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팀에 바란다

스카웃,아처 계열 신규클래스

2019.01.11 오후 0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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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웃과 아처 계열의 클래스 수가  다른 계열과 비교했을때 부족한것 같아서 간단하게 전반적인 컨셉정도를 생각해보았습니다.


스카웃 계열


탐정


오귀스트 뒤팽처럼 탐정입니다.

탐정은 기본적인 근접전투기술(검)과 권총을 다루며, 적을 조사한 후 간파하여 공격합니다.



스킬

추리 - 일정시간동안 한명의 몬스터에게 추리 디버프를 겁니다. 정해진 시간안에 자신과 파티원이 해당 몬스터에게 일정타수이상 공격을 하면, 자신과 파티원은 추리완료 버프를 얻습니다. 
        추리완료 버프지속시간동안은 지목당했던 몬스터와 같은 종류의 몬스터에게 추가적인 데미지를 입히게됩니다. 예) 늙은케파를 떄려서히트수를 채우면, 추리완료 버프를얻고, 지속시간동안 다른 늙은케파에게도 추가데미지를입힘

단서획득- 대상에게 칼을 휘둘러 범위 안의 적들에게 데미지를 주며 단서를 얻습니다. 단서는 범인지목! 스킬에 사용됩니다.

탐정의 육감 - 아군대상의 디버프를 하나제거한후, 해당 아군 주변의 적들을 권총으로 사격합니다. 이 공격을 맞은 적들은 아군이 가지고 있던 디버프에 걸리게됩니다.
               
범인지목 - 권총으로 한명의 적을 강력하게사격해 일정시간동안 범인으로 지목합니다. 범인지목에 걸린 적은 광공비에 상관없이 아군의 모든 범위공격에 추가대상이 되며, 광공비를 차감시키지않습니다.
             범인지목에 걸린 적을 공격하면 속성,공격타입,방어타입에 의한 패널티가 사라집니다.(어드밴티지는 유지)
            



골동품수집가


사물을 보는 안목과 지식이 상당한 떠돌이 수집가입니다. 우연히 여신의 힘이 담긴 유물들을 빼돌려 손에 넣게되고, 지식을 총동원한 연구를 하여 마침내 다룰수 있게됩니다.
마법사들은 마법적 능력이 없는 골동품수집가가 유물을 다루는 것에 대해 매우 회의적입니다.

한손검과 단검을 씁니다. 떠돌이 생활을 하면서 기본적인 생존전투능력과, 여신이 남긴 유물의 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여신의 향로

수정구 등등



바텐더



술을 만들어, 아군에게 이로운 효과를 주거나, 적을 취하게 하여 방해하는 직업입니다.

한손검과 권총을 다룹니다.

스킬

쉐이커를 쉐이크 - 짧은시간동안 공격속도가 상승하며, 공격횟수에 따라 쉐이커의 게이지가 차오릅니다. 100%가되면 술이 완성되며, 술은 바텐더의 각종 스킬에 사용됩니다.

바 밑에 숨겨둔 제압용더블배럴 - 바 안에서 난동이 일어났을때 제압목적으로 쓰던 더블배럴을꺼내 근접한 적들을 살짝밀어내며 큰 피해를 줍니다.



전기수

아군들에게 이야기를 들려주는 떠돌이 이야기꾼입니다. 아군들에게 이로운 효과를 제공합니다.

한손검과 단검을 사용합니다. 




아처계열



엔지니어



간단한 기계장치를 전투에 활용하는 궁수입니다.

스킬

눈뽕전구 - 넓은 범위의 적에게 아주 강한 빛을 내뿜어 잠시동안 기절하게합니다.

태엽병아리폭탄- 보고있는 방향으로 아주천천히 앞으로 가는 태엽병아리를 소환합니다. 적과 마주치면 폭발합니다.
                 일반공격하여 수동으로 폭발시킬수 있으며, 추가데미지를 줍니다.

갈고리가시 발사기- 범위의 적들에게 갈고리를 발사합니다. 이 효과에 걸린 적들은, 미사일공격에 추가데미지를 입으며, 거대자석 스킬로 당겨질수있습니다.

거대자석- 판금방어구의 적들과 갈고리가시 상태인 적을 주기적으로 끌어모으는 거대자석을 설치합니다.





카이트메이커


연을 만들어, 정찰을 하거나, 신호를 보내는 궁수 입니다. 연을 아군에게 달아줄 수도 잇습니다.

스킬

화공연 - 불타는연을 자신이나 아군에게 지니게합니다. 지닌 캐릭터가 피격시 주변의 적에게 화속성데미지를주고 화상상태로 만듭니다. 일정타수이상 피격되면, 연은 사라집니다.
          연은 미사일속성의 기본공격으로 타격하면 거리가 멀어지고, 점프를 하게되면 최소거리로 좁혀집니다.


표적연- 적에 눈에 잘띄는 신경분산용 연을 해당 구역에 띄워, 범위안의 적을 범위밖의 적들이 공격하게 만듭니다. 연은 미사일속성의 기본공격으로 타격하여 거리를 조절할수있습니다.

연타기- 자신이나 아군이 연을 탑니다. 연을 탄 캐릭터는 공중판정이 되고, 적의 근접공격을 받지않게됩니다. 일정타수이상 피격이 되면, 연은 사라지고 땅에 내려오게됩니다.

싸움연- 실을 아주 날카롭게 연마한 싸움연을 아군이나 자신이 지니게합니다. 연과 캐릭터사이의 실에 닿은 적들은 데미지를 입으며, 출혈상태가 됩니다. 연은 미사일속성의 기본공격으로 타격하면 거리가 멀어지고, 점프를 하게되면 최소거리로 좁혀집니다.



이 외에도 저번에 올렸던 아처 신규클래스 건의안도 있습니다.

http://tos.nexon.com/lab/dev/suggest/view.aspx?n4ArticleSN=244    각종 독데미지와 석궁을 다루는 땅꾼

http://tos.nexon.com/lab/dev/suggest/view.aspx?n4ArticleSN=318    공성무기를 다루는 시지마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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