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가이드

가이드 검색

스테이터스/스킬/특성

스테이터스

- 스테이터스는 , 체력, 지능, 정신, 민첩으로 분류되있습니다.
-
캐릭터가 레벨 업을 하면 자동으로 스탯이 클래스 특성에 맞게 증가합니다.

-
캐릭터 최대 레벨은 390레벨이며, 선택한 클래스의 레벨 업에 따라 스탯 자동 증가와 주 효과의 비율 계산이 적용됩니다.
-
자동 스탯은 전직 순서나 시기에 관계없이 현재 클래스들의 평균값과 레벨에 의해 결정됩니다.

-
퀘스트 보상이나 제미나 여신상 등으로 획득한 스테이터스 포인트는 기존과 같이 직접 원하는 스탯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 각 스테이터스 별 설명

분류

설명

물리 공격력, 명중 증가

체력

최대HP, HP회복력, 주문 및 포션 HP 회복력,

블럭 증가, 최대 스태미나

지능

마법 공격력 증가

정신

최대SP, SP회복력, 주문 및 포션 SP 회복력,

소환체의 HP/스킬대미지

민첩

공격 속도, 회피, 블럭 관통, 치명타 공격력 증가



투자하려는 스테이터스의 효과는 하단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동 스탯 비율]

소드맨 계열

클래스

민첩

체력

지능

정신

소드맨

0.75

0.5

0.75

0

0

낙무아이

0.6

1

0.4

0

0

도펠죌트너

0.9

0.7

0.4

0

0

드라군

1

0.4

0.6

0

0

랜서

1

0.45

0.55

0

0

레티아리이

0.9

0.6

0.5

0

0

로델레로

0.7

0.4

0.9

0

0

마타도르

0.9

0.5

0.6

0

0

무르밀로

0.8

0.4

0.8

0

0

바바리안

0.8

0.8

0.4

0

0

캐터프랙트

1.1

0.4

0.5

0

0

템플러

0.65

0.7

0.65

0

0

펜서

0.6

1.1

0.3

0

0

펠타스타

0.3

0.2

1.5

0

0

하이랜더

0.95

0.8

0.25

0

0

하카펠

0.75

0.8

0.45

0

0

하플라이트

0.8

0.5

0.7

0

0

 

위저드 계열

클래스

민첩

체력

지능

정신

위저드

0

0

0.4

0.8

0.8

네크로맨서

0

0

0.3

0.6

1.1

도사

0

0

0.5

0.7

0.8

룬캐스터

0

0

0.55

0.85

0.6

보코르

0

0

0.4

0.7

0.9

사이코키노

0

0

0.55

0.95

0.5

섀도우맨서

0

0

0.4

1.1

0.5

세이지

0

0

0.3

1

0.7

소서러

0

0

0.2

0.7

1.1

알케미스트

0

0

0.55

0.65

0.8

엘리멘탈리스트

0

0

0.2

1

0.8

워록

0

0

0.2

1.1

0.7

음양사

0

0

0.4

0.95

0.65

크로노맨서

0

0

0.55

0.7

0.75

크리오맨서

0

0

0.7

0.7

0.6

파이로맨서

0

0

0.5

0.9

0.6

페더풋

0

0

0.6

0.7

0.7

 

아처 계열

클래스

민첩

체력

지능

정신

아처

0.75

0.75

0.5

0

0

감정사

0.85

0.65

0.5

0

0

레인저

1.1

0.6

0.3

0

0

머스킷티어

1.1

0.4

0.5

0

0

메르겐

1

0.6

0.4

0

0

무고사

1

0.5

0.5

0

0

새퍼

0.7

0.4

0.9

0

0

응사

0.8

0.5

0.7

0

0

캐노니어

1.2

0.2

0.6

0

0

쿼렐슈터

0.5

0.5

1

0

0

파이드 파이퍼

0.7

0.7

0.6

0

0

플레쳐

1

0.65

0.35

0

0

헌터

0.9

0.3

0.8

0

0

 

클레릭 계열

클래스

민첩

체력

지능

정신

클레릭

0.25

0.25

0.45

0.25

0.8

드루이드

0.6

0.6

0

0.8

0

딥디르비

0.2

0.15

0.35

0.7

0.6

몽크

0.8

0.7

0.5

0

0

무녀

0

0

0.6

0.6

0.8

사두

0

0

0.3

1.2

0.5

엑소시스트

0

0

0.4

1.2

0.4

오라클

0

0

0.5

0.5

1

인퀴지터

1

0.4

0.6

0

0

질럿

0.7

0.8

0.5

0

0

채플린

0

0.85

0.3

0

0.85

카발리스트

0

0

0.45

0.45

1.1

크리비

0.6

0.1

0.3

1

0

파드너

0.4

0

0

0.5

1.1

팔라딘

0.5

0.2

1.1

0

0.2

프리스트

0

0

0.3

0.4

1.3

플레이그닥터

0

0

0.4

0.8

0.8

 

 

스카우트 계열

클래스

민첩

체력

지능

정신

스카우트

0.7

0.9

0.4

0

0

로그

0.6

0.9

0.5

0

0

링커

0.7

0.8

0.5

0

0

불릿 마커

0.75

1.1

0.15

0

0

슈바르츠라이터

0.8

0.95

0.25

0

0

스콰이어

0.7

0.7

0.6

0

0

시노비

0.75

0.9

0.35

0

0

쏘마터지

0.65

0.65

0.7

0

0

아웃로

0.9

0.7

0.4

0

0

어쌔신

0.55

1.1

0.35

0

0

인챈터

0.45

1

0.55

0

0

커세어

0.85

0.75

0.4

0

0

 

 [스탯에 따른 효과]

스탯

기존

기존 식

변경

변경 식

물리

공격력

1 +2

물리

공격력

1 +2

10 +5 보너스

10 +5%

명중

1 +0.5

삭제

15 +3 보너스

체력

최대 HP

체력 1

레벨에 따른 최대 체력의+0.5%

최대 HP

체력 1

레벨에 따른 최대 체력의+0.3%

체력 10

레벨에 따른 최대 체력의 +1.5% 보너스

체력 10

레벨에 따른 최대 체력의 +1.0% 보너스

HP

회복력

체력 1 +2

삭제

체력 5 +3 보너스

최대 STA

체력 20+1

삭제

블록

체력 1 +0.5

삭제

체력 15 +3 보너스

추가

물리/

마법

방어력

체력 1 +2

체력 10 +5%

지능

마법

공격력

지능 1 +2

마법

공격력

지능 1 +2

지능 10 +5 보너스

지능 10 +5%

치유력

지능 1 +1.2

삭제

지능 약 34 +10 보너스

정신

최대 SP

정신 1당 캐릭터 기본 MSP+0.5%

삭제

정신 10당 캐릭터 기본 MSP+1.5% 보너스

SP

회복력

정신 1 +2

삭제

정신 5 +3 보너스

소환수 대미지

((정신 / (레벨 + 1)) * 100)%

소환수 대미지

((정신 / (레벨 + 1)) * 100)%

치유력

정신 1 +2.8

치유력

정신 1 +1

정신 약 15 +10 보너스

정신 10 +3%

버프

계수

*버프마다 개별 적용

버프

계수

*버프마다 개별 적용

추가

마법

치명타

공격력

정신 1 +2

정신 10 +5%

민첩

공격

속도

(민첩 / 750)^0.75

공격

속도

(민첩 / 1000)^0.5

치명타 공격력

민첩 1 +4

물리 치명타 공격력

민첩 1 +2

민첩 10 +10 보너스

민첩 10 +5%

블록관통

민첩 1 +0.5

삭제

민첩 15 +3 보너스

회피

민첩 1 +0.5

삭제

민첩 15 +3 보너스

레벨

(Lv)

공격력

레벨 1 +0.5

공격력

레벨 1 +1

방어력

레벨 1 +1

방어력

레벨 1 +1

추가

치명타 공격력

레벨 1 +1

최대 HP

(400 * 계열특화) +

((레벨 - 1) * 80 *계열특화)

최대 HP

(400 * 계열특화) +

((레벨 - 1) * 80 *계열특화)

최대 SP

(200 * 계열특화) +

((레벨 - 1) * 12 *계열특화)

최대 SP

(200 * 계열특화) +

((레벨 - 1) * 18 *계열특화)

블록

레벨 1 +0.25

블록

레벨 1 +1

블록관통

레벨 1 +0.25

블록관통

레벨 1 +1

명중

레벨 1 +0.25

명중

레벨 1 +1

회피

레벨 1 +0.25

회피

레벨 1 +1

치명타 발생

레벨 1 +0.5

치명타 발생

레벨 1 +1

치명타 회피

레벨 1 +0.5

치명타 회피

레벨 1 +1

HP

회복력

레벨 * 계열특화

HP

회복력

최대 HP 1%

SP

회복력

레벨 * 계열특화

SP

회복력

최대 SP 3%

치유력

레벨 1 +1

치유력

레벨 1 +1

 

 

 

※ 상기 내용은 업데이트 내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스킬

클래스 레벨업으로 스킬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스킬과 특성창(단축키 F3)을 통해 스킬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 [+]
버튼을 클릭하여 스킬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번호

이름

설명

1

클래스 명

클래스 이름이 표시됩니다.

2

스킬 포인트

잔여 스킬 포인트가 표시됩니다.

3

클래스 레벨

각 스킬 마다 습득할 수 있는 클래스 레벨 조건이 표시됩니다.

4

스킬 이미지

스킬 이미지를 클릭하여 퀵슬롯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5

스킬 레벨업

스킬 포인트가 있는 상태에서 + 버튼을 클릭하면 스킬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6

스킬 이름

스킬 이름을 표시하는 곳입니다.

7

스킬 레벨

스킬의 현재 레벨을 표시하는 곳입니다

8

소모 SP

스킬을 사용할 때 소모되는 SP를 표시하는 곳입니다.

9

오비히트 수

스킬의 오버히트 수가 표시됩니다.

10

재사용 대기시간

스킬 사용 후 재사용하기 까지 걸리는 시간을 나타냅니다.

11

스킬/특성 레벨 저장

스킬/특성 레벨을 올린 후 저장 버튼을 누르면 스킬/특성 레벨이 저장됩니다.
취소 버튼을 누르면 추가된 레벨이 취소 됩니다.

 - 습득한 스킬은 퀵슬롯에 추가되며 원하는 키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스킬은 클래스 레벨 15/30/45마다 습득할 수 있습니다.


- 오버히트가 있는 스킬의 경우 등록한 스킬 아이콘에 오버히트 횟수가 표시됩니다.

 

             

 

- 오버히트를 소모하면 검은색 점이 노랗게 채워지며, 재시간 대기시간 후 오버히트가 모두 충전됩니다.

 

※ 상기 내용은 업데이트 내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특성

- 스킬과 특성창(단축키 F3)을 통해 특성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번호

이름

설명

1

클래스 명

클래스 이름이 표시됩니다.

2

특성

선택한 클래스가 습득할 수 있는 모든 특성 목록을 표시합니다.

3

되돌리기

추가하기 버튼을 눌러 한 번에 습득하려 했던 학습 특성 레벨을 초기화 합니다.

4

추가하기

소지하고 있는 필요 포인트 획득량에 따라 특성 레벨을 한 번에 학습할 수 있습니다.

5

연결 특성

스킬 아이콘을 선택하면, 연결되어 있는 특성 목록이 표시됩니다.

6

특성 이미지

특성 이미지를 클릭하여 퀵슬롯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7

특성 명과 레벨

연결 특성의 이름과 레벨이 표시됩니다.

8

ON/OFF

일부 특성은 상황에 맞게 기능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9

스킬/특성 레벨 저장

스킬/특성 레벨을 올린 후 저장 버튼을 누르면 스킬/특성 레벨이 저장됩니다.
취소 버튼을 누르면 추가된 레벨이 취소 됩니다.

- 일정량의 실버를 지불하고 특성 포인트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또한 특성 포인트 상자를 통해 특성 포인트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특성 아이콘을 퀵슬롯에 올려놓고 단축키로 ON/OFF를 할 수 있습니다.

 

※ 상기 내용은 업데이트 내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특성 포인트 추출


- 스킬 UI에서 특성 포인트를 추출 할 수 있습니다.
-
특성 포인트는 1,000포인트 단위로만 추출할 수 있습니다.
- 1,000
포인트에 특성 포인트 스크롤 1개를 획득할 수 있으며, 특성 포인트 스크롤을 사용 시 특성 포인트 1,000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특성 포인트 추출 시에는 구매 시 기준 10%에 해당하는 수수료(실버)가 필요합니다. (1포인트당 100실버)
-
특성 포인트 스크롤은 팀창고를 통한 이동이 가능하며 개인 거래, 마켓 거래는 불가능 합니다.

 

※ 상기 내용은 업데이트 내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파드너 시모니로 제작 가능한 스킬

- 파드너 '시모니' 로 클레릭 계열 스킬을 주문서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제작 가능한 스킬은 아래와 같습니다.

클래스

스킬

클레릭

큐어

크리비

아우쿠라스

잘챠이

다이노

프리스트

몬스트런스

팔라딘

리스토레이션

턴 언데드

베리어

오라클

아케인 에너지

클레어보이언스


※ 상기 내용은 업데이트 내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PC방 혜택

넥슨 PC방 찾기

1. 성장 혜택

캐릭터 성장이 수월해 집니다.

  • 경험치 증가 +30% 몬스터 사망 시 획득 경험치가 30% 증가합니다. (경험치카드. 퀘스트 보상 제외)

2. 마켓 혜택

마켓 이용이 더욱 수월해 집니다.

  • 수수료 감소 -20% 아이템을 등록하고 판매 완료 시 수수료 20% 감면 혜택이 적용됩니다.
  • 등록 아이템 개수 증가 +5개 캐릭터 당 최대 5개의 아이템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3. 특성 수련 혜택

캐릭터 특성 습득이 더욱 수월해 집니다.

  • 특성 스킬 동시 수련 가능 개수 증가 +3개 1개 캐릭터에서 최대 3개까지 동시에 특성 스킬을 수련할 수 있습니다.

3. 캐릭터 능력치 증가

플레이가 더욱 쾌적해 집니다.

  • 캐릭터 이동 속도 증가 +3 계정 내 모든 캐릭터에 이동 속도+3이 적용됩니다.
  • 스태미너 회복률 증가 X2 캐릭터의 스태미너가 2배 속도 회복됩니다.

NOTICE

  • 본 혜택은 넥슨 PC방에서만 적용됩니다.
  • 본 혜택은 게임 내 토큰 아이템 혜택과 중첩되어 적용되지 않습니다.

보호모드 설정 알림

구원자님의 넥슨아이디에 타인이 접속한 것으로 의심되는 기록이 확인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부득이하게 보호모드로 접속을 제한하였습니다.보호모드 제재는 구원자님의 넥슨아이디와 일치하는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즉시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핀 발급 방법

보호모드 설정 알림

구원자님의 넥슨아이디에 타인이 접속한 것으로 의심되는 기록이 확인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부득이하게 보호모드로 접속을 제한하였습니다.보호모드 제재는 구원자님의 넥슨아이디와 일치하는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즉시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핀 발급 방법

대표 캐릭터를 설정해 주세요!

홈페이지 게시판 글 작성(댓글 포함)을 위해서는 대표 캐릭터 설정이 필요합니다.

게임 실행 후 팀과 캐릭터를 생성해야 홈페이지에서 대표 캐릭터 설정이 가능합니다., 설정된 대표 캐릭터가 16레벨 이상일 경우에만 게시판 글(댓글 포함) 작성이 가능합니다.

게임 다운로드 바로가기 대표 캐릭터 설정하기

대한민국 게임대상

트리 오브 세이비어는 2016년 대하민국 게임대상에서 우수상과 기술*창작상을 수상하였습니다.