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팀에 바란다

머스킷티어, 산포 개선 좀 해주세요.

2019.10.09 오전 09: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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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스킷티어 클래스는 항상 광역이 부족합니다.
그 이유는 커버링파이어와 발리파이어가 효율이 낮기 때문입니다.


커버링파이어는 11타를 쏘는 광역기로 만들어졌지만, 커버링 범위내에 적이 일정거리 떨어져있으면 타수가 각각 나눠져서 들어갑니다.
타격 범위가 좁기 때문에 스킬 범위에 속한다 하더라도 거리가 떨어지면 이쪽 타격, 저쪽 타격 하면서 나눠져버리는 거죠. (에이밍이 적용되면 타격 범위가 늘어나서 몹들이 동일하게 맞습니다.-응사없는 머스킷이 고자인 이유)
일반적인 광역기라면 스킬범위내에서는 모두 동일 타수를 맞아야 정상입니다. 현재 커버링 파이어는 반 혹은 그 이하의 효율을 보이는 광역기입니다.
커버링 파이어 범위 내에서 모든 몹들이 동일하게 타격되도록 바꿔주기 바랍니다.(물론 광공비 내에서 말이죠.)

이 영상은 커버링파이어의 타수가 분산되서 들어가는걸 찍은 영상입니다.



발리파이어는 타겟 주변 일정 범위를 쏘는 광역기입니다.
하지만 사용하기가 엄청나게 까다롭습니다. 최대한 적 무리들 가운데 있는 몹을 타겟팅 해야 많은 몹을 맞출 수 있습니다. 
키보드 유저에게 탭키로 몹들 중앙에 있는 대상을 고르라는건 힘든 작업입니다.
산포의 관통사격, 불릿마커의 RIP는 그냥 시전자 앞 방향 몹들에게 바로 스킬을 쏩니다. 발리파이어가 얼마나 쓸데없는 부분에서 컨트롤을 요구하는지 알 수 있는 부분이죠.
두번째 문제는 발사 속도가 너무 느립니다. 너무 느려서 발리파이어 쏘는 중에 몹들이 발리 파이어 범위 밖으로 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껏 중앙몹 타겟팅해서 쏴도 쏘는 중에 몹들이 움직여서 효율이 토막납니다.
심지어 타겟이 위치를 벗어나면, 타겟도 안맞습니다.
타겟팅 삭제, 시전자 앞 방향으로 바로 스킬 시전, 발사속도 개선이 필요합니다.

머스킷 개편 기간 내내 건의를 했던 내용인데, 계수만 만지작 거리다가 그마저도 하향당했네요. 클래스의 문제점부터 고칠 생각을 하길 바랍니다.



추가로 머스킷 커버링과, 발리파이어에 일반몬스터 경직 기능을 넣어주기 바랍니다.(크리비의 자이바스처럼) 
아무리 줄인다고 해도, 발사 모션 동안 머스킷은 무방비에 노출 됩니다. 광역이 약한 이유는 광역기술이 약한 이유도 있겠지만, 광역기를 쏘는 동안 멈춰있는 케릭터를 보호할 방법이 없기 때문입니다. 
커버링파이어와 발리파이어 타격시 50프로 확률로 일반 몹들에게 경직이 생겨서 저지력이 어느정도 생겼으면 합니다.



산포는 공격 스킬들이 애매합니다.


관통 사격은 캐스팅때문에 선후딜이 너무 깁니다. 발사 모션때문에 이미 후딜이 어느 정도 설정 되어있는데, 캐스팅까지 있으니 3오버힛을 다 소모하려면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7~8초 소요)
발사 모션이 있는 스킬들은 모션 중에 위험에 노출되기때문에, 타이밍을 보고 빨리 쏘고 다음을 준비해야되는 스킬입니다. 그런데 거기에 캐스팅까지 해야되니 스킬 사용 타이밍 잡기가 더 힘들어집니다.
또 이동 불가, 이속 감소 디버프에 데미지가 오르는데, 스킬을 쓰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기 때문에 디버프를 제대로 이용하기가 힘듭니다. 
관통 사격 선행 캐스팅을 삭제해주기 바랍니다.



두번째로는 기습입니다. 너무 무책임한 기술이라 사용하기가 까다롭습니다.
돌진만 그냥 냅다 해버리는데, 이건 아처의 생존에 직결되는 문제입니다.
데미지가 단일 기준으로 좋은것도 아니고, 상태이상 능력이 좋은것도 아니고, 그냥 무책임하게 돌진만 하는 기술을 어떻게 쓰라는 건가요. (넉백, 야수형 스턴은 보스에게 아무 소용없습니다.)
기습을 2오버힛으로 해서 한번은 돌진, 한번은 몹을 뚫고 반대편으로 거리를 벌릴 수 있도록 해주던가, 혹은 아처의 후방도약, 머스킷의 안전거리 확보(보조공격기술)의 쿨타임을 초기화 하는 기능을 넣어주세요. 아니면 차라리 특성을 추가해서 돌진거리 삭제 + 범위 광역 공격으로 바꿔주세요. 슈바르츠의 카라콜, 매트로스의 파이어앤드런처럼 특성으로 이동 거리를 바꿀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pvp만 보고 대충 패치를 해버려서 스킬을 쓰기가 너무 애매합니다. 다른 스킬이라도 많으면 모르겠는데, 꼴랑 공격 스킬 3개인 산포라 스킬 하나하나가 아쉽습니다.



매번 계수놀음만 하지말고, 케릭터의 문제점들을 좀 고쳐주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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