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팀에 바란다

퀘스트 보상에 대한 건의

2018.08.06 오후 05:35

  • 981조회
  • 34좋아요
레벨업 이벤트로 신규유저, 복귀자를 끌어와도 대부분이 정착못하고 접는 이유는 직업간 밸런스, 랭크초기화도 있겠지만 특성포인트가 크게 작용한다고 봅니다.

우스카 이벤트로 레벨만 빨리 올려봐야 350이상 찍어도 찍는 동안 들어오는 실버가 1000만 실버도 안되며 이걸로 무기를 장만을 하던 특성포인트를 구입을 해야하는데
1000만 실버로 특성포인트를 사봐야 얼마 되지도 않습니다. 이걸로 8랭크 이상 페시브 특성 한개도 마스터하기도 어렵습니다.

특성포인트를 구하려면 실버구입 또는 레티샤 캐쉬뿐인데 복귀자, 신규유저보고 게임 시작하자마자 레티샤 지르라고 하는건 좀 아니죠.

게임에 익숙해지고 완벽하게 정착하고 나서야 캐쉬를 지르는거지 게임을 시작하자마자 캐쉬를 지르고 시작하라고 하면 누구라도 안할겁니다.

그래서 필요한게 최소한의 즐길 수 있을만큼의 특성포인트를 자력으로 수급 할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하다고 생각이 들어 건의해봅니다.



특성포인트를 수급하기에 가장 좋은 방법은 역시 퀘스트가 있겠네요.

현재 퀘스트 자체가 레벨업이나 실버파밍이나 모든게 인던, 닥사, 챌린지보다 효율이 나쁘고 시간도 엄청 오래걸립니다.

그래서 신규유저들도 퀘스트를 하지 않고 닥사, 인던만 돌려서 렙업만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10분이면 70렙 찍고 100렙 찍는 시대에 1렙부터 퀘스트를 하는 사람은 거의 없겠지요.

트오세는 필드가 엄청 많은데 대부분 버려지는 이유가 이것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렙업이 느리니깐요.

그리고 트오세 자체가 레벨업으로 강해지는게 거의 없다보니 레벨만 빨리 올리고 상점 블레싱보다 강해지는걸 느끼지 못하다보니 재미를 못느끼고 접는다고 생각합니다.
막말로 특성을 찍지않은 스킬들로 사냥을 해보면 블레싱을 받은 평타보다 약하다고 느껴지거든요.



그래서 퀘스트 보상이 상향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해당 필드의 메인퀘스트, 서브퀘스트를 모두 클리어를 하면 해당 필드당 특성포인트 1000 을 지급하는겁니다.

그리고 반복 퀘스트로는 1회당 특성포인트 100을 보상으로 획득가능하게 합니다.

현 트오세의 필드가 100개가 넘는데 모든 필드 퀘스트를 완료하면 10~15만이 넘는 특성포인트를 획득할수 있는것이죠.

15만 특성포인트로 직업군 공격 스킬 40~60특성은 찍을수 있을겁니다.  이정도만 되어도 사냥하는데 부담이 많이 줄어들겠죠.

보상이 과하다고 생각할수도 있겠지만 모든 퀘스트를 클리어하기에 들어가는 시간이 어마어마하게 들어가다보니 이정도는 되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퀘스트를 클리어를 하면서 받은 특성포인트로 성장을 하고, 완전히 정착을 한 다음엔 부족하다고 느껴지면 레티샤를 질러서 충당하던가 하겠죠.

뉴비건 기존 유저건 특성포인트를 받기위해선 퀘스트를 진행하겠고요. 퀘스트 진행에 따라 플레이 시간도 늘어날테고요. 

그만큼 특성포인트 15만이라는건 크게 와닿는 보상입니다. 퀘스트를 클리어하는 보람도 있겠죠.



뉴비가 케릭터의 정체성에 대해 가장 큰 곤욕을 겪는 구간인 200대 구간 (5~7랭크 구간) 에 랭크 초기화권을 한번 지급(대지의 요새 메인퀘스트)

기간제가 아닌 250 이하만 사용가능하게 레벨 제한을 걸어두면 되고, 9랭크 구간에 마지막으로 랭초권을 한번 더 지급하는겁니다.

즉 케릭당 2번의 랭초권을 지급하여 망캐에서 회생 가능하게 하는거죠. 이것도 메인퀘스트 클리어시 획득 가능으로 하구요.


그리고 퀘스트 보상에 대해서도 특정 구간에 황금모루, 은빛모루, 배수토큰 등등(기간없음) 여러가지 쓸모있는 아이템을 지급하여 퀘스트를 하는 동기를 더욱 부여해야합니다.

최근엔 퀘스트 클리어를 하여도 무기나 방어구 자체를 지급을 안하던데... 퀘스트로 얻을수 있는 무기, 방어구, 악세가 더 있어야합니다.

프리머스랑 다르게 메인퀘스트로 해당 지역과 연관되는 무기를 지급을 하며, 예전 왕릉 퀘스트처럼 쓸모가 있는 방어구 무기 악세가 있어야합니다.


예를 들면 대지의 전당에서 루클리스가 사용하던 무구들을 획득 가능하고, 사우시스 퀘스트를 클리어를 전부 다 하면 바이보라 여신이 무기를 강화 해준다던가
이런 시스템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물론 렙제는 따로 조정해야겠지만요. 옵션도 직업군에 따라 선택 가능하게 해주면 퀘스트하기에 더욱 좋을거 같습니다.

최근 만렙 확장 패치로 난이도가 급등을 하였는데 뉴비들이 퀘스트를 꾸준히 따라왔었어도 클리어 하기에 꽤 어렵다고 생각하는데요.

하지만 이런식으로 패치가 된다면 퀘스트의 보상이 있다보니 파티플레이도 다시 살아날꺼라 생각합니다. 예전 왕릉 렉시퍼나 제라하 자우라 잡을때 처럼 말이죠.




요약

필드 메인퀘스트, 서브퀘스트를 모두 완료시 맵당 특성 포인트 1000 지급
반복 퀘스트는 1회당 100포인트 지급 
케릭터당 지급

퀘스트에 따라 황금모루, 은빛모루, 배수토큰등등 획득 가능

특정 레벨 구간에 랭크 초기화권 총 2회 지급

메인퀘스트에 따라 무기 방어구 악세서리 획득 가능


프리미엄 PC방 혜택

넥슨 PC방 찾기

1. 성장 혜택

캐릭터 성장이 수월해 집니다.

  • 경험치 증가 +30% 몬스터 사망 시 획득 경험치가 30% 증가합니다. (경험치카드. 퀘스트 보상 제외)

2. 마켓 혜택

마켓 이용이 더욱 수월해 집니다.

  • 수수료 감소 -20% 아이템을 등록하고 판매 완료 시 수수료 20% 감면 혜택이 적용됩니다.
  • 등록 아이템 개수 증가 +5개 캐릭터 당 최대 5개의 아이템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3. 특성 수련 혜택

캐릭터 특성 습득이 더욱 수월해 집니다.

  • 특성 스킬 동시 수련 가능 개수 증가 +3개 1개 캐릭터에서 최대 3개까지 동시에 특성 스킬을 수련할 수 있습니다.

3. 캐릭터 능력치 증가

플레이가 더욱 쾌적해 집니다.

  • 캐릭터 이동 속도 증가 +3 계정 내 모든 캐릭터에 이동 속도+3이 적용됩니다.
  • 스태미너 회복률 증가 X2 캐릭터의 스태미너가 2배 속도 회복됩니다.

NOTICE

  • 본 혜택은 넥슨 PC방에서만 적용됩니다.
  • 본 혜택은 게임 내 토큰 아이템 혜택과 중첩되어 적용되지 않습니다.

보호모드 설정 알림

구원자님의 넥슨아이디에 타인이 접속한 것으로 의심되는 기록이 확인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부득이하게 보호모드로 접속을 제한하였습니다.보호모드 제재는 구원자님의 넥슨아이디와 일치하는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즉시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핀 발급 방법

보호모드 설정 알림

구원자님의 넥슨아이디에 타인이 접속한 것으로 의심되는 기록이 확인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부득이하게 보호모드로 접속을 제한하였습니다.보호모드 제재는 구원자님의 넥슨아이디와 일치하는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즉시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핀 발급 방법

대표 캐릭터를 설정해 주세요!

홈페이지 게시판 글 작성(댓글 포함)을 위해서는 대표 캐릭터 설정이 필요합니다.

게임 실행 후 팀과 캐릭터를 생성해야 홈페이지에서 대표 캐릭터 설정이 가능합니다., 설정된 대표 캐릭터가 16레벨 이상일 경우에만 게시판 글(댓글 포함) 작성이 가능합니다.

게임 다운로드 바로가기 대표 캐릭터 설정하기

대한민국 게임대상

트리 오브 세이비어는 2016년 대하민국 게임대상에서 우수상과 기술*창작상을 수상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