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팀에 바란다

양손검 소드맨 건의

2019.08.11 오후 06: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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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손검 소드맨 트리는 공격 선행조건 때문에 이동하면서 무빙 전투가 거의 불가능한 직업임에도 불구하고 소드맨의 베어스킬을 제외하면 방어스킬이 단 하나도 없습니다. 양손검으로 가드가 안되는것도 의문이구요. 

최근 패치로 등장한 머즈루스 같은걸 보면 초근접 말뚝딜 케릭들은 하지 말라는거 같네요.

도펠의 주 딜링 스킬 자체가 선행조건이 있고 선행이후 추가타로 공격을 해야하는데 딜 타이밍을 하나도 안주며 계속 공격만 하는 보스들, 그리고 무지막지한 피격 데미지 등으로 엘릭서등 아무리 마셔도 피 복구가 되지 않는걸 보면요.

거기에 도펠의 버프 스킬인 디드 오브 밸러를 사용하면 안그래도 낮은 방어력인데 받는 피해 증가라는 패널티 마저 가지고있습니다.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컨셉이지만 낮은 데미지로 인해 하이리스크 로우리턴이 되었네요.

맞아가면서 싸워야하는 초근접 딜러인데 방어적인게 단 하나도 없습니다. 패널티만 달려있어서 타직업 보다 더 많은 피해를 받으면서 싸워야해요.  

방패도 없는데 방패를 안낀만큼 쌘것도 아니고 계수가 너무 낮고 그럽니다.

더블 페이언도 패치 이후엔 루팅찬스 증가로 바뀌었지만 낮은 루팅찬스 상승치에 비해 받는 피해가 무려 100퍼 증가라는 괴랄한 옵션을 달고 있구요. 도대체 왜 이런식으로 개편했는지 이해할수가 없네요.





하이랜더의 크로스가드에 베기증뎀 디버프가 있지만 크로스가드 스킬을 누르고 있어야, 그리고 블럭이 떠야 발동을 하고, 

10렙 마스터 100렙 특성을 다 찍어도 블럭 수치가 기본 블럭(600)에 +16퍼만 추가로 더 올라가기 때문에 블럭자체가 거의 안뜨니 스킬을 찍을 이유가 없어요.

블럭 수치도 양손검 트리라서 방패낀거보다 훨씬 낮아서 실전투에선 의미가 없고 그저 영상을 찍기위한 베기증뎀이라고 밖에 생각이 들질 않네요. 일반 전투에선 거의 활용을 할수가  없으니깐요.

크로스가드 오토패링화가 시급하다고 생각합니다. 기본 블럭 700으로는 피브피는 커녕 일반 사냥에서 조차 블럭이 30퍼도 안나오는데 자동방어가 굳이 없는지 의문이네요. 스킬렙에 따라 블럭도 올라가지도 않구요.

베기 증뎀, 이동불가 디버프는 크로스 가드를 수동으로 사용했을때만 발동되게 해주면 되는거 아닌가요? 

거기에 크로스가드 베기 증가 디버프가 무려 145퍼나 올려주다보니 이 쓸수도 없는 계륵같은 145퍼 증뎀때문에 하이랜더의 모든 스킬들 계수들이 처참합니다. 



그리고 하이랜더의 신규아츠인 불멸에 대해서 입니다.

불멸로 자동 부활하는건 좋지만 죽음 판정 이후에 부활하는거라 베르니케나 첼린지, 광산,팀배틀리그등등 전부다 활용할수가 없습니다. 

베르니케, 첼린지, 팀배에서는 죽으면 이미 죽은걸로 판정되어서 도전실패가 뜬 다음에 부활을하며 부활을 해도 버프마저 다 사라진 다음에 부활을 하는데 어디에 써먹으라는건가요? 

광산에서 조차 부활을 하면 강제로 리스폰 지역으로 이동이 되더군요. 부활 도중에 죽으면 광물도 2번 빼앗기네요. 

팀배틀리그에서는 먼저 죽으면 발동조차 안되며 혼자 남앗을때나 발동을 하는데 부활을 해도 바로 패배 처리가 되고 쿨타임마저 도네요. 

다음 라운드에서는 스킬쿨타임이 초기화 되어야하는데 초기화가 안된 상태로 적용되어 쓰지도 못하는걸 더 못쓰게 해놨네요. 

듀라한 카드라는 좋은 예시가 있는데 왜 활용을 안하는지 의문입니다.




그리고 최근에 패치한 직업들의 계수랑 너무나도 차이나는 스킬계수가 문제입니다.

아무리 소드맨 치고는 많은 다단히트라지만 너무 낮은 계수로 특성, 상급강화를 해도 별로 차이가 나지 않는 계수는 큰 문제라고 할수 있겠죠.

뮬리넷도  100특 찍어봐야 계수가 240퍼 수준에 도펠의 츠겐 레델조차 300퍼 수준에 머물러 있어요. 아무리 증뎀옵션이 있어도 낮은 계수덕에 상승폭이 너무나도 낮습니다.

츠겐 레델 뮬리넷 스카이라이너 이런스킬은 상급 10레벨을 찍어도 계수가 스킬젬 하나랑 똑같더군요. 돈은 몇천이나 먹으면서요.

위에도 언급했지만 크로스가드 디버프 140퍼베기 증뎀때문인지 게수가 정말 처참하구요. 그놈의 선행조건 증뎀은 스킬마다 거의 다 달고 있어요.

조건을 완료하지 않으면 제대로 된 데미지가 안나온다는거죠.


계수문제는 비주류 타직업들도 통용되는 문제입니다.  

계수만이라도 높으면 어케든 할수가 있어요. 전체적인 밸런스 조절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모든 버프기술, 디버프기술, 증뎀이 죄다 합연산이라 너무 많은 증뎀때문에 카루자, 스무지 같은 장비를 제대로 활용을 할수가 없어요.




위 스샷을 보면 24만이 고작 33만으로밖에 안올라가는 수준이죠. 합연산 때문에 240퍼 증뎀이 먹혀야할 옵션이 50퍼만 먹히는 있는거죠.




요약.

1. 디드 오브 밸러의 받는 피해 증가 패널티 삭제, 특성 추가


2. 더블 페이 언 롤백


3. 크로스 가드를 습득시 양손검으로 오토가드가 되게 변경,  디버프 옵션은 수동으로 사용시에만 적용
스킬렙당 블럭확율 증가


4. 하이랜더:불멸 아츠를 듀라한 카드처럼 부활되게 변경(죽음 판정이전에 부활)


5. 스킬 계수 조절, 밸런스 패치 시급 


6. 과도한 합연산 증뎀 시스템 완화


7. 바바리안 가죽마스터리 왜 만든거임?  1렙당 민뎀 120 오르는 희대의 쓰레기 가죽마스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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