NOTICE

  • 본 혜택은 넥슨 PC방에서만 적용됩니다.
  • 본 혜택은 게임 내 토큰 아이템 혜택과 중첩되어 적용되지 않습니다.

보호모드 설정 알림

구원자님의 넥슨아이디에 타인이 접속한 것으로 의심되는 기록이 확인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부득이하게 보호모드로 접속을 제한하였습니다.보호모드 제재는 구원자님의 넥슨아이디와 일치하는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즉시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핀 발급 방법

보호모드 설정 알림

구원자님의 넥슨아이디에 타인이 접속한 것으로 의심되는 기록이 확인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부득이하게 보호모드로 접속을 제한하였습니다.보호모드 제재는 구원자님의 넥슨아이디와 일치하는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즉시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핀 발급 방법

대표 캐릭터를 설정해 주세요!

홈페이지 게시판 글 작성(댓글 포함)을 위해서는 대표 캐릭터 설정이 필요합니다.

게임 실행 후 팀과 캐릭터를 생성해야 홈페이지에서 대표 캐릭터 설정이 가능합니다., 설정된 대표 캐릭터가 16레벨 이상일 경우에만 게시판 글(댓글 포함) 작성이 가능합니다.

게임 다운로드 바로가기 대표 캐릭터 설정하기

대한민국 게임대상

트리 오브 세이비어는 2016년 대하민국 게임대상에서 우수상과 기술*창작상을 수상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