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S 개발팀

에피소드 11 대규모 업데이트 예정

2019.02.25 오전 1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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멸망한 수도를 향한 본격적인 여정의 시작 : 에피소드 11


개발팀은 Re:Build에 맞춰 기존 랭크를 폐지하고 추후 레벨 및 세계관 확장을 에피소드 단위로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현재 콘텐츠팀은 에피소드 11 개발에 모든 역량을 투입하고 있으며, 개발 중인 내용의 일부를 구원자 여러분에게 소개합니다.

신규 지역 11곳에서 펼쳐지는 에피소드 11의 새로운 퀘스트

 
현재 개발 중인 에피소드 11의 시나리오는 총 11개의 신규 지역과 새롭게 참여하는 NPC, 새로운 몬스터와 마군주들로 채워집니다. 그리고 현재의 390인 최대 레벨이 420으로 확장됩니다.

 

끝나지 않은 별의 탑의 이야기


 

 구원자 여러분은 이그나스로부터 별의 탑을 탈환하는 대업을 이루셨습니다. 하지만 별의 탑의 이야기는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리디아 샤펜의 유지를 잇는 단원들과 별의 탑 재건을 지원하는 호수의 레이커들이 구원자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별의 탑의 남겨진 이야기는 바린웰 27 수역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재앙에 무너진 수도의 마지막 관문으로..


  

 신수의 날 이전까지 외적으로부터 왕국의 수도를 지켜주던 이 거대한 성벽은 아이러니하게도 수도의 재앙이 외부로 번져 나가는 것을 일부분 억제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대재앙의 날, 마족에 맞서 의롭고 용맹하게 성벽을 지키던 장군과 병사들은 이제 온데간데 없지만 그들의 유지를 이어받은 이들과 생존자들이 마족의 눈을 피해 절망적인 나날을 보내며 여신의 구원을 갈망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이야기는 외성벽 제 11구역에서 시작됩니다.

마지막 계시의 행방, 여신 메데이나



여신 메데이나(Medeina)


 나무와 숲의 여신, 메데이나는 마왕 카르타스의 야욕을 피해 구원자에게 마지막 계시의 단서를 전하기 위해 파리아스 숲에 은거 중입니다. 구원자 여러분은 메데이나 여신을 보좌하는 큐폴들과 함께 마왕 카르타스를 피해 메데이나 여신을 알현하게 됩니다. 마신 길티네와 신수의 숨겨진 이야기 그리고 라이마 여신을 구할 단서가 북부 파리아스 숲에서 구원자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퀘스트를 통한 캐릭터 성장 지원은 계속 됩니다

 개발팀은 시나리오와 연출, NPC 등 퀘스트 콘텐츠를 통해 트리 오브 세이비어의 세계관을 즐기시는 구원자분들이 필드사냥과 레벨 던전 등을 통한 레벨링을 즐기시는 구원자분들 보다 캐릭터 육성(레벨링)에 있어 상대적으로 불리하다는 피드백을 받아왔습니다. 개발팀은 퀘스트를 즐기는 것이 유의미한 경험이 되고 성장에 있어서 상대적으로 불리하지 않도록 조정하고자 합니다. 그 결과 성장에 도움이 될 장비 아이템들을 퀘스트 곳곳에 배치했고, 최고 레벨에 도달하는 과정을 통해 게임 내의 경제 활동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실버 보상을 배정했습니다.

 
이미 Re:Build를 통해 일부 퀘스트의 보상을 대폭 증가시켰고 이러한 기조는 에피소드 11에서도 이어집니다.


에피소드 11의 든든한 동료 파야우타

파야우타(Pajauta)

 새롭게 등장하는 NPC 파야우타는 신수의 날, 절망과 공포에 절규하던 수도의 시민들을 구한 숨겨진 영웅 중 한 명입니다.

 

유서 깊은 가문의 후손인 그녀는 신수의 날 이전에도 왕국을 위해 사교도를 조사하고 역사에 기록된 큰 사건에 암암리에 개입하였습니다. 일부  생존자들은 그녀를 리디아 샤펜의 화신으로 부를 정도며 잘 알려지지 않은 최근 왕국 역사에서 그녀의 역할은 적지 않습니다.
 
 
개발팀은 파야우타를 통해 에피소드 11이 업데이트 되기 전, 모든 구원자 여러분이 충분히 준비하실 수 있도록 선행 퀘스트를 통해 충분한 성능의 장비와 성장 지원 아이템을 지원해드릴 예정입니다
.

 
또한 에피소드 11이 업데이트 되면 파야우타는 구원자 여러분을 새 이야기가 시작되는 지역으로 안내할 것 입니다. 그녀와 함께
왕국의 북부지역, 폐허가 된 수도 주변을 모험하세요. 파야우타는 구원자 여러분이 어디로 나아가야할지 알려주는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며 마지막 계시의 행방을 찾는 든든한 동료가 될 것 입니다.

메인 시나리오 퀘스트를 통해 새로운 레이드 보스를 먼저 만나보세요

 

메인 시나리오 퀘스트에서 새로운 마군주들이 구원자 여러분을 저지하고자 기다리고 있습니다. 구원자 여러분은 이들을 상대하면서 앞으로 추가될 상위 콘텐츠의 보스들의 패턴을 미리 확인하고 준비하실 수 있습니다.


 

마군주 모링포니아(Moringponia)

 

 

에피소드 11 이후의 아이템 변화

 

레전드 등급 아이템 획득처 다변화

 

앞으로 레전드 등급 장비는 여러 타입의 콘텐츠에서 공급됩니다.

이를 통해 여러가지 성향의 유저들이 게임의 가장 흥미로운 구간에 도달하여 주류 유저 그룹에 합류하는 시간과 심리적 문턱이  줄어들 것입니다. 레전드 등급 장비는 여러가지 세팅이 필요하도록 유도될 것이며, 이전의 로드맵에서 밝힌 바와 같이 T형 공급 구조(최상위 수준의 장비가 여러 배리에이션을 가짐)를 가짐으로써 구원자분들께서 최종 등급 장비를 여러벌 획득하는 즐거움과 의미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3월 업데이트 예정: 필드 드롭 레전드



*상기 아이템은 이미지 샷으로 옵션은 추후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이제 필드 사냥만을 통해서도 레전드 등급 장비를 갖출 수 있습니다.

 

필드 몬스터에게서 재료가 드롭되며, 이 재료는 거래 가능합니다. 재료를 모아 제작한 장비는 기존의 랜덤 옵션을 감정하는 형태로 옵션을 갖추게 되며, 세트 옵션은 제작 재료에 따라 미리 확정되어 제공됩니다. 현재는 위 그림과 같이, 속성별 무기를 제공할 예정에 있습니다.

 

 

4월 이후 업데이트 예정: 레이드, 필드 보스, 프리 던전 보스

 

콘텐츠

레이드

필드 보스

프리던전 보스

 

보상

레전드 재료,
거래 가능 완제품


+
유니크 레시피
유니크 완제품

레전드 재료,
거래 가능 완제품


+
유니크 레시피
유니크 완제품

+
필드 보스 악세

레전드 재료,
거래 가능 완제품

 
+
유니크 레시피
유니크 완제품,

+
인장


+
마정석

레전드

옵션 시스템

아이커 시스템

아이커 시스템

아이커 시스템

레전드 세트 옵션

랜덤 부여
세트 옵션
2 ~4

랜덤 부여
세트 옵션
2 ~4

랜덤 부여
세트 옵션
2 ~4

 


레이드

 기존 레이드의 경우, 레시피는 레이드에서 공급하되 그 재료는 필드에서 공급하는 구조였습니다. 챌린지 모드 등으로 인해 재료의 공급량은 많았고, 반면 레시피는 아주 낮은 확률로 얻을 수 있었기 때문에 기대감 보다는 ‘반복 노동’의 느낌이 강했습니다. 완제품을 직접 얻을 수 있는 콘텐츠로는 레전드 레이드가 있었지만, 그 완제품은 거래 불가였고 대부분이 재료로 환원되어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신규 레이드에서는 레전드 재료, 유니크 레시피, 레전드 거래 가능 완제품이 등장하여 레이드 한 판, 한 판이 즐거울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습니다. 또한 재료를 통해 제작하는 기간 또한 이전에 비해 짧게 구성됩니다.

 

 

필드 보스

 

필드 보스는 PvE 경쟁의 장입니다. 하지만, 하급 ~ 상급까지 길게 늘어져있는 보상 체계와 낮은 핵심 보상으로 인해 사실상

레전드 카드 이외에 유의미한 재화가 없었습니다. 이제 제작에 필요한 재료는 필드에서 파밍을 통해 얻을 수 있고, 유의미한 보상으로 유니크 ~ 레전드 등급 장비가 등장하며, 이 장비들은 레이드와는 다른 옵션 세트를 갖게 됩니다.

 

프리 던전 보스

보스와 1:1 전투를 위한 콘텐츠로 마정석, 인장을 포함하여 거래 가능한 유니크 및 레전드 등급 완제품이 등장하게 됩니다. 유니크 등급 액세서리를 제공하는 현재의 이레디안의 피난처와는 다르게 높은 난이도로 구성되며, 오로지 혼자의 힘만으로 클리어해야 됩니다.

 

정리

각 콘텐츠에서 등장하는 유니크 이하 등급 장비는 아이커로 가공이 가능하며, 다른 콘텐츠 레전드 등급 장비에 장착이 가능합니다. 콘텐츠별 레전드 등급 장비는 세트 옵션 2 ~ 4종이 배급되며 해당 콘텐츠와 연관된 세트 옵션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개편: 초월, 레이드, 랜덤 옵션, 각성

유니크 등급 이하 초월

유니크 등급 이하의 장비에 대한 초월 문턱이 낮아지게 됩니다. 기존 유니크 등급의 아이템의 경우, 레전드 등급의 아이템을 획득하기 전까지 사용하게 되는거쳐가는 장비라는 인식을 가지게 되어버림으로써 초월이나 강화 시도에 많은 고민이 동반되게 되었습니다. 이제 유니크 등급 이하의 장비 아이템은 획득하는 시점에 일정 수치의 초월이 바로 적용됩니다. 미감정 아이템은 확률에 따라 각기 다른 단계의 초월이 적용되며, 레시피를 통해 제작하는 장비는 고정된 초월 수치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물론 해당 장비에 추가로 초월을 진행하는 것은 여전히 가능합니다.


레이드

차상위 레이드의 횟수당 보상이 증가하며, 그에 맞춰 입장 조건이 변경됩니다. 예를 들면, 기존 벨코퍼의 둥지 캐릭터당 주 2회 입장이 가능했다면, 에피소드 11 업데이트 이후에는 팀 당 2회로 변경되며 보상이 n배 증가하는 방식입니다. 보상의 수량 증가뿐만 아니라 재료, 거래 가능 완제품이 등장하도록 변경됩니다.
 
레이드 보상 지급 형태가 변경됩니다. 기존의 큐브 형태에서, 보스를 처치하면 생성되는 던전 내부의 보물 상자를 통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랜덤 옵션

 기존에 낮은 확률로 발생하던 치명타 발생 등의 옵션 등장 확률이 증가하고, 옵션의 최대 수치가 증가합니다.

 

각성 개편

 기존 알케미스트의 기본 각성에서 추가 재료를 통해 더욱 높은 수치의 각성 옵션을 획득 할 수 있게됩니다.


 

 [에피소드 11] 업데이트 안내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개발팀은 다양한 구원자 여러분들께서 즐겁게 트리 오브 세이비어를 즐기실 수 있도록, 완성도 높은 업데이트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입니다. 마지막으로 올 한해도 트리 오브 세이비어를 사랑해주시는 구원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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