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팀에 바란다

보루타 시스템 개선요청

2019.01.04 오후 02:27

  • 1797조회
  • 50좋아요

보루타 개편 요구

보루타가 패치되어 4주차에 돌입하였습니다.

 

아우슈리네서버의 경우 타 길드의 견제가 없을때에, 보루타를 잡을 능력을 향후 가질수 있는 길드는 몇 있습니다. 하지만 GvG와 GvE가 결합되어있고, 시간대가 월요일 새벽 6시라 타길드의 견제를 이겨내며, 월요일 새벽 6시에 많은 인원이 모여 보루타를 공략하기란 대다수의 길드에겐 쉬운 일이 아닙니다. 거의 불가능한 일에 가깝죠. 물론 새벽 6시에 수 많은 인원이 모여 보루타 공략에 성공한 길드도 있습니다. 그들의 보루타 공략 성공을 문제 삼는 건 아닙니다. 그 시간에 모여 보루타를 공략한 그들의 노력이 대단할 뿐입니다.

 

문제점은 해당길드가 길드 순위 2,3위까지 독점할 수 있다는 것에 있습니다. 이미 금주에는 동맹길드라고 주장하는 타길드가 2위를 차지하였습니다. 1인 길드가 말이죠.

이것을 메아리라는 기믹의 탓으로 보는 분들도 계시지만, 사실상 압도적인 1위길드의 묵인이 있으면 동맹인지 분할길드인지 부계길드인지 알 수 없는 1인 길드(실제역량은 2,3위가 되지않는 길드)가 결국 3위까지 모두 독차지하는 일이 생길 것입니다. 아마 2,3위를 돈받고 파는일도 발생할 수 있겠죠. 길드 순위로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인 보루타 인장이나 상위 악세 제작서 등의 고급 아이템들의 독점도 자연스레 이루어질 것이며, 결국 그들만이 획득하고 그들만이 팔게 되겠죠.

 

대안입니다.

보루타를 길드레이드 or 공격대 시스템(신설)로 편성하되, 공략 시작 시간부터 클리어까지 걸리는 시간으로 등수를 매겨서 상품을 지급하는 방식이 좋을 듯 합니다.

GvG는 콜로니전가서 하고, 보루타는 방향을 GvE컨텐츠로 틀어서 클리어 시간으로 경쟁하는게 맞을 듯 합니다.

보루타를 길드or공대레이드로 변경하고, 재입장권을 콜로니전 or 팀배틀리그를 통하여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PvP의 강화는 원하는 바이나, 이로인해 PvE유저들이 PvE에 접근조차 못하게 되는 결과는 조치바랍니다.

 

바이보라서버의 경우

1주일내내 아무런 득도없이 서로 싸움만하다가 결국엔 타협을 보고 잡는다고 하더군요.

월드오브워크래프트가 가장 핫한시절, 와우의 가치가 떨어진다고 영화화도 거부했다던 오리지날시절에는 서로 잡고싶어하는 필드보스가 있었습니다.

[카자크]라고 하는 보스인대 이는 최상위템은 주지는 않고, 독특한 아이템을 떨구는 수준이었습니다.(템레벨에 비해서는 쓸만한 아이템)

개발진여러분들은 서버대부분의 사람들이 즐기지못하는 최상위 컨텐츠가 정상적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보루타를 길드레이드 및 공대레이드 등으로 변경하여 주십시오.

독과점은 경제를 파탄내는 병폐이며, 트오세가 그나마 유지가능한 화폐가치의 유지를 무너뜨릴수도 있다고봅니다.

벨코퍼 이후의 PVE컨텐츠.. 공략컨텐츠를 조금이라도 더 많은사람들이 즐길수 있도록 해주세요.


어렵다면 적어도 독과점을 막을수 있는 방어장치등을 편성해주시고, 1위길드에 의한 2,3위 선정과정을 배제해주세요.


--2/2일내용추가

현재 아우슈리네에서는 1위길드로 중상위 길드들이 편입되고 있습니다.

정말 그들이 좋아서 함께하고 싶어서 길드가해체되고 최강길드로 속속들히 모이는것이라면 긍정적이겠으나,

정말 이유가 그것일까요?

보루타 및 콜로니의 시스템이 승자 독식의 시스템이기에 컨텐츠를 즐기고 보상을 받기위해 해쳐모여중일것이라 봅니다.

길드이벤트도하고 각자 좋아하는 사람들과 길드를꾸려서즐겁게 트오세하라고 작년말에는 하더니..

이제는 결국엔 길드가 해체되는 시스템을 내놓으시다니..

바이보라는 모르겠으나, 아우슈리네는 이미 경쟁이 힘든 상황입니다. 

개개인이 많은 투자를 하는것은 게임사도 원하는 바이겠지만, 지금 상황은 오히려 투자를 해도 쓸곳이 없어지는 상황이 되갑니다.

1위길드에 들게되면 투자없이도 얻고, 투자하여도 1위길드가 아니면 얻을 수 없는 상황입니다.

이미 경쟁은 끝이난 상황이란거죠.

2위길드이후부터가 더 투자하고 열심히 할수 있도록 제발

어뷰징 행위는 단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바이보라의 경우양상이 다르니 섣불리 조치하기 어렵다는 것은 압니다만..

적어도 1위길드에 의한 2,3위 선정과정은 강제로 배제해주시기바랍니다. (제재조치요청)

개선안

- PVP삭제

- 보루타 피통증가(+회복삭제)

- 레어입장시 입장위치 선택가능하도록 패치(입장시 무적버프부여는 아무런 전술적영향력이 없으며 레어내에 생존한 유저들이 너무 유리함.)

- 레어내에서 생존시 기여도획득이 가능하도록(금방죽더라도 시간을 합산하여 조치)

- 아무도 없는 레어내에서 파킹으로 기여도는 못얻도록 보루타가 활동시에만 기여도획득이 가능하도록

- 메아리 기여도 획득 삭제 또는 메아리 자체를 삭제

- 보루타킬링 날개효과를 2주간확대하고 입장불가조치(단, 1위의 보상 증가병행)


(메아리가 아우슈리네의 경우 1위에의한 2,3위의 어뷰징에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1위길드가 1위를 하는것은 당연합니다. 2위길드는 10~20명씩 참가하는 길드가 아니라 1,2명 참가하는 길드가 하고있습니다.

소울크리스탈 500개를 사용하여 소크무적타임을 이용한 딜링으로 기여도를 먹는 일도 발생했습니다.

광산도 콜로니도 다 문제가 있더라도 갓겜의 특성으로 받아 들일 수 있습니다.


보루타는 보루타공략이 핵심컨텐츠인대.. 벨코퍼 마부완료에 10초월을 모두 완료한 유저들이 보루타딜링에 참여조차 못합니다.

 

프리미엄 PC방 혜택

넥슨 PC방 찾기

1. 성장 혜택

캐릭터 성장이 수월해 집니다.

  • 경험치 증가 +30% 몬스터 사망 시 획득 경험치가 30% 증가합니다. (경험치카드. 퀘스트 보상 제외)

2. 마켓 혜택

마켓 이용이 더욱 수월해 집니다.

  • 수수료 감소 -20% 아이템을 등록하고 판매 완료 시 수수료 20% 감면 혜택이 적용됩니다.
  • 등록 아이템 개수 증가 +5개 캐릭터 당 최대 5개의 아이템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3. 특성 수련 혜택

캐릭터 특성 습득이 더욱 수월해 집니다.

  • 특성 스킬 동시 수련 가능 개수 증가 +3개 1개 캐릭터에서 최대 3개까지 동시에 특성 스킬을 수련할 수 있습니다.

3. 캐릭터 능력치 증가

플레이가 더욱 쾌적해 집니다.

  • 캐릭터 이동 속도 증가 +3 계정 내 모든 캐릭터에 이동 속도+3이 적용됩니다.
  • 스태미너 회복률 증가 X2 캐릭터의 스태미너가 2배 속도 회복됩니다.

NOTICE

  • 본 혜택은 넥슨 PC방에서만 적용됩니다.
  • 본 혜택은 게임 내 토큰 아이템 혜택과 중첩되어 적용되지 않습니다.

보호모드 설정 알림

구원자님의 넥슨아이디에 타인이 접속한 것으로 의심되는 기록이 확인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부득이하게 보호모드로 접속을 제한하였습니다.보호모드 제재는 구원자님의 넥슨아이디와 일치하는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즉시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핀 발급 방법

보호모드 설정 알림

구원자님의 넥슨아이디에 타인이 접속한 것으로 의심되는 기록이 확인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부득이하게 보호모드로 접속을 제한하였습니다.보호모드 제재는 구원자님의 넥슨아이디와 일치하는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즉시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핀 발급 방법

대표 캐릭터를 설정해 주세요!

홈페이지 게시판 글 작성(댓글 포함)을 위해서는 대표 캐릭터 설정이 필요합니다.

게임 실행 후 팀과 캐릭터를 생성해야 홈페이지에서 대표 캐릭터 설정이 가능합니다., 설정된 대표 캐릭터가 16레벨 이상일 경우에만 게시판 글(댓글 포함) 작성이 가능합니다.

게임 다운로드 바로가기 대표 캐릭터 설정하기

대한민국 게임대상

트리 오브 세이비어는 2016년 대하민국 게임대상에서 우수상과 기술*창작상을 수상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