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팀에 바란다

스나이퍼즈 세레니티 삭제 요청합니다.

2020.09.01 오후 1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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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스킷티어는 항상 스나이퍼즈 세레니티가 발목을 잡고 있습니다.

세레니티의 높은 능력치 때문에 패널티가 엄청나게 붙어 컨트롤 난이도가 높고, 딜로스가 큽니다.

또 세레니티가 좋다보니 그걸 감안하고 공격 스킬들은 반대로 성능을 낮춰 설계 했습니다.

세레니티가 플러스 알파의 버프가 아니라, 이게 있어야지 평균수준의 딜을 보여주는 상황입니다. 컨트롤이 어렵고 힘든만큼 더 보상이 있어야하는데, 그런건 없고 발목만 잡히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더 상향을 요청하기보단, 반대로 세레니티를 삭제해서 컨트롤 요구치를 낮춰줬으면 합니다.



<세레니티 삭제를 요청하는 이유>


1. 세레니티때문에 신규 머스킷 유저의 진입이 막힌다.

장총에 끌려서 머스킷에 입문 하지만, 세레니티때문에 답답하고 힘든 플레이때문에 접는 유저가 상당히 많습니다.

의욕적으로 귓으로 머스킷에 대해 문의 해오는 분들이 그동안 많았습니다. 시간 내가면서 답변 다 해주고 나면, 대부분은 몇일 뒤에 다른 클래스 템을 사고 있거나 접고 있습니다.

내가 봐도 어지간한 장총 매니아가 아니면 굳이 이케릭을 해야되나 싶을 정도로 답답하고 힘듭니다. 그렇다고 화끈한 딜량이 나와서 결과적인 보상이 있는것도 아니구요.

힘들여서 개편해줘봤자 난이도가 이런식으로 유지되면 유입되는 유저는 별로 없을겁니다. 세레니티 삭제로 컨트롤 난이도를 낮춰서 신규 머스킷 유저의 진입 부담을 내려주길 바랍니다.
 



2. 세레니티때문에 밸런스 잡기가 힘듬.

세레니티의 힘든 플레이의 보상으로 과도한 딜을 달아주면 프리딜 상황에서 오버밸런스가 나올수 있습니다.

세레니티의 유지가 힘들어서 딜로스가 발생하는건데, 파티에서 어그로가 대부분의 공격을 받아주고 프리딜을 하게 되면 당연히 딜로스가 줄어서 딜량이 팍 올라갑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과도하게 올라간 성능으로 오버 파워가 나올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컨트롤에 따른 성능치를 준다는거는 트오세에서는 불가능합니다. 

컨트롤이 힘들고 말고를 떠나 타클래스 유저들이 가만히 있지 않을것이고, IMC도 줏대가 없기때문에 그걸 유지할 능력도 없습니다. 머스킷티어의 현재 성능 위치를 보면 알수 있는 부분입니다.


밸런스 잡기도 힘들고 거의 불가능하다고 봅니다. 이럴바엔 세레니티를 삭제하고 난이도를 내려야한다고 봅니다. 쉽게 가야죠.

스나이퍼즈 세레니티를 삭제해서 컨트롤 난이도를 타 클래스와 비슷한 수준으로 낮추고, 또 타클래스와 같은 선상에서 밸런스를 맞춰주길 바랍니다.




발목만 계속 잡아대는 스나이퍼즈 세레니티의 삭제를 요청합니다. 머스킷티어의 해방을 요청합니다.





추가 머스킷티어 개선 요청 부분

머스킷티어의 진입이 힘든 이유의 두번째로는 광역 능력 부족입니다. 자체 광역능력이 너무 떨어져서 응사와 산포의 의존도가 너무 높습니다.

또 삼보방포가 없으면 산포가 있어도 광역능력이 너무 떨어집니다. 스킬 개선이 필요합니다.


1. 전체적인 광공비 부족

광공비가 전체적으로 부족합니다. 대구경탄 아츠를 차라리 광공비 증가와 광역 스킬의 범위 증가로 준다면 더 쓸모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2. 커버링 파이어의 분산 타격

현재 범위내의 적에게 타수가 나눠져서 들어갑니다. IMC는 고치기 싫어서 그냥 툴팁을 바꿔버린 부분이죠. 반쪽짜리 광역기입니다.
범위내의 적을 동일하게 타격을 하게 바꿔서 정상적인 범위 공격기가 됐으면 합니다. 혹은 다른 부가효과를 넣어서 그걸 메꿨으면 합니다.
경직을 넣어서 말그대로 커버링 파이어(엄호 사격)를 할 수 있도록 바꾼다던가...도탄을 넣어서 부족한 타수를 메꾼다던가 하는 식으로 말입니다.


3. 발리 파이어의 타겟 지정 방식, 타겟 수 고정.

발리파이어는 타겟팅 방향으로 공격을 합니다. 정확하게 중앙에 있는몹을 타겟팅 하지 않으면 많은 공격이 빗나가게 됩니다.
키보드 유저는 몹들 한가운에 있는 몹을 정확히 타겟팅 하는건 불가능합니다. 범위 설정을 케릭터 앞방향으로 변경해야 사용이 용이해지고 빠르고 정확하게 공격이 가능해집니다.
또 타겟수 고정에서 광공비에 영향을 받을 수 있도록 변경이 필요합니다.


4. 페네트레이션 공격 방식 변경, 혹은 삭제

페네트레이션의 존재때문에 머스킷티어는 근접전투가 요구됩니다. 제일 계수가 높은 스킬이기때문에 안쓸래야 안쓸수가 없습니다.
저격 컨셉의 클래스임에도 이 스킬때문에 근접전을 해야하는 상황입니다. 이런 멍청한 스킬구조가 오픈때부터 이어오고 있습니다.
페네트레이션을 원거리에서 쓸수 있도록 타격 방식을 변경 했으면 좋겠습니다. 전작인 그라나도 에스파다의 페네트레이션 샷은 제대로 된 저격 스킬인데, 왜 트오세는 이상한 근접 스킬이 되버렸나 궁금합니다.
아니면 아예 페네트레이션 샷을 삭제하고, 그루빙 머즐 평타 공격 상향 혹은 버드폴 같은 다른 공격스킬로 대체했으면 좋겠습니다.
클래스

임부를리아 잇지

Lv. 440바이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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