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팀에 바란다

채플린 패치 바랍니다

2019.01.01 오전 1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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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아이콘   비나시오 변경 바랍니다  항시 지속 가능하다고 압도적으로 쎄지는 것도 아니고 10초 쿨이 불편합니다

                           프렌지는 공속이 비나시오보다 좀 낮지만 무한 지속이 가능하고 중첩뎀도 있고 하시사스는 체력이 지속적으로 줄어들지만 무한 지속 가능합니다
                            
                           비나시오는 특징도 없고 쿨10초가 굉장히 단점입니다. 패널티는 필요하니까 그걸로 쿨 10초를 준 것 같은데 
                     
                           첫번째 건의는 버프는 무한 유지  때리면 때릴수록 공속 중첩이 되고 때리지 않으면 하나씩 줄어든다. 

                           두번째는 300초로 유지 가능.  공속 좀 무한 유지 가능하다고 압도적으로 쎄지는 것도 아니에요 

                           세번째는 공속 300초  그대로 신성 속성 추뎀 증가나 치발 증가? 즉 평타 강화하고 옵션을 더 주는 거죠 남들 엑티브 할때 평타로 패는 건데 

                           이정도 해줘도

                           문제는 없죠 솔직히 모자람.. 
    
                           남들 엑티브 쓸 때 평타로 잡아야 되는 채플의 특성 상 공속은 기본 조건입니다. 불합리하고 너무 불편한 패널티를 줬어요. 

 ìŠ¤í‚¬ 아이콘 
                           비지블 탤런트 변경 바랍니다. 잠재력을 일시적으로 발현한다는 데 보스를 제외하고는 잠재력을 발휘할 수 가 없네요. 

                        보스 때릴 때는 좋은 스킬이지만 

                          그 이외에는... 

                            제 캐릭이 결코 쎈것도 아닙니다만 변경의 필요성이 느껴졌습니다. 축적했다가 지속이 끝나면 데미지가 터지는 거잖아요? 이걸 좀 사용하기 좋게 

                           매커니즘을 비지블을 사용하면 1타던 2타던 3타던 쳤을 시 축적이 바로 되고 다시 한번 비지블을 쓰면 1~3타만큼 축적이 된것이 방출이 되고 

                           지속 시간10초동안 때린 것도 무한 축적 할 수 있어서 다시 한번 스킬을 썼을 때 방출 후 쿨타임이 도는 거죠

                           축적(모으거나 방출하는 타이밍은 조절 가능)-방출-쿨타임 

                            원할 때 모으고 원할 때 터트리고 쿨은 좀 더 짧아졌으면 좋겠습니다.  또는 온/오프로 축적이 되있지 않을 시에는  버프 단축키가 검은색으로 되있어

                           서 못쓰고 1타라도 쳤을 시 축적이 되고 바로 방출 할 수 있거나 지속시간동안 모으거나 원할 때 방출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쿨도 좀 더 

                           줄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니면


                            온/오프 기능을 두고 온했을 시 기본공격 O타의 데미지가 축적되며 O타 때 데미지 방출, 그리고 on시 sp지속 감소 
                           
                            O타의 타수는 3타 또는 5타 내지가 좋을 것 같습니다 4타도 나쁘지 않구요 사용처가 한정되있으니 변경 패치 바랍니다 



                            

스킬 아이콘 카펠라 설치 너무 별로래서 찍지도 않았습니다 들은 말로는 설치시간이 3초로 너무 길고

                           지속시간도 반토막, 오브젝트 취급으로 파괴당할 수 있음 범위 내 나가면 버프 사라짐. 

                           설치문인데 불구하고 박수, 헨지, 빗자루질 등 지속시간과 스킬 레벨에 영향을 끼치는 스킬이 안먹힘 문제가 한두가지가 아니고 

                           신성 데미지를 높아지는 대신 지속시간이 반토막이 난 거 같은데 

                            설치시간도 반토막 이하로 줄여야 쓸만해질 것 같습니다 생산직처럼 스킬 시전하면 설치물이 하늘에서 떨어지는 걸로 


                            바로 발동이 되는 게

                           어떨 까 싶고 영향을 줄 수 있는 스킬도 안 먹힌 건 말도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변경해야 될점은  

                           1.다른 버프 스킬처럼 모션을 대폭 간소화해서 바로 발동되도록 하는 것이고 딥디도 옛날 조각상 스킬이 오래 걸렸던 걸 

                           생각하면 당장 바꿔야 되구요
                          
                           2. 설치물인데 박수, 헨지, 빗자루질이 안먹히는 건 말이 안되구요 적용되도록 패치 부탁드립니다.

                           3. 설치하는 데 오래 시간이 걸리는 거라면 그만큼 메리트가 더 있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지속시간이 쿨보다 
      
                             길지 않는 한 설치 시간이 

                            오래 걸리는 걸 감수할 수 만한 이유는 없어 보이네요.          

                           4. 카펠라 범위를 나가도 버프 지속 시간30초 이렇게 되도록 패치했으면 좋겠습니다 버프 범위 밖으로 나가면 바로 사라지니 

                              쓰이는 곳은 너무 한정적입니다.                   

                            요약하자면 모션 대폭 간소화 바로 발동, 박수, 헨지, 범위 밖 나가도 지속 시간30초 등으로 유지 가능, 
          
                             빗자루질 적용 가능하게 입니다

                            쿨도 5초 줄여서 30초쿨로 깔끔하게 맞추는 게 어떨 까 싶습니다





특성 아이콘 종부성사 이 스킬은 왜 사크라하고 같이 못 쓰는 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장엄구마가 사라지고 신 스킬이 3개나 추가되면서 찍을 스킬은 많아졌는 데 스킬포인트는 부족해졌습니다.

                           스킬들의 마스터 레벨은 쓸데없이 높으면서 찍을 스킬들은 또 많습니다 

                           파라클레토스 타임과 카펠라 설치의 경우 5렙 마스터면 충분하다고 생각하고 종부성사도 사크라하고  같이 적용되게 해주세요

                           타격 수 1타 더 넣는다고 엄청 쎄지거나 하지  않습니다.  

                           거의 지금 채플린 스포가 부족해서 종부를 포기하고 대체제로 사크라를 찍는 쪽인데 채플의 아이덴티티나 마찬가지인 스킬을 

                           스포 부족으로 포기해야 되는 상황이 말도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전체적으로 봤을 때 장엄구마를 지우고 평타를 강화 시키는 스킬에 넉백, 넉다운 방지 스킬이 생긴 것을 보면 

           평타 직업의 자리를 공고히 할려는 것으로   

           확실시 보이는 데 좀 더 정리가 필요한 느낌입니다. 

           한 직업안에서도 찍고 안 찍는 스킬에 따라 플레이 스타일이 바뀌는 것이지만 이번 리빌드 후

           신 스킬들은 기존 것을 포기하고 찍기에 약간 메리트가 부족한 느낌입니다 

           물론 비나시오는 좋은 편입니다 

           근데 스킬 포인트가 너무 부족한 느낌이라고 해야되나 헛 썻다고 해야 되나 ...  

           비지블 탤런트는 배우고도 쓸 곳이 한정적이니까 더욱 그런 것 같습니다 

           말하자면 다 필요한 스킬인 데 기존의 것을 포기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방향성이 완전 틀리면 모르겠는 데 채플린의 컨셉은 확실한 평타이니까요 

           그리고 채플린 스킬들 전부가 그것을  강화 해주는 수단이구요

           저는 만드시는 분들이 클래스의 컨셉을 확실히 하기 위해  바쁘게 신스킬을 추가하고 후속 조치가 없는 느낌을 받네요  

           평타 강화인데 평타 강화를 포기해야만 한다는 게 다른 보조나 엑티브 스킬이어서 방향성이 

           다른 것도 아니고 

           약간 좀 엉성하지 않나 싶습니다.. 파라클레토스 타임이나 카펠라 설치, 다른 스킬의 마스터 렙을 줄이고 다른 스킬을 찍을 수 있도록

           스포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스포는 그대로인데 스킬만 추가하니까 스포가 부족합니다. 채플이 사람구실할려면 다 필요한 스킬인데 

           변경 바랍니다..  


           채플린 패치 와 관련없이 한마디 더 하자면 개발진이 이렇게 소통하고 하는 건 좋습니다. 일방적이지 않고 유저들 목소리 들을려는 자체가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 의견이나 건의가 제대로 받아들여지는 대해서는 회의감이 듭니다. 물론 리빌드 이후에 한 결과를 보면

           많이 발전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여전히 캐릭터 밸런스에 관해서는 문제가 많다고 봅니다.  

            일례로 헌터의 경우는 여전히 못 써먹을 거라는 소리가 들려옵니다. 패치를 했는데도 불구하구요 시스템의 

            근본적인 부분부터 문제가 있는것으로 보여집니다만 채플린은 그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하고 여러 개의 스킬과 기능만 늘이고 끝인 게

            아니라 후속적인 조치를 제대로 취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바뀐다해도 채플린은 조오오옷나 약할지도 모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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