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팀에 바란다

소외된 클래스 상향 건의 (워록 개편안)

2020.01.02 오전 0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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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록은 현재, 악령 위주의 법사로써 악령을 사용하여 공격하는 스킬이 주된 법사에용
오래전에 워록을 재미있게 했다가 리빌드이후로 안했고, 최근에 다시 워록을 하기 시작했는데
너무 달라진 방식과 쓰기 불편한 스킬들로 인해서 사용하기가 힘드네요.
그래서인지 최근 게임을 하면서 워록을 만난적이 단 한번도 없을 정도로 유저가 없습니다ㅠ

특히나 아츠 업데이트가 되면서, 아고니 아츠와 인보케이션의 악령생성이 서로 중복이 되질 않아서
그동안 메인 딜링으로 사용했던 인보케이션과, 계수가 더 높은 아고니 아츠가 서로 악령 소환을 방해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네요.

그래서 아고니 아츠를 사용하려면 인보케이션은 스킬포인트를 1조차 주는것이 아까울 정도이고
악령을 원활하게 사용하기 어려워용.



워록의 현재 문제점

1. 아고니 아츠와 인보케이션의 악령이 중복되지 않아서 서로 딜로스를 일으켜용 ㅠ

2. 움직이며 사냥할때, 악령을 소환하고 위치를 이동하면, 소환 된 악령이 사라질때까지 새로 악령이 생성되지 않아서 악령관련 스킬을 사용 할 수 없습니당.

3. 밸런스 패치로 인해서 확실한 증뎀의 수혜를 받지 못했기 때문에 다른 클래스들에 비해서 계수가 굉장히 낮아요.
워록의 메인 딜링 스킬인 인보케이션 같은 경우는 계수는 단 1%도 안올려줬고, 아츠에는 방해가 되고, 직접 타격 방식에서 이블새크리파이스로 타격하는 방식이 되면서
스킬을 쓰기가 까다롭기까지 해졌네요...
게다가 밸런스패치 이전에 주요 딜 스킬이었던 마스테마는 팬텀페인 특성을 오히려 너프를 해버려서 데미지가 거의 안들어갈 정도에요.
다른 클래스 들은 계수가 몇배, 많게는 10배가까이 오른 클래스도 있는데, 마스테마는 왜 오히려 데미지를 줄인건지도 의문입니다.

4. 인원이 많이 모여있거나 몹이 많이있는 지역에서는 이블새크리파이스 스킬이 자주 고장나서 나가질 않습니다.
1월 1주차 오류리스트에 올라 온 것을 봤는데, 당분간 수정이 어렵다고 하더라고요. 버그 수정이 안된다는게 이해가 안가네용...
유저가 적어서 그런가여?ㅠ




해결방법

1. 인보케이션/아고니아츠의 최대 악령 갯수를 10개에서 15개 정도로 늘려주세요...

2. 새로운 악령이 생성 될 때마다 맨 처음에 생성되었던 악령은 사라지며 새로 생성 되게 해주세요.
악령 최대 소환 갯수가 초과되면, 현재는 아예 악령이 생성되질 않아요. 그래서 악령이 멀리 떨어져 있으면 그 악령이 사라지는동안
데미지를 1도 넣을 수 없는게 제일 큰 문제에요. 그래서 악령 갯수가 초과되면서 처음 생성되었던 악령이 사라지고, 새로운 악령이 주변에 다시 생성 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인보케이션, 아고니아츠 모두 적용 될 수 있도록요.

3. 계수를 일정수준 늘려주세요.. 인보케이션처럼 계수 증뎀을 1도 못받은 스킬들은 다시 계수 조정이 필요 할 것 같아요.
마스테마도, 마스테마 자체의 계수로 딜을 넣던 스킬이 아닌데, 팬텀페인 특성의 데미지는 말도안되게 줄여버렸습니다.
데몬스크래치는 사용방법이 캐스팅, 범위, 연타적용 등 쓰기 까다로운 스킬인데도 불구하고 현재 트오세 메타에서 계수가 너무 낮구요.

4. 유저가 적다고 외면하지 마시고 제발 빠른 버그 수정좀 해주세요.



도사가 너프를 당한 이후에, 워록이 그나마 마법딜러 중에서 유일한 단일딜러의 역할이었는데, 제대로 된 상향을 해주지 않고, 밸런스패치를 어물쩡 넘어가버려서 현재 지금은
단일 딜, 보스딜러로써는 마법사가 전혀 설 자리가 없네용... 그나마 챌린지에서 광역 딜로만 사용하는 파이로, 음양사, 엘리멘탈리스트 정도가 쓰이고 있구요ㅠ
심지어 단일 딜러 컨셉을 가진 워록이, 광역 딜러에게도 단일 딜이 밀리는 정도인데
밸런스패치를 다시 검토하여 해주셨으면 좋겠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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