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팀에 바란다

머스킷개선안(퍼옴)

2020.10.29 오후 01:01

  • 148조회
  • 1추천



스나이퍼즈 세레니티의 과한 패널티와 해드샷, 스나이프 맥뎀 문제를 개선 해주길 바랍니다.



1. 스나이퍼즈 세레니티의 과한 패널티 개선 필요

캐스팅과 선후딜, 지속시간 30초, 이동속도 20고정, 이동 시 평타 공격 불가능, 맞을때마다 버프 시간 1초 차감. 이게 전부 버프 하나의 패널티입니다.

이동속도가 느리기때문에 버티기 힘든 패턴에서는 버프를 풀고 이동을 해야만 합니다. 다시 자리를 잡고 캐스팅을 다시 해서 버프를 걸고 공격을 시작해야합니다.
이런식으로 세레니티를 했다 풀었다 옮겨 다니면서 플레이를 해야합니다. 이정도만 해도 이미 충분한 패널티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맞을때마다 버프 시간이 1초 차감되는 패널티때문에 버프가 몇 초 못버티고 풀려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때마다 다시 캐스팅해서 버프를 걸어야해요. 더 심각한건 풀린줄 모르는 경우도 많고, 풀린줄 알고 스킬키를 눌러서 오히려 버프를 풀어버리는 경우까지 있습니다. 버프시간이 시시각각 마구마구 변동하니 대체 얼마 남았나 가늠이 안되기 때문입니다. 안그래도 위험한 상황에서는 했다 풀었다 계속 버프를 관리해야하는데, 맞을때마다 버프 시간이 계속 변동하니까 관리 부담이 엄청나게 가중됩니다. 너무 과한 이중 패널티입니다.

이동 시 평타 공격 불가능도 너무 합니다. 이속 20으로 느리게 꾸역 꾸역 이동하는데, 평타마저도 쏘지 말라니...그루빙 머즐의 평타 공격도 써본지 오래됐습니다.
굳이 이런 평타 패널티까지 필요할까 싶습니다.




2. 강제되는 근접 플레이와 그로 인한 패널티의 악화

스나이퍼즈 세레니티는 말그대로 스나이퍼의 버프, 저격 컨셉의 버프입니다. 원거리에서 딜을 한다면 피격 상황도 줄어들기 때문에 위의 1번에서 말한 세레니티의 패널티의 강도가 어느정도 줄어들겁니다.

하지만 현재 머스킷티어에게는 근접 플레이가 강제 되고 있습니다. 가장 강한 성능을 보여주는 스킬이 근접 스킬인 페네트레이션샷이기 때문입니다.
주보레를 하면 항상 머스킷 스킬중에 1위는 페네트레이션 샷이고, 그 다음 발리 파이어와 커버링 파이어 순입니다. 해드샷과 스나이프는 아예 순위표에 표시도 안되는 수준 미달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라 페네트레이션은 대체가 불가능하고, 근접 플레이를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저격 컨셉의 버프인 스나이퍼즈 세레니티를 근접해서 쓰다보니 패널티는 더욱 심각해지고, 플레이가 너무 힘들어 지고 있습니다. 버프와 스킬 구조가 안맞는 상황입니다.

해드샷과 스나이프가 어느정도 효율이 나온다면 페네트레이션 샷을 대체해서 원거리 플레이를 할 수 있겠지만, 현실은 두 스킬을 합쳐도 페네트레이션의 반의 반도 못따라오는 수준이라 대체가 불가능합니다. 그 원인은 해드샷과 스나이프는 1을 찍던 만렙을 찍던 맥뎀에 막혀 제 성능이 안나오기 때문입니다.




3. 맥뎀에 너무 쉽게 막히는 해드샷과 스나이프


스킬 쿨타임 대비 계수가 제일 높은 스킬은 스나이프입니다. 스킬 포인트 투자 대비 계수가 제일 높은것도 스나이프입니다. 
설계상으로는 제일 강한 스킬은 페네트레이션이 아니라 스나이프가 되야 정상입니다. 하지만 현실은 해드샷과 함께 최악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해드샷과 스나이프는 스킬렙을 1을 찍던 만렙을 찍던 맥뎀에 막혀버리기 때문에 1이상 찍을 수가 없습니다. 이런 현상은 과거에도 심했지만, 현재는 증뎀버프가 너무 많이 생겨서 더 심각해졌습니다. 마녀 레이드나 협동전 같이 디펜스가 엄청나게 높은 전투가 아니면 대부분의 전투에서 1만찍어도 맥뎀에 막히는 상황입니다. 최근 디펜스 조정에 들어간 레이드도 마찬가지인 상황입니다.

최근에 추가된 매트로스 캐니스터의 중력조정 아츠는 정말 좋은 패치였습니다. 캐니스터의 딜 지분이 최하위권에서 최상위권으로 올라갔어요. 그동안 맥뎀에 너무 쉽게 막혀서 제 성능을 못내다가, 연타로 나눠주니까 이제서야 본 성능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반면에 캐노니어의 스위핑 캐논은 보스 증뎀 50퍼 아츠를 달아놔서 안그래도 심각한 맥뎀 현상이 더 심각하게 만들었습니다. 정반대의 패치에 아직도 딜 지분 최하위권의 최악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해드샷과 스나이프도 캐니스터의 중력 조정 아츠처럼 고계수를 연타로 나눠서 맥뎀을 어느정도 피해갈 수 있도록 패치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1만찍어도 맥뎀에 막혀서 스킬을 1이상 찍지 않는데, 이게 과연 정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까? 머스킷티어는 대구경탄 같은 아츠가 필요한게 아니라 중력 조정 같은 단타를 연타로 변경하는 아츠가 필요합니다.

해드샷은 계수를 1/5로 줄이고 5 연출 연타 스킬로 변경.
스나이프는 계수를 1/10로 줄이고, 스나이프 디버프로 90%의 데미지를 10초간 나눠서 들어가게 변경.
스나이프는 계수가 너무 높기때문에 10연타 이상으로 나눠야하고, 또 dps가 높기때문에 지속딜로 바꾸는게 좋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어디까지나 이건 예시입니다. 이런식으로 계수를 연타로 나눠주면 맥뎀을 피해서 본래의 성능이 나올 겁니다.  (pvp에서 문제가 된다 싶으면 해당 특성을 pvp에서 사용 불가로 하면 간단히 해결될 일입니다.)

해드샷과 스나이프가 제대로 계수만큼 성능이 나오면 페네트레이션을 대체할 수 있고, 근접의 부담이 사라지면 자동으로 세레니티의 패널티도 완화될거라고 생각합니다. 매트로스의 캐니스터의 아츠 패치를 참고삼아서 해드샷과 스나이프도 패치를 해주길 바랍니다. 머스킷티어에게 증뎀 패치, 계수 패치 이런거보다 더욱 필요한게 해드샷과 스나이프의 맥뎀 제한 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원본(잇지님글) :  http://tos.nexon.com/lab/dev/suggest/view.aspx?n4ArticleSN=5114

프리미엄 PC방 혜택

넥슨 PC방 찾기

1. 성장 혜택

캐릭터 성장이 수월해 집니다.

  • 경험치 증가 +30% 몬스터 사망 시 획득 경험치가 30% 증가합니다. (경험치카드. 퀘스트 보상 제외)

2. 마켓 혜택

마켓 이용이 더욱 수월해 집니다.

  • 수수료 감소 -20% 아이템을 등록하고 판매 완료 시 수수료 20% 감면 혜택이 적용됩니다.
  • 등록 아이템 개수 증가 +5개 캐릭터 당 최대 5개의 아이템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3. 특성 수련 혜택

캐릭터 특성 습득이 더욱 수월해 집니다.

  • 특성 스킬 동시 수련 가능 개수 증가 +3개 1개 캐릭터에서 최대 3개까지 동시에 특성 스킬을 수련할 수 있습니다.

3. 캐릭터 능력치 증가

플레이가 더욱 쾌적해 집니다.

  • 캐릭터 이동 속도 증가 +3 계정 내 모든 캐릭터에 이동 속도+3이 적용됩니다.
  • 스태미너 회복률 증가 X2 캐릭터의 스태미너가 2배 속도 회복됩니다.

NOTICE

  • 본 혜택은 넥슨 PC방에서만 적용됩니다.
  • 본 혜택은 게임 내 토큰 아이템 혜택과 중첩되어 적용되지 않습니다.

보호모드 설정 알림

구원자님의 넥슨아이디에 타인이 접속한 것으로 의심되는 기록이 확인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부득이하게 보호모드로 접속을 제한하였습니다.보호모드 제재는 구원자님의 넥슨아이디와 일치하는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즉시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핀 발급 방법

보호모드 설정 알림

구원자님의 넥슨아이디에 타인이 접속한 것으로 의심되는 기록이 확인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부득이하게 보호모드로 접속을 제한하였습니다.보호모드 제재는 구원자님의 넥슨아이디와 일치하는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즉시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핀 발급 방법

대표 캐릭터를 설정해 주세요!

홈페이지 게시판 글 작성(댓글 포함)을 위해서는 대표 캐릭터 설정이 필요합니다.

게임 실행 후 팀과 캐릭터를 생성해야 홈페이지에서 대표 캐릭터 설정이 가능합니다., 설정된 대표 캐릭터가 16레벨 이상일 경우에만 게시판 글(댓글 포함) 작성이 가능합니다.

게임 다운로드 바로가기 대표 캐릭터 설정하기

대한민국 게임대상

트리 오브 세이비어는 2016년 대하민국 게임대상에서 우수상과 기술*창작상을 수상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